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명한 화가화는' 위문맹자' 를 본 후' 위문맹자' 라는 그림을 그린 적이 있다. 그는 만화를 빌려 이런 위문맹에 대해 강한 풍자를 했다.
찬바람이 세차게 부는 계절이었는데, 역 횡단 옆에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었는데, 그 위에는' 모자가 차에 오르다' 라고 적혀 있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런 횡단은 모자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그러나, 네 명의 강하고 문화적인 남자들이 우선 통로에 서 있다. 그들은 옷차림이 화려하고 지위가 고귀하지만 표지판에 눈을 멀게 하고 문맹인 척한다. 정말로 여기에 서서 차를 기다려야 하는 모친이 그들에 의해 한쪽으로 밀려났다. 어머니는 도움을 청하는 표정으로 그들을 바라보며 자리를 옮길 수 있기를 바랐다. 그러나, 그 남자들은 이것에 대해 아랑곳하지 않고, 조금도 양보할 의향이 없다.
그 사람들은 문맹이 아니다. 그들은 사랑, 정신, 도덕적으로 문맹이다. 그들은 헌신이 무엇인지, 사랑이 무엇인지, 도덕이 무엇인지 모른다. 그들은 자신의 이익만 알고, 자신의 편의를 위해서만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끼치고, 자신의 편의를 위해 다른 사람의 권리를 손상시킨다. 전혀 그들의 자리에 속하지 않지만, 아무 일도 하지 않는 한 억지로 거기에 서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나는 "중국의 예의는 어디에 있습니까?" 라고 묻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중국은 예의의 나라인데 지금은 세상에 잊혀지고 있다. 언제 이 예의를 되찾을 수 있는지는 우리 신세기의 주인에 달려 있다. 이제부터 위문맹현상이 사라지길 바랍니다!
위문맹자' 읽기 2 추운 겨울 아침 버스 정류장은 남녀노소로 붐볐다. 난간의 간판에는 다섯 개의 눈에 띄는 큰 글자가 적혀 있다: 모자가 차에 오르는 곳. 그리고 여기에 서 있는 것은 아이를 안고 있는 어머니가 아니라 몇 명의 남자다. 한 날씬한 어머니는 두건을 쓰고 얇은 옷을 입고 갓 태어난 아기를 안고 난간 옆에 서서 얼어서 벌벌 떨며 잘못 줄을 서 있는 남자 동포를 무력하게 바라보며 분노와 무력감을 드러냈다.
나는 생각한다: 이 남자들은 정말로 문맹이다. 그들은' 모자가 차에 오르다' 라는 다섯 개의 눈에 띄는 글자를 알지 못합니까? 아니면 글을 모르는 척하고' 모자타' 라는 단어를 모르는 척 하는 거야?
봐라, 첫 번째는 큰 가죽 외투를 입은 뚱보이다. 그의 눈은 땅을 응시하며 이 모자에 대해 경멸했다. 두 번째로 키가 크고 날씬한 사람은 털넥 코트를 입고 머리에 모자를 쓰고 눈을 감고 서서 정신을 가다듬었다. 세 번째는 안경을 쓰고 패딩을 입은 키가 작은 아저씨입니다. 네 번째는 큰 키, 고개를 들고 큰 가면을 쓰고, 마치 얼굴을 다 숨기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키명언)
이 존귀한 선생님들이 얼마나 화려하게 입었는지, 얼마나 열정적으로 입었는지 보세요. 하지만 그들의 마음은 얼마나 추하고, 얼마나 냉혹한가! 그들은 세워진 간판을 업신여기고 양심을 등에 업고 이런 부도덕한 일을 했다. 하지만 옆에 있던 모친은 찬바람을 맞으며 벌벌 떨며 마음이 식었다. 나는 정말로 그들에게 묻고 싶다: 당신들은 아내와 아이가 없습니까? 서 있지 말아야 할 곳에 서서, 마음은 뛰지 않고, 얼굴은 붉지 않고, 양심은 정죄받지 않는가?
실생활에는 이런 사람이 많은데,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그들은 약간의 개인적 이익을 위해 양심에 어긋나는 일을 하고, 문맹인 척하고, 잔꾀를 부리고,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나는 진심으로 호소한다: "우리 모두 사회공덕을 지키자, 사랑과 자비, 사랑으로 세상을 가득 채우자!"
"위문맹자" 를 읽는다는 느낌 3 오늘 중국의' 위문맹자' 를 한 권 읽었다. 만화의 내용은 추운 겨울에 역 옆에 있는 간판에' 모자가 차에 오르다'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우습게도 네 명의 남자만' 모자 기숙소' 에 서 있다. 첫 번째와 세 번째 사람이 앞을 응시하며 버스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두 번째와 네 번째 사람은 눈을 감고 한가롭게 아무것도 하지 않는 모습이다. 그들은 모두 글을 모르는 척하고, 간판의 글자를 모르고, 진짜 모자 한 쌍을 한쪽으로 밀자, 여자는 어쩔 수 없이 그들을 쳐다보며 불쌍해 보였다.
중국의 만화는 이기적이고 무책임하며 연약한 많은 사람들을 풍자했다.
이 만화를 읽은 후, 나는 먼저 매우 웃겼다. 그들은 정말 문맹이냐? 물론 아닙니다. 그들은 모두 키가 크고 우람하며 안경을 쓴 남자가 있다. 그는 어떻게 문맹이 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저는 여성과 직원들을 조금 비난했습니다. 여자는 여전히 약자인데, 그녀는 그' 가짜 문맹' 과 도리를 따질 수 있다! 그러나 그녀가 두려워하는 눈빛에서 볼 수 있듯이, 그녀는 키가 크고 우람한' 가짜 문맹' 을 무서워한다. 그 직원들은 너무 무책임하다. 그들이 모두 간판을 붙였으니, 어떻게 이런' 가짜 문맹' 을 외면할 수 있겠는가? 마지막으로, 나도 한때' 위선 문맹' 이었기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꼈다.
한번은 공원에 놀러 가서 아름다운 꽃 한 송이를 보았다. 막 따려고 했는데 꽃 옆에' 꽃을 아껴주세요' 라는 글씨가 적혀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눈을 멀게 하고 망설이지 않고 그 아름다운 꽃들을 꺾었다. 나는 단지 내 이익을 위해' 가짜 문맹' 을 한 것이 아닌가?
나와 같은 사람이 많다. 예를 들어 어떤 버스 옆에는' 노인 전용' 이라고 적혀 있지만, 어떤 젊은이들은 이득을 보기 위해 모르는 척하며 노인이 쓰는 자리에 앉았다. 그 노인들은 어쩔 수 없이 그를 바라보았다. 우리 학교 계단 옆에는' 천천히 걷고, 가볍게 오른쪽으로 가라' 라는 글씨가 적혀 있었지만, 여전히 학우들이 히히 웃으며 계단을 올라갔다. 컴퓨터 수업, 우리는 순서대로 들어가서 자리를 찾았지만, 어떤 학생들은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앞으로 밀려 위험을 초래했다.
우리 모두는 이러한 이기적인 행동에서 벗어나 합격한 시민이 되어야 한다.
"의사 문맹" 을 읽는 것에 대한 몇 가지 생각 4? 만화' 위문맹자' 에 따르면 한 쌍의 모자가 타고 있는 곳에는 네 명이 줄을 서 있지만, 이들은 여성과 어린이가 아니라 젊고 힘이 센 남자다!
그들 옆에는 큰 글씨로 "모자가 차에 오르다" 라고 적힌 간판이 있다. " 모두들 자신이 문맹이라고 생각했을 것임에 틀림없지만, 사실은 모두 진가의 문화인이다. 봐라, 첫 번째는 관원처럼 위풍당당하다. 그는 간판을 보지 않고 땅을 훑어보았다. 두 번째 사람은 단순히 "귀머거리인 척하고 벙어리인 척" 하고, 직접 눈을 감고 눈먼 척한다. 세 번째 사람이 안경을 쓸 수 있다는 것은 문화를 가진 사람의 상징이다. 네 번째 장소는 더욱 절절하고, 가면을 쓰고, 눈썹과 눈도 마스크 안으로 들여쓸 수 없다!
그들 옆에는 아이를 안고 있는 여자가 있다. 그녀는 무력한 눈빛으로 글을 모르는 네 사람을 바라보며 양보해 달라고 간청했지만, 그들은 눈을 멀게 했다.
간판에 분명히' 모자가 차에 오르다' 라고 쓰여 있다.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문맹인지, 이 몇 글자의 뜻조차 모른다.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오늘날, 어떻게 그렇게 많은 문맹이 있을 수 있습니까? 사실 그들은 전혀 문맹이 아니라, 단지 한 가지 점을 간과했을 뿐이다: 도덕. 사회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짐에 따라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이익의 지위가 높아지고 있지만, 사람들은 자신의 인격과 도덕을 점점 더 업신여기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일을 하기 시작해서 양심이 없어서 약간의 오줌을 싸야 한다.
문장 한 편을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제목은' 공공도덕' 입니다. 저는 "좋은 도덕교육은 문화가 얕은 나라의 사람들의 자질을 높일 수 있고, 나쁜 도덕교육은 문화가 깊은 나라의 사람들의 자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 는 말을 기억합니다. 중국은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이다. 중국의 5 천년 역사는 우리 후손들에게 전 세계를 경탄하게 하는 것을 남겼다. 그러나, 개혁개방 이후 사람들의 경제의식은 날로 증강되고 있다. 어느새 사람들은 이미 도덕을 무시하기 시작했고, 비도덕적인 행위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동네에는 쓰레기통이 몇 개 있지만 땅에는 여전히 큰 쓰레기가 있다. 쓰레기를 마구 버리는 사람들은 쓰레기통을 볼 수 없나요? 껌 뱉기, 아무데나 가래 뱉기, 공공장소 흡연, 공공도로 강탈차 등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도 있다. , 이러한 사소한 것 처럼 보이지만, 우리가 실수로 도덕성을 잃게 하자; 이런 자질구레한 일들은 우리의 생활 환경을 매우 혼란스럽게 한다. 이런 하찮은 일로 우리 조국이 세계에서 오래된 문명을 잃게 된 것도 공식적인 표현이다.
친구들, 우리 함께 노력하자, 나부터 시작해, 주변의 작은 일부터 시작해, 지금부터 시작해, 도덕적이고 교양 있고 문명화된 사람이 되어, 진선미 환경에서 함께 살자, 함께 노력하자!
"가짜 문맹" 을 읽고 5 화를 느끼는 것은 유명한 만화가입니다. 그가 그린' 가짜 문맹' 은 강한 풍자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 속에는 여섯 명이 있다. 멋진 남자 네 명이 모친의 버스 정류장에서 차를 기다리고 있고, 모자 한 쌍이 옆에 서서 네 남자를 바라보며 어쩔 수 없었다. 이 네 사람은 일찍 차에 타기 위해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진짜 모자를 한쪽으로 밀었다.
일상생활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다. 학교 벽에 걸려 있는 것은 우리 집이고, 미화는 모두에게 달려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볼 수 없고, 사방에 과피 부스러기를 던지고, 잔디밭에서 게임을 한다. 우리가 놀러 나갔을 때, 공원 입구에는 건물에 낙서를 하지 말라고 적혀 있었지만, 어떤 사람들은 눈이 너무 커서' XXX 가 이 여행을 온다' 고 자주 썼고, 잘 썼어도 말하지 않았다. 다만 삐뚤삐뚤삐뚤하게 쓴 것이 애벌레 같다. 사회에는 많은 예가 있다: 차에서는 노인이 서 있고 젊은이가 앉아 있는 것을 자주 본다. 차 앞에서' 운전기사와 얘기하지 마라' 라고 적힌 다음, 운전기사와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하니, 전차인의 생명은 더 이상 이야기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이 사람들은 도덕과 문명에 관심이 없다. 만약 모든 사람이 그들과 같다면, 사회는 엉망진창이 아닌가?
우리의 현실 생활에는 이런 위문맹이 비일비재하다. 예를 들어 잔디밭에는 대부분' 잔디를 짓밟지 마라',' 풀은 생명이 있다' 등의 플래카드가 세워져 있다. 그러나, 나는 종종 어떤 사람들, 그림 속의 네 명의 큰 인물처럼, 자신의 편의를 위해 플래카드에 눈에 띄는 한자를 무시하고 잔디밭을 밟는 것을 자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모두 의식걱정 없는 간부 전사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모두 고등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어야 한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은 이렇게 추하고 도덕은 이렇게 비열하다.
중국은 줄곧 문명고국으로, 줄곧 문명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현재 사회에는 많은 사람들이 기풍을 망치고 있다. 만약 모든 사람이 이렇게 한다면, 우리나라의 말에 따르면, 우리 민족은 곧 멸망에 직면할 것이다. 사람들이 물질생활을 개선하는 동시에 사회도덕과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해 불량한 작풍을 우리에게서 멀어지게 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위문맹자" 를 읽는 사고 6. 나는 중국의 만화' 위문맹자' 를 보았다. 나는 웃지 않고 생각에 잠겼다.
만화에는' 모자가 차에 오르다' 라고 적힌 역표가 그려져 있었지만, 거기에는 네 명의 큰 남자가 서 있었다. 한 어머니가 아이를 안고 번호판 아래에 서서 무력하게 그들을 바라보았다. 이 네 명의 큰 남자들은 모두 무관심하다. 그들은 어떻게 읽는지 모르나요? 아니, 그들은 글을 모르는 척했다. 그들 네 사람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지 않고, 한 쌍의 모자가 수수방관하며 그들을 기다리게 하는 것이 도덕적인가? 공덕이 있어요?
이 만화는 무엇을 보여 줍니까? 공덕이 없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것이 아닌가?
이런 사람이 많아요. 우리는 그들에게 무슨 말을 해서는 안 됩니까?
이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에만 관심을 갖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비판할 가치가 있지 않겠는가?
이에 대해 나는 몇 가지 건의를 했다.
1, 일부 퇴직노인 감독도 벌금을 물게 할 수 있습니다.
2. 사람들이 도덕을 배울 수 있도록 전단지를 보냅니다. ...... ......
노인들에게 일을 좀 해주고, 또 어떤 사람을 구속할 수 있으니, 정말 일거양득이다!
그럼 왜 안돼! 우리의 말이 사람들의 공덕을 불러일으키고, 우리의 세계를 더 좋게 만들자.
"위문맹자" 를 보고 7 "라치발라, 서양 까마귀를 얼어죽는다" 고 느꼈다. 한겨울에 한 쌍의 모자가 버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 설을 쇠고 역에 도착했다. 모친을 위해 특별히 개척한 통로에는 네 명의 큰 남자가 붐비고 있다. 모친은 한쪽으로 밀려 점령된 통로를 무력하게 바라보았다.
복도에 붐비는 사람들은 지식인처럼 보인다. 봐라,' 모자 기숙소' 에서 한 발짝 떨어진 저, 화려한 가죽옷을 입고 보면 돈 많은 보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두 손을 주머니에 넣고 하찮은 모습으로 사람을 화나게 했다. 두 번째 사람은 군외투를 입고 군모를 쓴 병사처럼 보인다. 그러나 그는 글자를 모르는 척하며 다섯 개의 눈에 띄는 한자를 응시하며 두피를 긁었지만 여전히 꼼짝도 하지 않고 서 있었다. 세 번째와 네 번째는 아주 예쁘게 생겼다. 하나는 안경을 쓰고 다른 하나는 마스크를 쓴다. 그들은 생명을 구한 두 명의 의사처럼 보인다. 여자는 형세가 좋지 않은 것을 보고 앞으로 나가 질문을 했지만 호된 꾸지람을 듣고 어쩔 수 없이' 모자 하숙처' 밖에 서서 마주 오는 찬바람을 참았다.
이것은 유명한 만화가 화화가 창작한' 가짜 문맹' 이라는 만화이다. 이 만화를 보고 나니, 나는 이 모자에게 억울함을 느꼈다. 그림 속 4 인 양복 가죽신은 말쑥하게 차려입었지만, 자신의 편의를 위해 정말 편리할 필요가 있는 모자 한 쌍을 한쪽에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그것은 자신의 이익에만 관심을 갖고 남을 배려하지 않는' 가짜 문맹' 을 풍자한다.
우리 생활에는 이런' 위문맹자' 현상이 비일비재하다. 길가에' 남의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마라' 라는 간판이 세워져 있지만, 여기에 쓰레기를 버리겠다고 고집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고, 쓰레기 처리소는 멀지 않은 곳에 있다. 도서관 벽에는' 흡연 금지' 라는 표어가 붙어 있었지만, 지식을 보충하러 들어간 일부 사람들은 담배를 피우고 라이터를 꺼내 담배를 피웠다. 길목에는 빨간불이' 눈' 을 비추고 있는데 인도에는 행인이 지나가고 있는데 ... 이 사람들이 바로' 가짜 문맹' 의 축소판이 아닌가?
나는 이 생활 속의 가짜 문맹자들이 이 만화를 보면 반드시 얼굴이 붉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위문맹아, 정신 차려! 손을 잡고, 사랑을 만들고,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을 돕자.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우리 손을 잡고 아름다운 집을 만들자.
위문맹자' 를 읽은 소감 8 은 오늘 국어책에서 매우 풍자적인 만화, 즉 위문맹을 보고 사회의 일부 사람들이 문맹을 가장하고 사회 기풍을 파괴하는 것을 비판했다.
이 그림을 보면 이야기는 한 역의 구석에서 일어난다. 그림 속에는' 모자타' 라고 적힌 간판이 있어 이렇게 추운 겨울에 유난히 눈부시게 보인다. 그러나 이런 모자만의 권리는 네 명의 장한에게 빼앗겼다. 진짜 모자는 그들에게 따돌림을 당했다.
겉으로 보면 이 네 사람 중 첫 번째는 단정한 양복을 입고 어두운 구두는 반질반질하다. 언뜻 보면 그는 직장인 같았지만, 이때 그는 거기에 서 있었고, 다른 사람은 없었고, 브랜드를 완전히 무시했다. 두 번째는 군모를 쓰고 보면 군인이라는 것을 알지만, 그는 눈을 가늘게 뜨고 간판을 신경쓰지 않는다. 셋째, 안경을 쓰고 신발을 신는 것은 식견 있는 사람이어야 하지만, 지금 그는 사회적 공덕도 없이 여기에 서 있다. 네 번째는 의사일지도 모른다. 가면을 써도 그는 마음속의 초조함을 감출 수 없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차도를 떠나지 않았다. 그들이 차도를 내놓은 모녀는 찬바람에 벌벌 떨었다 ...
이 풍자만화를 보면서 나는 우리 사회의 각종 문명과' 가짜 문맹' 현상을 떠올렸을 뿐만 아니라.
공원에서 우리는 몇몇 부모들이 그들의 아이를 안고 공원 잔디밭에서 사진을 찍는 것을 자주 보았다. 아이가 학부모에게 간판의 표어를 반복해서 보여주더라도 잔디를 짓밟지 말라. 부모는 단지 대수롭지 않게 말했다. "괜찮아요." 이렇게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는 아이들에게 나쁜 학습 면모를 가져다 줄 뿐이다.
병원에서는' 흡연 금지',' 큰 소리로 떠들지 말라' 등의 표지판이 곳곳에서 볼 수 있지만, 항상 일부' 문맹' 이 질서를 어지럽힌다. 그들은 큰소리로 수다를 떨며 거리낌 없이 담배를 피웠다. 이런 나쁜 행위는 버림받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이 만화는 과장, 은유 등 수사적 수법을 통해 사회의 불량 현상을 풍자했다. 어떤 사람들은 비도덕적이지만 사회에는 여전히 좋은 사람이 있다. 이로부터 나는 공덕을 무시해서는 안 되고, 문명화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문명을 원할 뿐만 아니라,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문명을 일깨워 주어야 한다!
"위문맹자" 를 읽는 것은 평상시에 선생님이 항상 우리를 교육시킨다는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문맹자, 문맹자, 문맹자, 문맹자, 문맹자) 문명인이 되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다. 그러나 내가 화선생의' 위문맹자' 를 보았을 때, 오히려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이 만화의 주요 내용은 사복을 입은 한 여자가 아기를 안고' 모자 기숙소' 에 서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때 외투를 입은 남자가 왔다. 그는 거들먹거리며 그 여자 앞으로 가서 그녀를 한쪽으로 밀었다. 또 한 젊은 남자가 와서 지식인처럼 보인다. 그는 품에 아기를 안지 않고, 모친이 차에 오르는 곳에 서 있었다. 그러나 여자는 옆으로 서서 조용히 차를 기다려야 했다.
이 사람들은 정말 브랜드의 글자를 모르나요? 아닙니다. 그들은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주변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소홀히 했다. 이는 버스에서 완전히 다른 두 사람을 생각나게 했다.
버스에는 노약자, 약함, 병, 잔재, 임신, 아기를 안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좌석이 있다. 하지만 건장한 젊은이들이 앉아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핸드폰을 가지고 앉아 옆에 서 있는 어슬렁거리는 노인을 완전히 무시했다. 반면 버스에 타고 있는 아이들 중 일부는 일반석을 노인에게 양보하려 한다. 이런 행위는 공부할 가치가 있지 않습니까? 같은 사회 대가족에 살고 있는데 왜 이렇게 차이가 큰가?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감하게" 있다. 네가 한 일이 수치스럽다는 것을 깨달을 때, 그것이 진정한 용기다. 힘내요! 소위 "가짜 문맹" 을 사랑과 진실로 교육하십시오! * * * 고도로 문명화되고 순수하며 아름다운 사회 대가족을 건설합시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행동하자! 나는 내일이 더 좋을 것이라고 믿는다!
"가짜 문맹" 을 읽는 느낌 10 "가짜 문맹" 은 중국의 유명한 화가인 후아의 만화로 풍자와 유머로 가득 차 있다. 이 만화는 주로 대기역을 묘사하는데, 눈에 띄는 간판이 있는데, 위에는 다섯 개의 큰 글자로' 모자가 차에 오르다' 라고 쓰여 있다. 하지만 체구가 우람하고 옷을 잘 차려입은 아저씨들이 대열에 서 있었고, 대열 밖에는 찬바람에 벌벌 떨고 있는 얇은 아주머니가 한 살도 안 되는 아이를 안고 차를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삼촌들은 이모와 눈에 띄는 표지판에 눈을 돌렸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아마도 그들은 문맹이겠죠." 그러나 나는 그들의 옷차림에서 분명히 그들이 이해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척한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그들은 심지어 다른 사람의 감정에도 개의치 않는다. 그들이 얼마나 이기적이고 냉막.
사실, 버스에서 노인, 임산부, 아이를 데리고 있는 어른들을 볼 때, 우리는 일어나서 자리를 양보해야 하며,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버스명언) 하지만 아직도 못 본 척하고 머리를 창밖으로 돌리는 사람들이 많다. 이 예들은 모두 현대 사회의 도덕과 사랑의 부족을 반영한다.
이 만화는 우리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고, 오늘날 사회의 일부 불량 현상을 풍자했다. 선생님이 말했듯이, 만약 우리가 사회가 마땅히 받아야 할 공덕과 도덕이 없다면, 우리는 지도상의 사람들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가짜 문맹은 사회주의 문명의 창구의 오염자이며, 그들을 조직하여 그들이 잃어버린 공덕을 되찾도록 도와야 한다.
이 만화를 통해 나는 우리가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자신의 이익을 마지막에 두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기꺼이 도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문명적이고 예의 바르고 도덕적인 사람이 되다. 우리 손을 잡고 세상을 더 좋게 만들자.
위문맹자' 를 읽다가 네 명의 큰 남자가 대합차선에 무인으로 서 있는 것을 느꼈고, 길목 앞에는' 모자타' 라는 다섯 글자가 눈에 띄게 적혀 있었다. 하지만 이 네 사람은 그곳에 서서 주의하지 않았다. 진짜 모자 한 쌍이 길에서 제외되었다. 이것은 화씨의 유명한 만화' 위문맹자' 입니다.
이 만화를 보고 나니 나는 매우 화가 났다. 내가 분노한 것은 그 네 사람이 도덕을 중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 모자는 자신의 합법적인 권익을 수호하는 것을 모른다. 네 남자의 행동이 * * * 분노인 것은 사실이지만, 이 모자는 다른 사람이 자신의 합법적인 권익을 짓밟게 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모친은 적어도 한 사람이 나서서 공덕을 무시하는 네 사람에게 말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여기가' 모자타' 입니다. 다른 곳에서 타세요. 죄송합니다." 존엄하게 자신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다.
이와 관련하여 미국 친구들은 잘 하고 있다. 나는 한 책에서 미국의 한 주거용 건물의 부동산 관리 부서가 매년 설날에 이 건물의 집주인에게 달력을 보내는데, 그 달력에는 그들이 전년도에 사용한 재산비가 기록되어 있다. 한번은 부동산 매니저가 조지라는 집주인에게 달력을 보내는 것을 잊었다. George 는 부동산부에 가서 직원들에게 그에게 사과하고 달력을 받을 것을 요구했다. 조지는 작은 이득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다. 당시 미국에는 "연간 총소득이 25,000 달러 미만인 모든 가정은 미국 정부의 구제를 받을 수 있다" 는 법이 있었다. 처음에 조지는 수상자 중 한 명이었다. 그는 자신을 부양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여 마침내 구제에서 벗어났다. 한 친구가 그에게 물었다. "그렇게 큰 구제를 원하지 않는데, 왜 그 달력이 필요한가?" 그는 "정부 구제로 생활하는 것은 수치스럽고, 그 달력은 내가 소비자로서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고 대답했다. 나는 나의 합법적인 권익을 수호하고, 명백히 소비해야 한다. "
우리는 법과 도덕의 무기를 들고 자신과 타인의 합법적 권익을 확고히 수호해야 하며, 그 네 남자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합법적인 권익을 함부로 짓밟게 해서는 안 되며, 다른 사람이 그 모자처럼 자신의 합법적인 권익을 침범하게 해서는 안 된다. 우리의 합법적 권익이 침해당할 때, 우리는 용감하게 나서서' 아니오' 라고 말해야 한다.
......
위문맹자' 를 읽은 소감 12 만화' 위문맹자' 를 보았을 때 생각을 금할 수 없었다. 이 장면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이것은 겨울 역의 한 장면이다.
찬바람이 솔솔 불다. 역 승강장에서 네 쌍의' 모자' 가' 모자타' 의 승강장에 서 있다. 이것은 평범한' 모자' 가 아니라 네 명의 건장한 남자다! 그들은 모두 너무 단정하게 옷을 입고 아무 일 없이 버스를 기다렸지만 아이를 안고 있는 날씬한 어머니를 한쪽으로 밀었다. 그들은 주차 표시를 이해하지 못합니까? 아니, 아니야. 모두 "가짜 문맹" 입니다.
모자타는 곳은 여성과 어린이가 차에 탈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지만, 이 신사들은 찬바람 속에서 무력하게 떨고 있는 모자들을 아랑곳하지 않고 차분하게 이 전용 통로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외모가 아름답고 마음이 못생겼다. 그들은 입이 닳도록 실수를 했지만 문명을 말하지 않고 노인을 존경하지 않고 어린이를 사랑한다.
이런 행위는 만화에서뿐만 아니라 현대사회에서도 있다. 버스에는 노약자에게 자리를 양보하는 큰 표어가 있습니다! 심지어 라디오에서도 말이죠. 그러나 나는 한 노부인이 지팡이를 짚고 차에 올라타는 것을 보았다. 붐비는 객차, 젊은이, 모두들 그를 바라보며 계속 고개를 숙이고 자신의 일을 했다. 차 한 대, 아무도 자리를 양보하지 않는다! 버스의 큰 표어가 모두를 비웃는 것 같다.
우리가 여행 할 때, 우리는 항상 "이 여행" 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잔디밭에는' 화초에 생명이 있으니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 라는 간판이 세워져 있고, 옆에는 구부러진 풀이 있습니다. 분명히 쓰레기통이 내 앞에 있는데, 나는 여전히 쓰레기를 바닥에 던져 ... 이 장면이 내 눈을 찔렀다. 이것은 단지 사진일 뿐입니까? 아니, 그것은 우리의 질을 반영한다. 작은 동작만으로도 한 사람의 자질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장면이 다시는 나타나지 않기를 바란다. 우리는 자질이 있고 교양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위문맹자' 를 읽는 것은 13 의 느낌이 있다. 북풍이 휙휙 부는 겨울에 하늘에는 거위털 같은 눈송이가 흩날리며 찬바람이 칼처럼 사람을 찔렀다. 이 사람들의 마음은 이런 날씨처럼 춥다. 번호판에' 모자타' 라고 적힌 역에서 엄마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줄을 서서 차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키가 큰 사람 몇 명만이 여기에 서 있다. 그 어머니들은? 찾아오자 그녀는 번호판 뒤에 서서 얇은 옷을 입고 무력하게 아이를 안고, 아이는 계속 울고, 어머니는 무력하게 남자들을 바라보았다. 나는 생각한다: 이렇게 추운 날에 그녀와 아이가 견딜 수 있을까? 이 사람들 좀 봐! 첫 번째 사람, 가죽 외투를 입고 가죽 가방을 들고 배를 쭉 펴고, 한눈에 큰 사장인 줄 알았지만, 그는 눈을 가늘게 뜨고 차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큰 녹색 솜저고리를 입고 군모를 쓰고 보면 군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 장교의 아버지처럼, 군인으로서, 그는 눈을 감고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뒤에는 선생님과 의사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군인명언) 그는 양심적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하는 일이 얼마나 수치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너는 조금도 개의치 않느냐? 너 정말 문맹이냐? 이 사회에서, 너는 자신의 지위가 이것 때문에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하지 않니? 전용 터미널은 없나요? 당신의 양심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사회에서 우리가 가장 부족한 것은 질서이다. 질서가 없다면 사람들은 이미 지구를 파괴했다. 서로 돕고, 질서만 있어야 모두를 화목하게 할 수 있다!
가짜 문맹자' 14 를 읽고 이 가짜 문맹의 사진을 보고 나는 생각에 잠겼다. 추운 아침, 버스 정류장에는 눈에 띄는 간판이 세워져 있었고, 하얀 간판에는' 모자타' 라는 검은 글씨가 유난히 눈부시다. 하지만 네 명이 로고 아래 통로에 서 있었다. 네 사람은 무표정한 얼굴로 아무 일 없이 그곳에서 차를 기다리다가 아기를 안고 있는 어머니가 한쪽으로 밀려서 서 있었다.
네 남자 중 맨 위에 있는 사람은 문맹과는 달리 잘 입는다! 하지만 그는 아무도 보지 않는 것 같아 짜증이 난다. 두 번째 사람은 긴 외투를 입고 흰색 브랜드의 검은 글자 다섯 개에 전혀 개의치 않았다. 세 번째 사람은 지식인처럼 키가 크지 않고 트렌디한 외투를 입고 발에 반짝이는 신발 한 켤레와 코에 안경을 쓰고 있다. 마지막 사람은 가면을 쓰고 긴 외투를 입고 내면의 불안을 감추기 위한 것 같다.
이 네 사람은 신사처럼 보이지만 속으로는 매우 추하다. 그들은 지식이 깊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참뜻조차 모른다. 우리 삶에도 이런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거리의 쓰레기통에는 분명히 분류 표시가 있는데 상응하는 통에 던져졌다. 잔디밭에는 "잔디를 짓밟지 마세요" 라고 적힌 간판이 하나 있는데, 누군가는 잔디밭을 걷고 싶어한다. 이런 일은 자주 발생한다. 모두 문맹이야!
가짜 문맹이 아니라 문화 있는 사람이 되자.
위문맹자' 를 읽는 것은 15 의 한겨울에 역의' 모자 하숙처' 라는 간판이 뚜렷하게 보인다는 느낌이 든다. 키가 크고 옷차림이 산뜻하게 차려입은 젊은이 네 명이' 모자 탑승처' 의 통로를 차지하고 한 쌍의 모자가 얇은 옷을 입고' 모자 탑승처' 옆에 서 있다. 이 네 사람은 분명히' 가짜 문맹' 이다.
이 만화는 화할아버지가 그린 것으로, 규칙을 무시하고 공덕이 부족한' 가짜 문맹' 을 깊이 풍자했다. 비슷한 일이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너는 보지 못했느냐, 잔디밭에는' 풀은 녹색이고, 한 걸음은 자비롭다' 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지만, 누군가는 잔디밭에 가서 놀며 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공장소에는 분명히' 금연' 이라는 간판이 걸려 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흡연' 을 하고 있다.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호수에는' 쓰레기를 내 소중한 몸에 버리지 마세요' 라는 표지판이 있지만, 누군가는 호수에 쓰레기를 버린다. 강에는 "낚시 금지" 라고 쓰여 있고, 낚싯줄을 넣는 사람도 있다 ...
규칙을 준수하는 것은 우리가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자질이다. 이 이기적이고 탐욕스러운' 가짜 문맹' 이 일반 시민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그들의 일거수일투족은 교양이 있고 자질이 있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규칙을 따르는 이치조차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사회에 발붙일 수 있습니까? 맹자는 노인이 늙고, 젊은이가 젊고, 젊은이가 젊다고 말한 적이 있다. 사회에 발붙이려면 규칙을 준수하고 공덕의식을 가져야 한다. 사회는 마치 불덩이 같다. 남을 축복하고 공덕의식을 가지면 장작 한 무더기를 더해 더욱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라면 찬물 한 대야를 뿌리고 빨리 꺼진다.
"가짜 문맹" 은 현재 무지몽매하게 살면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며, 그들이 백년해로할 때 사회에 불협화음을 더할 뿐이다. 눈앞의 이익에만 관심이 있는' 가짜 문맹' 들은 사실의 진상을 추궁받을 때 반드시 후회할 것이다. "만약 네가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방원 될 수 없다." 이러한 "가짜 문맹" 은 규칙을 무시하면 결국 실패할 것이다.
기차는 궤도에 묶여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복됩니다. 비행기는 항로에 묶여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추락할 것이다. 간부는 법기 제약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부패이다. 우리는 규칙과 제도를 준수해야 하며, 규칙을 무시하는' 위문맹자' 가 되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