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나에게 베토벤의 일생의 이야기를 좀 알려줄 수 있습니까?

베토벤의 일생

1770 12 17, 루드비히 반 베토벤이 본의 한 교회에서 세례를 받았다. 그의 생일에 관해서는 정확한 방증이 없다. 일반적으로 세례 전날인 65438+ 2 월 65438+6 월로 간주됩니다.

베토벤이 태어났을 때 본은 인구가 3 만 명도 안 되는 작은 마을이었다. 성동이 라인강에 임하여 성북산이 연면하여 초록빛이 완연하다. 꿈의 저자인 슈만은 이렇게 썼습니다. "... 라인강의 한 배가 이곳을 지나갈 때, 외국인이 거인의 이름을 물었을 때, 모든 아이들이 대답할 수 있었다. 그것은 베토벤이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꿈명언) 배 위의 외국인은 독일 황제의 이름인 줄 알았다. 슈만의 마지막 문장은 이미 100 년 이상 바뀌었다. 베토벤은 현재 전 세계에 속해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그의 운명, 영웅, 열정, 슬픔을 알고 있으며, 창작자 베토벤은 위대한 음악가이자 인간의 영혼의 엔지니어이다.

베토벤 시대에 본은 쾰른이 뽑은 궁정의 소재지였다. 베토벤의 할아버지 루트비히 (1712-1773) 는 궁중 악사이다. 베토벤의 아버지 존 (약1740-1792) 도 궁중 관현악단에서 바이올린을 부르고 연주하며, 1756 년에는 궁중 악사가 되었다. 수입이 적기 때문에, 그는 사립학교 학생들을 가르치고 피아노를 치며 생계를 꾸렸다. 베토벤의 어머니 마리아 마그달레노 (1746-1787) 는 궁정 요리사의 딸이다. 그들은 남자 다섯 명과 여자 두 명을 낳았지만 베토벤과 그의 두 동생만 자랐다.

베토벤은 어릴 때 아버지로부터 피아노를 배웠는데, 일찍부터 음악적 재능을 보여 주었다. 1778 년 3 월 26 일, 일곱 살 된 베토벤이 처음으로 음악회에서 공연을 했다. 그때 그는 피아노 협주곡 한 곡을 연주했다. 삼중주 공연에도 참가했다. 베토벤 청년기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선생님은 독일 작곡가 본 궁중 오르간 연주자 네비 (1748-1798) 였다. 178 1 부터 니페이는 베토벤 피아노, 오르간, 작곡을 가르치고 베토벤에게 바흐의 스타일을 설명했다. 니페이는 베토벤에 관한 기사를 써서 1783 년 3 월' 음악' 잡지에 게재했다. 문장 (WHO) 는 이렇게 썼다. "그는 열한 살 된 소년이다. 재능이 출중하고 전도가 원대하다. 그의 피아노 연주는 매우 민첩하고 힘이 있어서, 시주 능력이 뛰어나다. 바흐의' 평균 리듬 피아노 곡집' 은 거의 쉽게 연주할 수 있다 ... 이제 니 스비는 베토벤 작곡을 훈련하기 시작했다. 작곡을 장려하기 위해 그는 맨하임에서 3 월을 주제로 한 변주곡 9 곡을 발표했다. 이 젊은 천재는 그의 여행에 대한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다. 만약 그가 지금처럼 계속 진보한다면, 그는 반드시 두 번째 모차르트가 될 것이다. " 이 보도는 니페이가 안목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베토벤이 당시 비범한 음악적 재능을 보여 주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보도에 언급된 나이는 베토벤의 실제 나이보다 작다. 베토벤의 아버지는 그가 음악 신동이라고 말했고, 베토벤은 처음 연주할 때' 6 세' (실제로는 7 세 3 개월) 였다. 이를 위해 베토벤 자신도 줄곧 두 살로 자신의 나이를 계산하고 있다. 올해 베토벤은 1782- 1783 에 쓴 피아노 곡 3 곡' 선택소나타' 를 스파르의 보스러 학회에서 출판했다. 같은 해 회전곡 한 곡과 노래 한 곡도 출판했다.

1784 년 2 월 베토벤은 궁중 악사로 일하기 시작했다.

1787 년 4 월 초, 그는 비엔나에 처음 와서 모차르트의 연주를 들었다. 하지만 보름도 채 안 되어,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소식에 베토벤은 본으로 돌아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어머니는 병으로 돌아가셨다. 베토벤은 한 편지에서 감정적으로 이렇게 썼다. "나에게 그녀는 아주 좋은 어머니이다. 나는 어머니를 사랑하고, 그녀는 나의 가장 친한 친구이다. "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아버지가 술을 마시는 나쁜 습관이 심해졌기 때문에, 그는 더 이상 이 집을 돌보지 않았다. 생활의 무거운 짐이 열일곱 살 미만의 베토벤의 어깨에 떨어졌다. 그는 반드시 가난을 극복하고 아버지 대신 동생 두 명을 부양해야 한다. 1788 년, 베토벤은 왕궁 극장에서 비올라 악사로 재직했고, 이듬해 궁정에서 아버지의 월급의 절반과 아버지에게 지급했던 밀을 받았다. 베토벤은 빈약한 수입으로 겨우 이 집을 유지했다. 생활은 운이 없는 싸움이다. 베토벤은 현실 생활의 맹렬한 충격을 받았지만, 젊은 베토벤은 의연하게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풍랑을 맞으며 성큼성큼 전진했다.

1789 년 5 월 베토벤은 궁중 악사인 친구 라이셜과 함께 본 대학에 입학했다. 베토벤은 스펀지처럼 레신, 괴테, 실러로부터 영양을 빨아들인다. 베토벤은 본의 유명한 브라우닝 가문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베토벤은 브라우닝의 집에 모인 청년 예술가들로부터 풍부한 문학 철학 역사 지식을 얻었고 발터스탄 (1762- 1823) 이라는 친구를 사귀었다.

1792 년 7 월, 위대한 오스트리아 작곡가 하이튼이 런던에서 돌아오는 길에 본에 왔다. 궁중 악사들은 그를 교외의 골드부르크에 초청하여 만찬에 참가하게 했다. 이때 베토벤은 그의 칸타타를 꺼내서 하이튼에게 시정해 달라고 부탁했다. 다 보고 나서 하이튼은 비엔나에서 작곡을 가르쳐 주겠다고 약속했다. 발데스탄의 열렬한 도움으로 쾰른 후보는 베토벤에게 1 년 휴가를 주고 비엔나에 가서 깊이 연구하게 하기로 동의했다. 떠나기 전에 발스탄은 베토벤의 앨범에서 "해돈으로부터 모차르트의 정신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썼습니다. "

1792165438+10 월10 약, 베토벤이 비엔나에 도착했을 때, 교사는 하이튼에서 대위법을 배웠다. 베토벤은 그 해에 245 개의 연습을 했는데, 그 중 42 개는 하이튼에 의해 시정되었다. 하이튼 1794+0 년 6 월 비엔나를 떠난 후 베토벤은 세인트 스티븐 대성당의 음악 감독 알브레크츠버그에서 공부하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 이 음악 이론가, 작곡가, 음악 교육가는 자신의 작곡 기초과정을 베토벤의 교재로 사용한다. 이 엄한 선생님의 지도 아래 베토벤은 14 개월 동안 E 장조 피아노 삼중주와 미완성 C 장조 1 교향곡 1 편을 썼다. 이 두 선생님을 제외하고 베토벤은 1793 년 8 월부터 1794 년 5 월 말까지 존 신크 밑에서 작곡을 배웠다.

1794 년 3 월 본 법원은 베토벤 생활비를 지급하지 않았다. 베토벤은 공연, 사학생 교육, 출판작품을 통해 생계를 꾸려야 했다. 1795 년 유명 피아니스트가 운집한 비엔나에서 데뷔해 최고의 피아니스트로 음악계에 활약했다. 같은 해 베토벤은 자비로 피아노 삼중주를 출판했다. 이때 그의 두 남동생은 연이어 비엔나에 왔다. 그들에게 베토벤은 어쩔 수 없이 경제수입 문제를 고려해야 했다. 베토벤의 일부 오케스트라 댄스곡들은 바로 이런 맥락에서 생겨났다. 예를 들어 1795+65438 예술가연금협회 10 월 22 일 열린 가면무도회를 위해' 12 분' 과' 12 지덕춤' 을 만들어 세 형제의 생활을 수입으로 부양했다.

1800 년 4 월 2 일 베토벤은 그의 첫 독주 음악회를 열었다. 곡목은 모차르트의 교향곡과 하이튼 청창극의 아리아 외에도 개정된 첫 피아노 협주곡, 제 1 교향곡, 같은 해에 완성한 E 장조 7 중주, 베토벤 자신의 피아노 즉흥 창작을 포함한다. 베토벤은 작곡가로서의 지위가 공고해졌다. 이듬해 그는' 달빛소나타',' 전원소나타',' 바이올린 소나타',' 봄' 등의 명작을 창작했다.

1802, 10 년 6 월 6 일과 10 년 6 월 6 일, 베토벤은 비엔나 외곽의 작은 마을인 해리겐슈타트에서 그의 두 남동생을 위해 유언장을 두 개 썼다. 음악가들에게는 맥박보다 더 중요한 청각이 현저히 악화되어 베토벤에게 치명적인 일격을 가해 절망감과 극도의 외로움, 자살까지 생각하며 유언장을 썼다. 그러나, 역경 속에서도 베토벤은 여전히 사람들이 행복하기를 바란다. 65438+ 10 월 6 일 유언장은 "나는 너의 그리움에 합당하다. 내 평생 너를 자주 그리워하고 너를 기쁘게 해주고 싶기 때문이다. 네가 행복하길 바래! " 일부 평론가들이 지적한 바와 같이, 하이리겐 슈타트의 유서는 베토벤 위기의 산물이라기보다 베토벤이 위기를 이겨낸 증거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치명적인 청력 문제에 시달렸고, 심지어 한때 목숨을 끊었다. 그러나 작곡가로서의 책임감이 그를 각성시켰고, 그는 운명과 싸우기 위해 자신을 부흥시키기로 결심했다. 이 줄거리 과정은' 영웅교향곡' 의 문학적 원형이자 베토벤 연극 창작 스타일의 기본 원칙이다.

65438 년부터 0802 년까지 유언장을 쓰는 동안 베토벤은 바이올린 소나타 3 곡과 피아노 소나타 3 곡을 완성했는데, 이 소나타는 폭풍우 소나타를 포함한다. 이듬해 여름, 그는' 영웅교향곡' 창작에 전념하여 제 3 의 피아노 협주곡을 완성했다. 발스탄 소나타는 1804 년에 창작되었다. 1805 년' 열정 소나타' 와 오페라' 리오노라' 를 완성했다. 이듬해는 바이올린 협주곡, 네 번째 피아노 협주곡, 네 번째 교향곡,1807-1808 은 운명교향곡, 전원교향곡, 코요란서곡, 레오노라 제 1 서곡이다. 1809 는 다섯 번째' 황제' 협주곡을 창작했다. 이듬해 그는 괴테의 비극' 에그몬트' 를 위해 같은 이름의 서곡과 다른 9 곡의 곡을 쓰고' 작별소나타' 를 완성했다. 위에 열거된 곡들에서 볼 수 있듯이, 하이리겐 슈타트의 유서를 쓴 지 몇 년 만에 베토벤은 쇠사슬을 끊은 프로메테우스처럼 창의력이 생명의 불꽃을 뿜어내고 또 한 편의 걸작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작품들은 투쟁을 통해 승리를 얻는다는 신념으로 가득 차 있다.

베토벤의 만년은 비참하고 처량하다. 조카 칼의 보호자가 되기 위해, 그는 형수와 4 년 반 동안 소송을 했다. 그리고 칼은 계속 베토벤에게 고통을 더했다. 1820 년 후 베토벤은 귀가 다 먹었지만 여전히 행복을 빌었다.

1824 년 2 월 베토벤은 9 번 합창 교향곡을 완성하여 실러의' 환희송' 으로 끝났다. 같은 해 그는 대표작' 엄숙한 미사' 도 완성했다. 그의 만년 대표작에는 마지막 피아노 소나타 다섯 곡과 현악 사중주 여섯 곡이 있다.

1827 년 2 월 27 일 간경화로 3 개월 동안 누워 있던 베토벤은 네 번째 수술로 복수를 받았다. 그는 죽음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3 월 23 일, 그는 라틴어로 그의 친구 브라우닝과 개인 비서 신들러에게 말했다. "아! 친구들, 정신 차려, 희극이 끝났어. " 3 월 24 일, 의사는 베토벤에게 마지막 순간이 왔다고 말했다. 그날 밤부터 베토벤은 혼수상태에 빠졌다.

1827 3 월 26 일 오후 5 시쯤 큰비가 눈송이와 뒤섞여 있다. 5 시 45 분에 봄천둥이 울리고 번개가 어두운 방을 비추었다. 베토벤은 갑자기 눈을 뜨고 꽉 잡은 오른손을 들었다. 몇 초 후, 그는 오른손을 내려놓았고, 베토벤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베토벤의 장례식은 3 월 29 일 오후 3 시에 열렸다. 1827. 영구는 가수에 의해 들어올렸고, 여덟 명의 악사가 손에 관을 덮고 있는 천을 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사, 악사, 악사, 악사, 악사) 슈베르트, 셀니 등은 횃불의 호위하에 관 양쪽의 송명 나뭇가지에서 내려왔다. 약 2 만 명의 비엔나 시민들이 먼저 비엔나의 첫 숙소인 아차가의 교회에서 베토벤으로 가서 안혼곡 의식을 거행했다. 이때 채프리드는 16 성부 무반주곡' 주여, 우리를 해방시키세요' 를 불렀다. 그리고 영관은 네 마리의 말이 끄는 마차에서 웨린저의 묘지로 운반되었다. 묘지 입구에서 배우 안슈츠는 베토벤의 친구,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연극가 그리르 파제가 쓴 추모사를 낭독했다. 그리고 관은 묘지로 옮겨져 미리 준비한 3 월 계서와 함께 장례를 치렀다. 1888 년 베토벤의 시신과 슈베르트의 시신은 비엔나 중앙공동묘지로 옮겨져 다른 음악가들과 함께 잠을 잤다.

"네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자유를 사랑하는 것이 무엇보다 낫다. 왕좌를 위해서라도 진실을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베토벤의 일생은 그가 스물두 살 때 쓴 이 명언을 증명했다. 베토벤은 생명과 빛을 사랑하는 모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