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추시에게 번역을 위해 구이저우 남부로 여행을 보내다

'귀주 남부로 소추시 보내기'의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귀주 남부로 소추시 보내기'는 바이가 쓴 당나라 시입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거의(居儀)는 당나라의 시와 송자(宋施)에 수록되어 널리 알려져 있다.

텍스트:

노샤오랑은 글쓰기와 술을 잘하는데, 몸은 떠다니는 구름 같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다. 시는 돈을 벌 때의 직업이고, 술은 고향을 잊었을 때의 고향이다. Jiang은 Baxia에서 처음 형성되었으며 원숭이는 마음이 상하기 전에 Wuyang을 통과했습니다. 술에 취하지 않고 어떻게 그것을 위해 싸울 수 있습니까? 모위산에는 달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번역:

작가이자 술을 좋아하는 추시는 가족이 떠다니는 구름 같은 세상에 살고 있고, 그의 사원은 서리와 눈처럼 하얗다. . 당신(샤오추시)은 본업을 버리고 시와 수필 쓰기를 좋아했으며, 세계를 떠돌았고, 고향이 그리울 때 와인을 마시며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나는 당신이 떠나 귀주 남부로 달려가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나는 당신이 너무 그리워서 장강 바산을 통과 할 때 말만 덧붙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유인원들이 울부짖는 우산(吳山)을 지나갈 때를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 그곳의 환경은 끔찍하고 생각만 해도 걱정이 되기 때문에 오늘은 밝은 달을 데리고 모위산에 가서 쉬지 않고 술을 마시자.

저자 소개:

레티안(Letian)이라는 예명의 백거이(772-846)는 말년에 향산거사(鄕山官師)로도 알려졌습니다. 진원 16년에 진사가 되었고 원화시대에는 좌시이(左師夷)와 좌찬산(左禪山)을 역임하였다. 이후 그는 우위안헝 총리를 암살한 살인범을 체포해 달라고 요구하며 권력자들의 분노를 샀고, 강주사마로 강등됐다.

후일 관료로서 법무부 장관이 된 그는 문학적인 면에서는 “글은 시대에 맞게 쓰고, 노래와 시는 시대에 따라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상황." 그는 신월부 운동(New Yuefu Movement)의 옹호자였습니다. 그의 시는 이해하기 쉽고, 그의 시를 이해하려면 노파가 필요했다고 한다. Yuan Zhen과 함께 "Yuan Ba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Liu Yuxi와 함께 당나라 중기의 소리를 기반으로 한 가사 작문 스타일을 개척했습니다. "바이의 창칭 컬렉션"이 있습니다.

시론

백거이의 사상은 유교, 불교, 도교를 결합하고 유교를 중심사상으로 삼는다. 맹자는 “부요하면 세상을 도울 수 있고, 가난하면 자신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그가 평생 동안 지켰던 신조입니다. "경제 발전에 기여"하려는 야망은 유교의 자비로운 정부에 기초하고 있으며 황로의 이론, 샤오를 관리하는 기술 및 심한의 방법도 포함됩니다.

그의 '고독한 친절'의 마음에는 노장 자의 만족, 평등, 자유의 개념과 불교의 '해방'사상이 흡수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바이가 사마장저우(Sima Jiangzhou)로 강등되었다는 사실로 대략적으로 묶여 있다. 백거이는 3000여 편의 시를 남겼을 뿐만 아니라, 시론 전반을 제시했다.

그는 시를 과일나무에 비유하여 '뿌리의 감정, 모종의 말, 아름다운 소리, 진정한 의미'('유원구서')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시의 기본조건인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은 정서뿐이다"("유원구서")고 하였으며, 정서의 생성은 감정과 사건을 바탕으로 시사와 결부되어 있다.

따라서 시 창작은 현실과 동떨어져 있을 수 없으며, 현실의 다양한 사건을 바탕으로 그 시대의 사회적, 정치적 상황을 반영해야 한다. 그는 『시경』 이래 시와 시의 전통을 계승하고 시의 현실적인 내용과 사회적 역할을 중시하였다. 정치적 결점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시의 기능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