사실 어두운 구석에 숨어 있는 검은 옷을 입은 남자는 성모원 목사인 플로라였다. 그는 괴팍하고 각박하다. 겉으로는 여자를 미워하는 충실한 신자였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계속 불길이 타오르며 아름다운 에스미라다를 갈망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에스미라다가 포보스와 데이트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자신의 질투를 억제하지 못하고 포보스를 찔렀다.
교수대로 이송되는 도중에 미라다는 성모원의 종을 치는 카시모도에 의해 구조되어 그녀를 성모원으로 데리고 피난했다. 카시모도는 못생겨서 어려서부터 플로라 신부에게 입양되었다. 하지만 그는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에스미라다를 정말 사랑합니다. 성모원에서 카시모도는 에스미라다의 수호신이다.
카시모도는 에스텔 미라다의 시신이 안치된 곳을 찾아 사랑하는 소녀를 꼭 안았다. 몇 년 후, 사람들은 두 개의 얽힌 뼈를 발견했다. 사람들이 그것들을 분리하려고 할 때, 이 두 뼈는 갑자기 먼지로 변해 자취를 감추었다. (원문에서 발췌)
파리 성모원' 은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우고가 쓴 것이다. 우고는 성모원을 수색하다가 뾰족한 종탑의 어두운 구석에서 벽에 손으로 쓴 그리스 글자 몇 개를 발견했다. 빗물의 침식으로 글자는 이미 검게 변해 석두 속에 완전히 파묻혀 있다. 이 글자들은 모양이 특이하여 이트루리아 서체의 특징을 보여 주는데, 마치 중세 누군가가 이 글을 썼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 같다. 이러한 형용할 수 없는 상징, 특히 이 그리스 글자로 구성된 문자의 숙명론과 비극의 의미는 우고를 깊이 감동시켰다.
그래서 우고는 오래된 성모원을 단서로 발굴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학 거작' 파리 성모원' 을 완성했다. 이 책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모원의 종탑에서 플로로 신부는 고아를 입양했습니다. 그는 매우 못생겼습니다. 외눈, 혹등, 절름발이, 치아가 부러졌습니다. 카시모도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날마다, 그는 사람들을 위해 종탑 위의 큰 종을 두드렸다. 카시모도는 못생겼지만, 그녀는 보통 사람이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는 선량하고 동경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카시모도의 추함과 아름다움은 플로로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플로로는 외모가 좋고 마음이 교활한 목사였다. 어떤 이유로 카시모도와 그의 양아버지가 충돌했다. 나는 여주인공인 에스멜라다의 출현이 그들의 관계를 완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들의 부자 관계가 에스멜라다로 격화될 줄은 몰랐다. 결국 에스메라다가 신부에게 죽임을 당했고, 카시모도는 신부를 미워하고 신비하게 실종되었다.
약 1 년 반 혹은 2 년 후, 사람들은 의외로 비밀 동굴에서 서로 껴안는 해골 한 쌍을 발견했는데, 자세는 매우 이상했다. 하나는 여자인데, 몸에는 아직 흰 가운의 조각이 남아 있다. 이 해골을 안고 있는 사람은 남자다. 그의 척추는 비뚤어져서 머리가 견갑골에 눌려 한쪽 다리가 다른 다리보다 짧다. 그리고 이 남자가 그 여자와 동시에 죽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이 해골과 함께 사는 남자가 혼자 여기에 와서 여기서 죽었다고 단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람들이 그의 뼈를 분리하려 하자 그는 갑자기 흙으로 변했다 ...
이것은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구사회인과 사람의 불평등, 노예 사회의 어둠을 생동감 있게 이야기했다. 저자가 이것을 주제로 사람들의 사상을 끌어내려고 하는 것 같다. 이 책은 세상의 다양한 삶을 반영하고 있다. 우고는 한 사람이 평생 경험할 수 있는 온갖 신맛과 쓴맛을 이 책에서 해석하고, 이야기의 근원은 곰팡이가 난 그리스 글자뿐이다.
이야기 속 인물의 이미지, 특징, 성격이 모두 선명해서 인류의 비범한 선과 악을 실감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카시모도는 너무 못생겨서 말을 할 수 있었지만, 사람들은 감히 그를 만질 수 없었다. 왜냐하면 그는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중에 그는 "와-와" 로 비명을 지를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는 이 세상에 지치지 않고 모두를 싫어한다. 그는 여전히 사람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며 좋은 사람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데 힘쓰고 있다. 그는 한 번에 에스메하닷을 악에서 구해내고 재즈를 안전한 곳으로 돌려보냈다. 그는 심지어 한 번의 사고로 마을의 모든 사람을 죽였다 ... 그는 무엇을 원하는지, 그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고, 단지 사람들이 그를 두려워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인가? 설마. 사람들은 영원히 이 못생긴 괴물을 잘 대할 수 없다. 이야기의 결말은 비극이다. 진실이 영원히 사람 앞의 비극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이 비극은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지 말고 복잡하고 불안한 세상에서 진실과 거짓,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을 찾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경고했다. 결국 이치는 종종 도리를 따지는 사람의 손에 달려 있다! 친구: 인망 시나닷컴 웨이보 신카이 MSNQQ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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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키의 걸작
맥심 골키의 어린 시절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어느 평범한 일요일 오후에, 나는 그것을 열었다. 감정도 책 속 검은색 송체의 선에 따라 기복이 있다 ...
주인공인 알레사의 고통스러운 어린 시절은 나를 감동시켰다. 네 살 때 그는 아버지를 잃고 비통한 어머니와 착한 할머니를 따라 파산한 할아버지의 집에 왔지만, 폭력적인 할아버지에게 구타를 당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착한 할머니는 곳곳에서 그를 보호하고 있다. 그의 할아버지 집에서 그는 이기적이고 탐욕스러운 삼촌 미하일로와 야코프, 사라라는 사촌 두 명을 포함하여 많은' 조용한' 친척들을 만났다. 단순히 알레사를 사랑하는' 작은 초칸' (아이반) 은 할아버지가 알레사에게 때린 채찍을 팔로 막는다. 하지만 그는 강했고, 나중에 삼촌 야코프가 십자가를 메도록 도와주다가 눌려 죽었습니다. ...
알레사의 어린 시절은 전형적인 러시아 시민 가정에서 보냈다: 탐욕, 잔인함, 무지함; 아버지와 아들, 형제, 부부 사이의 고심 싸움; 재산 쟁탈을 위해 우리는 사소한 일로 싸우곤 하는데. 하지만 이 어두운 가정에는 근면하고 강하고 착한 할머니가 있다. 그녀는 종종 아리사에게 아름다운 동화를 들려주며, 추잡한 무릎을 굽히고 싶지 않은 사람이 되도록 묵묵히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알리사의 어린 시절은 그의 가족처럼 어둡다. 그 주변에는 너무 많은 잔혹한 일이 있어서, 때로는 그 자신도 이런 일이 발생할 것이라고 믿을 수 없을 때가 있다. 하지만 다행히도 할머니-온 가족의 정신적 버팀목이 있습니다. 알레사는 또 다른 많은 사람들을 알고 있다. 새집으로 이사한 후의 세입자 몇 명, 옆집 도련님 등. 알레사는 가족의' 이상한' 행동에서 몇 가지 진상을 알게 되었다.
아레사에 비해 우리의 어린 시절은 찬란하고 다채롭다. 고민도 고통도 없고 근심도 없다. 그렇게 많은 아이들이' 때리다' 가 무슨 뜻인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우리는 구타를 당하거나 채찍질을 당하는 것을 경험해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것은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일 수 있다. 물론, 그에 더하여, 우리 생활에는 탐욕스럽고 악랄한 일이 거의 없습니다. 이를테면 가족 간의 다툼이나 재산 쟁탈과 같은 악랄한 일도 거의 없습니다. 무고한 사람을 이유 없이 잔인하게 고문하는 이런' 테러 사건' 은 없을 것이다.
하나님, 대조적으로, 우리의 어린 시절은 알레사와 매우 다릅니다. 우리는 매일 꿀통에 살고, 단물에 담그고, 돈을 쌓고. 우리는 얼마나 행복한가! 우리는 지금까지 의식주를 고려할 필요가 없다. 이것들은 어른들이 걱정하기에 충분하며, 우리 차례가 아니다. Z
그러나 이것으로 우리는 아직 만족하지 못했다. 우리는 항상 더 많은 것을 기대한다. 왜냐하면, 우리 눈에는 어른들이 돈을 버는 것이 그렇게 쉽고, 힘들이지 않은 것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우리가 얼마나 순진한가. 확실히, 우리는 알리사처럼 열한 살 때' 인간계' 에 갈 필요가 없다. 하지만' 어린시절' 을 읽은 후, 우리는 우리의 사치를 참회해야 하고, 낭비를 멈춰야 하며,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럼, 우리 지금 시작합시다. 우리는 더 이상 사치와 낭비를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어른들을 생각하고 그들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행복한 생활을 만족시키기 시작해야 한다. 미래를 위해, 미래를 위해, 우리가 지구에 도착한 날을 위해.
독서 체험
여름방학이 막 시작되어서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해서 일찍 독서 계획을 세웠다.
나는 골키의' 어린시절',' 지구 상에 있는 나의 동창', 노신의' 함성', 셰완영의' 빙심 아동문학 전집', 유양의' 오즈의 마법사', 스토부인의' 톰 삼촌의 오두막', 캐롤의' 앨리스 몽유경' 을 읽었다
나는 기본적으로 각 서점에서 찾은 이 책들이다. 나는 저축한 돈이 별로 없지만, 내가 좋아하는 책을 사고 싶다. 처음에, 나는 어쩔 수 없이 억지로 두피를 모아 그 비싼 책들을 사야 했다. 나중에 경험이 생겨서 잊혀진 책에서 좋은 책을 많이 찾았다. 명작, 동화, 시, 소설, 산문 ... 국내든 해외든 문필이 그렇게 매혹적이어서 교과서에서 얻을 수 없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게 되었고, 많은 깨달음과 체험도 있었다. 펜촉은 일시적인 느낌을 드러냈다.
내가 읽은 책에서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노신의' 외침' 이었다. 외침' 은 낡은 봉건 사회의 잔혹함을 깊이 폭로했고, 그중에서도' 주문주향냄새, 길뼈 얼어죽는다' 는 잔혹한 장면을 읽었다. 광인일기' 에서' 공을기' 에서' 아Q 정전',' 풍파' 에서' 고향',' 사극' 에 이르기까지 봉건사회에서 국민을 억압하는 사람들의 손에 날카로운 칼과 총총으로 싸우는 편은 없다. 그의 날카로운 필봉은 국민당 반동파를 공포에 떨게 했다. 그의 문장, 그의 애국주의가 인상적이었다. 비록 우리가 지금 새로운 사회에 들어섰지만, 식량과 의복, 심지어 강소강 생활에도 만족할 뿐만 아니라, 구세대의 정신은 잃어버릴 수 없다.
내가 보기에 독서는 생활에서 가장 좋은 오락과 소일거리이다. 무한한 지식뿐만 아니라 무한한 즐거움을 주고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사람이 외로울 때 독서가 가장 큰 즐거움이 된다. 이때, 그것은 사람들의 풍부한 지식의 도구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소일거리이기도 하다. 사람들이 이 시간에 그것을 볼 때, 그들은 기쁨과 긴장을 느낄 것이다. 사람은 사무를 처리할 때 독서가 얻는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독서에서 끝없는 너에게 유익한 것이 있는데, 능력이 그 중 하나이다. 좋은 책을 많이 읽는 것은 너에게 유익하다. 실천에서 단순히 책의 지식을 활용할 수 없고, 책 지식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혁신하고, 자신의 실제와 융통성 있게 운용하는 것이 좋은 책을 읽는 최고 경지이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고리키 할아버지의 명언이자 책을 찬양하는 명언이다. 이 말에서 책이 세상에서 얼마나 중요하고 그 가치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 수 있다. 고리키 할아버지가 말했듯이, 한 권의 책을 잇는 것은 마치 사다리처럼 사람들이 정상에 오르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정상에 오르는 길은 가파르고 험해서 오르기 위해서는 고된 노력이 필요하다. 다른 책을 읽는 것은 사다리를 오르는 것과 같고 자기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책도 골라야 한다. 좋은 책 한 권은 다이아 같은 사상과 진주 같은 글들이 쌓여 있는 값진 보물과 같다. 그 안에 담긴 지식과 지혜는 너무나 소중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책은 정말 인류의 훌륭한 스승이자 정신적 양식이라고 할 수 있다! 반대로, 세상의 거의 모든 더러운 것들을 모아 놓은 건강하지 못한 책들을 읽는다면, 우리는 지식을 습득하고 즐거움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얕잡아 저속하고 무지하게 만드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한 권의 책에서, 그것은 너를 슬프게 하고, 동정하며 눈물을 흘리게 할 것이다. 때때로 너를 웃게 한다. 때로는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때로는 두 개의 세계를 갈라놓은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는 책이 훌륭한 스승이자 정신적 양식이라고 생각한다. 왜 우리는 열심히 공부하지 않습니까?
독서 경험이란 무엇입니까? 사실 독서심은 쓰기가 어렵지 않고, 자기가 책을 읽는 수확과 느낌이다. 정확한 언어로 표현하는 것은 일종의' 독서 체험' 이다. 물론, 읽기 경험은 요약, 그리기, 읽기 요약보다 더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두꺼운 책 한 권, 긴 문장 한 편, 이렇게 많은 내용을 어디서 시작해야 합니까? 무엇을 써야 합니까? 두려워하지 마라, 네가 정말 독서 경험이 있다면, 너는 쓸 것이 있으니, 너는 반드시 잘 쓸 수 있을 것이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문제에 유의하십시오.
우선, 책 한 권, 문장 한 편, 시 한 편의 어떤 내용이 당신에게 영감을 주어 교육을 받게 하는지 분명히 써라.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책 한 권, 문장 한 편, 시 한 편을 읽는 느낌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집에서 읽는 책이나 문장, 말을 모호하게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독후감이 아니며, 다른 사람들도 당신의 감정이 어디서 오는지 모른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그러나 책의 문장 내용을 복창할 때는 간단명료하고 간단명료한 것에 주의를 기울여 문제를 설명할 수 있는 말을 인용해야 한다.
크게 내용을 추출하지 마라. 두 번째는 자신이 책 한 권이나 문장 한 편을 다 읽은 후의 느낌을 분명히 쓰는 것이다. 당신은 어떤 교육을 받았습니까? 자신의 생각을 아주 분명하게 써야지, 모호하지 마라. 다른 말로 하자면, 너는 반드시 너의 마음속의 생각을 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한 토막의 책을 베꼈는데, 경험이 없거나 경험이 매우 적었는데, 어떻게 독서 경험이라고 부를 수 있겠는가?
세 번째는 분석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학생들은 종종 독서 후의 소감을 두 단락으로 쓴다. 제 1 장은 책에 어떻게 쓰는지, 스스로 큰 편을 베꼈다. 두 번째 단락, 몇 가지 간단한 어구, 나는 어떤 정신을 배웠고,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배웠다. 이런 식으로 내용은 매우 얇습니다. 독후감을 분석해야 한다. 책 한 권이나 문장 한 편의 어느 한 점을 잘 쓰면 너에게 깨우침이 있다. 그런 다음 무엇이 좋은지, 무엇이 당신을 깨우쳤는지, 혹은 글쓰기에 어떤 독특함이 있는지, 어떤' 특별' 이 있는지, 어떤' 멋진' 이 있는지, 이러한 감정을 구체적으로 분석해서 이런 독서 경험의 내용이 풍부해질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적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책을 놓을 수 없다. 폴 코차킨의 완강한 성격은 얼마나 탄복한가! 만약 네가 이 책을 읽었다면, 너는 강철 품질의 사람이' 대문자' 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바울의 일생은 매우 기구했다. 비록 그가 맹인이더라도, 그는 책을 꾸준히 쓰는데, 그는 자신에 대해 조금도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 이 책은 "그가 힘들게 쓴 원고를 잃어버려서 좌절했지만, 그는 다시 기운을 내서 완강한 의지로 이 걸작을 완성했다" 고 말했다. 책에는 "사람의 생명은 가장 소중하다" 는 명언이 있다. 그가 과거를 돌이켜볼 때, 그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해서는 안 된다. "폴은 강자의 화신이다.
바울을 비교해 보면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얼굴에 열이 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올해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명절 분위기에 잠겨 있었지만, 우리 집은 오히려 쓸쓸했다. 아버지는 일이 바빠서 출장을 가셨고, 어머니는 병으로 누워 계셨다. 밖에서 아이들이 장난치는 소리를 듣고, 내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순간 눈물이' 부스럭' 소리를 낸다. 우리 엄마는 내가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고 침대 옆에 있는 책을 가리키며 말했다. "쉔쉔,"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책을 다 읽었습니까?" 나는 책을 한 번 더 뒤졌고, 폴의 이미지가 다시 나타났다. 예, 저는 강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나는 가족을 위해 문제를 해결하고 요리를 하기로 했다. 어머니는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내 손을 꼭 잡고 말했다. "당신은 정말 우리 집의 우뚝 솟은 남자입니다!" " 나는'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책을 가리키며 말했다. "그것은 나에게 가르쳐 주었다! ""
내가 어려움에 부딪힐 때마다, 내가 실의에 빠져 눈물을 흘릴 때마다, 나는 폴의 키가 큰 모습을 떠올려 자신을 진정한 강철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상' 이라는 본문을 배웠던 것을 기억한다. 한 천재에서 일반인으로 변한 이야기를 다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장 들은 모레 교육의 중요성을 정말로 강조했다. 위와 비교해 볼 때 문장 주인공의 앞에서의 활약은 물론 크게 다르지만 뒤의 결과는 더욱 놀랍다. 천재에서 인간으로, 한 번도 분발하지 않은 아이가 무산계급 영웅으로 변했다. 모레 교육과 개인적 노력의 결과여야 한다.
시련을 겪은 사람만이 인재가 될 수 있다. 이것이 문장 우리에게 알려주는 깊은 의미다! 게다가, 이 문장 작가인 니콜라스 오스트로프스키는 이 책을 쓸 때 이미 시력을 잃고 마비되었다. 그는 3 년 동안 이 책을 다 썼고, 우리 세대의 소년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에게 헌신의 정신, 철강계급의 의지, 완강히 분투하는 고상한 자질을 엄격하게 요구하기를 바랐다.
나는 강철이 이렇게 정련된 것 같다.
누구나 기억하고 아껴야 할 아름다운 시간이 있다. 우리에게 어린 시절은 나의 가장 소중한 소장품이다. 골키가 쓴' 어린시절' 이라는 책에 대해 말하자면, 어린 시절은 비참한 경험과 깊은 기억이 되어야 한다!
나는 방학 동안 많은 책을 읽었는데, 나는' 어린시절' 이라는 책에 가장 관심이 있다. 알레사가 어두운 사회에서 빛을 위해 분투하는 과정과 1970 년대와 80 년대 러시아의 사회적 면모를 예술적으로 보여준다.
"어린시절" 이라는 책을 읽고 골키의 비참한 처지를 느꼈고, 우리는 행운의 세대라고 생각했다. 골키의 아버지는 그가 세 살 때 돌아가셨고, 그의 어머니는 그를 친정으로 데려갔다. 아쉽게도 할아버지는 이기적이고 위압적인 소기업주이시지만 자본주의 러시아의 발전은 할아버지의 출가를 방해하고 좋은 꿈을 꾸었고, 그는 파산하여 궁핍했다. 가엾은 어머니가 재혼한 후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1 1 세의 작가는 할아버지에게 잔인하게 집에서 쫓겨나 사회 자생으로 향했다 ...
골키는 그의 비참한 어린 시절을 진실하게 묘사했다. 나는 그 시대에 태어나지 않았고, 이런 고난을 겪지도 않았고, 부모님을 잃지도 않았다. 나는 아주 행복하다. 왜냐하면 나는 아름다운 어린 시절을 가졌기 때문이다. 한번은 우리 엄마가 다른 사람의 손에서 수영표 20 여 장을 샀던 기억이 난다. 정오에, 우리 엄마는 자전거를 타고 나를 외갓집으로 데려다 주셨다. 얼마 후, 우리 엄마는 나에게 이 수영표 열 장을 월경에 주라고 하셨다. 생리가가 되자 나는 생리를 순조롭게 하고 눈 깜짝할 사이에 외할머니 집으로 뛰어갔다. 갑자기 월경이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자 월경이 말했다. "수영표가 왜 이렇게 많이 없어졌어?" " 우리 엄마가 나에게 물었다. "몰라, 내 딸이 안 가져갔다고 했어." 생리가 이상하게 물었다. "그래서 지금은 다섯 개밖에 없어요." 우리 엄마가 나에게 여러 번 물었고, 우리 엄마가 말했다. "나도 몰라." " 우리 엄마가 나를 위로하며 말했다. "너 받았어?" -응? 왜 월경설이 사라질까? 나는 울면서 말했다: "어쨌든, 나는 그것을 가져 가지 않았다, 그것을 믿지 않았다. "나중에 월경이 어머니에게 전화해서 삼촌이 가져갔다고 했어요. 나중에 우리 엄마가 미안하다고 하셨고, 나도 없다고 말했다. 나의 어린 시절은 그렇게 기쁨과 행복으로 가득 찼다. 나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소중히 여기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나는' 어린시절' 이라는 책을 읽고 큰 영감을 받았다. 책은 우리에게 지식을 견지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끈기를 가지고, 긍정적인 태도로 학습과 생활을 대해야 한다고 알려 준다.
로빈슨 표류기' 를 읽다
로빈슨 표류기' 라는 소설은 줄곧 많은 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그들은 주인공과 함께 이 책에 들어갔다.
로빈슨은 한 무인도에서 자신의 노동을 통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침내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고, 금요일에 원주민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 행복한 생활을 하는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내가 가장 존경하는 것은 로빈슨의 근면과 용기가 아니라 그의 놀라운 심리적 감당력이다. 외롭고 살아 있는 사람은 무인도에서 10 여 년을 살았고, 아무도 동행하지 않았고,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하고, 한 사람과 잠시 말을 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무인도 전체에 집과 논이 없다. 그는 스스로 노력하여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
사실 로빈슨도 일반인이다. 그는 이런 참담한 환경에서 오랫동안 분투할 수 있는 놀라운 기술이 없다. 그러나 그는 타격을 견디며 일반인을 능가하는 심리적 감당력을 보였다. 용기를 되찾기 위해 로빈슨은 큰 차이 표를 써서 모든 가능성을 분석했다. 소극적이든 적극적이든, 그로 하여금 마음을 가라앉히고, 꿈만 꾸는 날에서 벗어나 절망에서 희망을 찾는 법을 배워 용감하게 현실을 직시하고, 현 상태를 개선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로빈슨에 비해 우리 현대 학생들의 심리적 감당력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다. 로빈슨처럼 이런 시련을 겪었다고 말하지 마라. 참깨 크기의 일이 뜻대로 되지 않더라도 쉽게 쓰러질 수 있다. 신문과 텔레비전에서 매년 많은 학생들이 가출을 하거나 자살까지 한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 이유는 부모와 다투거나 시험 성적이 좋지 않거나 선생님께 심하게 비판을 받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죽어가는 발악' 의 기세를 안고 있다. 사실 이것은 심리적으로 취약한 표현이다. 이것은 얼마나 우습고 슬픈 일인가!
사실 모든 사람은 생활 속에서 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을 만난다. 초등학교 때, 한번은 사소한 일로 선생님께 비판을 받은 적이 있다. 내 본의가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마음속으로는 말할 수 없는 억울함이 있었다. 요 며칠 수업은 늘 딴생각을 하고, 이 심연 같은 학교를 탈출하고, 멀리 갈수록 좋다. 지금 생각하면 우습다. 우리가 그때는 어렸기 때문에 심리적 감당 능력이 부족해서 그렇게 많은 황당한 생각을 생각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선생님에게 비판을 받는 것도 나쁜 일이 아니다. 비록 우리는 매우 억울하지만, 만약 우리가 더 세심하다면 오해를 받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을 만났을 때, 우리는 좋은 방면으로 생각하고, 많은 예상치 못한 행복이 네가 수확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한 유명 인사가 고난은 약자에게는 심연이고 강자에게는 보잘것없는 디딤돌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 말은 내가 인생의 아름다운 미래를 따라잡도록 격려했다. 네, 인생은 십중팔구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마음가짐만 잘 조절하면 모든 고민을 쓸어버리고 어려움을 전진의 동력으로 바꿀 수 있다. 어려움이 닥쳤을 때, 우리는 이 사건의 원인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목표적인 제거와 극복을 목표로 하는 것이지, 맹목적으로 누설하고 비현실적인 공상을 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헛수고일 뿐만 아니라 시간과 정력을 낭비하는 것이며, 너에게 더 큰 상처를 줄 것이다.
새로운 시대의 중학생으로서, 우리는 좋은 심리적 감당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미래의 모든 도전을 자신있게 맞이하고 우리의 일을 완성할 수 있다!
"낙타 쇼코" 노트
북평 구시가지의 생생한 장면을 담은 슬픈 이야기이다. 샹즈는 시골에서 왔습니다. 그는 빌린 인력거를 다 끌고 인력거를 사서 스스로 끌고 독립 노동자가 되기로 했다. 그는 젊고 힘이 세서 인생의 황금기에 처해 있다. 그리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자신의 모든 힘으로 이 목표를 달성한다. 강한 자신감의 격려와 지지로 3 년간의 노력 끝에 그는 자신의 피땀으로 외국 차 한 대를 바꾸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군벌의 난병이 그의 차를 빼앗아갔다. 그런 다음 반동정부의 탐정이 그의 유일한 저축을 속였고, 주인은 간첩의 추적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직업을 잃게 했다. 타이그리스는 그에게 피할 수 없는' 사랑' 에 대해 그에게 심신의 시련을 가져왔다. 또 한 번의 타격에 직면하여, 그는 발버둥치며, 여전히 더 큰 노력을 기울여 자신의 인생 꿈을 이루고자 고집을 부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모든 것이 헛수고였다. 나는 호랑이 계집애의 저축으로 차 한 대를 샀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팔아서 호랑이 계집애의 장례식을 안배해야 했다. 그의 소원은' 귀신처럼 영원히 잡을 수는 없지만, 그 고통과 억울함을 견디는 것' 이다. 몇 차례의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완전히 무너졌다. 기쁨의 자살,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자살, 그의 마음속의 마지막 희망의 불꽃을 불어 껐다. 그는 야망에서 자기 방종에 이르기까지 삶에 대한 어떤 욕망과 자신감도 잃었다. 원래 정직하고 선량했던 샹즈는 생활의 맷돌에 의해 산산조각이 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비극은 구사회가 사람을 귀신으로 만든 범죄를 강력하게 폭로했다. 샹즈는 개성이 뚜렷한 보통 마부로서, 그는 많은 노동자들의 좋은 자질을 가지고 있다. 그는 착하고 순박하며 노동을 좋아하며 생활에 낙타처럼 적극적이고 완강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 평소에 그는 모든 억울함을 견딜 수 있을 것 같지만 성격에도 반항의 수요가 있다. 양채에서의 그의 분노한 사퇴와 자동차 공장 주인 유사에 대한 보복은 이 점을 설명할 수 있다. 그는 줄곧 강인하고 발버둥쳤는데, 이것은 또한 비천한 사회적 지위에 대해 안심할 수 없는 표현이다. 그는 고모의 말을 듣고 고리대금을 받으러 가고 싶지 않고, 유사의 60 대의 차를 탐내고 싶지 않고, 범녀의 말대로 작은 장사를 하고 싶지 않다. 이들은 모두 그가' 자신의 차가 있으면 모든 것을 의미한다' 고 생각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그는 올라가서 차를 사고 싶지 않아 차주가 되어 다른 사람을 착취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가 꿈꾸는 것은 자신의 노동으로 독립된 생활을 찾는 것이다. 자영업자의 비천하지만 정당한 삶의 소망이다. 작품은 탐정이 조택에서 자신의 피땀을 두드린 후, 가장 걱정되는 것은 조선생의 부탁이다. 왜냐하면 조씨는 그가 보기에 좋은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노마와 조랑말의 조손자에 대한 자신의 관심을 묘사하며 자신의 선량함과 성실함을 표현했다. 그의 비극이 독자의 강한 동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사회적 지위와 불공정한 경험 외에도 이러한 인격적 특징들도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했다. 이렇게 부지런하고 강인한 사람은 결국 일류의' 가시머리' 가 되어 타락의 길을 걷게 되었는데, 이는 불합리한 사회가 인심을 부식시키는 죄악을 뚜렷하게 드러낸다.
이 이야기는 비극적이고 철두철미한 비극이다. 열심히 노력했고 자신의 목표를 가진 사람이 결국 사회 쓰레기가 되었다. 샹즈는 한때 선량하고 순박하며 어수룩하고 성실하여 생활 속에서 낙타처럼 적극적이고 완강했다. 주변 사람들은 모두 스님이고, 종을 치는 날 샹즈는 현상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는데, 그는 자신이 원하는 삶을 이루기 위해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큰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선호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그는 끊임없이 추구하고, 성공을 추구하며, 행복을 추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마지막 비극적인 결말은 변하지 않았다.
아마도 이것이 현실, 잔혹함, 슬픔, 어쩔 수 없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상과 현실은 항상 모순으로 가득 차 있고, 종종 조화될 수 없지만, 동시에 존재한다. 사회는 현실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이상 때문에 변하지 않을 것이고, 완벽하지도 않을 것이다. 사람은 자신의 이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지만, 결국에는 반드시 정말로 성공하지는 않는다. 샹즈처럼, 그는 더 나은 삶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결말은 이렇게 비참했다.
나는 샹즈, 낙타 한 마리를 불쌍히 여긴다. 나는 매우 유감스럽고 어쩔 수 없지만, 그를 존경한다. 나는 그의 이전의 힘과 그의 진보에 감탄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이기지 못하고 사회를 이기지 못하고 결국 패배했다. 사회의 극도의 어둠 때문인지 개인적 요인 때문인 것 같다. 어쨌든, 대부분의 환경은 사람을 바꾸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당시 치안이 좀 좋아졌다면 샹즈는 이상을 실현했을 수도 있고, 워커가 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사람은 사회를 떠날 수 없고, 사회는 사람을 결정한다. 현실과 이상, 사회와 자신의 관계를 잘 처리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원래의 자신을 잃을 가능성이 높다.
사람은 사상이 있는 동물이다. 자신의 이상과 목표를 가져야 한다. 하지만 사람마다 다르고 사회마다 다릅니다. 항상 자신의 이상을 실현할 수 없다면,' 샹즈' 가 되어 타락하고, 몰락하고, 생활을 싫어할 수 있다. 결국 평생을 견지할 수 있는 사람이 몇 명 더 있다. 추구 자체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이지만, 이 과정은 복잡할 수 있으며, 사람은 자신을 잃기 쉽다. 자아를 잃으면 방향을 잃고 타락하기도 한다.
원작은 "고민의 게으름은 노력과 실패의 자연스러운 결과다. 고민의 수작에는 약간의 공리가 포함되어 있다" 고 썼다. 그는 "인간은 이미 야생 동물 속에서 자신을 승진시켰지만, 지금까지 그는 이미 자신의 동류를 야생 동물 속으로 몰아넣었다" 고 덧붙였다. 샹즈는 아직 문화의 도시에 있지만 동물이 되었다. 그 자신의 잘못이 전혀 아니다. " 바로 이런 인식에서 라오스는 모욕을 당하고 피해를 입은 사람에 대한 깊은 동정을 품고 이 비극을 썼다. 이로 인해 이 작품은 분노한 고소의 힘과 강한 비판정신을 가지고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이 책을 읽은 후, 샹즈에 대한 나의 평가는 샹즈는 생활의 시련을 견디지 못하고 목숨을 잃은 사람이라는 것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도로가 너무 멀리 수리, 나는 위아래로 추구 합니다." " 그는 왜 더 이상 새로운 출구를 찾지 않고 사회의 찌꺼기와 패류가 되었는가? 그는 왜 생활의 주인이 되지 않고 스스로 생계를 꾸려 나가는가? 나는 그도 겁을 먹었다고 생각한다. 그는 농민 출신으로 생활의 타격을 견디지 못했기 때문에 포기했다. 그래서 책 속 인물의 인과가 계속 떨어지고 있다!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잘 모르겠어요.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오늘을 잡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