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두막은 시끌벅적한 청두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정원은 넓고, 주위에는 마을이 없고, 시야는 끝이 없다.
푸른 물은 거의 양안에 잠겼다. 푸른 나무, 저녁에 피는 꽃.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물고기는 즐겁게 수면 위로 뛰어올랐다. 미풍이 솔솔 불어와 제비가 하늘을 비스듬히 지나갔다.
이 도시는 수천 명의 사람들로 붐볐다. 여기에는 2 ~ 3 개의 램프 만 있으며 무료입니다.
제비가 배에 와서 작품을 만들다
연도: 당나라
작가: 두보
호남은 손님을 위해 봄, 제비의 진흙을 두 번 겪었다.
예전에 고향에 가서 주인을 맛보았는데, 지금은 멀리 떨어져 있다.
동정은 보금자리에 어디에나 있는데, 이 몸이 흩날리는 것과는 어떻게 다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정명언)
당분간은 배가 다릿목까지 자연스럽게 곧게 뻗어 꽃을 입고 물티슈를 입습니다.
감사:
두보는 768 년 (당대종대력 3 년) 협곡을 떠나 먼저 호북에서 표류한 후 호남으로 이주했다. 769 년 정월, 월주에서 담주까지. 이때는 이듬해 봄이었고 시인은 여전히 담주에 남아 배를 집으로 삼았다. 그래서 시의 시작은' 호남이 손님을 위해 봄을 옮긴다' 고 지적한 뒤 제비가 진흙 속에 둥지를 틀며 봄의 광경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노래의 대상인 제비를 끌어냈다.
제비는 계절의 변화에 따라 이주하는 철새로, 쌍으로 남의 집이나 처마를 드나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고대 시인들의 사랑을 받아 고시 속에 놓거나, 봄을 아끼고 가을을 다치거나, 슬픔을 드러내거나, 그리움을 기탁하거나, 감상적인 시사를 하는 경우가 많다.
"고향에 가서 주인을 맛보니, 지금은 사회가 멀리 떨어져 있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옛날 시대에, 당신은 내 고향에 들어갔을 때 내 주인을 알고 있었다" 는 뜻입니다. 지금, 설날 날, 연아, 너는 멀리서 나를 보고 있다. 너도 생각하고 있니? " 주인은 왜 이렇게 외롭고 늙어 졌을까? 그의 고향은? 왜 그는 외로운 배에서 표류합니까? ""
\ "둥지 방 사방 연민,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저는 평생 아팠습니다. 누가 나를 불쌍히 여길 것인가? 오직 너, 제비, 나에게 관심을 가질 거야. 나도 너를 동정한다. 세상은 그렇게 넓지만 제비는 쉴 곳이 없어 도처에서 가정을 꾸릴 수밖에 없다. 이것은 내가 망망강호에서 떠돌아다니는 것과 어떻게 다른가? "
\ "일시적으로 여전히 보트 위, 꽃 스티커 혜택 수건 을 입고. 클릭합니다 "나의 외로움, 제비를 풀기 위해, 너는 내 배에 와서 배에서 잠시 쉬었지만, 방금 나에게 한 마디 말을 하자, 너는 바로 일어나 날아가 버렸다. 너도 바쁘게 생계를 꾸려 나가고, 끊임없이 진흙을 잡고, 벌레를 잡으러 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네가 가기 아쉬워, 꽃을 입고 물을 붙이고, 사랑에 미련을 두고 있어, 정말 울고 싶어. ""
이 시는 외로운 시인과 함께 있는 것처럼 배 위에 쓰여졌다. 시인의 감정은 샘물처럼 독자의 마음 속으로 흘러들어간다. 시의 장면은 얼굴이 시들고 머리가 희끗희끗한 시인이 병으로 고독한 배에 좌초했지만 배 위에는 가벼운 제비 한 마리가 서 있었다. 이 활발한 작은 생명은 시인에게 봄소식을 가져왔다. 시인은 고개를 들어 제비를 바라보며 다정하게 말하면서 한숨을 쉬며 혼잣말을 중얼거렸다. 이 장면만큼 독자를 감동시키는 것은 없다.
시 전체가 떠돌아다니는 근심으로 가득 차 있고,' 봄이 손님이다' 는 문장 주골이다. 가운데 네 문장은 영안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시인의 끝없는 인생 경험과 관련이 있다. 마지막 대련은 처음 11 자, 한 글자가 엄한 몸에 달라붙었고, 마지막 세 글자' 수건' 이 갑자기 시인 본인이 되었다. 사물과 사물 사이의 관계가 이렇게 원활해서 독자는 사람이 얼굴을 불쌍히 여기는지, 아니면 안면이 다른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지 분간할 수 없다. 가슴 아프고 감동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명말 청초에 육사는 두필을 확실히 평가했다. "이 아들은 호남객이 될 때. 칠언율시는 이렇게 말렸다. 56 자 이내로 일과 비슷해서 복잡해 보인다. 그것은 생명 체험이 무궁무진한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네가 읽을 때, 너는 종이에 눈물이 가득한 것을 느낄 것이다. 후세에도 천년이 지났는데, 그 시는 이렇게 감동적이다. 클릭합니다
푸 (7 12-770), 단어 정강 원, 소릉야로 알려진 사람.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