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시단의 시학 특징.

정관시의 정치성이 비교적 강하고 정관사회의 적극적이고 건강한 정치국면은 정관군신이 공립을 세우고, 정도를 장려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상정신풍모를 반영한다. 관진의 시는 맹목적으로 미덕을 찬양하고 태평한 시와 다르다. 그것은 당시의 시대정신을 확실히 반영했다. 조신은 작품에서 대통일의 성세와 번창하는 사회 분위기를 찬양하는데, 이는 양천궁체시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정관시풍의 새로운 변화는 표현수법에서 창력, 박질에서 귀족화, 궁정화로 옮겨가는 것이다.

초당시 창작은 주로 당태종과 그 대신을 중심으로 한다. 당초에 시를 많이 쓴 것은 한 사람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서이거나, 역사를 영양하기 위해, 창력과 소박함을 표현하기 위해서였다. 정관시풍의 새로운 변화는 육조 멜로디에 대한 모방과 정리로 시작되었지만, 그 이전에는 융합되지 않았다. 양사도와 이백약은 모두 북방 문인으로 성격이 강직하다. 그들은 초창기에 남조시의 예술 기교를 잘 흡수하여 융화되지 않는 결점이 생기기 쉽지 않았다. 나중에 당태종의 궁중 시인이 되었다. 그는 시를 노래와 사교의 도구로 삼아 자신의 표현 기교를 궁리했다. 그의 스타일과 흥미는 점점 더 귀족화되고 궁정화되었다.

정관 연간에 편찬된 책은' 북당 지폐',' 스문 야오 보',' 문예뢰극' 과 같은 영물에 쓰이는 책이어야 한다.

여사남 등 편집장이 궁중 시인의 시 도구이다.

남북조 문학이 대립에서 융합으로 나아가는 역사 과정에서 초당정관 시기는 중요한 발전 단계이다.

당태종 이세민 (598 ~ 649) 과 남북 문인은 정관시의 주재자이다. 북방 문인들은 관룡선인을 위주로, 당에 들어간 후 대부분 미첼이다. 그들의 문학사상은 유가존고중시 사상의 영향을 깊이 받아 남조치 양문봉 등에 대해 비판했지만 시의 아름다움을 부정하지 않아 당시의 예술 발전과 새로운 변화를 위한 공간을 남겼다. 위정은' 수서문학' 의 서문에서 말했다.

강좌궁의 상인은 야보다 비싸고, 석조의 의의는 기질과 같다. 기질은 문자보다 낫고, 우아함은 문자보다 낫다. 심오하게 필요할 때 사용하기 편하고 문화적으로 노래를 부르기에 적합하다. 그래서 남북 시인의 득실도 더 크다. 당신이 명확 하 게 말할 수 있는 경우에, 당신의 문장을 단순화 하 고, 그들의 자신의 결점이 있고, 2 개의 이점을 결합 한다, 이 문장 완벽 하다.

남북문학에서 서로 다른 예술을 찾는 이런 각성한 인식과' 각각 소장이 있고, 겸용한다' 는 제안은 정관년 동안 당태종과 그 제자가 역사 경험을 총결할 때 형성된 문학 발전 방향에 대한 통찰력이다. 이른바' 야보다 비싸다' 는 남조시 스타일에 대한 개괄으로 멜로디와 수사법을 추구한다. 멜로디미와 수사미의 경우 노래에 적합한 것이 장점이지만 감정미 때문에 경박하고 섬세해 보이는 것이 단점이다. 더 중음률' 이란 북조시 특유의 진지하고 소박한 감정력과 기세를 말한다. 그 힘은 정절과 힘이고, 표현의 단순함이나 논리는 문자보다 결함이다. 남조 문학의 아름다움으로 신조의 웅장한 분위기와 건강사상을 어떻게 표현하느냐는 초당 시인이 직면한 과제이자 남북시풍 융합의 관건이다.

초당시 창작은 주로 당태종과 그 대신을 중심으로 한다. 처음에 그는 대부분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거나 역사를 읊으며 장렬하고 소박했다. 정관시풍의 새로운 변화는 육조 음률 수사의 모방과 편찬에서 시작된다. 당태종의 시에서 번화한 품은 왕왕 중국 인재와 병존한다. 정관 4 년 (630) 이 지은' 설거전전장' 시에서는 "예전엔 건장하고 양동생의 1 차절" 이라고 말했다. 마음은 하늘과 땅이 높고, 뜻은 가을서리와 함께 깨끗하다. " 지그는 활력과 영웅적인 기개가 충만하다. 그러나 시 속' 노을이 맑은 물을 입고, 봉안개가 연희를 안고 있다' 는 대련은 육조 조각사조의 흔적이 있어 시 전체와 잘 어울리지 않는다. 그의 시 중 일부는' 채부용',' 영비',' 영설' 등이다. , 완전히 남조의 스타일이다. 양사도와 이백약은 모두 북방 문인으로 성격이 강직하다. 그들은 초창기에 남조시의 예술 기교를 잘 흡수하여 융화되지 않는 결점이 생기기 쉽지 않았다. 양사도의' 수도꼭지수', 풍학생의' 봄망해', 이백약의' 영회' 는 모두 성공한 작품이다. 그러나 그들은 나중에 당태종이 추앙받는 궁중 시인이 되었다. 그들은 시를 노래와 사교의 도구로 삼아 자신의 표현 기교를 궁리했다. 멜로디와 수사적 사용에 있어서 점점 더 노련해졌지만, 그들은 스타일과 흥미에 있어서 점점 더 귀족화되고 궁정화되었다.

정관시풍의 궁정화 경향은 남조 문화의 영향과 큰 관계가 있다. 당태종 이세민은 문학예술을 사랑하는 군주로, 당태종의 시는 50 여 곡이며, 응당 서정적이다. 세상에서 좋은 것은 내세에서 나쁠 것이다. 여사남 등이 편찬한' 북당 서조',' 스문야보',' 문예뢰극' 등의 책은 궁중 시인이 시를 쓰는 도구가 되어, 그들이 사물을 읊을 때 단어와 사건을 수집하여 우아하고 우아한 시를 쓸 수 있게 했다. 이것은 원래 남조 문인들이 시를 쓰는 습관이었는데, 우세남, 허 등의 작품에서 모두 나타났다. 특히 허의 시는 대립을 중시하고, 문채미는 아름답고 생기가 없고, 아름다움의 정서적 함의가 부족하다.

정관시 후기, 정관에서 융석까지 중요한 시인 상관의가 나타나' 관체' 의 시풍을 형성했다.

상관의 (608)? ~ 644), 섬서성 (현재 허난성 섬서성현) 사람. 정관 초창기, 수재를 위해 홍문각에서 직학사로 불린다. 고종의 삼품 서태시랑은 지위가 높아서 당시 유명했다.

상관의가 정관년 동안 창작한 시는 일에 대한 투입과 아름다운 풍경으로 눈에 띄었다. 초춘계림궁' 의 대련이' 풍경이 드러나고 눈이 푸른 하늘을 여는 것' 과 같이 시인의 뛰어난 산수 쓰기 기교와 명수 영령시경을 구축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다시 \ "단풍 호산 밤 깊은 사람 정적 \" 으로:

절 청염, 길에는 가을음이 함유되어 있다. 처량한 바람이 한루를 움직이며, 흐르는 물이 흘러 들어간다. 윈피는 거위를 보냈고, 달의 숲은 선명했다. 이슬과 나뭇가지가 똑딱 울리고, 공기 중에 연기와 계곡이 가득하다.

이 시는 평화의 작품이지만 시인은 책에서 단어를 줍는 구습에서 벗어나 경물에 대한 세심한 관찰에 초점을 맞추고 생생한 색채로 새로운 단어를 주조할 의향이 있다. 검색의 역동적인 변화를 통해 완곡한 느낌을 써서, 안에 감춰져 드러나는 시적인 경지를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검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검색명언) 이런 필법은 섬세하고 격조가 고아한 시는 오언시가 경치를 쓰는 기교를 크게 발전시켜 사람들이 모방하는 새로운 시체가 되었다. \ "올드 당나라 전설: Shangguan 악기 \" 다섯 단어 노동자, 좋은 잘못된 아첨, 악기 비싼, 그래서 그 당시 많은 사람들 을 배웠고, 고인은 공식 몸 이라고 말했다. "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