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화는 중국 특유의 문화적 개념이다. ?
중국의 산수화는 외국인의 산수화와는 달리 자연산수를 그대로 재현한 것이 아니라 자연산수화의 퍼포먼스를 통해 자연의 문화적 함의와 미학적 감상을 부여한다. ?
사람과 자연의 조화, 즉 사람과 자연의 조화는 산수화의 기본이다. ?
봄, 여름, 가을, 겨울, 아침, 저녁, 낮, 바람, 서리, 비와 눈, 산과 강은 삶의 의미를 구현하면서 다양한 얼굴을 보여줍니다. 풍경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유한 생명운동과 정신적인 힘을 갖고 있다. ?
중국의 풍경 개념은 원시 종교에서 유래합니다. 사람들은 산신을 숭배하고 물신을 숭배하는 오랜 역사적 과정을 거쳐왔습니다. 신이 통치하는 사회에서. 모든 신은 산과 강에 숨겨져 있습니다. 풍경은 신들의 어머니이다. 산은 높고 물은 깊으며, 산은 넓고 물은 가늘며, 여기에는 천체와 우주의 무한한 신비가 담겨 있습니다. 산천신에 대한 숭배와 존경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산천신의 형상을 그려 숭배하거나 경의를 표합니다. 신화적이거나 신성한 그림은 풍경화의 독립적인 형성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
그림 속 '일월산'은 자연적 개념과 역사적 시대를 동시에 표현하고 있다. 사람들이 그것들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다는 사실은 자연을 이해하는 독특한 방식을 보여주었습니다. 중국미술에 있어서 자연의 개념은 타고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타고난 요소는 정신이 물질보다 높고, 사유가 존재보다 높다는 것이다. ?
철학적 접근은 중국인의 자연에 대한 정의를 결정하고, 종교는 철학적 접근에 생명과 정신을 더해줍니다. 하늘과 땅은 나와 공존하고, 하늘과 땅은 나와 하나가 된다. 장자는 인간과 자연 사이의 장벽을 열고, 인간은 하늘과 땅과 영적으로 소통하기 시작한다. "인자는 산에서 행복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물 속에서도 행복하다." ?
풍경에는 "질이 있으면서도 흥미로운 정신"이 있습니다. 따라서 성인, 현자, 학자는 Xuan Yuan, Yao 및 Kong처럼 산과 강으로 여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Kongtong, Juci, Miaogu, Jishou 및 Dameng과 같은 유명한 산들은 오랜 세월 동안 전해 내려온 이야기를 공연했습니다. "Youyou"는 삶이자 문화이며, 자연에 대한 중국인의 사랑과 자연과 문화를 연결하는 독특한 방식을 반영합니다. Lu Heng, Qi Kuo Jing Wu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풍경의 가치는 역사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
도에 해당하는 물질이 들어있어 맛을 맑게 해줍니다. 정신이 최우선인 산과 강에서는 사람들은 겉모습을 중시하지 않고 도가 담긴 것을 중시한다. 형이상학적인 도는 삶의 많은 결점과 결점을 보완하므로 '형식을 통해 소통하는 것'은 중국인의 삶의 철학이 되었습니다. ?
위진(魏晉) 시대의 형이상학은 산수 개념의 변천을 이끌어냈고, 상상력이 너무나 훌륭하여 산수는 새로운 미적 의미를 갖게 되었다. 장씨가 사임하자 산과 강이 번성했습니다. 신은 형상을 초월하고 형상을 초월하며 신비롭게도 산과 강이 반대되는 존재이다. ?
사람들은 산수에 관심을 갖고 산수를 연기하여 생활 공간을 확장하는 것에 희망을 둔다. "송화의 아름다움과 현비의 정신이 모두 한 장의 사진에 담겨 있다." 이 시대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유행을 따르고 대화가 명쾌했던 위(魏)나라와 진(金)나라의 현인들은 '침상여행'이라는 방법을 고안했다. 이러한 이상적이고 긍정적인 접근 방식은 산수화의 독립성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종병법은 산수화의 유래에 대해 그 이전에 누구도 말하지 않았던 사실을 이렇게 설명했다: "곤륜산은 크나 눈동자가 너무 작아서 눈을 조금이라도 눌러도 그 모양을 볼 수 없고, 몇 마일 펼치면 둘러쌀 수 있다." 조금 더 넓게 보면 더 작게 보일 것이다. 이제 멀리서 보면 곤륜의 모양이 1제곱인치 안에 들어갈 수 있다." 종빙의 사상은 산수화의 발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과거에는 풍경에 대한 지나치게 영적인 개념이 시각적 개념에 도입되어 산수화의 '형식'에 전례 없는 기여를 했습니다. 종빙은 또한 산수화에 대한 그의 본질적인 정의인 "눈은 마음을 알아야 한다", "눈은 정신을 느껴야 한다", "정신은 이성을 초월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수천년이 지나 수백 세대의 화가들이 지나갔지만 산수화의 원리는 시대를 거쳐도 변함이 없습니다. ?
당나라는 오도자(吳道子)에서 시작하여 이육순(六六孫)과 이소도(来来島)의 『산수변천』에 의해 완성되었다. 그 본질은 산수정신의 추구에서 산수예술관념의 표현으로의 전환이었다. 왕웨이는 시인으로서의 지식을 활용하여 화가로서의 기질을 발전시켰고, 문학과 회화 분야에서 시와 그림의 관계를 밝혀 산수화에서의 예술적 개념, 즉 회화에서의 시 표현의 기준을 제시했다. 정신에서 예술적 개념으로의 전환은 역사적 단서의 수직적 전환이 아니라 미학적 평행관계인 단서의 가지이다. 산수화에서 예술적 개념의 문제가 제기된 것은 산수화 발전 과정의 강조점의 변화이자 미학의 향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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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대와 송대의 징호, 관통, 동원, 거란, 이성, 판관은 산수화의 예술적 표현을 완성하여 중국화의 산수화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 역사적 정점. 이 시기 풍경화는 그 시대의 주류 미술이 되었다. '백대의 기준'으로 알려진 오대와 송대 산수화는 표현 분야에서 산수화의 물리학과 기법을 결합해 새로운 역사적 화두를 제기했다. 정신적, 예술적 개념이 기술적 수준인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
'원사대'는 산수화의 수묵화 기법을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산수화의 특성상 산수화의 미학적 범위에 '쉬움'이라는 개념을 더했다. 시대. 이러한 시대적 특성이 뚜렷이 드러나는 미적인 패션은 미학적인 측면 외에도 사회적 이유가 있었지만, 이를 계기로 산수화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고, 후세에서는 이를 최고의 기준으로 승격시켰다. ?
명과 청 왕조는 산수화에 대한 정신과 예술적 개념에 있어서 무력했습니다. 역사적 쇠퇴를 되돌리기 위해 동치창은 '회고'의 기치를 내걸었다. 붓과 먹과 공식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방식으로 화가는 평생을 "송과 원나라의 피비린내 나는 싸움"을 통해 보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모사", "모방"을 통해서만 자신의 전통적 기원을 확인하고 전통적 기원을 확립할 수 있습니다. , "만지는 것"과 "복사하는 것". 고대 중국 회화사에서 산수화를 위해 '사왕'이 만들어낸 마지막 영광은 청나라 말의 황혼기에 마침내 사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