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펜 자세를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제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다섯 손가락 쓰기 방법" 입니다.
"다섯 손가락 그립 필법" 은 오른손의 다섯 손가락 모두를 이용해 "누르기, 누르기, 밀기, 스트레칭" 을 통해 펜을 안정시켜 손가락이 각자의 직무를 수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펜을 잡는 구체적인 방법은 엄지손가락의 첫 번째 책 안쪽은 펜의 한쪽을 누르고 엄지손가락은 약간 수평인 측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검지의 첫 번째 섹션이나 두 번째 섹션과의 관절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펜을 누릅니다. 중지는 검지손가락 옆에 펜을 걸었다. 약지는 가운데 손가락에 가깝고, 첫 번째 손톱 뿌리는 만년필 가까이에 있어 검지와 중지의 압력에 저항한다. 약지 안쪽 아래에 새끼손가락을 눌러 조그마한 힘을 돕는다. 이렇게 다섯 손가락의 힘은 펜의 세 면을 골고루 둘러싸고, 펜을 고정시키고, 손바닥은 텅 비게 한다. 역시 다섯 손가락 그립 필법입니다. 손격의 개폐로 다양한 형태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펜을 잡는 것이 손끝에 있든 손가락의 두 번째 관절에 있든 상관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손가락명언) 고대인들은 이를' 단봉안',' 호구',' 거위머리' 등 다섯 손가락이 펜을 잡는 상황이라고 불렀다.
주의가 필요한 디테일
초보자는 해서체를 연습해서 좀 낮게 써야 한다 (필근에서 약 1 인치) 획을 더욱 안정시킬 수 있다. 해서체를 쓰는 것은 쓰기 수준이 높기 때문에 변화가 커서 파악하기 어렵다. 그리고 문필이 빡빡한 문제도 있다. 너무 꽉 쥐고 힘을 너무 세게 하면 손이 떨리고 손가락이 시큰시큰하다. 너무 느슨하게 잡으면 필이 힘을 쓰지 않고 떨어진다. 초심자에게는 붓을 잡은 적이 없어 비교적 긴장해서 적당히 긴장을 풀 수 있다. 물론 글쓰기도 힘이 없는 것은 아니다. 옛사람들은 "힘이 펜촉에 있다" 고 말했는데, 이는 펜을 잡은 손을 통해 팔이나 손가락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펜촉에 힘을 전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문필에는 기교가 있어 치명적이지 않다. 이규는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장기간의 연습에서 왔다. 탈 수도 있고, 익숙해질 수도 있고, 자신이 힘을 내고 있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만약 네가 힘을 내고 있다고 느끼지 않고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다면, 글쓰기라는 관문을 통과하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둘째, 중심 펜의 중요성
센터에서 사용하는 펜은 아이들이 해서체를 배우는 기초이다. 아이가 집에서 글을 쓸 때, 부모는 붓이 똑바로 서 있어야 하고 종이에 수직인 것이 가장 좋다고 아이에게 말해야 한다. 어떤 아이들은 편각이 작은 펜처럼 글씨를 쓰기 쉬우므로, 부모는 아이를 집에서 종이면에 수직이 되도록 인도해야 하기 때문이다.
셋째, 영구자의 여덟 가지 방법은 외워야 한다.
많은 부모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왜 우리 아이는 항상 붓을 쓰는가?" 라고 물었다. 그는 왜 쓰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질문에 대답하겠습니다. 팔자서법은 해서체를 쓰는 기초이다. 특히 어린아이가 해서체를 배울 때 더욱 그렇다. 팔자 머리말을 잘 쓰는 것은 병음을 잘 배우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이것이 기본이다. 따라서 부모들은 아이에게 팔자순법을 외우게 하고, 매일 그 안의 획을 베껴 쓰고, 묵필하며, 글씨를 쓰기 위한 기초를 다져야 한다. 아이의 손에는 쿵푸가 제한되어 있어 기초를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하므로, 근리에 급급해서는 안 된다. 고대 서예 마스터 중 어느 것이 획으로 시작하지 않았습니까? 기초가 튼튼해야 상층건물이 튼튼해질 수 있다. 아이가 앞으로 진보할 수 있도록, 부모는 절대 획의 중요성을 무시하지 말고, 천천히 시작하고, 기초가 튼튼하고, 당신의 아이는 앞으로 반드시 진보할 것입니다!
다음은 내가 총결산한 몇 가지 기본 획인데, 학부모는 집에서 참고할 수 있다.
넷째, 임시직의 중요성
게시물, 아마도 많은 부모들이 이 이 단어에 대해 모호하고 낯설다. 임직 문제에 대한 제 자신의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모사는 서예를 잘 쓰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처음에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각 획을 어떻게 쓰는지 알려주었다. 이 과정을 파악한 후 아이는 모사 과정에 들어갔다. 왜 베끼는 거야? 서첩만이 학습의 본질이기 때문이다. 문안은 고대 서예가의 고전 학문이다. 훌륭한 선생님과 서예를 배우는 것처럼 서첩에서 더 깊은 필법을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어느 단계에 이르면, 나는 아이에게 타자를 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또한 많은 부모들을 오해하게 한다. 아이가 아이에게 타자를 치지 않는 것은 배울 수 없는 것이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아이가 선생님 없이 더 잘 쓰려면 자신의 스타일을 써야지, 선생님의 접두사 없이 서첩에서 배우고, 더 좋은 기교를 배워야 한다. 선생님의 역할은 그들을 인도하여 아이들이 더 빨리 진보하게 하는 것이다. 그러면 집에서는 부모가 이런 역할을 잘 하고, 서첩을 한 권 들고, 아이가 서첩에 따라 베껴 쓰게 해야 한다. 학부모는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해야 한다: 1, 센터용 두께와 펜을 보세요. 2, 그리드의 크기; 3. 글에 적힌 것 같지 않아요?
다섯째, 인내해야지, 열한과 접촉하지 마라.
선생님으로서 저도 어릴 때부터 펜을 들고 배우고, 그림을 배우고, 붙여 넣는 법을 배웠습니다. 아버지는 항상 나에게 매일 글씨를 연습하라고 독촉하셨다 1 시간 정도. 처음에는 어려서 아버지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아버지의 견지 때문에 나도 따라 하고 결국 습관을 길렀다. 매일 스스로 붓글씨를 쓰지 않는 것은 놓치는 것만큼 중요한 일을 하지 않는 것과 같다. 사실 많은 학생들의 태도도 학부모의 태도를 반영한다. 부모의 견지는 결국 아이를 성공시킬 것이다. 사실 서예라는 길은 무미건조하지만, 부모가 꾸준히 당신의 아이가 최고라고 굳게 믿는다면, 아이는 부모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아이가 예쁜 서예를 쓰려면 너의 노력이 없어서는 안 된다. 너는 아이가 매일 연습하게 하고, 매일 20 분 동안 쓸 것을 보증해야 한다. 일주일에 한 달, 한 해, 한 해 동안 연습하지 않는 것보다 몇 배나 더 많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