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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HTML+CSS @ 2004 년 7 월 No3
@ 2005 호킹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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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폐의 기원
날짜: 2005- 12-27 03: 13 클릭: 3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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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 오봉
팀장: 셰하이웅
멤버: 임세빈, 이명, 채점초, 푸왓슨, 주.
첫째, 기원과 본질:
(1) 당대의 화폐기원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관' 의' 조금선생' 이론 ('화폐국정세' 라고도 함) 에서 유래한 것이다. ) 이 문장은 "파이프" 책에서 여러 곳에서 언급됩니다. 군의 대표는 곽욱이다. 이 날, "왕은 집에서 출발하고, 김은 여남에서 출발하고, 주옥은 출발한다. 동서는 주천리로부터 떨어져 있고, 물성은 부서지고, 선차는 지나갈 수 없다. 선왕은 먼 길을 걷기가 정말 어려워서 그에게 맡겼다. 위의 화폐는 진주옥석이고, 아래 화폐는 금, 칼이다. 동전 세 개 가운데 집은 보온에 불리하고, 음식은 포만함에 불리하다. 선왕은 그 재산을 지키며 민정을 지키며 천하를 평평하게 했다. 클릭합니다 이런 관점이 생겨난 후, 영향이 매우 커서 화폐의 기원에 대한 주류 인식이 되었다. (2) 장구령, 백거이, 양 등은 당대의 건북 대표 인물이다.
종개원 22 년 (734 년) 3 월, 장구령은' 사주조금 의안' 이라는 책에서 "고대인들은 동전과 비단으로 기장을 만들었지만, 돈을 위한 거래였다" 고 지적했다. 덕경정원 10 년 (794 년) 루씨' 성 육품동절, 군세자비' 는 "선왕은 사물의 귀천을 두려워하고, 사람과 사람의 거래는 정확하지 않다. 품춘법립, 사절이 적당하다" 고 말했다. 그는 또 "돈이 있는 사람은 궁중에서 하는 일을 한다" 고 말했다. 806 년, 함종원 원년, 백거이는 "천도는 변덕스럽고 부자는 반드시 맹렬할 것" 이라고 지적했다. 토지의 수익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물건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물건은 부축이다. 좌석에 앉는 것은 필연적이지만, 돈, 칼, 천, 실크의 상품으로 적시에 거래하고 적시에 소장한다. " 창동 원년 (82 1), 호부 주임 위씨는 "왕은 권으로 재물을 도모하고, 상품을 쌓고 지치지 않고 그대로 두었다" 고 말했다. "(3) 이 보라색 단어는 상품 교환을 용이하게 하는 기술적 관점과 정권 유지의 실제 요구로부터 화폐의 기원을 설명하고, 화폐가 제왕과 철학자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인식상의' 매우 피상적인 견해' 로 주관적인 유심주의의 주요 관점이다. 그것은 화폐의 생성을 정치권력과 통치이익의 산물로 해석하여 화폐의 기원과 상품 교환의 내적 관계를 혼동한다. 화폐의 본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방해했다. 이런 견해는 돈이 사실상 군주의 직권이며 치국 안방의 도구라고 생각한다. 신문은 화폐가 상품교환에서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없다. 보편적 등가물로 사용되는 특수 상품의 본질이다. 이런 의미에서 화폐기원 이론의 피상적이고 잘못은 화폐본질 이론의 가설과 오류를 결정한다. 이런 인식 수준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서한의 사마천과는 거리가 멀다. 그는 "농공업의 길은 통하고 거북껍질의 돈은 자연히 생겨난다" 고 생각한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통화 자체가 특별한 상품이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그는 화폐의 출현을 상품 생산 및 상품 교환과 연결시켜 "칼 달린 거북이 껍질 돈" 이 "농업, 산업 및 상업 거래" 개발의 결과라고 믿고 통화의 기원에 대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논증을 제시했다. 당나라 통치 단계에서 그는' 관' 의 이론만 받아들이고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둘째, 관리 기능의 역할:
첫째, 일품과 준무역을 보충하고 무역과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둘째, 화폐총량의 수렴과 분산을 통해 물가 수준을 조절할 수 있고, 국가 재정수입을 늘리고 봉건통치질서를 공고히 할 수 있다. 셋째, 상공업 관계를 조정하여 상품 경제의 발전이 봉건 통치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 있도록 할 수 있다. 넷째, 인수합병을 통제하고, 지방세력 규모를 제한하고, 경제 봉건 통치의 기초를 공고히 할 수 있다. 통화 관리에는 주로 통화 유통 관리가 포함됩니다. 화폐의 기원에 대한 국가론과 화폐본질의 도구론에서 당대의 통치계급은 화폐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지도사상을 가지고 있다. 즉 화폐의 생산주조권과 발행권은 정부가 독점해야 하고, 국가의 권력은 사적인 개인에게 물들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셋. 결론: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당대의 통화사상은 주로' 관' 과 서한통화이론의 계승과 방종이다. 어떤 문제들은 진전을 이루었고, 어떤 관점들은 더욱 명확해졌지만, 전반적으로 현대 수준에서는 실질적인 돌파구와 진전이 없었고, 여전히 고정적이고 가벼운 이론의 인지체계에 머물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새로운 형세 아래 당대의 상품경제와 화폐경제의 진일보한 발전에 비해 이런 인식 수준은 분명히 너무 뒤떨어져 사회경제의 발전을 가로막는다. 첫째, 당나라 통치 단계에서 그들은 여전히 화폐와 국가의 권위가 돈을 벌고 천하를 균형잡는 도구라고 생각하여 재정과 정치 원칙에 기초하여 화폐를 사용할 수 있고, 사회경제 발전의 규율과 요구를 의식적으로 바꿀 수도 없고, 경제 발전의 통화에 대한 객관적인 수요를 만족시킬 수도 없고, 재정, 정치, 경제적 이익을 낳는다.
화폐의 발전사
화폐는 상품 교환의 산물이다. 중국 동남 연해에서 생산되는 조개껍데기는 청해성 마자미 문화와 제가문화의 마공장식 묘지에서 발견된다. 해북은 원시 화폐 집단이라고 불린다. 가가 문화의 무덤에서 조개껍데기가 상당히 보편적이라는 것을 발견했고, 뼈 껍데기, 돌 껍데기, 구리 껍데기도 발견됐으며, 이는 당시의 상품 교환 정도를 반영한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인공주조화폐는 춘추전국시대의 칼과 천에서 시작되었다. 진시황이 전국을 통일하고 화폐를 통일한 후 네모난 구멍이 중국 고대 화폐의 시조가 되었다. 왕망은 복고풍 개혁을 진행하여 한때 칼과 돈 사용을 재개했지만 시간이 짧았다. 민국 원나라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김조 왕조가 흥성하여 황제의 수가 변했다. 발행된 동전의 크기, 무게, 금전문은 다르지만 네모난 둥근 동전이 계속 성행하고 있다. 오늘날 많은 고대 주화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으며, 수시로 대량의 고대 주화가 출토되었다. 중국 봉건 사회의 상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당대의 혜자, 송대의 만두가 잇따라 나왔다. 지폐는 원대에서 정식으로 발행되어 명청에서 계속 발행된다. 그러나 대량의 상품교환과 민간의 경제교환은 주로 방공과 원화다. 1958 년 동안 게르목 농장 개간 황무지에서 원대부터 원년까지의 지폐 400 여 장을 발견한 것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1956 년 시닝 황묘가 (현 해방로) 음식청 기초공사에서 76 개의 페르시아 북한 은화가 발견돼 청해가 5 ~ 6 세기에 중앙아시아 교통의 중요한 통로였다는 것을 증명했다. 페르시아 은화는 둥글다. 직경 약 2.5cm, 무게 3.8g. 정면은 국왕의 초상이다. 왕의 초상화에 따르면 은화는 A, B 로 나뉘며, A 형 크라운은 새로운 순서다. 크라운의 측면과 뒷면에는 각각 꿩 모양의 장식품이 있고, 크라운 뒷면의 꼬리에는 두 개의 떠 있는 장식이 있고, 뒤통수에는 경고구가 있다. 다음에는 관절볼이 떨어져 있고, 어깨 근처에 있는 면에는 카디피 (비루스에 서 있다) 가 있다 B 형 주관은 앞뒤에 날개가 있고, 크라운 뒤에는 한 쌍의 날개가 있다. 한 밴드가 어깨에서 떠 있는 맨 위 앞 면의 왕관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대칭의 배후 경찰이다. A 형과 B 형 뒷면 패턴은 동일하며 사산 은화의 명교 제단입니다. 제단에는 불꽃이 있고, 화염의 양쪽에는 오각형과 초승달이 있다. 제단 양쪽에는 각각 한 명씩 제사를 지내며 마주 서 있다. 뒷면에는 주조의 장소와 연도를 나타내는 많은 비문이 있다. 시닝 황묘가 출토되다. 보사산에서 브리루스까지의 시간 (중국의 남북조 시대와 맞먹는다).
본질적인 통화도구론에서 당대 통치계급은 화폐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지도사상을 가지고 있다. 즉 화폐의 생산권, 주화권, 발행권, 유통권은 정부와 국가의 권위가 독점해야 하며, 개인은 손가락질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개원 22 년 (734 년), 당나라는 장구령을 수용하고, 사적인 주조안을 의결하여 결과는 다음과 같다. "공직자, 관원 모두 편의를 추천한다." 배요경, 이, 쇼환 등은 "부유한 사람은 교환할 권리가 있다" 고 생각하는데, 이는 역대 금지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이 문 은 악당 이 이익을 위해 농업을 포기 두려워, 악과 보안 남용, 공식 불편 을 엽니 다. " 유지는 주화권이' 생명권' 이며 다른 사람이 위조해서는 안 된다고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이후 토지대출은 화폐를 분명히 강조했다. "국가의 이익을 위해 궁중, 역참에 있지 않다." 두우도 "선현이는 이미 갔고, 구리는 떨어지지 않고, 권력은 돌아온다" 고 생각한다. 국가의 우선 순위는 내재적이며, 장단점도 계산이 있다. 요컨대 장구령은 민간 사주조의 건의를 제기했지만 인정을 받지 못했고, 주전권 생산은 국가 특권의 지도사상이 매우 명확했다.
통화 기원 개요
화폐는 상품 교환의 매개체이며 상품 생산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우리나라 화폐의 기원은 상탕 시대의' 구리 껍데기'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그 이전에는 하, 상, 고, 돌, 도기의 조개껍데기가 이미 유통되기 시작했다. 조개껍데기는 장식품에서 화폐의 발전에 이르기까지 황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중국이 조개껍데기를 사용한 지 이미 4, 5 천 년이 되어 후화폐문명이기 때문이다.
금속화폐의 기원은 은상 이후 중국 선민이 삭금속을 처리하는 기술을 익혔을 것이다. 은상시대의 무덤에서 토청동 덩어리가 발견됐는데, 이것은 아마도 가장 건조한 금속통화일 것이다.
중국은 장기간의 물물 교환 무역을 거쳐 복제 화폐를 생산했다. 경제가 쇠퇴함에 따라 부족마다 서로 다른 초기 통화를 사용한다. 오늘 도끼, 재스민, 물고기, 그물과 같은 논란이 많은 청동기가 출토되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교환 발전 과정은 가치 형태의 진화 과정으로 농축될 수 있다. 가치 형태-확대된 가치 형태-일반 가치 형태-통화 형태, 이런 역사적 진화. 이 발전 과정에서, 우리는 먼저, 화폐는 역사의 경제 범주라는 것을 보아야 한다. 그것은 상품과 상품 교환의 발생과 발전에 따라 생겨났다. 둘째, 화폐는 상품 경제의 자발적인 발전의 산물이지 발명 창조, 인민 협상 또는 법률 규정의 결과가 아니다. 셋째, 화폐는 교환 발전의 산물이며 사회노동과 사적 추진 갈등의 결과이다.
지금은 실용그릇과 비슷하기 때문에 일부는 소량으로 출토되어 진대 이전의 은상묘가 모두 토장된 적이 있다. 따라서 많은 고대 동전 수집가들은 이 기구들을 초기의 은상화폐로 여겼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역대 동전 소개
화폐의 기원
화폐는 상품 교환의 매개체이며 상품 생산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중국 화폐가 조사할 수 있는 기원은 상탕 시대의' 구리 껍데기' 인데, 그 이전에는 하, 상, 고, 돌, 도껍데기가 이미 유통되기 시작했다. 조개껍데기는 장식품에서 화폐의 발전에 이르기까지 황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왜냐하면 중국의 화폐는 사용부터 현재까지 4,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금속화폐의 기원은 은상시대에 중국의 선민이 금속을 제련하는 기술을 습득한 이후여야 한다. 은상시대의 일부 무덤에는 청동이 있는데, 아마도 가장 오래된 금속통화일 것이다.
중국은 장기간의 물물교환을 거쳐 초기 복제화폐를 생산했다. 토지 감소 경제에 따라 부족마다 사용하는 초기 화폐도 다르다. 도끼, 재스민, 물고기, 그물 등 오늘날 출토된 논란이 많은 청동기는 실용그릇과 비슷하지만 부피가 작으며, 일부는 소량으로 출토되어 있으며, 토장묘는 진 이전의 은상묘에 나타났다. 따라서 많은 고대 동전 수집가들은 이 기구들을 상대의 초기 화폐로 여겼다.
선진통화
진 () 이 중국을 통일하기 전의 서주 () 와 동주 (). 각 부족 (국가) 의 생활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그 주화는 불확실한 시기를 겪은 후 시작되며, 그 주요 생산도구를 기초로 한다. 고증에 따르면, 주로 네 가지 기원이 있다: 칼, 도끼, 칼, 칼 등을 원형으로 한 모조화. , 산림 지역과 농민들과 섞여있다. 이 동전들은 지역에 따라 지명을 위주로 하는 글이나 기호가 있다. 이런 명주지라는 관행은 청나라와 민국까지 이어졌다. 또 다른 종류는 농업 지역에 사는 삽, 천 모조 주조가 점점 성숙해지는 궤적이다. 호수의 수면이 많은 지역에 사는 부족들은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는데, 그들의 동전은 토템, 이름, 무게 등과 같다. 수공업이 발달한 일부 지역에서는 동시기의 통화가 문명에 적합한 정사각형 또는 원형 화폐로 나타난다. 이런 화폐가 방추와 옥과 같은지 아직도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그러나 정원 돈을 사용하는 부족이 더 문명화되고 발달했다는 것은 확실하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통화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기 전 춘추전국시대에 중국의 선조들은 네모난 네모난 네모난 원형 계량 동전을 만들어 주조했는데, 그 모양은 울방의 천지관과 일치한다. 글이 간단하고, 책은 대박을 사용하며, 크기가 다른 반두 화폐는 지금 흔히 선진반두 혹은 전국 반두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통일균형체계의 기초 위에 기초를 두고 진 () 진 () 진 () 나라와 통일하다. 하지만 주조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폭정과 거액의 군비로 인해 주조한 화폐는 끊임없이 무중력으로 가벼워졌다.
한유방 건군 초기에 자기가 돈을 내서 군대를 위해 모금했다. 돈문은 진반량의 옛 이름을 채택했다. 하지만 실제 무게는 3 바트 정도밖에 안 됩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주물을 만들 수 있도록 허락하다. 그래서 대부분의 작은 인감은 가볍고, 가볍고, 얕고, 평평하며, 모두 한반량이다. 관민이 주조한 것은 같은 돈이고, 때로는 다르기 때문에 품종이 복잡해서 전부 모을 수는 없다. 반복되는 무중력 반문, 신용감소, 한무제는 궁핍한 군무, 국가가 돈이 부족해 광금을 발행하여 경제 위기를 전가하였다. 먼저 반문 주조 3 바트를 중지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동시에 국내에서 백록피폐 (가치 40 만 원) 를 발행하고, 세 가지 금을 발행하여 각각 은과 주석으로 주조했다. 이 세 가지 용, 말, 거북이는 각각 3 천, 500, 300 의 가치가 있다. 한원개국 대전 5 년 (기원 18 년) 부터 5 바트를 주조하기 시작했고, 당고조무덕 4 년 (기원 62 1 년), 5 바트는 거의 7800 년 동안 지속되었다. 중국에서 주조주기가 가장 긴 통화입니다. 내세의 수량은 엄청나다. 범주가 복잡하다.
왕망 시대의 화폐
왕망 2 년 (기원 7 년) 부터 그는 연이어 세 차례의 화폐개혁을 진행하여 세계가 주목하는 정교한 화폐를 주조했다. 왕망은 처음으로 화폐를 바꾸었는데, 주로' 대전오십' 과' 칠도',' 오도' 의 세 가지 고부가가치 위조화폐를 주조했다. 두 번째 (기원 9 년), 폐칼돈, 금 5 바트, 고이즈미,' 대전 50',' 고이즈미 내일'. 그래서 이 두 동전은 지금까지 널리 유통되고 있다. 제 3 차 개혁은 건국 2 년 (기원 10 년) 부터 시작되며 귀중품 제도를 실시한다. 오품 (금, 은, 구리, 거북이, 조개), 육품 (주품, 조개, 천, 거북보, 은품, 금) * * * 28 품.
돈제도가 어수선하지만 그 주조의 질은 세대의 절정이기 때문에 왕망은 주조의 제일의 고수로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왕망 () 과 서예 () 는 돈 걸림 (), 주화 () 를 사용했는데, 돈 (), 천 (), 칼 () 돈 () 은 모두 고조되어 인물을 잘 보호하고, 전해 내려오는 돈을 유행하게 하여, 애석하게 한다.
세 가지 통화
위 () 촉 오 () 는 역사상 삼국 () 으로 불린다. 이 시기에는 통화체계가 복잡하고 전란이 끊이지 않아 사료기록이 불분명하다. 지금은 삼국 시대의 화폐로 끊어져서 주조 장소와 주조 시간을 구분하기 어렵다.
삼국 시대에는 각지의 통화제도가 달랐다.
웨이드우주
촉중에서 주조한 5 바트 외에 105 바트가 있습니다.
오유오백대천, 천대천, 이천대천, 오천대천. 또한, Taiping 백 돈과 Taiping 백 돈 이 삼국 을 반환 할 때, Taiping 백 돈 은 Yizhou 도지사 캐스팅, 세트 백 돈 도 슈 캐스팅 될 수 있습니다.
진 남북조 화폐
사서는 서진 주조 통화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도 하지 않았다. 당시에는 주로 5 바트를 사용했습니다. 서진이 중국을 통일했을 때 국고는 충실하고 국력은 강성했다. 그래서 한나라의 낡은 돈을 쓰는 것 외에 스스로 주조해야 한다. 오늘날 웨이와 진 사이의 차이를 구별하는 것은 쉽지 않다.
서진 말년, 팔왕의 난리가 있은 후, 각 소수민족은 각자 뛰어다니며 많은 스스로 돈을 벌었다.
바인 지도자 이특 유리는 쓰촨 () 에 한나라 () 를 설립하여' 한흥 ()' 을 주조했는데, 이는 중국 역사상 최초로 연호에 이름을 붙인 화폐이다.
석러는 흉노의 건립 전 조 대신 스스로 왕이 되었고, 사칭 후 조 () 는' 풍물' 을 주조했다.
식히기 전에 레일을 늘이고' 냉각으로 새로운 봄을 만들어라' 를 뿌린다.
남조 시대에는 한나라 낡은 5 바트가 작은 동전으로 잘려 유행한 순간 사적으로 바람에 주조되었다. 송문제 원가 7 년 (기원 430 년) 은 4 바트를 주조했다. 거의 전해지지 않고, 이후 4 바트를 지어 효심을 표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번 봄에는 문필이 아름답고, 그 전서는 춤소매처럼 움직여서 매우 아름답다. 기원 465 년에 또 영광을 주조하였다. 몇 달 후, 그는 경화를 바꾸었고, 그는 또 경화를 던졌다. 이원존세는 극히 드물다.
양무제 시대에는 주로 두 가지 5 바트가 있었는데, 그중 바퀴가 없는 것을' 여자돈' 이라고 불렀다. 양원제는 수도 강릉을 옮긴 후 10 의' 2 주 5 바트' 로 바뀌었고, 양경제는 태평 2 년에 4 주 5 바트로 바뀌었다. 이 두 가지 모두 지금은 보기 드물다. 천가년 동안 대규모로 5 바트를 주조하여 작은 돈, 진주조주, 5 바트에 대항했다. 이 춘인의 필적은 대칭이 아름답고, 제작이 훌륭하여 남조 춘품 중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위영은 5 바트를 주조하고, 북주영은 각국의 티타늄을 영접한다. 오행천, 천천, 이 세 샘은 흔히' 북주 삼품' 이라고 불리며 서예가 정교하고 주조가 정교하며 왕망 이후 또 다른 주조금의 최고봉이다.
수당 화폐
수문제가 진조의 기초를 쌓은 후, 수나라 5 바트가 통일법화폐가 되고, 수나라' 오' 자 왼쪽에' 흉악' 자가 있어 세로로 하나 있는데, 견본이 흔하다.
당초에는 여전히 수나라의 낡은 화폐를 사용했고, 당고조무덕 4 년 (기원 62 1 년) 에 5 바트를 폐지하라고 명령하고, 원보통을 주조하여 중국 바트 두 가지 대출 화폐의 역사를 끝내고 보웬 화폐로 들어갔다.
개원 보우' 라는 네 글자의 돈문은 서예가 구양문의가 쓴 것으로, 그 글자는 단정하고 위엄이 있어 성당성대하고 평화로운 풍격을 뽐냈다.
개원 보우' 는 당대에서 200 여 년 동안 주조해 왔으며, 가격은 줄곧 안정되어 변화가 크지 않다. 아직도 상인과 민악에 의해 사용되고 있으며, 청말 동전의 장수 중 하나이다. 원화의 주조량이 어마하여 지금까지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판본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화, 원화, 원화, 원화, 원화)
당고종 (건풍원년 (기원 666 년) 에서는 날로 낭비되고 낭비되는 군비가 급증하고, 건풍전보증으로 바뀌어 상인들의 거절을 받았다. 1 년 후 캐스팅을 중단해야 했기 때문에 전세가 적었다.
안사의 혼란이 있을 때, 사사명은 동쪽으로 순천 () 를 만들어 적지 않은 돈을 얻었다. 속담에' 천리를 얻으면 땅을 얻기가 어렵다' 는 말이 있다.
안사의 혼란 기간 동안 당나라 경제는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군비를 지불하기 위해 원초 원년, 당숙종은 일당십으로, 또 일당오로, 일당삼으로, 마지막에는 일당일당으로, 개원과 동행했다. 이것은 돈문충이 돈을 중시하는 시작이다. 건원화의 주조는 소종 초년부터 당말까지 줄곧 주조가 있었기 때문에 널리 전해지고 형식도 복잡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화, 원화, 원화, 원화, 원화, 원화)
당대종대력시대 (기원 766-779 년) 에 대력괴를 주조했다.
당덕종 건중 중년 (기원 780-783 년) 주건중 보우.
이 두 샘은 늘 신강에서 온다.
당무종 회창 5 년 (기원 845 년), 인간 불사가 줄고, 사찰의 구리를 버리고 돈을 주조하는 데 쓰였다. 양주의 심리는 새 돈에' 창' 이라는 글자를 더해 기념을 표시했다. 따라서 각 주 주조로는 창, 징, 로, 이, 징, 시앙, 란, 악, 선, 홍, 담, 연, 윤, 후베이, 핑, 싱, 빔, 폭, 아들이 있는 주현으로 유명하다
당의종 함통은 11 년 (기원 870 년), 계양감왕은 한마음 한뜻으로' 함능선보' 를 주조했지만, 이 스프링은 곧 사용이 중단되었기 때문에 출토된 것은 극히 드물다.
화폐의 발전사
화폐는 상품 교환의 산물이다. 중국 동남 연해에서 생산되는 조개껍데기는 청해성 마자미 문화와 제가문화의 마공장식 묘지에서 발견된다. 해북은 원시 화폐 집단이라고 불린다. 하이베는 가가 문화 무덤에서 대량으로 출토되었고, 골조개, 석조개, 구리조개도 발견돼 당시 상품 교환 정도를 반영했다. 엄밀히 말하면, 인공주조화폐는 춘추전국시대의 칼과 천에서 시작되었다. 진시황이 전국을 통일하고 화폐를 통일한 후 네모난 구멍이 중국 고대 화폐의 시조가 되었다. 왕망은 복고풍 개혁을 진행하여 한때 칼과 돈 사용을 재개했지만 시간이 짧았다. 민국 원나라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김조 왕조가 흥성하여 황제의 수가 변했다. 발행된 동전의 크기, 무게, 금전문은 다르지만 네모난 둥근 동전이 계속 성행하고 있다. 오늘날 많은 고대 주화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으며, 수시로 대량의 고대 주화가 출토되었다. 중국 봉건 사회의 상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당대의 혜자, 송대의 만두가 잇따라 나왔다. 지폐는 원대에서 정식으로 발행되어 명청에서 계속 발행된다. 그러나 대량의 상품교환과 민간의 경제교환은 주로 방공과 원화다. 1958 년 동안 게르목 농장 개간 황무지에서 원대부터 원년까지의 지폐 400 여 장을 발견한 것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1956 년 시닝 황묘가 (현 해방로) 음식청 기초공사에서 76 개의 페르시아 북한 은화가 발견돼 청해가 5 ~ 6 세기에 중앙아시아 교통의 중요한 통로였다는 것을 증명했다. 페르시아 은화는 둥글다. 직경 약 2.5cm, 무게 3.8g. 정면은 국왕의 초상이다. 왕의 초상화에 따르면 은화는 A, B 로 나뉘며, A 형 크라운은 새로운 순서다. 크라운의 측면과 뒷면에는 각각 꿩 모양의 장식품이 있고, 크라운 뒷면의 꼬리에는 두 개의 떠 있는 장식이 있고, 뒤통수에는 경고구가 하나 있다 B 형 주관은 앞뒤에 날개가 있고, 크라운 뒤에는 한 쌍의 날개가 있다. 한 밴드가 어깨에서 떠 있는 맨 위 앞 면의 왕관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대칭의 배후 경찰이다. A 형과 B 형 뒷면 패턴은 동일하며 사산 은화의 명교 제단입니다. 제단에는 불꽃이 있고, 화염의 양쪽에는 오각형과 초승달이 있다. 제단 양쪽에는 각각 한 명씩 제사를 지내며 마주 서 있다. 뒷면에는 주조의 장소와 연도를 나타내는 많은 비문이 있다. 시닝 황묘가 출토되다. 보사산에서 브리루스까지의 시간 (중국의 남북조 시대와 맞먹는다).
본질적인 통화도구론에서 당대 통치계급은 화폐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지도사상을 가지고 있다. 즉 화폐의 생산권, 주화권, 발행권, 유통권은 정부와 국가의 권위가 독점해야 하며, 개인은 손가락질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개원 22 년 (734 년), 당나라 는 장 구령 을 수용, 그래서 개인 주조 사건이 논의되었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공직자, 관원 모두 편의를 추천한다." 배요경, 이, 쇼환 등은 "부유한 사람은 교환할 권리가 있다" 고 생각하는데, 이는 역대 금지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이 문 은 악당 이 이익을 위해 농업을 포기 두려워, 악과 보안 남용, 공식 불편 을 엽니 다. " 유지는 주화권이' 생명권' 이며 다른 사람이 위조해서는 안 된다고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이후 토지대출은 화폐를 분명히 강조했다. "국가의 이익을 위해 궁중, 역참에 있지 않다." 두우도 "선현이는 이미 갔고, 구리는 떨어지지 않고, 권력은 돌아온다" 고 생각한다. 국가의 우선 순위는 내재적이며, 장단점도 계산이 있다. 요컨대 장구령은 민간 사주조의 건의를 제기했지만 인정을 받지 못했고, 주전권 생산은 국가 특권의 지도사상이 매우 명확했다.
화폐의 기원 (진화)
1. 우리는 아직 돈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했다. 인류 문명 초기에는 돈이 균등하게 분배되었다. 생산성과 사회분업이 발달하면서 교환이 잦아지면서 교환의 범위가 넓어지고,' 상품-상품' 교환난을 극복하는 방법은 먼저 자신의 물건을 시장에서 모두가 받아들이고자 하는 상품으로 바꾸는 것이다. 상조에 이르렀을 때, 중국의 선민들은 이미 금속을 제련하는 간단한 기술을 익혔다. 일부 유틸리티는 모양은 비슷하지만 크기가 작으며 청동 덩어리 모양의 금속 주화를 만든다 (고고학자들은 일부 상대 무덤에서 발견된 상 왕조의 초기 주화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자, 고고학자, 고고학자, 고고학자, 고고학자, 고고학자, 고고학자)
진 통일 전 서주 (), 동주 () 시대에 각 부족의 생활환경이 다르면서 그들의 동전은 불확실한 시기를 거쳐 주조되기 시작했고, 그들의 주요 생산도구를 기초로 한 것이다. 춘추전국시대에 네모난 네모난 동그라미를 만들어 곧 주조했다. 폭정과 거대한 군비 지출로 동전은 끊임없이 무게를 줄이고 가벼워졌다. 진시황이 전국을 통일하고 화폐를 통일한 후 네모난 구멍이 주조되었다. 민국 원나라 변변, 역대 왕조 교체, 황제 교체, 발행된 동전의 크기가 다르고, 돈문도 다르지만 네모난 구멍 지폐는 계속 줄어들지 않는다. 중국 봉건 사회의 상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당대의 혜자, 송대의 만두가 잇따라 나왔다. 원대는 정식으로 종이사를 발행하고, 명청은 계속해서 지폐를 발행한다. 그러나 대량의 상품 교환과 민간 경제 왕래는 여전히 사각 구멍 위주로 하고 있다.
2. 화폐는 수천만 년 동안 존재해 왔으며, 현대경제생활에서는 사람들이 그것을 떠날 수 없고, 이미 익숙해져 있다. 산서대동시 주화 수집과 연구학자 조중각은 최근 "주화의 기원은 여성에 대한 숭배에서 시작되었고, 중국 고대 주화의 장기적 사용도 당시의 성숭배 사상을 반영했다" 고 밝혔다. 조 () 는 이 고폐의 생성 관점에 대해 상당히 참신한 견해를 가지고 있어 국내에서 처음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할 만하다. 조충이 여성 숭배의 새로운 이론을 내놓은 후, 중국과 외국 모두 조개를 동전으로 삼는 역사 연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조개의 여성 생식 특징은 매우 뚜렷하다. 하이베가 외음부에 접근하는 모습도 있지만, 지위가 있는 원시 인류가 추앙하는 희한한 물건으로 몸에 걸려 외음부에 대한 숭배나 여성의 수를 과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외음부, 외음부, 외음부, 외음부, 외음부, 외음부) 당시, 해베의 상징적 의미와 내륙 지역의 희귀한 사물로 인해 그들은 부의 상징이 되었으며, 나중에는 가치 있는 교환이 되었다.
인류가 모계 사회의' 여성 생식기 숭배' 에서 부계 사회의' 남근 숭배' 에 이르기까지 오랜 원시 숭배 시기를 거쳤으며, 고주화는 당시 유통된 가치 기호적 표현성 문화의 내포로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인류가 초기에 돈을 장식품과 귀족용품으로 사용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 화폐는' 처녀숭배' 시기, 즉 대야대 동교센터의 높이에서 기원했다는 새로운 관점이 있다. 그는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경제 이론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마르크스는 화폐가 교환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형성되는 결정체라고 생각했다. 상업행동관찰에서 볼 때, 지역마다 통화문명의 출발점이 다르며, 각종 통화제도는 모두 긴 진화 과정을 가지고 있다. 유통중인 통화의 남용 기간이 지역에 따라 다르더라도 진화 과정은 유사성을 따른다. 화폐는 보통 상품 화폐로 시작되며, 많은 물품들이 피지 제도의 고래 이빨과 같은 거래 매체로 사용된다. 초기 프랑스인들은 입가죽을 사용했습니다. 초기 미국 이민자들이 초콜릿을 사용하는 현상; 일부 인디언 원주민들은 살구, 과테말라, 거북이, 조개, 칼, 소금, 담배, 말린 생선, 쌀, 옷 등이 있다.
인류의 초기 발전 수준이 낮거나 없을 때, 생활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기괴한 물건들을 자주 교환한다. 진화 과정에서 일부 주철 부품 수준이 높아져 금전 승진 과정에 들어갔다.
4. 조위 시대에 5 바트를 주조할지 여부는 간사입니다. "진서 식품지" 에 따르면 건안 13 년 (기원 208 년) 조조는 "동탁의 작은 돈을 멈추고 5 바트를 사용한다" 고 말했다. 삼국지 슈웨이 웬디지' 에 따르면 황초 2 년 (기원 22 1 년)' 이른 봄 3 월 5 바트', 겨울 10 월' 옥귀, 돈 멈춘다' 고 한다. "삼국지 슈웨이 명제기" 는 태화 원년 (기원 4 년), "여름 4 월, 을해, 오필의 돈" 을 담았다. 위 조위' 귀환',' 초여름',' 오바트 여행' 에 대한 사료에 대해 기재합니다. 1986 년 안양 서교외에서 고주화 사재기를 출토했을 때 동그란 얼굴 없는 동전으로 나뉘었고, 오른쪽' 5' 자, 왼쪽' 주' 자는 동전의 양화폐에 침입해 동그란 얼굴, 뒷면에는 좋은 곽이 있었다. 5 바트 동전과 동한 5 바트, 주조면의 5 바트는 다른 것 같아요. 당초 막을 올리지 않은 뒤 이런' 오압금' 5 바트는 조조 5 바트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중에 안양현 장륜향 맹촌의 고주화가 또 사재기되었다. 이런' 5 근금' 화폐는 사재기고화의 1.8-2.2% 를 차지한다. 가장 큰 동전의 지름은 24mm 를 초과하고 무게는 3.4g 를 초과하며 주조 규칙, 문자는 또렷하고 크며, 동시에 일정량의 동전은 265,438+0mm 이하이다.
셰하이웅
원스톱 지폐
직사각형。 그것은 길이가 29 센티미터이고 너비가 20 센티미터이다. 지폐는 회색 검은 뽕나무 종이 동판을 인쇄하여 비교적 거칠고 면상이 일치한다. 지폐에는 중서성 () 과 상서 () 성 주인 () 이 덮여 있다. 중원년 (1260) 7 월, 시할아버지는' 중중원보 지불지폐' 를 창설하라고 명령했다. 일명' 아동지불지폐' 라고도 한다. 정면 상단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지폐는' 중중원보 교초' 라고 불린다. 지폐명은 직사각형 기둥으로 상하 두 단락으로 나뉜다. 상단 중앙에는 진귀한 지폐가 찍혀 있어 액면가가' 한 성' 이다. 좌우에는 각각 한자와 팔사바가 있는데, 각각 위의 여덟 글자의 음역이다. 중간 인쇄 다음 단락, "위조자가 참수하고, 첫 고발자는 은오냥을 감상하고, 범인의 재물은 여전히 준다." 오른쪽부터 "중서성 주준인, 중중중원보지폐 선관은 각 길을 무제한으로 받아들인다" 고 인쇄되어 있다. 이어' 원보 지폐, 구조회사'' 인창고, 구조회사' 가 뒤를 이었다. 왼쪽부터 "화중원보지폐 전달사 대사 부판관, 인쇄부 부판관" 이 인쇄되어 있다. 줄 끝에 "중서성 홍보서"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상하 틀에 각각 한 쪽의 공인을 찍다. 도장 뒷면에는' 주원보 지불 지폐 인쇄' 라는 글자가 있다. 하이시 몽골족 티베트족 자치주 게르목 농장이 평지에서 출토되어 원대에 속한다.
쌍통지폐
직사각형。 길이 30 센티 너비 20.5 센티. 지폐는 뽕나무 종이에 인쇄되어 비교적 거칠고 양면이 모두 있다. 지폐에는 중서성과 상서성의 주사도장이 찍혀 있다. 조상부터 24 년 (1287) 3 월, 심지어 원보지폐까지 만들어 냈는데, 전칭은' 원보통지폐' 이다. 회색 검은 뽕나무 종이 동판 인쇄. 정면 상단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지폐명은' 치원바우 지폐' 로, 지폐의 액면가는 중도' 이관' 으로, 글자 아래는 두 동전의 도안이다. 팔사바 () 의 여덟 글자는 "원보지폐 () 까지, 큰길 () 이 통한다" 고 하지만 한자는 없다. 후반부는 중국과 인도에서 "위조자가 처형되고, 밀고자가 은오냥을 감상하고, 범인의 재물은 여전히 준다" 고 말했다. 오른쪽에서 "상서성 주준 인쇄는 원보지폐 공반으로, 각종 유량을 무제한으로 받아들인다" 고 말했다. 이어' 재정부, 구조회사' 와' 인쇄재정부, 구조회사' 가 뒤를 이었다. 왼쪽부터 "원년, 월, 일", "사쿠부", "사쿠부" 라는 글자를 인쇄하다. "상서성 보급서" 라는 책을 조사하다. 동전 뒷면에 공식 도장이 있다. 하이시 몽골족 티베트족 자치주 게르목 농장이 출토되어 원대에 속한다.
오값 지폐
직사각형。 길이 26cm, 너비18cm. 지폐는 뽕종이에 인쇄되어 매우 거칠고 다섯 가지 언어의 얼굴이 있다. 다른 형식은 지폐와 같다. 하이시 몽골족 티베트족 자치주 게르목 농장이 출토되어 원대에 속한다.
대명보초
직사각형。 그것은 길이가 28 센티미터이고 너비가 20 센티미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