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요 읽기 1: 유배범

이것은 1985 년 5 월에 자주 쓴 시입니다.

시 전체에는 단 세 문장밖에 없다. 창요대틀시 세계 구조 중 몇 안 되는 짧은시이자 창요팬들이 반복적으로 논평하고 높이 평가하는 시 중 하나다.

이 시를 읽으면 늘 두보의 이백의 꿈이 생각난다? 둘째, 문장에서 ":

이것은 고독한 철인의 마음속에 친구에 대한 동경이다. 그것을 읽으면 세상과는 번화하고 소외된 느낌이 들게 되고, 사람의 외로움을 불러일으키며, 도망갈 곳이 없고, 길고 깊은 슬픔을 느끼게 한다.

창요의 시는 다른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이 아니라, 시인은 이때 이미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다.

시는 간단한 질문부터 시작하는데, 시인의 시선은 자신의 시공간을 관통하여 지구 반대편에 있는 미시시피 강에 도착했다. 그것은' 지금 비바람이 흩날리는 순간' 과' 기어가는 것' 이다.

생각이 만만치 않아 이미 시공간의 장벽을 뚫고 이 기슭의 건너편을 넘었다.

시인은 이 생각을 따라 내려가지 않고, 여기서 멈추고, 자신을 돌아보지만, 한 사람, 말없이 혼자 앉아 있다.

어떤 시들은 항상 평온함 속에서 끈기를 보게 하고, 슬픔 속에서 각성을 보고, 사람들이 격렬한 투쟁 속에서 마음의 목욕을 하는 것을 보고, 시를 생동감 있게 하고, 시인을 풍요롭게 한다.

이 시를 읽은 후, 우리는 한 사람이 돌이킬 수 없고, 저항할 수 없고, 조화롭지 못한 운명에 직면했을 때, 그가 묻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천지가 웅장하여 만물이 제각기 얻은 곳은 순풍, 비와 눈, 서리, 춘하, 가을겨울, 성패, 심지어 음녀의 더러움, 예붕악까지 수용할 수 있다. 한 시인이 그 순간의 침묵 속에서 인생, 운명, 자아와 천지, 외로움과 서늘함을 한탄할 수 있을까?

시인 창요는 철학자와 더 비슷하다.

그의 시는 항상 웅장한 시야와 깊은 사상, 시인 본인을 뛰어넘는 통찰력과 표현력으로 강렬한 영혼충격과 삶에 가까운 깊은 사고를 준다.

2 1 년 유배생활을 마치고 창요는 청해호 편집부로 돌아와 질리안 산맥의 죄수 생활을 마치고 500 행장 시' 산의 죄수' 를 적어 개인과 시대, 개인과 운명에 대한 사고 등에서 자신의 침체를 반성했다.

나중에' 자비항공',' 산행',' 눈' 을 창작했다. 송은 토번 여자, 그녀의 남자, 세 아이를' 귀양 사부곡' 이라고 부른다.

창요: 세기풍 빗속의 영혼 고행' 이라는 글에서 그슬림은 창요의 경험에 대해 깊은 묘사를 하고 있다.

독특한 빛을 발하는 이 시편에는 분노, 저주, 원망, 자기 연민, 슬픔도 없고, 위대한 시대 앞에서의 보잘것없고 무력함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반대로, 이 시에서 우리는 고귀한 영혼을 찾았습니다. 그는 시를 통해 비참한 자아를 깨고, 개인을 시대의 홍수에 빠뜨리고, 한 조각에서 다른 조각으로, 자신의 운명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개인의 각성에 이르는 순례 여행에 도달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개인의 각성은 시의 각성을 초래하고 생명 자체의 고귀함을 칭송하였다.

또 다른 관점에서 망명, 죄수, 시인은 불가분의 관계로 창요의 시와 부생 경험에 집중되어 있다.

시 자체로 돌아가면, 그의 글과 그의 시는 운명에 대한 순종과 예술의 위대함을 모두 담고 있다.

시를 사랑하고 마음을 날카롭게 하는 사람은 누구나 넓거나 깊은 정신적 갈등을 헤매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가 시인에게 부여한 표상이자 시인과 시가 서로 선택한 결과이다.

고난이 시인을 심오하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월할 수 없는 평범한 일상은 연옥처럼 분노가 깨어난 후의 울부짖음만이 넓고 먼 슬픔의 소리를 전하며 시를 읽는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