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산문 선발 발췌

문장 한 편 주세요. 직접 고르세요. < P > 사망인상 조 < P > 내가 처음으로 죽음에 대해 직관적인 인상을 받은 것은 내가 네다섯 살 때였다. 한번은 시골에 내려가 마을에서 임산부 한 명이 죽었다.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보러 갔고, 나는 어른들을 따라갔다. 이 임산부는 검은 옷을 입고 문판에 등을 대고 누워 있었다. 그녀는 출산할 때 피를 너무 많이 흘려 죽었지만 아이는 살아남았다. 임산부는 약 21 세입니다. 그녀는 얼굴이 창백하지만 조각품처럼 고요하다. 그녀가 살아있을 때, 그녀는 여자였다. < P >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죽은 사람을 본 것은 처음이라 두려움이 전혀 없다. 당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그녀의 창백하고 아름다운 얼굴과 그녀의 남편, 가슴 아픈 젊은이였다. 그는 그녀의 옆에 앉아서 손에 신생아를 들고 있었다. 다른 사람이 울고 있을 때, 그는 그저 묵묵히 아내를 쳐다보며 얼굴에 눈물이 가득했다. 그의 눈에는 눈물이 가득했다. 그의 손에 있는 아기를 바라보는 것이다. 그가 아내를 바라볼 때 눈빛은 슬프고 슬펐다. 그는 아기를 볼 때 눈빛이 복잡하고, 사랑하고, 원망한다. 그의 아내는 아이를 낳기 위해 죽고, 그녀의 후손을 위해 피를 뽑고, 생명의 대가를 치렀다. 죽음의 장례식식, 출생식, 출생식이 동시에 거행되는데, 이 두 의식 사이에 끼어 있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죽음은 종종 갑자기 온다. 아무도 죽음의 시간표를 위반할 수 없다. 영화에서 환자는 죽기 전에 자주 많은 말을 한다. 침대에 누워 있는 사람도 자신이 곧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안다. 죽어가는 사람은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고 조용히 죽는다. 이런 상황은 결국 생활에서 보기 드물다. < P >' 유림외사' 를 읽으며 엄건생이 죽기 전 이야기를 잊기 어렵다 이 이야기는 좀 과장되어 있지만, 나는 비슷한 생활이 근거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인간의 의지는 때때로 죽음의 발걸음을 늦출 수 있다. 이런 의지는 종종 본능, 깊은 희망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런 본능과 희망은 너무 강해서 죽음이 뒷걸음질 쳤다. 나의 좋은 친구, 시인, 일찍이 감개무량하게 나에게 죽음에 관한 이야기를 해 주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그의 어머니이다. 몇 년 전 시인의 어머니가 농촌에서 위독하여 천리 밖의 시인이었다. 성야 겸정은 고향으로 돌아가 어머니의 마지막 눈을 보고 어머니와 몇 마디 하고 싶었다. 비록 그가 이런 가능성을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가 소식을 받았을 때, 나는 죽어가는 어머니가 이미 생명의 끝에 이르렀기 때문에, 그는 5, 6 일이 더 걸려야 나의 외진 고향 산촌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침대에 누워 있는 노부인은 초췌해져서 미약한 호흡만 남았고, 말 한마디도 할 힘조차 없었다. 그녀의 눈은 살짝 감겼다. 매일 저녁 5 시쯤 그녀는 갑자기 눈을 뜨고 창밖을 응시했다. 이때 산촌을 지나는 유일한 시외버스가 마침 먼 곳을 지나갔다. 차의 엔진 소리가 창밖에서 살랑살랑 지나가자 노부인이 거의 꺼진 눈이 갑자기 밝아졌다. 그녀가 멀리 타향에 있는 아들이 돌아오기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그녀는 죽기 전에 그를 만나고 싶어한다. 그녀의 고향 사람들은 이미 시인 어머니의 장례식을 준비하기 시작했고, 시인이 돌아올 수 없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그녀의 의식은 촛불처럼 미약하고 조용했다. 쌀 한 알처럼 조금밖에 보이지 않았지만 꺼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한 어머니는 아들의 진실한 사랑을 그리워하며 공격적인 죽음을 이겨냈다. 5 일째 오후, 장거리 차의 엔진 소리가 들려오자, 죽어가는 어머니는 마지막 힘으로 눈을 떴고, 아들 먼지 하인의 그림자가 마침내 그녀의 흐릿한 시야에 나타났다. < P > 시인이 이야기를 할 때, 그의 눈에는 눈물이 고였다. 그는 그의 어머니가 임종할 때의 광경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녀의 어머니는 그의 손을 잡고, 무슨 말을 하고 싶었는지, 천언만어가 반짝이는 눈물 두 방울로 응결되어, 그녀의 움푹 패인 눈가에 반짝였다 ... 한빙한 죽음의 마음은 아마 어머니의 마음에 감동되어, 5 일 동안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어머니의 유언이 실현될 때까지 그는 당황했다.

중국에는' 사고로 죽다' 라는 성어가 있다. 네가 말하는' 의외의 죽음' 은 네가 죽어야 할 것이 아니라 갑자기 죽는 것, 즉 비정상적인 죽음을 가리킨다. 자살한 사람은 아마 이런 부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P >' 문혁' 기간 동안 자살한 사람들을 많이 본 적이 있는데, 모두 불행한 인생이다. 폭풍우 속에서 갑자기 부러진 나무처럼, 이런 비참한 죽음은 정말 생명을 파괴한다. < P > 살아있는 사람이 당신의 시선 아래 죽는 것을 보면 인상은 결코 냉담하지 않을 것이다. 문혁중 어느 날, 나는 고층 빌딩을 지나가다가 우연히 한 사람을 만나 높은 창문에서 뛰어내렸다. 그때는 마치 파란색 원피스가 공중에서 천천히 떨어지는 것 같았다. 파란색 원피스가 펑 하고 나에게서 멀지 않은 땅에 떨어졌을 때, 나는 그것이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 사람은 나에게 몇 걸음 떨어진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있다. 그는 31 대 청년이다. 그는 아직 살아 있다. 내가 그에게 다가갔을 때, 그의 눈은 살짝 뜨고, 입은 큰 소리로 숨을 헐떡였다. 그의 안색은 여전히 정상이고, 눈은 고통스러운 빛으로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1 ~ 2 초 후, 그의 얼굴은 빨갛게 변했고, 그 다음은 보라색, 그리고 회황색이었고, 입의 호흡은 점점 약해졌다. 그것은 약간 열려 있다. 그것은 텅 비어, 음침해졌다. 그가 마침내 호흡을 멈췄을 때, 얼굴빛이 갑자기 종이처럼 창백해져서 검붉은 피가 흘러나왔다. 그래서 나는 그가 내 앞에서 죽는 것을 지켜보았다. 이 과정은 이렇게 짧고 길다. 일이 갑자기 발생했기 때문에, 나는 심장 두근거림 어떻게 해야 할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그의 죽어가는 표정에 깜짝 놀랐다. 당시의 느낌은 두려움이 아니라 어쩔 수 없는 슬픔이었다. 너무 비참하다. < P > 죽음은 생명과 마찬가지로 생명의 사건이자 자연의 수수께끼이다. 인생의 여정에서 죽음은 마지막 고리이므로 누구도 피할 수 없다. 하지만 이 고리는 자신의 손에 달려 있지 않은 것 같다.' 생사는 운명에 달려 있다' 고 공자는 말했다. \ "나는 무덤 에 갈 곳을 몰라? 클릭합니다 이것은 무슨' 인연' 입니까? "노란색" 이란 무엇입니까? 무상한가? 어쩔 수 없는 거야? 떠도는 바람인가요? 끊임없이 변화하는 보이지 않는 그림자인가요? 정말 신비한 힘이 모든 것을 안배하고, 모든 것을 조종하고, 모든 것을 조종하는가? < P > 이 질문에 아무도 설득력 있고 명확한 답을 줄 수 없다. 하지만 죽음의 고삐를 자신의 손에 쥐고 있는 사람도 생명이 없는 것은 아니다. < P > 신문에서 잊을 수 없는 뉴스를 보았다. 한 여의사가 암에 걸려 발견되었을 때 이미 불치병이었다. 여의사는 모든 사람을 속이고, 모든 체력을 다 소모하고 침대에 누워 있을 때까지 일했다. 이때 죽음은 한가한 발걸음으로 그녀의 곁을 배회하고 있다. 그러나 그녀는 피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자발적으로 손을 죽음으로 뻗었다. 그녀는 빠른 죽음을 선택했다. 그녀는 자신의 죽음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인간 의학을 위한 실험을 하다. 그녀는 스스로에게 치명적인 주사를 맞은 뒤 노트북을 매우 차분하게 열고 주사 후 몸과 정신의 변화를 기록하며 생명의 마지막 순간의 느낌을 기록했다. 그녀는 떨리는 두 손으로 자신이 느낀 모든 것을 생명의 마지막 순간까지 기록했다. 그녀는 자신의 죽음을 이용하고 싶어한다. < P > 나중에 여의사의 행동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이 있는데, 관례와 인간성에 어긋난다고 생각한다. 죽음을 이해하는 약속과 인도란 가능한 모든 것을 다해 생명을 보호하고 지구상의 모든 순간을 연장하는 것이다. 그러나이 협약은 모든 사람에게 인도적입니까? 병마에 시달려 죽을 때, 생존할 가망이 없고, 죽음을 구할 수도 없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당신이 평온하고 안전하게 죽기를 원할 때, 당신이 안도감, 행복이 아니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현재 많은 사람들이 고통 속에서 죽음을 기다리는 환자와 영원히 의식을 잃지 않는' 채식주의자' 에 대해' 안락사' 를 할 수 있을지 논쟁하고 있다. 나는 이 논쟁이 결국 합리적인 결론을 도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결론은 고통에 시달리는 죽어가는 사람들을 안전하게 집으로 돌려보내는 것이다. 죽음의 포옹은 불가피한 것이기 때문에 천천히 고문당하고, 자신을 고통스럽게 하고, 다른 사람을 고통스럽게 하는 것보다 죽음의 도래를 가속화하는 것이 비인간적인 것은 아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P > "신은 죽음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로 주신다." 이것은 바이런의 시입니다.

롱펠로의 시는 더욱 흥미 진진합니다: 모든 것이 불멸합니다! 표면적인 죽음은 사실 일종의 전환이다. 산 사람이 사는 세상은 천국의 농촌일 뿐, 천국의 대문은 우리가 죽음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살아 있는 사람은 넋을 잃을 수 있는 모습도, 천국의 광경을 그릴 수 있는 사람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사람들은 하나님과 천국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 전하고 있으며, 인생에서 신비한 죽음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유포를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P > 죽음은 넓은 강과 같아서 대지와 사람 사이에 천천히 흐른다. 그 파도는 언제나 우리 곁에서 뒹굴고, 세상의 모든 사람은 소리 없이 휩쓸려 갈 것이다. < P > 죽음은 생명의 모든 기쁨, 고통, 웃음, 시끄러움이 묻혀있는 고요한 산과 같다. 아무도 이 산을 넘을 수 없다. 죽음은 끝없는 블랙홀이다. 이 블랙홀의 힘은 아무리 생생하고, 얼마나 아름답고, 얼마나 강력한 생명이든, 결국 빨려 들어가 빨아들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블랙홀, 블랙홀, 블랙홀, 블랙홀, 블랙홀, 블랙홀, 블랙홀) < P > 죽음은 하얀 꽃과 같다. 침묵 속에서 조용히 피고 어둠 속에서 꽃을 고화시킨다. 세상에 이런 흰 꽃만 시들지 않는다. < P > 죽음은 사실 생명에 대한 엄숙한 선언이다. 내가 살아났다는 것을 기억해라!

1995 사부채 이른 봄

독후감:

조의' 망설' 은 구상이 교묘해 폭설 묘사로 시작해 도취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그런 다음 설경을 인물의 활동으로 옮기고, 정적에서 인간으로, 천지를 뒤덮는 대설과 인조의 활동에 직면하여 자연의 신기한 힘을 느끼고, 아름다운 생활과 아름다운 추구를 느끼게 한다. 서정적인 수법을 빌려 술을 마시는 것과 같은 감정으로 가득 찬 문장. 이 단락의 서두는 시간을 지적하여 옛 왕조에 대한 기억을 암시하고 있다. "3 일 동안 눈이 내린 후 호수의 새들은 모두 죽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어떤 상태입니까? 우리 모두는 류종원의 명구' 강설' 을 읽었다.'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고, 일엽편주, 대나무 망토, 한 노인이 한강-눈을 낚는다. " 돌이켜 보면, 이 두 단어가 창조한 경지가 얼마나 비슷한지 쉽게 알 수 있다. 그가 쓴 풍경은 그들의 고독한 심정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작가는 그의 심정을 직접 쓰지 않았지만, 지금 그의 심정은 이미 떠올랐다. 호수 속의 설경을 상세히 묘사할 때 장대는' 오송' 만 사용한다. 하늘과 구름, 산과 물은 하얗고, 호수 위의 그림자는 긴 제방의 흔적일 뿐, 호수 중앙의 한 지점, 겨자와 주우 한 마리, 배 위에는 두세 명밖에 없다. "이 말은 은은한 필법을 묘사하는 것이 그렇게 의미심장하다. 장 다이 (Zhang Dai) 는 "바보" 입니다. 이것은 Zhou Zi 가 말한 것이지만, 그보다 더 어리석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누구야. 이곳에 사는 금릉인은 호수 중앙의 정자에 있다. 인생에서 가장 얻기 어려운 것은 천애각에서 지음을 만나는 것이다. "나라가 깨졌지만, 산강은 오래간다.", "천지를 떠돌아다니는 두 사람이 만났다."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호수 중앙의 눈을 보는 것은 꺾이지 않는 미문이다. 우리가 풍경과 인정에 대한 묘사에 집착하는 동안, 그 문자 뒤의 물건은 모두가 자세히 씹어야 한다. 에스프레소는 천천히 맛볼 필요가 있다.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