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현현 백운사의 역사적 가치:
백운사는 태항산 남단, 서쪽으로 32km 떨어진 백록산 정봉 기슭에 위치해 있다. Huixian 카운티의 도시 지역. 원래 이름은 백마오사(白母寺)이며 맹주사(孟居寺)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 고종 때 건립되었으며, 1,3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찰은 북쪽에서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현존하는 주요 건물로는 산문, 천왕당, 본당, 좌우측 전각, 동측 건물과 서측 건물, 동측 건물과 서측 건물 등이 있다. 서쪽 건물 방, 종탑과 북탑, Ksitigarbha 홀. 기존 본당은 명나라 건물이고 나머지는 청나라 건물이지만 많은 구성 요소는 여전히 명백한 당나라와 송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본당의 여러 부분에 대한 청나라 벽화, 그림 및 조각은 정말 일류급입니다. 공장.
사에 현존하는 중요한 문화유적은 주로 송대 비석 1개, 원대 석탑 2개, 송명대 벽돌탑 4개, 명·명 비문 21개 등이다. 청나라. 또한, 송나라의 은행나무 6그루와 진샤(Jinsha)와 은샤(Yinsha)의 고대 샘 2개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백마오사"로 알려진 백운사(白雲寺)는 "맹각사", "대각사", "백로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 고종(高宗) 때 건립되었다.
오대(五代)에 이르러 사찰의 규모가 확장되었다. 후기 주나라 선덕 4년(957년), 유명한 승려인 체대사가 백운사 주지가 되었다. 진 왕조에서는 "대주사"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원나라 20년(1283년)에 재건되었으며 '백마오사'라는 이름이 복원되었습니다. 명나라 홍무24년(1391년)에 중건하여 "백운사"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만력 2년(1574년) 주지스님 잔인(玄仁)이 은인인 당가(唐樂), 당란(唐蘭) 형제와 함께 천왕궁(Tianwang Palace)을 개조하고 장식하였습니다. , 100여 명의 승려가 있었는데, Chongzhen 8 년 (1635)에 Dingbo 승려가 그것을 재건하고 이름을 "White Deer Temple"로 변경했습니다.
청나라 강희시대에 여러 차례 수리됐다. 민국 시대에는 사찰에 승려가 70명이 넘었고 사찰 부지가 300에이커가 넘고 숲이 2000에이커가 넘었습니다. 고대 사찰의 종소리는 멀리 10리까지 퍼져 백록산 지역의 8대 사찰(현기, 백로, 법주, 선양, 용옥, 보전, 탁봉)의 중심사로 되었습니다. 태항사찰 중에서 가장 으뜸이다'(청도광의 『회현기』). 불교의 성지라 할 수 있다.
1943년 겨울, 팔로군 제5태항군 사령관 피딩쥔이 백운사에 최전선 지휘소를 조직했다. 1947년 9월 15일, 태항제7판사는 백운사에 회선사범학교를 건립했으며, 이를 백운사 사범학교라고도 부른다. 1949년 2월 14일, 회현현이 해방되었고, 학교는 도시로 이전되었으며, 백운사는 혁명기념지가 되었습니다. 1963년 6월 20일, 허난성 인민위원회는 송나라 오백나한비와 사찰에 있는 푸조선사 석탑이 첫 번째 성 문화재 보호 단위에 속한다고 발표했습니다. 1986년 11월 21일, 백운사(白雲寺)는 허난성 인민 정부에 의해 제2차 성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2006년 6월 25일 국무원에서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하였다.
(1) 사찰 배치
백운사의 안뜰 전체는 산을 따라 지어졌으며 원래 건물은 4개의 안뜰로 분산되어 있으며 중심 축 그룹 건물입니다. 기존 건물은 산문, 종루, 고루, 천왕당, 본당과 보조전, 동서측 건물, 동서측 건물, 지장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60개 이상의 방이 있습니다.
산문: 높은 석조 위에 세워졌습니다. 폭이 3개, 깊이가 1개이며 벽돌과 목재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단단한 상단은 회색 튜브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능선에는 아름다운 연꽃 잎과 연꽃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명실 전면과 후면에 문이 있으며 각각 2개의 판넬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각 문 앞에는 청석 계단이 있고 양쪽에는 청석 걸이 벨트가 있습니다. 보조 방의 전면 벽에는 각각 정사각형 목재 창문이 있습니다. 산문 양쪽에는 예문이 있고 둘 다 단단한 산 스타일의 회색 기와 지붕이 있습니다. 산문 앞에는 양쪽에 경사로가 있는 높은 플랫폼이 있습니다. 고단 바로 앞과 아래에는 송나라 때 심은 은행나무 5그루가 동서로 수평으로 배열되어 있다.
종루: 산문 왼쪽에서 북쪽으로 5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종루는 벽돌과 목재 구조로 되어 있으며, 이중 처마가 있는 단단한 꼭대기와 회색 기와 지붕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 방은 더 넓고 다른 방은 더 깊습니다. 서쪽에는 위아래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습니다. 드럼 타워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천왕홀(Tianwang Hall): 가로 3개, 세로 1개 방. 벽돌과 목재 구조로 되어 있으며 상단은 단단하고 회색 튜브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주 능선에는 용을 부조로 표현하였고, 수직 능선에는 연잎과 연꽃무늬를 장식하였다. 동쪽과 서쪽의 산을 Qingzhuan Bofeng이라고합니다. 현관이 있고 처마 아래 기둥에 특수한 모양의 물통을 놓고 처마 도리, 물통, 평판 및 난간을 모두 칠했습니다. 앞뒤에 명나라 시대의 문이 있고, 정문에는 "자항 푸두"라는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현관 양쪽 처마 밑에는 돌판 2개가 세워져 있고, 대청 앞에는 단이 있다. 뒷문 밖 오른쪽에는 송나라의 은행나무가 있습니다. 불전 좌우에 2개의 문이 있는데, 서문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기둥받침만 남아 있다. 동쪽 문에 방이 있는데, 상인방에는 벽돌로 조각한 네 개의 공식 문자로 "백운찬원"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본당은 가로 5칸, 세로 3칸이다.
벽돌과 목재 구조물로, 산 꼭대기에 매달려 있고 회색 튜브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주 능선과 수직 능선 모두 고부조의 유약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주 능선에는 8마리의 용과 여러 개의 연꽃이 그려져 있으며 양쪽 끝에는 부엉이 입맞춤이 그려져 있지만 안타깝게도 현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매달린 능선에는 연꽃과 연잎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동쪽과 서쪽 산은 유약을 바른 물고기, 풀, 바람으로 장식되어 매우 독특합니다. 앞 처마 아래에는 머리가 솟아 있고 피아노 표면에 입이 솟아 있는 5단 단일 악기가 있습니다. 명나라와 제2왕조 사이의 포장 도로에는 각각 여러 개의 경사와 멜론 능선이 있었습니다. 평평한 난간은 거대하고 난간과 참새는 모두 꽃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구성 요소는 모두 도색되어 있으며 매우 아름답습니다. 앞처마 아래에는 작은 팔각형 돌기둥 4개가 있는데, 원래 그 위에 대련 2개가 새겨져 있었는데, 언제 지워졌는지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네 개의 기둥 꼭대기에는 "부처님의 빛은 어디에서나 빛난다"라는 네 글자가 새겨졌습니다. 기둥 아래에는 뒤집힌 연꽃 기둥 받침대가 있습니다. 명나라와 2대에는 6개의 격자무늬 격자로 된 문이 12개 있었습니다. 홀의 내부는 기둥에 화려한 그림이 그려진 5개의 들보 구조입니다. 두 개의 박공 벽에 벽화가 있고 그림 작업이 매우 좋습니다. 정문에는 "Main Xiong Hall"이라는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대웅전 정면 양쪽에는 팔자벽이 있고, 벽에는 청나라의 위패 4개가 박혀있습니다. 홀 앞에는 홀로 바로 연결되는 푸른 돌계단이 있는 넓은 플랫폼이 있습니다. 본당 왼쪽과 오른쪽 언덕 아래에는 회색 기와지붕의 단단한 산형 달문이 있어 동쪽 문에는 '고요한 정원', 서쪽 문에는 각각 '고요한 정원'이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 각 현관은 단단한 윗면과 회색 기와지붕을 갖춘 방 3개짜리 2층짜리 보조홀로, 바깥쪽에는 위아래로 올라갈 수 있는 나무계단과 현관이 있다. 본당 앞 기단의 동쪽과 서쪽에는 이중 처마와 단단한 산기와 지붕을 갖춘 5개의 부속 건물이 있습니다. 별관 앞에는 동관과 서관 3개의 객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찰 북서쪽에는 폐쇄된 뜰이 있는데, 이는 흔히 할머니당으로 알려진 지장당이다. 내부에는 절묘한 조각 기술을 갖춘 흰색 대리석 지장 보살 동상이 있습니다.
사찰 전체를 보면 배치가 합리적이고 구조가 엄격하다. 전면과 후면을 관통하는 중심축이 있고, 좌우측 중정 사이에 울림이 있다. 모퉁이 문에 숨겨져 있으며 독특한 특징을 지닌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길이 있습니다.
(2) 탈린 풍경
백운사(白雲寺)는 천년의 역사를 지닌 사찰로 여러 번 불교 활동이 번성하여 탑석을 뒤로 하고 장엄한 탈린 풍경을 형성하고 있다. 사찰 뒷산 기슭 정글 깊은 곳에는 송, 명대 벽돌탑 4개와 원대 석탑 2개가 있습니다. 그들은 "지자오동무선사 회공탑", "청각노인천기탑", "인안장로탑", "난지의 개인 스승 슈공고풍장로탑", "보조대선사석탑", "부처심 묘각"입니다. 대선사 석탑'. 또한 "귀산 승탑"과 "중 공승 탑"이 두 개 있습니다. 탑의 본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탑의 비문만 남아 있습니다. 현지 장로들에 따르면 백운사에는 이보다 훨씬 많은 탑이 있는데 전쟁과 자연재해로 모두 사라졌다고 합니다.
Jizhao Tongwu Zen Master Huigong Pagoda: 사원 뒤 언덕의 정글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송 전6년(1246년)에 건립됐다. 북쪽에 앉아서 남쪽을 바라보는 평면은 정사각형입니다. 촘촘한 처마와 5층, 총 높이 7.08m의 순수 벽돌 구조입니다. 탑의 기초는 Xumizuo이며 대부분이 표면 아래에 잠겨 있습니다. 1층 탑의 처마는 물이 뚝뚝 떨어지는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피아노 표면에는 입이 솟아올랐다. 처마는 겹쳐진 벽돌로 만들어졌습니다. 탑은 Yanglian으로 지어졌습니다. 탑의 남쪽 중앙에는 동무선사의 절친한 친구였던 원호문(袁浩文)이 쓴 글이 새겨져 있다. 비문에는 희공 선사의 삶과 경험, 명성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성희 선사가 죽은 지 7일 만에 그는 먼 곳에 묻혀 현과 도시를 뒤흔들었습니다... 차를 마실 때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푸조선사 석탑: 석라마탑. 산을 창설하고 부처님의 빛을 주관한 위대한 선사의 감동적인 영적 탑입니다. 원나라 29년(1229년) 2월 15일 그의 후손인 호심묘각 선사가 건립하였다. 순수한 돌 구조. 5층, 높이 4.9미터. 탑의 밑부분과 처마는 팔각형이고, 탑신은 북 모양이다. 탑의 기초는 이중층 Xumizuo로 구성됩니다. 낮은 층에 있는 Xumizuo의 대부분은 표면 아래에 잠겨 있으며, 음악과 날아다니는 하늘이 새겨져 있는 팔각형 상부 기둥만 노출되어 있습니다. 상부 서미즈오의 허리 부분에는 4개의 솥문이 새겨져 있는데, 각 문에는 기대어 있는 사자가 새겨져 있고, 솥문 사이에는 모란이 새겨져 있다. 아랫부엉이에는 일주일치의 연꽃이 새겨져 있고, 윗부엉이와 윗니에는 2겹의 단일 꽃잎 연꽃이 각 층에 8개씩 새겨져 있다. 위쪽 연꽃잎에는 각각 불상이 새겨져 있는데, 모두 연꽃자세로 앉아 명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탑의 높이는 0.80m이고 2층에 불교 벽감이 있습니다.
상단 벽감은 뾰족한 아치 모양으로 사방으로 7개의 벽감이 있습니다. 북쪽에는 벽감이 없으며 탑에 정규 문자로 다음과 같은 비문이 있습니다. "산의 시조는 불광보조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의 나이는 93세였으며 그는 이곳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원나라 29년 2월에 태양을 바라보고 부처님의 마음을 이어받아 훌륭하게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남쪽 벽감에는 부처님과 두 제자가 조각되어 있으며, 수미왕좌에는 부처님이 연꽃 자리에 앉아 있고, 두 제자는 두 손을 맞잡고 서 있습니다. 남서쪽 벽감에는 왕이 새겨져 있고, 동쪽 벽감에는 코끼리를 탄 보현보살이 있고, 서쪽 벽감에는 소원을 품은 연꽃을 안고 있는 보현보살이 있고, 북동쪽 벽감에는 연꽃을 들고 있는 보살이 있습니다. 로제트 위에 서 있다. 아래쪽 벽감은 반원형 아치로 총 16개입니다.
각 벽감에는 여래좌상이 새겨져 있고, 벽감 아래쪽에는 모란과 연꽃이 새겨져 있다. 타워 본체 위에는 타워 넥이 있습니다. 높이 0.28미터. 8개의 사자 머리가 새겨져 있고, 입에는 꽃줄이, 목에는 화려한 리본이 걸려 있습니다. 탑의 목 위에는 날개 모서리가 솟아오른 3층짜리 팔각형 지붕 처마가 있습니다. 1층 처마의 높이는 0.30m이며, 처마 밑에는 8개의 날아다니는 압사라가 새겨져 있는데, 그 중 2개는 이중 머리를 갖고 있다. 2층 처마에는 꽃무늬가 새겨져 있고, 처마 아래 탑의 벽에는 4개의 뾰족한 아치형 벽감이 새겨져 있고, 남쪽 벽감에는 달마불이 모셔져 있다. 악마를 정복하는 동상과 동쪽과 서쪽 벽감에 부처님을 보여줍니다. 3층 탑의 처마에는 산꽃과 바나나잎을 새겼으며, 처마 밑의 팔각형 탑벽은 네 면마다 벽감을 새겼고, 각 벽감에는 불상이 있다. 탑 처마 위에는 탑이 있습니다. 브레이크의 베이스는 둥글고, 연꽃잎이 새겨져 있으며, 그 위에 꽃병 모양의 탑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타워는 아름다운 모양과 넉넉한 스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각 기술은 절묘하고 정교하며 조각 내용은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중원지방은 물론 국내에서도 보기 드문 원나라 석탑이다.
폭신묘각선사석탑(Foxinmiaojue Zen Master Stone Pagoda): 포조선사석탑(Puzhao Zen Master Stone Pagoda)에서 동쪽으로 50m 거리에 위치. 순수한 석조 구조물, 라마 탑(Lama Pagoda). 5층은 탑 꼭대기 부분의 일부 부품이 없어져 현재 높이는 3.71m이다. 하부는 이중 Xumizuo로 구성된 타워 기반입니다. 탑 기초의 낮은 층은 팔각형 Xumizuo입니다. 상부 난간의 각 면에는 심벌즈나 생의 형태로 발이 드러나지 않고 날아다니는 신상이 새겨져 있다. 띠의 각 면에는 남비문이 새겨져 있고, 안쪽에는 성악, 피리, 팬파이프, 거문고, 거문고, 공후, 허리북 등을 연주하는 악사가 새겨져 있다. 윗부분의 주미즈오의 허리 부분에는 양 옆에 4개의 솥문이 새겨져 있고 안쪽에는 웅크리고 있는 사자가 새겨져 몸의 앞부분이 드러나 있다. 아래쪽 부엉이에는 원을 덮고 있는 연꽃이 새겨져 있고, 위쪽 부엉이에는 2겹의 한 장의 연꽃이 새겨져 있는데, 각 층에는 8개의 꽃잎이 있고, 위쪽에는 연꽃 꽃잎마다 불상이 새겨져 있다. 명상 이미지의 형태로 연꽃 자리에 연꽃 자세로 앉아 있는 대머리. 타워 본체는 드럼 모양이며 높이는 0.90m입니다. 상부와 하부의 3개 층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아래층에는 8개의 모란이 각기 다른 자세로 새겨져 있다. 중앙층에는 8개의 불교 벽감이 있습니다. 북쪽 벽감에는 부처님 한 분과 보살 두 분이 계시는데, 오른쪽에 있는 주불과 보조보살이 파괴되었습니다. 남쪽 벽감에는 부처와 두 제자가 새겨져 있고, 남동쪽 벽감에는 칼을 휘두르는 전사가 있고, 동쪽 벽감에는 코끼리를 타고 있는 문수석이 있습니다. 사자를 타고 북동쪽에는 보현보살이 있고 북서쪽에는 보살이 새겨져 있다. 위층에는 높이 0.18m의 불교 벽감이 16개 있습니다. 각 벽감에는 부처가 수미왕좌나 사각 대좌에 연꽃 자세로 앉아 선 지팡이, 경전 두루마리, 순수한 꽃병, 거품기, 마니구슬 등을 들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손에 유니콘을 들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몸에 사자가 누워 있습니다. 탑 본체 위에는 높이 0.33m의 팔각형 모양의 탑 목이 있으며, 각 모서리에는 사자 머리가 새겨져 있고 입에 꽃줄을 물고 화려한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탑의 목 부분에는 한 겹의 팔각 처마만 남아 있으며, 날개 모서리는 솟아올라 있고 동물 문양과 꽃 문양이 새겨져 있다. 처마 아래 탑벽의 높이는 0.25m이다. 네 개의 앞면에는 뾰족한 아치형 벽감이 새겨져 있고, 각 벽감에는 부처가 새겨져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청각라오천기탑(Qing Jue Lao Tian Qi Pagoda): 사찰에서 북동쪽으로 200m 거리에 위치. 순수한 벽돌 구조. 서쪽에 앉아 동쪽을 바라보세요. 타워베이스, 타워 본체 및 타워 브레이크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비행기는 정사각형이고 7층이고 높이가 13.06m입니다. 일반적으로 "풍수탑"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명나라 홍지 시대 백운사(白雲寺)의 저명한 승려인 천계(Tianqi) 승려의 탑입니다. 왕조. 탑의 앞면과 뒷면에는 '청각라오천기탑의 비문'이라는 글이 새겨져 있고, 뒷면의 글에는 명나라 홍지 시대에 한족과 티베트인들이 이 탑을 건설한 내용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왕조.
(3) 석문
백운사에는 21개의 기존 비문이 있습니다. 그중 오백나한비(五百羅羅碑)는 수많은 비문 중의 보물이다. 1963년 6월 20일 허난성 최초의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오백나한비: 정식 명칭은 "백마오사 오백나한비"입니다. 백운사 산문 좌측 하단에 위치해 있다. 북송 대중향복 원년(1008) 9월 19일에 건립되었다. 기념물의 머리, 몸체, 바닥은 완전히 보존되어 있습니다. 기념비의 크기는 높이 3.62m, 너비 1.04m, 두께 0.30m입니다. 치 머리와 거북이 좌석. 비석의 음양면 윗부분에는 용 두 마리가 구슬을 가지고 노는 모습이 새겨져 있다. 양 얼굴의 중앙 부분은 귀 모양이고, 이마에는 '오백나한비'라는 여섯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어두운 면 중앙에는 귀 모양의 불감이 있고, 안쪽에는 불상이 새겨져 있으며, 연꽃좌 위에 연꽃 자세로 앉아 명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비석의 음양면 모두에 문자가 있습니다. 양면의 첫 번째 비문은 "대송 왕조 웨이저우 성 백로산 백마오사 비"입니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에 31줄, 연속 49자, 총 1,519자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베이징 특사 자광로, 산업부 관리이자 황실 검열관인 조일주안애(조의는 송나라의 황실 주인이자 황실 환관인 조빈의 둘째 아들), 청진이다. , 도쿄의 오른쪽 거리에서 강의와 수필을 쓴 저명한 스님과 불교 경전을 강의하는 스님 Qingzhi Shudan. 비문에는 백운사의 역사, 오백나한당 건립, 오백나한상의 주조 과정, 나한당에 불상을 배치하는 과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비석 안쪽에는 비문과 기부 목록이 새겨져 있습니다.
통칭 '옥할머니'로 알려진 흰색 대리석 지장보살상은 사찰 북서쪽 모퉁이에 있는 지장당(통칭 할머니당)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희(康熙) 28년(1689), 절강성 런허(仁河)현 왕정춘(王政春)이 공양하였다. 동상의 높이는 4.8m이다. 몸 전체가 절묘한 흰색 대리석으로 만들어져 실물과 같고 친절한 눈썹과 친절한 눈을 가지고 있으며 "옥 할머니"로 알려져 있으며 백운사의 보물로 여겨집니다.
(4) 저명한 승려 및 유명 인사
잘 기록된 백운사 주지스님 또는 저명한 승려로는 주로 체 대사, 윤지 대사, 종원 다덕 대사(홍공), 스승이 있습니다. 섭정우(Nie Tingyu), 지조동무(회공), 불광보조, 폭신묘각, 보봉선사, 청각천기, 구펑노인, 은안노인, 중공스님, 귀산스님, 잔인스님 , Dingbo 수도사, Hefeng Shizhen, Master Wenfang 등. 그 중에서도 천치(Tianqi) 스님이 특히 유명합니다.
천기(Tianqi) 스님은 장시(江西)성 난창(南昌)시 출신이다. 아버지의 성은 장(江), 어머니의 성은 쉬(徐)이다. 20세에 형문(寧门)의 오월능(吳結寧) 스님이 출가하여 출가하였고, 그 후 보봉선사(寶峰禪師)를 만나 그에게 화관을 주었고, 금령(金陵)의 유명한 사찰인 영고사(靈象寺) 주지를 섬겼습니다. 말년에는 백운사에서 살았다. 천계스님은 매우 심오한 승려로서 당시 불교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렸으며, 카이펑 향국사, 금릉 청량사, 영곡사, 티베트의 저명한 승려들과 깊은 우정을 나누었습니다. 홍치 11년(1498년) 천기대사가 세상을 떠난 후, 세계 각지의 저명한 승려들이 백운사에 모여 그의 장례식에 참석했습니다. 티베트 상야 반단 광휘징쥐에(Guanghui Jingjue)의 국가 스승도 직접 사람들을 이끌고 탑 건설에 참여했습니다. 한족 승려와 티베트 승려가 함께 탑을 지었다는 사실은 한족과 티베트족의 오랜 화합과 우호의 역사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한족과 티베트 불교 사이의 문화 교류가 청나라 초기에 최고조에 이르렀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백운사는 화합과 우호의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불교문화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진말, 원초의 작가 원호문(1190~1257)은 진나라가 멸망한 뒤 하남성을 떠나 북서쪽 산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 Huixian 카운티는 10년 이상 동안 운영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백운사(白雲寺)에 있을 때 지조동무(吉趙坂)의 대선사 혜공(惠孔), 관상 장공로(張孝経) 등과 가까운 친구가 되었다. 희공대사가 세상을 떠난 뒤 승려들과 함께 스승을 위한 영탑을 짓고 직접 탑에 글을 썼다. '백천사'로 알려진 명나라의 유명한 학자이자 사상가인 이지(1527-1602)는 1556년부터 1560년까지 회현현에서 가르쳤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백운사를 방문하고 백운사를 방문했습니다. 그의 친구 Zhao Heng, Chen Xin, Zhang Shiyun 및 Zhang Shile, Fu Kun, Deng Lincai 등이 이곳을 여행하고시를 썼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는 유명한 시를 남겼습니다. 명나라의 또 다른 유명한 학자 이련(1488-1566)은 허난성 샹푸(현 카이펑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가경 시대에 해임된 후 고향으로 돌아와 글을 썼고, 한때 태항의 명승지를 여행했으며, 특히 이 불교 성지를 즐기기 위해 백록산에 왔습니다. Luojia Temple) 및 Yuanji Temple (Xuanji Temple이라고도 함), Bailu Temple, Longyu Temple, Baoquan Temple, Fazhu Temple, Xianyang Temple, Baiyun Temple 및 기타 8 개 사원에서 그는 "Baimao Temple 방문"이라는 산문을 썼습니다. "와 시 "Luojia Temple"은 Baiyun Temple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문서가 되었습니다. 청나라 초기 백운사는 수도에서 유명해졌고 건륭제의 매혹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건륭 15년(1750년) 9월, 백운사를 특별하게 순례하여 불후의 시를 남겼습니다. 성기사의 방문은 백운사에게 천년의 모험을 가져왔으며, 이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설로 전해졌습니다. 민국 초 원세개는 회현현에서 은둔 생활을 하며 백록산 지역의 산과 숲을 차지하고 별장을 짓고 있었다. 이 기간 동안 그와 Xu Shichang 등은 Baiyun Temple, Longyu Temple과 같은 유명한 사찰을 자주 방문했습니다.
(5) 시와 명패
중부평원에서 유명한 천년고찰로서 백운사는 전국 각지에서 수백명의 학자, 유명인사, 관료들을 맞이했습니다. 그는 수많은 시와 명패를 남겼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원나라 왕윤(원나라 초기의 문필가), 유우(금사, 회현현 행정관), 왕교(정덕진사, 병무부 우신) 등이 있었다. , Li Zhi (사상가), Deng Lincai (명나라 Tuiguan), Wang Mingzhai, Li Xunchuan, Ji Yunhe (판사), Li Lian (학자), Zhang Jinyan, Huabin (판사) , 허진능(학자), 애신각라홍리(건륭제), 청나라 육성기(부사), 화풍시진(승려), 서스창(안푸국회주석) 등이 백운을 찬양하는 시(수) 34수를 남겼다. 절. 그 중 이련(Li Lian)의 여행 산문 "백마오 여행 시 노트"는 "고현대 서적, 방우 편집, 산수 컬렉션" 및 "고대 중국 여행 노트 종합 정수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모든 것은 백운사의 중요한 문화적 의미가 되었습니다. 또한 건륭제가 백운사를 방문했을 때 쓴 명판 '백운자재'는 사찰의 영광이 되었습니다.
소개: 회현백운사는 회현시에서 서쪽으로 35km 떨어진 백록산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명승지의 주요 명소인 백운사는 당나라 때 건립되었으며 원래 이름은 백마오입니다. Mengjue Temple이라고도 알려진 사원입니다. 사찰 내에는 산에 매달린 홑처마 모양의 큰 방 5개가 있습니다. 중청, 산문, 동서측 홀, 별채 다락방에는 50개가 넘는 방이 있다. 사원 뒤에는 절묘한 조각이 있는 원나라의 석탑 두 개가 있습니다. 사원 동쪽에는 송나라의 오백나한 비석이 있으며, 자세한 사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찰 서쪽에는 진샤와 은사 두 개의 샘이 있으며, 샘 옆에는 독특한 건축물을 지닌 지장당이 있습니다. 서쪽의 돌절벽을 마주하고 있는 곳에 흑룡굴이라는 동굴이 있는데, 그 깊이는 예측할 수 없으며 깊습니다. 사찰 앞에는 고목이 우뚝 솟아 있어 한여름에도 해가 비치지 않아 피서지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성급 중점문화재 보호단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