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노트 '봄' 2편의 글

'봄'은 시적인 풍미가 가득한 산문이다. 시적 문체를 사용하여 우리나라 남부의 독특한 봄 풍경을 묘사합니다. 푸른 풀, 피어나는 꽃과 나무, 봄바람, 계속되는 비로 활력이 넘치고 봄 환경의 사람들도 활력이 넘칩니다. 그리고 열심히 일하고,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봄'은 아름다운 봄 풍경을 그린 그림이다.

'봄'은 청춘에 대한 찬가이다.

작품의 시작 부분에는 "기대하다, 기대하다, 동풍이 오고, 봄의 발걸음이 다가오고 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기대한다'라는 두 단어가 겹쳐 봄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 "봄의 발자취가 가까웠다"는 말 역시 봄이 큰 걸음으로 우리에게 다가오는 것처럼 봄을 의인화한 것입니다. 보세요: "모든 것이 방금 잠에서 깨어난 것 같고 행복하게 눈을 떴습니다. 산은 더욱 밝아지고 물은 자라고 태양의 얼굴이 붉어지고 있습니다." 땅 모든 것이 소생하고 부흥하는 장면.

그리고 작가는 봄의 감동적인 풍경을 세밀하게 그려내기 위해 다섯 장의 클로즈업 샷을 소개한다.

첫 번째 클로즈업 샷은 봄 풀입니다. "풀은 흙에서 은밀하게 나옵니다. 부드럽고 녹색입니다." 작가는 봄 풀의 부드러운 녹색과 부드러움에 대해 글을 썼을뿐만 아니라 사진도 찍었습니다. 사람들이 느끼는 매력은 바로 사람들이 "앉아서 누워서 뒹굴고, 공 몇 개 차고, 몇 번 경주하고, 잔디밭에서 숨바꼭질도 몇 번 하는 것"입니다. 이곳의 녹지는 더 이상 단순한 자연 풍경이 아닙니다. , 그리고 사람들의 삶의 소중한 동반자가 됩니다. 풍경은 사랑의 대상이 됩니다.

두 번째 클로즈업 샷은 꽃과 나무들이 영광을 위해 경쟁하는 모습이다.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내가 허락하지 않으면 나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구름처럼 분홍빛, 눈처럼 하얗습니다. "과일나무의 꽃만이 아름다움을 겨루는 것이 아니라, 들꽃도 도처에 다채롭습니다. 꽃은 또한 독특한 색상과 향기로 수많은 벌을 끌어당겨 "윙윙" 거리게 하며, 모든 크기의 나비가 우아하게 춤을 춥니다. 이러한 묘사는 봄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저자는 자연스러운 꽃색 재현에 만족하지 않고 일부러 상상의 날개를 이용해 '과수나무의 꽃은 달콤한 맛이 있고, 눈을 감으면 나무에 복숭아, 살구가 가득한 것 같다'고 적고 있다. , 그리고 배." 상상력이 넓어질 뿐만 아니라 서술적 시각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미래의 관점에서 봄꽃의 사랑스러움을 과장하기도 한다.

세 번째 클로즈업은 봄바람이다. 봄꽃에 비하면 봄바람은 말로 표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Zhu Ziqing은 봄바람에 관해 글을 쓸 때 주로 두 가지 점을 포착했습니다. 하나는 봄바람의 부드러움이고, 다른 하나는 소리와 냄새를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저자는 봄바람의 따뜻함과 부드러움을 묘사하기 위해 처음으로 남송(南宋)의 진안(眞南) 스님의 시를 사용하여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서 즉시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시를 썼다. 당신을 애무하는 어머니의 손.” "바람은 갓 갈아놓은 흙의 냄새, 푸른 풀 냄새, 다양한 꽃의 향기가 섞여 약간 습한 공기 속에서 피어납니다." 저자는 정취를 전달하는 관점에서 봄바람에 대해 글을 쓰고 있는데, 이는 봄의 분위기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앞 두 문단의 풀과 꽃에 대한 설명과 자연스럽게 이 문단을 연결시킨다. 봄바람은 또한 "잔잔한 바람과 흐르는 물과 조화를 이루며" 봄새의 노래와 양치기 소년의 피리 소리를 사람들의 고막에 전달합니다. 작가는 봄바람을 다방면에서 묘사하며, 표현하기 쉽지 않은 이 일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네 번째 클로즈업 샷은 봄비입니다. Zhu Ziqing은 남쪽에 계속되는 봄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보세요, 소털처럼 보이고, 꽃바늘처럼 보이고, 실처럼 촘촘하게 대각선으로 짜여져 있고, 집 지붕에 얇은 연기 층이 덮여 있습니다." 비가 내리면 나무의 나뭇잎이 "아주 푸르게" 빛나고 잔디도 너무 푸르러 눈이 아플 정도입니다. 비가 내리는 밤, 작은 노란 불빛이 '조용하고 평화로운 밤을 만들어준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는 농부들이 비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있다"는 것은 마치 봄비 속에 농사를 짓는 모습과 같다.

다섯 번째 클로즈업 샷은 봄계 사람들의 활동을 보여준다. 처음 네 장의 사진은 주로 자연 풍경을 묘사한 반면, 이 사진은 사람들의 행위를 강조합니다. 일어나서 네 역할을 해라." 봄에는 꽃들이 서둘러 피어나고, 사람들은 '서두르듯' 봄을 맞이하기 위해 집 밖으로 나간다. 봄에는 꽃들이 영광을 다투는데, 누구도 포기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봄에는 한 해의 계획을 세우고', 또한 그날을 놓치지 않는 정신으로 일에 전념한다.

위의 희망과 봄의 그림을 바탕으로 작품은 마침내 봄을 찬미한다.

봄은 막 태어난 아기 같아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롭다. . , 성장합니다.

봄은 꽃이 가득한 어린 소녀처럼 웃고 걷는다.

봄은 쇠같은 팔과 허리와 발을 가진 힘센 청년과도 같이 우리를 앞으로 이끌어 주십니다.

여기서 저자는 봄이 싱그럽고, 아름답고, 유쾌하며,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비유적인 평행 문장 세 개를 사용하여 설명합니다. 인간도 봄의 발걸음을 따라가야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합니다.

'봄'은 이전의 유사한 주제인 '연못 위의 달빛'이나 '노와 등불의 그늘에 있는 친화이강'과 비교하면 자연풍경을 묘사한 훌륭한 산문이다. 두 가지 두드러진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감정 스타일의 차이이고, 다른 하나는 언어 스타일의 변화입니다. "연못 위의 달빛"과 "노소리와 빛의 그림자 속의 친화이 강"을 읽으면 작가의 희미한 슬픔이 드러나는 느낌을 받는 반면, "봄"의 감정적 어조는 여유롭고 행복하며 가득 차 있습니다. 활력. 왜 그럴까요? 적어도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이 기사는 Zhu Ziqing이 중학교를 위해 쓴 중국어 교과서입니다. 청소년을 진취적으로 육성한다는 관점에서 시작하여 저자는 이에 상응하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감정적 어조를 채택합니다. 둘째, 작품의 젊은 활력은 작가가 글을 쓸 때의 마음가짐을 반영한다. "봄"은 아마도 1932년 후반이나 1933년 초에 쓰여졌을 것이다. 1932년 8월 주자경은 유럽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천주인 여사와 행복하게 결혼했고, 같은 해 9월 1933년 4월 칭화대학교 한문학과 교장이 되었다. 그의 아들 탄생. Zhu Ziqing의 삶의 좋은 시간과 축복은 "봄"의 서정적 스타일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작가의 낙관적인 감정에 대한 투자는 작품을 장면, 시, 그림과 혼합시킵니다. 언어적인 측면에서 볼 때 "연못 위의 달빛"과 "노와 빛의 그늘에 있는 친화이강"의 언어는 아름답지만 조각의 흔적이 있고 충분히 자연스럽지 않습니다. '봄'의 언어는 단순하고 생동감 넘치며 구어적이다. 예를 들어, 풀에 대해 쓰면 "정원이나 들판에 잔디가 가득한 넓은 공간이 보입니다."라고 쓰면 "당신이 허락하지 않으면 나도 당신을 허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 모두 꽃이 가득해요." 이 언어들은 생활에서 추출된 것으로 활기차고 활기차고 빠르게 진행되며 짧고 의미가 있으며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저자는 봄을 더 잘 묘사하기 위해 은유, 의인화, 기타 수사적 방법을 사용하여 봄을 시각화하고 의인화하기도 합니다. 위에 인용된 기사의 끝 부분이 이에 대한 가장 좋은 예입니다. Zhu Ziqing은 언어의 대가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그는 글쓰기를 통해 자연의 짧은 봄을 다시 글쓰기로 가져와 언제든지 영구적이고 눈에 띄게 만들었습니다.

읽기 노트: "봄"

'봄'을 다 읽는 데 하루 반이 걸렸습니다. 철이 뜨거울 때 '가을'을 끝내고 싶었지만 정말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아무것도 쓰지 않은 것이 후회되기 시작했습니다. "Home"을 읽자마자 바로 "Spring"을 읽었습니다.

놀랍게도 '집'보다 '봄'이 더 충격적이고 감동적이었다. 하지만 '집'을 예고하지 않았다면 앞으로 나올 멋진 드라마는 없을 것이다. . '집'은 각 캐릭터의 과거의 우여곡절을 기록하기 때문에 '봄'에서 과거의 사건이 언급될 때마다 내 생각은 주인공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홈'의 속편인 '봄'은 '홈'의 줄거리를 전개할 뿐만 아니라, 그 살과 피가 섞인 인물들의 운명을 계속해서 전개해 나가고 있다.

바진 할아버지가 쓴 캐릭터에는 전형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주엑신

'봄' 속 주엑신은 '집'보다 더 비극적이지만 여전히 생각의 냉정함과 행동의 나약함 사이의 모순에 얽혀있지만 연이은 타격을 받고 있다. 그의 마음의 균형은 마침내 아이디어와 용기를 지닌 진보적 인 젊은이 인 진과 쥐민에게 기울어졌고, 그는 Shuying과 같은 둘째 여동생이 Gao 가족에서 탈출하도록 도왔습니다. 여성에 대한 봉건 윤리의 족쇄.

주엑신은 제가 두 작품 중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데, 바진 할아버지가 만들어낸 캐릭터 중 가장 돋보이는 캐릭터예요.

주엑신은 여러 가지 이유로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없는 불쌍한 사람이지만, 가장 가까운 친척들이 차례로 죽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다. 하지만 그는 자신이 그런 사람임을 인정하면서도 여전히 인내심을 가지고 살아간다. 하지만 그 사람은 나로 하여금 그를 미워할 수 없게 만든다. 나는 늘 그 사람에 대해 원망보다는 동정심과 후회를 더 많이 느낀다.

하이첸을 자신의 목숨만큼 아끼고, 하이첸에게 인생의 유일한 따뜻함과 희망을 주었을 때,

수잉을 표면적으로는 케밍에게 돌보겠다고 약속했을 때. 실제로 슈잉이 주에민, 진과의 결혼 생활에서 탈출하도록 몰래 도왔고,

주엑신이 귀여워졌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

주에민과 진처럼 감히 사랑하고, 미워하고, 싸우지는 않았지만, 사실 주엑신이 행하고 느낀 바를 통해 나는 그 시대의 가장 전형적이고 정통하며 복잡한 지적 이미지였다. 그 봉건 시대 사람들의 무력함과 진보적 사상의 가치를 이해했고, 그 시대 젊은이들의 주저함과 무력함을 진정으로 느낀 것은 그의 내면의 갈등과 고통에서였습니다.

주엑신은 바진 할아버지가 칭찬하고 싶은 인물은 아니지만, 그의 비극적 운명은 봉건 독재 체제를 비판하는 강력한 증거가 된다. 그는 시대의 산물이자 시대의 희생자이다. 그의 운명은 가장 어렵고 가장 안타깝다.

주민과 진

이 두 가지 임무는 그 봉건 시대에는 '비주류'였습니다. 당시 사회의 주류는 낡은 윤리와 낡은 사상이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지했습니다. 위선적이고 위선적인 Feng Leshan과 같은 "도교 옹호자"로 간주하여 그 뒤를 따릅니다. 회족은 봉건적 미신사상으로 인해 고문을 받아 죽었습니다. 그래서 주민과 진은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선언했습니다. 우리는 한 사람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시스템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결국 그들이 이겼고, 그들의 격려와 도움으로 그녀는 성공적으로 집을 떠났습니다. "나는 봄이 우리의 것임을 압니다." 나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Shuying의 "봄"에 감동받았고, 그녀가 감히 행복과 이상을 추구하는 것에 기뻐했으며, 살아있는 삶이 낡은 시스템의 감옥을 돌파했다는 사실에 더욱 기뻤다! 모든 오래된 시스템과 오래된 아이디어를 제거하세요. 봄은 영원히 우리의 것입니다! ! !

윤지안.

주엑신을 '오빠'라 부르며 늘 따라다니던 이 청년은 어느 정도는 주엑신과 비슷한 면이 있는 청년이다. 그는 자신을 '살아있는 시체'라고 부르며 자신의 운명에 대한 비관과 절망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랑하는 소녀를 보고 나서야 그의 얼굴은 약간의 빛과 열정으로 빛난다. 그러나 그의 감정은 매우 내성적이다. "Home"에서 그는 진을 좋아하지만 감히 그녀에게 알리지 못한다. "봄"에서 그는 슈잉과 사랑에 빠졌고, 슈잉을 위해 뭔가를 해주고 싶었기 때문에 슈잉이 결혼 생활에서 탈출했을 때 슈잉에게 매우 단호하게 말했습니다(아마 이것이 그의 인생에서 유일한 결단력 있는 시간이었을 것입니다). 어느 날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당신을 위해 기꺼이 모든 것을 희생할 사람이 있습니다." 결국 그는 그렇게 했습니다. 그는 Shuying을 상하이까지 호위하겠다고 제안했고 Shuying을 마지막 순간까지 끝까지 보살펴주었습니다. 그의 인생.

바진 할아버지의 언어는 전염성이 너무 강해서 마치 내가 쥐신, 주민, 진, 슈잉이 된 것처럼 완전히 소설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들의 운명은 나의 운명이고, 나는 그들의 운명을 함께 나누고 저항합니다. 함께, 함께 봄을 맞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