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 태산을 찬양하는 고전 시편

1. 공자문화와 태산시 < P > 공자문화와 태산에 관한 시 1. 공자가 쓴 태산시.

태산이 너무 답답해요!

리앙은 나쁜 사람이다! 철학자가 죽어가고 있어요! 번역

태산이 무너질 것 같아요! < P > 빔이 곧 파괴될 거야! 철학자가 죽어가고 있어요! < P > 우리는 공자의 생명에 대한 그리움, 생명의 죽음에 대한 안타까움을 들을 수 있다. 그는 이 노래를 다 부른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 P > 자공이 선생님을 방문하러 왔을 때 선생님이 부른 이 노래를 듣고 "태산이 뛰어야 한다" 고 말했다. 우리는 무엇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들보가 곧 멸망하고 철학자가 시들려고 하는데, 그러면 우리는 어디로 갈 것인가? 스승은 그가 중병에 걸릴까 봐 두려워한다! \ "공자 는 자공 에게 말했다, 세계는 오랫동안 길을 잃었으며, 아무도 내 충고를 따를 수 없다. 공자는 어젯밤에 꿈을 꾸면서 설명했다. 꿈속에서 그는 자신이 물건 사이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이것은 영예로운 자리였다. 공자는 영명한 왕이 없다면 세상에서 또 누가 자신을 칭찬하고 이런 자리에 앉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럼 별론하지 마세요. 이것은 두 나무 사이의 음인의 장례식이 멈추는 징조입니다. 나, 공추, 은조에서 온 은인이 두 나무 사이에 멈춰 섰다. 왜냐하면 음인만이 이렇게 멈추기 때문이다. 그래서 공자는 자공에게 "내가 죽을까 봐 걱정된다. "< P > 공자는 생명의 마지막 날, 생명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찼고, 그는 여전히 현명한 군주가 나타나기를 희망하며, 그가 중용되어 천하를 다스리는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 성인의 마음과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2. 태산에 관한 정보와 시 < P > 1, 태산 정보: < P > 태산은 일명 다이산, 다이종, 다이악, 동악, 태악으로 중국의 유명한 오악 중 하나이다. 산둥 중부에 위치하여 태안 제남 쯔보 3 시를 가로질러 총 면적이 24211 헥타르이다. 주봉 옥황정은 해발 1.545 미터로 웅장하고 웅장하며,' 오악의 우두머리',' 오악의 길이',' 오악의 존함',' 천하의 제일산' 으로 불린다. 태산은 세계자연과 문화유산, 세계지질공원, AAAAA A 급 관광명소, 국가명승지, 전국중점 문화재보호단위, 전국문명명소입니다. 태산은 고대인들이' 직왕좌' 로 여겼던 세외도원으로 백성들의 경배, 제왕의 경배의 성산이 되었다. "태산안, 천하안" 이라는 말이 있다. < P > 진시황에서 청나라, 13 명의 황제에서 태산제사 또는 제사, 24 명의 황제가 관원을 파견하여 72 차례 제사를 지냈다. 태산은 중화민족의 상징이며, 동양 문화의 축소판이며,' 천인의 조화' 사상의 기탁지이며, 중화민족정신의 고향이다. < P > 2, 태산시

1, 태산사아하운은 동해백파 장미로 의심된다. 비처럼 흩어지고, 먼 커튼이 휘날리다. 초가을 단부상남루 떠우공항 당나라: 이백 < P > 태산의 정상, 하운승, 산에 산이 있어 동해 속에서 용솟음치는 흰 파도인 것 같다. 구름비는 강에서 와서 먼지를 말아서 너의 주렴으로 곧장 들어간다.

2.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응?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망월' 당나라: 두보 < P > 동악태산은 어떤 아름다움이 있나요? 지루를 벗어나도 산들이 여전히 눈에 선하다. 신기한 자연, 수많은 아름다운 광경, 산남산북, 아침과 황혼을 갈라놓는다. 흰 구름 층, 가슴의 협곡 청소; 새에게 돌아가 풍경의 눈으로 날아들다. 우리는 태산의 정상에 올라 더할 나위 없이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산들을 내려다보아야 한다.

3. 동쪽 산이 높고 수려한 푸른색. 바위 중간은 텅 비어 있고 외로움은 신비롭다. 장인이 아니면 구름 구조가 자연스럽다. -'태은산' 남북조: 사도윤 < P > 웅장하고 큰 태산이 하늘로 치솟아 매우 미묘한 기장을 가지고 있다. 그 석동은 마치 빈 집과 같고, 자연의 간격이 있고, 외롭고 고요하며, 조용하고 깊다. 그것은 인간 장인이 만든 것이 아니라 자연이 개발한 고층 건물이다.

확장 데이터:

태산의 신화 전설

1, 반고전카이

세계에는 수많은 명산이 있으며 반고전 카이동악을 비롯한 수많은 명산이 있다. 역대 제왕과 중생들이 모두 동악태산을 숭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옛날 옛적에 세상이 막 형성되어 천지가 막 갈라졌을 때 반고라는 사람이 천지 사이에서 자랐다고 한다. 하늘은 매일 11 피트, 땅은 매일 11 피트, 반고는 매일 1 피트 길다. 이렇게 매일, 해마다, 그는 완강하게 살아간다. < P > 만 팔천 년의 긴 세월을 거쳐 하늘은 매우 높고 땅 끝은 두껍고 반고는 매우 높게 자랐다. 그의 호흡은 기화되어 바람이 되고, 그의 숨소리는 천둥소리로 변하고, 그의 눈은 깜빡이고, 푸른 빛을 반짝이며, 그것은 번개였다. 그가 기뻐할 때, 하늘은 맑아지고, 그가 화가 났을 때, 하늘은 비가 계속 내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중에 반고는 천천히 늙어서 결국 급사했다. < P > 순간 거인은 쓰러지고 머리는 동악으로, 복부는 중악으로, 왼팔은 남악으로, 오른팔은 북악으로, 발은 서악으로, 눈은 일월로, 머리카락은 초목으로, 땀은 강으로 변했다. < P > 반고가 천지를 개척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인류의 시조로, 머리는 태산이 되었다. 따라서 태산은' 천하제일산' 으로 불리며 오악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2. 동악황제 < P > 동악대제는 태산신, 일명 태산군, 오악군으로 옥청원궁 2 위, 오악에서 으뜸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반고왕의 5 대 손으로서 사람의 영혼을 장악하고 인간의 생사, 존엄성, 관직을 장악하고 있는 것은 모든 것이 시작되는 곳이다. 전국국에서 한대에 이르기까지 태산은 줄곧 군주가 승천하는 성지였다. 바이두 백과-태산

3. 태산시

1, 태산웨이 아샤운은 동해 백파 장미로 의심된다. 당대의 시인 이백 () 에서 나온 이백 ()' 초가을 단부남루상 떠우공항 ()' < P > 백화문 해석: 태산의 꼭대기, 하운산 (), 산 () 에 산이 있어 동해 백랑처럼 도도하다.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응?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당나라 시인 두보의' 망악' < P > 백화문 해독: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청봉을 볼 수 있다. 신기한 대자연이 수많은 아름다운 경치를 한데 모아 산남산북이 아침저녁으로 갈라졌다. 흰 구름 층, 가슴의 협곡 청소; 새에게 돌아가 풍경의 눈으로 날아들다. 우리는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올라, 산들을 내려다보고, 호정이 충만해야 한다.

3, 착용, 산들은 비길 데 없다. 원대 자루' 승태산' < P > 백화문에서 발췌한 것이다. 태산이 높아서 다른 산과 비교할 수 없다.

4. 어제 네가 동악으로 올라갔는데, 하봉이 정상인가? 시아버지 테이블이 있습니까, 박사 소나무가 몇 명입니까? 이몽양의 정성에서 명대의 태산에 이르기까지.

백화문 설명: 너는 어제 태산을 올랐다. 어느 봉우리가 가장 높습니까? 문인이 남긴 전망대가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의사들이 풀려났습니까? < P > 오사월 태산에 가서 석평어도가 열렸다. 육룡은 천곡을 넘고, 계곡은 따라다닌다. 벽봉 주변의 단서는 지금 모두 이끼로 덮여 있다. 비류가 넘치고, 물이 갑자기 소나무가 비명을 질렀다. 북쪽으로는 기이한 경치를 바라보고, 동쪽으로는 절벽을 파괴한다. 당대의 이백' 유태산' < P > 백화문 해독: 봄날 4 월 태산, 부드러운 어도가 병풍 같은 산봉우리를 따라 곧장 올라간다. 황제는 일찍이 육룡전차를 타고 산을 넘고, 깊은 계곡이 우여곡절했다. 그해 벽봉산에 남겨진 말굽 흔적은 이미 이끼로 덮여 있었다. 낭떠러지 절벽, 폭포 분출, 솔바람이 씽씽 하는 소리. 북쪽의 산봉우리를 보니 동해에 쓰러진 것 같다.

4. 공자가 태산을 칭찬했던 시구는 어떤 것이 있나요? < P > 공자가 태산을 위해 만든' 추릉의 노래' 가 추릉에 올라 큰 성공을 거두었다. < P > 멀리서 찾으면 인자함이 네 곁에 있다. 나는 길을 잃었고, 나는 나 자신을 잘 보살폈다.

뒤를 돌아보면 제목은 태산이다. 우울증이 정말 심해서 푸량은 회사로 돌아왔다.

씁쓸한 오렌지색 가시덤불이 길을 가득 채웠지만 기회가 없었다. 가지가 없다면 질병이 만연할 것이다.

영원한 한숨과 눈물만. 나는 태산을 오르고 산길은 웅장하고 험하다. 인도는 멀지 않고, 쫓아가면 멀다.

너무 혼란스럽고 미래가 어렵다. 감개무량하고 지난 일을 돌아보며 태산에서 서식하기 시작했다. < P > 숲 속의 나무는 울창하고, 매우 키가 크며, 태산 아래 산이 구불구불하다. 산길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서 중용할 수 없다. < P > 너는 그것들을 베어버리고 싶어한다. 너는 도끼가 없으면, 너는 더욱 제멋대로 번져 자란다. 나는 여기서 한숨을 쉬고 혼자 울 수밖에 없다. < P > 공자는 루루 11 년 (기원전 484 년) 으로 돌아가 많은 돈을 보내 공자가 루자위로 돌아오는 것을 환영했다. 당시 공자는 밖에서 14 년을 떠돌아다녔고, 경력이 더욱 풍부했고, 정치 경험이 더욱 성숙해졌다. < P > 그는 현재 노국이 동우의 침입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 것을 보았고, 희가 삼걸 사이에도 권력 다툼이 벌어졌다. 그를 귀국시키는 것은 정말 어쩔 수 없어, 정말 중용하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나는 68 세이며 어려운 상황에서 큰 성과를 내기가 어렵습니다. < P > 장년의 정력은 모두 분주한 가운데 노년에 귀향할 마음이 복잡하다. 그래서 그가 태산을 지나 멀리 바라보았을 때, 그는 감개무량하여' 가을링의 노래' 를 써서 그의 감정을 표현했다. < P > 공자가 노국동산에 올라 온 노국이 한눈에 들어온다. 공자가 태산에 오르니 천하가 한눈에 들어온다. 표면적으로는 태산의 높이를 가리키지만, 실제로는 사람의 시야를 가리킨다. 관점은 끊임없이 돌파구와 자아를 초월하고, 초연한 태도로 세상의 변화와 혼란을 바라보아야 한다.

5. 태산과 공자와 관련된 고시나 고문을 각각 한 곡 쓰다. < P > 맹자는 "공자는 동산에 오르고 작으며 태산에 올라 천하보다 작다" 고 말했다. 사람의 시각이 높을수록 시야가 넓어진다. 시야가 변화함에 따라 사람들은 생활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될 것이다. 어떤 시간이나 공간의 관점에서 볼 때, 인류 전체가 지구 진화 과정의 촉박한 과정일 뿐, 모든 구체적인 사람과 일은 말할 것도 없다. 고대 로마 콜로세움의 폐허 위에 서서, 세계의 모든 권력 분쟁과 금가루 사치가 눈 덮인 구름으로 변했고, 폐허와 공중에서 흩날리는 역사적 메아리만이 영원할 것이다. 사하라 사막의 고요한 밤에 봄비처럼 마음이 고요하다. 세상의 만물은 모두 버릴 수 있지만, 오직 천지만이 영원하다.

공자를 찬양하는 시:

야유루 제공. < P > 당현종 < P > 아, 사부님, 세상이 당신의 오랜 배려에 어떻게 보답합니까? 。 < P > 추의 영주들이 너의 땅을 잘못 추정했고, 너의 집은 루의 궁전으로 여겨졌다. < P > 당신은 봉황이 사라지면 당신의 운명도 끝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당신은 잡은 유니콘이 당신의 교육 복용량의 상징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P > 내가 두 신전 기둥 사이에서 본 이 제물이 네가 오래 전에 꿈꿔왔던 같은 죽음의 징조가 될 수 있을까? 。 < P > 공자 동정 < P >-왕송안석 < P > 슬프게도 공자는 없었고, 천대에는 기린이 없었다.

최선을 다해야지 소중히 여겨서는 안 된다.

한 우 코너, 코크스 페이스트 요리, 귀신을 거짓 고발하다. < P > 는 주금을 더 내고 천하에 전해야 한다.

공자

-왕송안석

성인의 길은 크고 힘이 있어 선비의 소득이 모두 가을이다.

고대에는 공자가 없었지만 하늘의 높이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환숙순무는 제멋대로다. 풀 하나를 잡고 복숭아를 흔들고 싶다.

안회는 죽을 때까지 종잡을 수 없었다. 태산에 관한 시:

태산-장다이

인의는 무한하다. 산수를 감히 볼 수 있을까?

양명은 동굴도 없고 계곡도 없고, 봉우리곡까지 깊다. < P > 우가스 41 리, 게 행 18 리.

위험에 앉아 죽순, 두려움을 알면서도 기쁨을 모른다.

왕점프

두보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끝없이 펼쳐진 녹색은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 < P > 창조주께서는 여기서 자연의 모든 신비로운 은혜를 주셨고, 음양은 새벽을 잘랐다.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을 날아다닌다. < P > 산 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했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 P > 태산 < P > 이퍼 < P > 1

4 월 태산 석화면 어도가 개통됐다.

여섯 마리의 용이 계곡을 왔다갔다한다.

벽봉 주변의 단서는 이제 이끼로 가득 차 있다.

비류로 물을 뿌리며 소리 내어 애원을 하다.

북쪽은 이상한 절벽을 바라보고, 동쪽은 이상한 절벽을 파괴한다. < P > 동문은 굳게 닫혀 있고, 돌팬은 지하 승운 천둥에 쓰인다. < P > 높은 곳에 올라 펑영의 금은플랫폼을 상상하다. < P > 천문이 길게 울부짖고, 만리청풍이 온다.

옥녀 4 ~ 5 명, 향후 9 년 동안 흔들리는 자태. < P > 미소, 요소 선도, 장미빛 컵 하나 주세요. < P > 또 사과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신선이 아니다.

작은 우주에서 죽는 것이 얼마나 한가한가? < P > 둘째, < P > 소청이 흰 사슴을 타고 천문산으로 곧장 갔다. < P > 산에서 깃털을 만난 사람들은 모두 체면이 있다. < P > 이야기를 하자면 청운관은 가릴 수 없다.

나의 새자취서가 바위 사이에 떠 있다.

그 말은 옛날부터 있었다. < P > 이 세 번의 한숨도 선생님께 돌아오지 않은 것 같아요.

세 번째

핑밍이 태양을 향한 시각에서 손을 들어 구름을 헤치고 있다.

정신이 천지처럼 날다.

황하는 서쪽에서 먼 산으로 흐른다.

절벽 가장자리에서 가능한 한 오래 8 극을 본다. < P > 가끔 한 젊은 소년의 녹색 머리카락은 이중구름이다.

내가 늦게 배운 것을 비웃고, 시간을 낭비하고, 얼굴을 퇴색시켰다.

망설이지만 보이지 않고 위풍당당하며

4 위를 따라잡기 어렵다. < P > 청청의 도경은 삼천일 분해서 < P > 가 네가 가진 것을 암송하면 신들이 나를 변호할 것이다.

구름이 유유하고 바람이 날개처럼 불었다. < P > 절벽에 올라가 태양이 문지방에 쭈그리고 앉아 동양의 정취를 보고 있다.

바다가 먼 곳으로 움직이고 있다. 꿩은 이미 먼저 울었다. 백랑은 고래를 은색 플랫폼 < P > 장생불로약을 내놓아 펑영으로 날아갔다.

다섯 번째. < P > 태양곡은 북동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절벽 두 개와 석두 두 개가 있다.

바다가 떨어지기 전에 하늘은 멀고 맑다.

만봉이 모이면 만곡필력. < P > 미얀마, 학이 구름으로 가서 신선이 자취를 감추었다.

긴 소나무가 구름에 들어가면 거리가 모자란다. < P > 세계 오화, 눈 속 오화, 중국 오백 < P > 가 마지막으로 핑안 만났을 때 이곳에 와서 옥을 정련했다.

여섯 번째. < P > 아침에 왕목지를 마시고 하늘의 문을 닫으라고 투표했다.

청산야가 푸른 비파를 홀로 안고 있다.

달빛이 고요하고 바람이 불다. < P > 선인은 벽봉을 유람하며 도처에서 노래를 부른다. < P > 조용한 오락 청휘 지진연합 최위 < P > 상상봉춤이 용호옷 < P > 하늘에서 호박을 따고 어렴풋이 돌아오는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 < P > 손을 들어 직녀기를 오르는 잘못을 찾아내다 < P > 내일 아침, 나는 내 자리를 잃었지만, 나는 다섯 송이의 구름이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6. 태산고시 < P > 개원 13 년, 당현종은 태산을 동으로 봉했다. 태산에 이르러 겨울철에 눈이 내리고, 그래서 오언고시' 봉악설' 을 한 곡 써서 지금의 심정을 표현했다. 손점술을 보고 물질적 시세를 보는 것이다.

아직 준비가 안됐어, 구름이 빽빽하게 떠 있다. 나무가 차갑고 꽃이 피니, 텅 비었다.

법정은 달처럼 밝다. 선견지명도 즐거이 얻은 것이 있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등봉이 왜 신고해야 하는지 성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시는 주로 설경을 묘사하는데,' 미운' 에서' 떠' 까지; "가죽 선금" 에서 "발 이익" 까지 쓴 풍경은 그림과 같고, 흥미진진하며, 결국 눈으로 귀결되는 것은 풍년의 징조이자 봉태산의 결과이다. < P > 청대에는 많은 황제가 태산에 가서 좌좌좌를 하는데, 그중 강희 옹정 건륭은 좌좌좌에 관한 시사가 전해졌다. 강희는 일찍이 시' 단다' 를 한 편 썼는데, 폐관선사에 대한 그의 경멸을 표현했다. 연달은 무한하고, 높은 곳에 올랐다. < P > 길은 천문으로 돌아가고, 봉은 태양으로 돌아가 흰 구름이 흩날리는 것을 본다. 옷차림이 완벽하여, 눈이 넓어서 큐슈를 구별할 수 있다. < P > 이웃에게 충성하고 싶다면 머물 필요가 없습니다. 옹정은' 대정' 을 썼다. 부용만보가 단사다리를 꽂았고, 해상군봉은 비교할 수 없었다.

9 시 담배는 야생마, 5 시 날씨 등을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