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의 자료와 양완리의 자료와 백거이의 자료를 누가 압니까?

수시

[소개]

수시 (1037 ~1101년), 자칭 "동파거사", 북송 메주 미산 (; 그와 그의 아버지 소경, 동생 소철은 모두 문학으로 유명하며 세계에서' 소삼' 이라고 불린다. 한말' 조삼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같다. 또한 당대의 수시, 한유, 류종원, 송대의 구양수, 소경, 왕안석, 쩡공 () 은 당송 () 팔족 () 이라고 불린다. 황정견, 미진, 채향과 함께 송대 서예의 업적을 가장 잘 대표하는 서예가로 불리며, 함께' 송사가' 라고 부른다. 수의 네 학생은 진관, 황정견, 조, 이다.

그의 아버지 소견은 27 세 때' 성자정' 에서 언급한' 수' 였다. 소견은 늦게서야 화를 냈지만, 그는 매우 노력했다. 만년의 수시는 어린 시절이 아버지와 함께 공부한 경험을 회상하며, 자신이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느꼈다. 물론, 소견의 각고의 공부가 없었다면, 수시는 어려서부터 좋은 스승을 얻을 수 없었을 것이며,' 통경사를 배우는 것은 매일 수천 자에 속하는 일' 일, 미래의 문학 대가는 더더욱 있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우 원년 (1056), 스물한 살의 스시가 처음으로 천상경으로 나가 조정의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이듬해에 예부 시험을 보고,' 형충론' 한 편으로 시험관 구양수의 인정을 받았고, 고등학교는 수재가 되었다.

가우 6 년, 수시는 통상' 3 년 경검' 이라고 불리는 국어중등학교 시험에 참가해 3 등에 들어가 대리판관에게 서명을 했다. 나중에 아버지가 변경에서 돌아가시자 정씨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희녕 2 년 (1069), 재임 후 귀국, 여전히 직위를 주고 있다.

수시가 베이징을 떠난 지 몇 년이 지났는데, 북한에서 큰 변화가 일어났다. 종신이 즉위한 후 왕안석을 임명하여 변법을 지지하다. 당초 그의 구양수를 높이 평가했던 것을 포함한 수시의 많은 스승들은 신국 왕안석의 신법 시행에 동의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나야 했다. 여야의 낡은 비가 사라지고, 수시의 눈에는 더 이상 스무 살 때 본' 태평성세' 가 아니다.

수시 는 베이징 으로 돌아 오는 길에, 일반 사람들 에 대한 새로운 법의 피해를 보고, 그래서 총리 왕안석 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 새로운 법은 편민할 수 없다고 생각, 그래서 반대 편지를 썼다. 이렇게 한 결과, 그가 어쩔 수 없이 북경을 떠나야 했던 선생님 친구처럼, 그들이 조정에 머무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수시는 석방을 요구하여 항주로 옮겨져 장군형을 받았다.

스시는 항주에서 3 년을 보냈다. 임기가 끝난 후 그는 밀주 서주 호주 등지로 전근되어 잘 알려져 있다.

이렇게 10 년 정도 지속되었는데, 스시는 인생의 첫 번째 재난을 만났다. 당시 누군가가 고의로 그의 시를 왜곡하여 크게 글을 썼다. 원풍 2 년 (1079), 수시가 호주까지 3 개월도 채 안 되어 시 풍자 신법,' 중상군' 으로 체포되어 감옥에 들어갔다.

수시는 옥중 103 일 동안 거의 참수된 위기에 처해 있다. 북송 () 이 마오 () 통치 시기에 인사 상서 () 를 죽이지 않는 국책을 시행했기 때문에, 수시 () 는 면할 수 있었다.

출소 후 수시는 황주단 영호 (현대민간자위대 부대장과 동일) 로 강등됐다. 이 직위는 상당히 비천한데, 이 때의 수시는 이번 감옥의 재난을 거쳐 이미 의기소침해졌다. 여가 시간에 그는 가족을 이끌고 황무지와 농장을 개간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동파거사' 라는 별명은 바로 이 순간에 그에게 붙여진 것이다.

송신종 원풍 7 년, 수시는 황주를 떠나 여주에 부임했다. 길이 멀고 여행이 지쳐서, 수시의 자녀는 불행히도 세상을 떠났다. 여주가 멀어서 노비가 다 떨어졌어요. 게다가 아들을 잃은 아픔, 수시 () 는 법원에 편지를 써서 당분간 여주 () 에 가지 말라고 요청했고, 상주에 먼저 거주하다가 비준을 받았다. 그가 상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종신은 세상을 떠났다.

철종이 즉위하고, 고태후가 정치를 듣고, 신당 세력이 무너지고, 사마광이 승상으로 다시 기용되었다. 그래서 스시는 1998 년 예부에 소환되어 북한에 의사로 소환되었다. 상반기에 주둔 () 을 승진시키고, 3 개월 후에 중서 () 를 올리고, 그래서 한림학사 () 를 승진시켰다.

속담에' 북경관은 잘 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수시는 신흥세력이 왕안석그룹의 인물을 필사적으로 억압하고 신법을 폐지하는 것을 보고, 그들이 소위' 왕당' 과 한통속이 되어 황제에게 다시 한 번 건의를 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다.

지금까지 수시는 신당도 용서할 수 없고 구당도 용서할 수 없어 다시 외조를 요구했다. 용투각 학사로서 그는 이별 16 년 만에 항저우로 다시 가서 부윤을 맡았다. 쑤시는 항주에 중대 수리 공사를 건설하고, 서호를 준설하고, 준설된 진흙으로 서호 옆에 제방을 쌓는 것이 바로 유명한' 수제' 이다.

스시는 항주에서 매우 행복하게 지내면서 자신을 당나라의 백거이와 비교했다. 그러나 원우의 6 년째 되는 해에 그는 북한으로 소환되었다. 그러나 곧 정견이 맞지 않아 잉주로 풀려났다. 원우 8 년 (1093), 신당이 다시 무대에 올랐다. 그는' 조소선조' 라는 죄명으로 추주 (현재 하이난성 희현) 의 다른 집, 장화군 안치로 강등되었다. 혜종은 즉위, 연주 안치, 부특사 겸 영주 안치. 3 년차 (1 10 1), 푸원은 사면을 받아 민화로 돌아왔다. 북으로 돌아오는 길에 상주문문, 사후 호로 죽었다. 66 세 때.

스시의 문학과 예술적 업적

수시의 문학관은 구양수와 일맥상통하지만, 그는 문학의 독창성, 표현력, 예술적 가치를 강조한다. 그의 문학사상은' 어떤 일이든 하지 않는다', 자연을 숭상하고, 속박에서 벗어나,' 법도 혁신, 외방묘리' 를 강조한다. 그는 작문이 "흐르는 물처럼 처음에는 확실한 질이 없지만, 항상 네가 해야 할 일을 하고, 항상 네가 멈출 수 없는 곳에 멈추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자연문리, 몸매가 풍족하다' 는 예술경지 ('선생님의 책 감사합니다'). 수시의 산문 작품은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풍부하다. 문장 스타일은 간결하고 매끄럽고 자유분방하다. 슈덕홍은 "후기 동파 (좌우) 지기" 라고 말했다. "그 산문은 물처럼 조잡하고, 그 파도는 자연스럽게 쓰여진다." 수시와 구양수는 "오가소" 라고 불리며,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수시는 구양수에 이어 북송 문단을 주재하는 지도자이다. 그는 당시 작가 중에서 높은 명성을 누렸다. 많은 사람들이 그와 친구를 사귀거나 한동안 그의 지도를 받아들였다. 황 진 장 모두 그가 배양하고, 상을 주고, 추천한 것이다. 그래서 소문 사학사라고 합니다.

현존하는 수지 약 4 천 수는 내용이 광범위하고 스타일이 다양하지만, 호방하고, 필법이 다양하며, 낭만주의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송시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사추의 "원시시" 는 "수시의 경지, 고대와 현대는 없고, 천지의 만물은 모두 신의 필치를 얻었다" 고 말했다. 조익' 오북시화' 는 "글을 시로, 창리부터 동파익다까지 한 세대의 장관이다" 고 말했다. 특히 손이 닿지 않는, 타고난 건필은 슬픈 배처럼 차갑다. 함께 자르는 것은 매우 빠르며, 반드시 달성해야 할 은밀한 느낌이 있다. 그래서 이 () 뒤 () 는 대족 () 이라 이 () 두초 () 보다 못하다. "

수시가 쓴 시는 340 여 편으로 남녀의 사랑과 이별의 정을 쓰는 편협한 주제를 돌파하며 광범위한 사회 내용을 담고 있다. Su Shi 는 중국 단어의 역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는 북송시문혁신운동의 정신을 사학 분야로 넓혀 만당 5 대 이후의 전통사풍을 쓸어 완약파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호방사파를 개척하고, 단어의 소재를 넓히고, 단어의 의경을 풍요롭게 하며, 시와 시의 경계를 돌파하며, 단어의 혁신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대표작으로는' 염노교',' 물조가곡' 이 있어 호방파 사단의 선례를 개척하고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렀다. 유진옹의' 신가헌서' 는 "글자가 동파에 달하고, 공명정대하며, 시와 같고, 산문과 같고, 천지의 경이로움과 같다" 고 말했다.

스시는 또한 해서체에 능하며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진 () 당 () 오대 명가 () 에서 왕승건 (), 이영 (), 서호 (), 안진경 (), 양응식 () 을 스승으로 삼아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보라색 구름: "나는 책을 낼 수 없다." 또 구름이 있다: "혁신해야지, 고대인을 연습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초창기 필력이 탈속적이어서 사장의 자연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또 구름: "황주에 도착하면 필력이 매우 크다. 클릭합니다 만년에 해외 풍랑의 영향을 받다. 그에 더해, 그의 학식, 마음, 학식은 곳곳에서 출중하여, 일생의 기복이 심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풍부하고 순진해서, 너는 그의 서예를 보고 그가 혼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사람과 책은 서로 존중한다. 당시 그의 형제, 조카, 특히 밀, 곽, 그리고 그의 친구, 조령의 수도가 그를 따라왔다. 나중에 청대 이강, 한세충, 육유, 오폭, 장지동 등 역사 유명인들도 그에게서 경전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황정견은' 계곡집' 에서 "본조 선서자는 (수) 를 우선한다" 고 말했다.

스시는 그림에 묵화대나무를 그렸는데, 같은 문풍 (즉, 쓰고 할 수 있는 것) 을 차용하여 글씨를 쓰는 것보다 더 간결하고 춤을 추는 기세가 있다. 쌀은 그가 "묵주를 만들어 땅에서 꼭대기까지" 라고 말했다. 나는 물었다: 왜 세그먼트화하지 않는가? 고 말했다: 대나무 학생, 왜 하나씩? 클릭합니다 그는 고목과 기석을 만드는 데도 능하다. 쌀은 또한 말했다: "죽은 나무로 가지를 만들고, 아무 이유없이 구부린다; 석두 () 는 딱딱하고 이상하고 불합리하다. 예를 들면 그의 가슴에 움푹 들어간 것과 같다. " 그의 그림이 이상해서 멀리 보내고 싶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서화 이론 사상은 두드러져 화론의 영향이 깊다. 만약 신을 중시하고, 그림 밖의 정을 제창하고, 그림은 기탁하고, 형식의 뇌동과 프로그램의 제한에 반대하고,' 시화의 단결, 예술성과 신선함' 을 제창하고,' 문인화' 의 개념을 명확하게 제시하여' 문인화' 의 후속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현존하는 책은' 황주한식시',' 적벽부',' 선생님의 논문 감사합니다',' 제황수필' 몇 편이다. 살아남은 그림은' 고목기석' 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소호죽석집' 도 그의 작품이다.

송대 수시는 시, 산문, 단어, 서예, 그림 등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중국 역사상 드문 문예 천재이다.

수시의 연보

북송 인종 천성원년-가우 8 년 (1023- 1064)

1036 수시 출생

1054 왕복과 결혼하다

1057 중 금석; 어머니의 장례식 효도 (1057.4- 1059.6)

1059 가족 교토

106 1 봉상 판사.

영종치평 원년-4 년 (1064- 1068)

1064 직업역사박물관

1065 아내의 장례식

1066 아버지의 장례식; 효도 (1066.4-2068.7)

종신희녕 원년-원풍 8 년 (1068- 1086)

왕윤에게 시집가다

1069 베이징 복귀; 사무실 역사 박물관

107 1 모든 감독 항주에서 일반 판사를 맡다

1074 임밀주 지사

1076 서주 현.

1079 Huzhou 현; 감옥에 갇히다

1080 망명 황주

1084 상주시

1085 ~ dengzhou; Ren dengzhou 현; 교토로 가다 임중서 (책)

철종 (1086- 1 100) 은 원우 통치 기간 (1085-/kloc-0) 에 있었다

1086 성지는 한림학사의 지식이다.

1089 항주 총독 겸 저장군 사령관입니다.

109 1 인사 상; 교토로 가다 임영주 현

1092 양주 현; 전쟁 역사부 예부 대신

1093 아내의 장례식; 황후 는 죽었다; 시장 현 조정; 하북성 군구 사령관

1094 ~ 혜주; 혜주를 유배하다

1097 ~ 하이난; 해남 단주로 망명하다

혜종 (1101-1126) 황태후 재위 (/kloc)

1 10 1 북향; 상주에 가다 멈추다

1 126 북송 왕조 멸망.

양만리 (1 127- 1206), 본명 틴수, 자이성인. 길수, 지주 (이 길수현) 사람. 남송의 걸출한 시인. 사오싱 24 년 (1 154), 수재. 그는 감주 거사의 직위를 수여받았고, 나중에 영주 영릉현으로 옮겨졌는데, 그곳에서 그는 망명한 장군을 만나 격려와 가르침을 받았다. Xiaozong 가 왕위에 오른 후, 장 6 월 상 (Zhang jun) 은 린안 (Lin' an) 푸 교수로 만력을 추천했다. 부상을 받기 전에, 복무 후 봉신현을 개명하다. 대로 6 년 (1 170), 임곽자 박사는 경관으로부터 시작하여 얼마 지나지 않아 태상성으로 이주하여 소년교도소로 이송되었다. 석춘 원년 (1 174), 선개지장, 상주시. 6 년 동안 광둥 () 상평 () 에서 차소금을 모아 심씨 의군을 진압하여 광동성의 큰 감옥으로 승진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어머니는 그를 직장을 잃었고, 그는 인사 부서로 소환되어 의사로 승진했다. 12 년 (1 185) 5 월, 그는 지진에 대처하는 편지를 써서, 시정 10 가지를 이야기하고, 소종곡에게 급한 일을 고려하라고 권하고, 적을 방어할 수 있는 기교를 갖추고 있다. 그는 어떤 사람들이 내놓은 장강에 투항하는 건의를 단호히 반대하고, 인재 선발을 주장하며 적극적으로 전쟁을 준비하고 있다. 이듬해에 그는 추밀원 상세 감찰관과 왕자의 하인을 맡았다. 14 년 (1 187), 감독이 적은 비서로 이직하다. 고종이 무너졌을 때 만력은 홍마이가 장준이 마땅히 받아야 할 전제 향락을 위해' 사슴을 말' 이라고 비난하며 효종을 화나게 하여 운주 (오늘 강서고안) 의 일을 알게 했다. 광종이 즉위하여 비서감이라고 부른다. 소희원년 (1 190), 임김국과 대사, 녹화원 심사. 마지막으로 효종이 그에게 불만을 품었기 때문에 강동 환적 합의였다. 조정은 강남 각 군에서 철돈을 써야 한다. 만리 는 불편, 봉 칙령 을 거부, 간 저우 로 변경합니다. 만리 는 자신의 야망 이 시전 을 얻을 수 없습니다, ​​부임 을 거부, 사원 장교 를 구걸 (실제 사무실 없이, 단 하나의 사원 게시물, 은퇴 와 동일) 하고 돌아왔다. 이후 그는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고 몇 차례 북경에 불려갔지만 모두 사직했다. 재위 이듬해 (1206), 그는 주한 () 이 권술을 휘두르며 자기 나라에서 잘못을 저질렀다가 화가 나서 죽었다. 당국은 결국' 문학절' 이 되었다.

양완리는 평생 항전을 주장하고 무릎을 꿇고 항복하는 것을 반대했다. 그가 황제에게 준 많은 책, 정책, 글에서 진가의 병을 여러 차례 탄식하고 항복의 잘못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애국의 마음이 말로 넘쳐났다. 그는 성실한 관원으로, 국민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당시 시인 희욱은 그를 "맑은 물, 가난한 금" ("양승재 투표") 이라고 칭찬했다. 강동 양도협정이 끝난 후, 그는 많은 돈을 가지고 있어야 했지만, 관고에 버려져 한 푼도 갚지 못했다. 그는 정정당당하고, 일에 부딪치면 감히 직언하고, 시폐를 비판하고, 거리낌이 없기 때문에 영원히 큰 쓸모가 있을 수 없다. 사실, 그는 벼슬을 하는 것은 결코 노력하지 않고, 베이징에서 벼슬을 할 때 항상 관직을 잃을 준비를 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항주 () 에서 집으로 가는 길을 미리 준비하여 상자 안에 잠겨 침실에 숨어서 가족들이 어떤 물건도 사지 못하게 하고, 그가 직장을 떠나 귀국하여 짐이 부담스러워질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나중에 집에서 한가한 15 년 동안, 주한주정 때, 한신남원은 그에게' 기록' 을 써달라고 하고 고위 관리들에게 상을 주기로 약속했다. 만리는 "관리는 포기할 수 있고,' 기록' 은 할 수 없다" 고 고집했다. 몇 가지 일을 막기 위해서, 너는 그를 한 사람으로 상상할 수 있다. 시인 갈은 스스로 "기개가 돌같다" 고 자랑했다 ("남송성현집" 참조). Ge Wu huaiji "), 이것은 아름다운 단어가 아닙니다.

양완리는 남송 시대의 걸출한 시인으로 당시 영향이 매우 컸다. 그의 시는 육유, 범성대, 우모와 나란히' 남송사 여러분' 이라고 불린다. 처음에 그는 강서시파를 모방했다. 나중에 그는 강서시파의 단점을 깨달았는데, 예를 들면 형식을 추구하는 것은 난이도가 컸다. 사오싱은 32 년 (1 162) 에 수천 수의 대표작시를 불태워 강서시파의 함정에서 벗어나기로 했다. "징 Xi 집" 의 순서에서 그는 자신의 창작의 길을 이렇게 회상했다. "시는 강서제자를 배우기 시작했고, 뒷산 (진사도) 의 오언율, 반산노인 (왕안석) 의 칠언절구, 당대의 절구. 내가 변법하여 시를 쓸 때, 갑자기 당인과 왕, 진, 강서군자를 완곡하게 거절하는 것은 감히 배울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나는 매우 기뻤다. " 그는 시에서도 "전종이 나의 치욕을 전하고, 작가는 스스로 풍류를 가지고 있다" 고 분명히 말했다. 황 (정검) 진 (스승도) 이 울타리 밑에서 쉬고, 도사 (돈) 가 더욱 두드러지게 나서야 떠났다. 서 (서)' 최근 성내 근무시후기 (3)' 는 남의 발꿈치를 따르지 않고 남의 울타리에 기대어 뒤돌아 혁신하지 못하고 결국 자신의 시풍을 형성하며' 성재체' 라는 이름을 붙였기 때문이다. 당시 시풍의 변화를 촉진시켰다.

양완리는 학식이 해박하고 재능이 넘친다. 작품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다양하며,' 사단 천군으로 돌아가 삼협을 뒤집고, 천심을 꿰뚫어보고, 월동을 뚫는 것' 등이 있다. 또 한 가지 자태가 있는데, 사람의 감정을 써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아름다운 서정시를 쓸 수 있다. 시풍이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입의가 교묘하며, 유머러스하고, 신선하고 활발하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또한 민요를 배우는 장점에 매우 주의를 기울여 시에서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구두 속담을 많이 흡수했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왕왕' 속어 속담' (장홍오' 한당시') 에서 나온 것으로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예를 들면: "명월은 큐슈를 비추고, 몇 집은 몇 가지 근심을 즐긴다. 만약 네가 사람을 달에 못 박을까 봐 걱정된다면, 너는 좀 쉬고 좀 쉬어야 한다. " ("지죽가") 는 완전히 불쑥 튀어나온 민가로, 그가 민가를 공부한 성과를 보여준다.

양완리의 현존하는 시들 중 일부는 그의 애국적 정서와 시정에 대한 관심을 직접 표현했다. 특히 그는 진국대사 호 호위를 맡았을 때 처음으로 강하를 건너고 북상하여 대사를 만났다. 그는 송나라의 아름다운 강산이 김인의 손에 떨어지는 것을 직접 보았고, 하강은 남송의 북계가 되었다. 양안의 골육친들은 자유롭게 왕래할 수 없고, 많은 애국시를 썼다. 예를 들면, "배는 홍택해안 모래에서 떨어져 있고, 사람들은 하천으로 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왜 산간방은 멀고 중류 북쪽은 천애야! 클릭합니다 "양안의 배는 모두 거꾸로 달리고, 파도표도 협상하기 어렵다. 갈매기 백로만이 자유자재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처음으로 화이하에 들어가다") 진강금산을 지나갈 때 금산이 그림 같은 정자가 김사차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 된 것을 보고 분개하며 "대강은 다른 사람을 부끄럽게 한다!" 라고 적었다. "금산은 결국 다른 사람을 걱정하게 된다" ("설희효등금산") 이 시는 남송의 굴욕적인 작은 조정을 깊이 채찍질했다. 이 밖에' 장강을 건너다',' 죄기조를 읽다',' 장경공의 시',' 재상유의 시',' 강강의 두 시',' 진태사묘',' 소무우정 사당의 시 등이 있다. , 또는 가국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하거나 항전과 민족 부흥을 부르거나, 적에게 목숨을 바친 장군을 찬양하거나, 한간을 풍자한다.

그의 시들 중 일부는 노동인민의 생활을 반영하고 민생에 대한 관심과 노동인민에 대한 동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불쌍한 농민',' 농작물 보기',' 농민 한숨',' 가을비 한숨',' 불쌍한 가뭄',' 죽지가',' 모내기 노래' 등이 있다. , 높은 사상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후자의 두 가지 작품은 많지 않다.

양완리의 현존하는 대부분의 시가는 악을 찬양하는 서정적이고 오락적인 작품이다. 이 부분의 일부 주제는 너무 세심하고 고도의 예술 개괄이 부족하여 표면으로 흐른다. 하지만 그도 많은 서정시를 가지고 있는데, 관찰이 세심하고 묘사가 생동감 있고 감정이 진실하며 감동적이다. 예를 들면, "매실 이가 시큼하고 부드럽고, 바초가 청사창을 가르다. 나는 오랫동안 잠을 자고, 무자비하게 생각하며, 어린아이가 버드나무 가지를 잡는 것을 보고 있다. " ('초여름 낮잠')' 안개 밖에서는 진실을 볼 수 없고 닭견으로만 전촌을 알아본다. 나루터에 서리가 눈처럼 내리는데, 이것은 나의 녹색 신발의 첫 인장이다. " ("경자 정월 초오새벽에 강을 건너다")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가운데 사람들은 매화죽그림자에 취해 있다." ("섣달 그믐날") 모두 둥글고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사상이 넘치며, 바람, 구름, 달을 전문적으로 묘사한 시인들과는 다르다.

백거이 (772-846), 단어 롯데, 이름 향산 거사. 원적 태원 [오늘 산서]. 증조부에 이르러 하읍 (음구: 와) (오늘 산시 () 위남 () 으로 옮겼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은 공현 현령으로 당시 신정 현령의 좋은 친구였다. 신정수미의 산천과 순박한 민풍을 보고 황백은 매우 좋아했고, 그래서 온 가족이 신정시의 동곽채촌 (오늘 동곽사)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는 당대종 달리 7 년 (기원 772 년 2 월 28 일) 정월 20 일 동곽채에서 태어났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8 월에 낙양에서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백청집' 71 권이 있습니다.

말년에 벼슬에서 태자 소푸까지, 사후 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그는 문학에서 신악부 운동을 적극 제창하고, 문장 () 는 제때에 써야 하고, 시 () 는 사물에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대를 탄식하고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인생은 44 세의 강주 사마를 경계로 전후 두 기로 나뉜다. 초기는 제세 시기이고, 후기는 독선의 시기이다. 백거이는 정원 26 년 (800)29 세의 수재이다. 성 학교 서기, 성 학교 서기, 한림 학사를 역임하다. 원과 년 동안 그는 가출하여 많은 풍자시를 썼는데, 여기에는' 진중음 명편 10 수',' 신악부시 50 수' 가 포함돼 달관 귀인이 이를 갈며 후회하고 손목이 변색되었다. 원과 6 년 동안 백거이의 어머니는 정신 장애로 장안에서 돌아가셨다. 당시의 규칙에 따르면 백거이는 고향으로 돌아가 3 년 동안 효도를 지키다가 장례를 마치고 장안으로 돌아갔다. 황제는 그가 의사가 되도록 주찬선을 베풀었다. 위안과 10 년 6 월, 백거이 사십 사십 살 때, 재상 오와 친차 장관 종성 배도가 암살되고, 오즉사, 배도가 중상을 입었다. 이렇게 큰 사건에 대해 당시 권력을 쥐고 있던 환관그룹과 구관료그룹은 모두 냉정을 유지하고 서둘러 처리하지 않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매우 화가났다. 법기를 위해 그는 당국에 살인자를 체포하도록 엄격히 명령 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나 권력자는 그의 열성적인 국사를 칭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가 동궁의 관원이라고 말하는데, 간간신 앞에서 국사를 이야기하는 것은 무단 침입행위이다. 그는 또 그의 어머니가 꽃을 보다가 우물에 빠져 죽었다고 말했다. 그는 꽃과 우물에 관한 시를 써서 효도를 해쳤다. 이런 사람은 의사가 될 자격이 없다. 주찬선은 태자와 함께 책을 읽으니 베이징에서 추방해야 한다. 그래서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사실 그가 죄를 지은 이유는 바로 그 풍자시들이다.

환관이 강주에 내려와 백거우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그는 자신이 "표면적인 고민과 즐거움을 없애고 가슴속의 시비를 없앴다" 고 말했고, 그의 초기 불도 사상도 그에 따라 성장했다. 3 년 후, 중국 도지사 로 승진했다. 원과 15 년, 당헌종은 장안에서 급사하고, 당무종은 계승하였다. 무종 애재, 장안 리콜, 외교대신, 의사, 박사, 국학을 차례로 했다. 그러나 당시 북한은 혼란스러웠고, 신하들은 권력을 다투고, 내투는 끊이지 않았다. 무종은 정치적으로 게으르고 충고를 듣지 않는다. 그래서 최방, 장경 2 년 항주 도지사 로 무종 을 임명, 항주 만료 후 소주 도지사 를 임명했다. 만년에 태자객에 의해 동도로 나뉘었다. 칠십 세의 관원. 그는 전기에 비해 소극적이었지만, 결국 성과를 거두고 적극적으로 백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시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의 현재 시 중 일부는 여전히 국가와 인민에 대한 그의 배려를 드러내고 있다. 그는 여전히 정사에 부지런히 일하며, 이미 () 가 뚫은 여섯 개의 우물을 준설하여 인민의 식수 문제를 해결하는 등 많은 좋은 일을 했다. 그는 서호에 제방을 쌓고 물을 저장해 밭을 관개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전당강 석두기' 를 적어, 석두 위에 새겨 사람들에게 어떻게 물을 저장하고 배수하는지 알려주었다. 그는 제방이 법대로 되면 가뭄을 겪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유명한 "화이트 제방" 입니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그의 아버지 백과 그의 할아버지는 모두 시인이다. 이런 가정 배경에서 백거이는 매우 열심히 공부하여 결국 시인이 되었다. 그러나 백거이는 이백 두보처럼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장문천은' 계어장종화' 에서 도연명은 술을 좋아하지만 가정 형편이 가난하기 때문에 자주 술을 마실 수 없다고 말했다. 그와 함께 술을 마시는 사람은 모두 땔감을 줍고 물고기를 잡고 농사를 짓는 농민이며, 장소도 숲과 밭에 있다. 백거이는 집에서 술을 빚고, 술을 마실 때마다 반드시 대나무가 동반되고, 매춘부가 시중을 든다. 그와 함께 술을 마시는 사람은 모두 사회적 유명인들이다. 예를 들면 배도, 유우석.

67 세 때, 그는 술취한 선생의 전기를 한 권 썼다. 이 술에 취한 윤 선생은 바로 그 자신이다. 그는 전기에서 술 취한 선생이라는 사람이 그의 이름, 고향, 관직을 모르고 30 년 동안 벼슬을 하고 로스앤젤레스로 은퇴했다는 것만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연못, 대나무 장대, 나무, 정자, 부교 등에 산다. 그는 술을 마시고, 시를 낭송하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술주정뱅이, 시공간사, 피아노 애호가들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도 마찬가지다. 백거이는 줄곧 낙양 안팎의 절, 언덕, 춘석을 유람하고 있다.

하늘이 아름답거나 눈이 올 때마다 그는 손님을 그의 집에 초대하여 먼저 항아리를 닦고 시를 연 다음 비단대나무를 치켜세웠다. 그래서 술을 마시면서 시를 외우고 피아노를 쳤어요. 한 소년이' 드레스와 깃털 입고' 와 한 작은 창녀가' 버드나무 가지' 를 부르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모두가 술에 취해 있을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때때로 변덕 이 야생으로 가서 차에 피아노와 베개를 놓고 차 양쪽의 대나무 장대에 술병 두 개를 걸어 피아노를 안고 술을 마시며 즐겁게 돌아왔다.

불쌍한 기요' 에 따르면 백거이는 연못이 하나 있는데, 그는 그곳에서 배를 저을 수 있다. 그는 손님을 대접했는데, 때로는 배에서 100 여 개의 빈 가방을 배 옆에 걸어 놓으라고 명령했는데, 그 안에는 술과 맛있는 음식이 들어 있었고, 그 안에는 배와 함께 동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가 먹거나 마시고 싶을 때, 그는 그것들을 잡아당기고, 그가 다 먹거나 다 마셨을 때, 그는 다 먹거나 다 마실 때까지 또 하나를 당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