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어 이야기 1: 한단 학보.
한단은 전국 시대 조국의 수도였다. 이곳 사람들은 걷는 자세가 특히 예쁘다고 합니다. 연국의 한 젊은이가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한단에 와서 걷는 법을 배웠다. 그는 사람들의 걸음걸이를 관찰하면서 모방을 배웠다. 하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그는 더 이상 버티지 못했고, 배울수록 어색해졌고, 걷는 것도 더 부자연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에서 걷는 법을 배우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자기가 원래 걸었던 동작도 잊어버렸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연국으로 돌아갔다.
걸음걸이: 걸음걸이 배우기: 걸음걸이는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복제하고 농담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사자성어 이야기 2: 선물을 사서 진주도 사요.
전국 시대에 추 (Chu) 는 보석을 팔기 위해 청 (Zheng) 에 사업가가 있었다. 그는 좋은 나무로 상자를 만들고 향신료로 훈제하여 생동감 있는 장미 도안을 조각하고 에메랄드, 진주옥석 등의 장식품을 박아 매우 정교하게 단장한 다음 그 안에 매우 귀한 진주를 넣었다. 아니-나중에 구매자가 왔다. 그는 이 상자를 보고 매우 좋아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샀다. 그러나 바이어는 상자를 열고 진주를 꺼내 상인에게 돌려주고 상자만 가지고 떠났다.
대나무 제인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다: 대나무 제인: 나무 상자. 비유, 또는 부적절한 선택.
성어 이야기 3: 기우.
옛날에는 제나라에 한 사람이 있었는데, 늘 하늘이 무너지는 것을 두려워했다. 그는 너무 걱정해서 앉거나 설 수 없고, 잘 못 먹고, 잠을 잘 못 잔다. 나중에 그의 친구는 그에게 이렇게 일깨워 주었다. "하늘은 단지 축적된 대기일 뿐이니, 그것이 무너질까 봐 걱정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 사람은 듣고 더욱 걱정하며 말했다. "네가 이렇게 말하니, 해와 달이 다 떨어지지 않았니?" " 그 친구는 이렇게 말했다. "태양, 달, 별은 대기에 축적된 빛나는 것들일 뿐이다. 떨어져도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 이 말을 듣고 그 사람은 다시 물었다. "땅이 가라앉을까요?" " 이 친구는 "땅은 두꺼운 흙과 석두" 라고 덧붙였다. 어떻게 가라앉을 수 있지? " 이번에 인재는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걱정: 걱정: 걱정. 불필요하거나 근거 없는 걱정과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성어 이야기 4: 당나귀는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옛날에 구이저우에는 당나귀가 없었다. 나중에 외지에서 당나귀 한 마리를 샀는데, 현지에서는 쓸모가 없어 산기슭에 놓아야 했다. 산속의 호랑이는 당나귀를 본 적이 없어 요괴인 줄 알았다. 그는 전혀 감히 그것에 접근하지 못하고, 단지 멀리서 관찰하고 있을 뿐이다. 한번은 당나귀가 갑자기 소리를 지르자 호랑이는 겁에 질려 유턴을 하고 도망갔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자 당나귀는 능력이 없다는 것을 감안하여 그것을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당나귀 기술 차이: 구이 저우: 이 구이 저우 지역. 불쌍해, 끝났어. 졸렬한 수법과 제한된 기교를 과시하는 것을 비유하다.
성어 이야기 5: 정인이 신발을 사다.
옛날 한 정인이 신발 한 켤레를 사려고 했다. 그는 먼저 밧줄로 자신의 발을 재어 본 다음, 재어 놓은 밧줄을 자리에 놓았다. 내가 떠날 때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시장에 와서 신발 가게에 들어가니 끈이 집에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빨리 집에 가서 가져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발가게, 신발가게, 신발가게, 신발가게, 신발가게, 신발가게, 신발 가게) 그러나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흩어져 신발도 사지 않았다. 한 행인이 그 사실을 알고 그에게 물었다. "왜 너 자신의 발로 해 보지 그래?" 정인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차라리 크기를 믿을지언정, 내 발은 믿지 않는다."
정인은 신발을 산다-정:. 신발: 신발. 교조만 믿고 객관적인 현실을 믿지 않는 사람들을 풍자하다
성어 이야기 6: 자기 모순.
예전에는 초나라에 무기를 파는 사람이 있었는데, 시장에서 창과 방패를 팔았다. 그가 먼저 말했다. "나의 방패는 매우 견고해서, 세상의 어떤 날카로운 물건도 그것을 뚫을 수 없다." 아무도 사지 않는 것을 보고, 그는 방패를 내려놓고 창을 들고 "내 창은 특히 날카롭다. 아무리 강한 방패라도 뚫을 수 있다. " 주변 사람들은 의아해하며 우스꽝스럽게 생각하며 물었다. "그렇다면, 당신의 창으로 당신의 방패를 찌르면 어떻게 될까요?" " 무기를 파는 사람은 말문이 막혀서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자기 모순-상: 상호,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고 모순되는 것을 비유한다.
성어 이야기 7: 엽공이 용을 잘한다.
옛날에 잎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모두들 그를 불렀다. 예나리는 취미가 있다. 용을 좋아한다. 그의 검에는 용이 그려져 있었고, 방 안팎의 벽에는 용이 그려져 있었고, 기둥에는 용이 새겨져 있었고, 심지어 옷과 이불에도 용이 수놓아져 있었다. 어느 날 하늘의 진룡은 이 일을 듣고 그의 집에 와서 머리를 창문 안으로 뻗어 구경하고 홀에서 꼬리를 끌고 있었다. 예공은 진룡이 오는 것을 보고 놀라서 혼비백산하여 몸을 돌려 달렸다. 엽공은 용을 정말 좋아하지는 않지만 용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용이 아닌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
예공은 용이다-좋아: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비유는 좋아하거나 감상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흥미가 없다.
성어 이야기 8: 팔선 () 이 바다를 건너고, 각자 신통하다.
여동빈 등 팔선 () 이 서왕모 () 의 복숭아회 () 에 참가하러 갔다고 전해진다. 동해를 지나다가 물이 깊고 파도가 높아서 통행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때, 여동빈은 그들 각자가 바다에 물건을 던져서 바다를 가로질러 그들의 신기한 힘을 전시할 것을 제의했다. 그래서 쇠변리는 그의 지팡이를 바다에 던져서 그 위에 서서 동해를 건넜다. 한 Xiangzi 는 피리를 바다에 던지고, 한 xiaoxiang 아들은 바다를 건넜다. , 푸른 채화, 장, 한중례, 조국구, 하선고도 칼, 당나귀, 드럼, 옥기, 연꽃 등을 바다에 던져서 물을 젓는다. 팔선은 홀로 동해를 건넜다.
팔선들이 바다를 건널 때, 그들은 그들의 신기한 힘, 즉 서로 경쟁하고 그들의 기술을 과시하였다.
성어 이야기 9: 백발백중.
춘추시대에는 초나라에 양이라는 궁수가 있었다. 그의 화살술은 훌륭하다. 초나라와 진국의 전쟁에서 그는 진국의 장군 위곤을 사살한 적이 있다. 그래서 양비와 비교해서 누가 백보 밖의 버드나무에 있는 잎을 쏘을 수 있는지 보자는 제의가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은 두 마디 말을 듣지 않고, 세 개의 유엽을 과녁으로 선택하고, 100 보를 걷고, 활을 당겨 화살을 잡았고, 세 개의 화살이 모두 유엽을 명중시켰다. 보는 사람들은 모두 놀라 멍해졌다. 자기제기지와 겨루고 싶은 사람들은 "정말 백발백중이구나!" 라고 연달아 칭찬했다.
히트-히트: 히트. 화살술이나 사격 기교가 정교하고 고명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성어 이야기 10: 중도에 그만두다.
전국시대에는 왕위 (Yu é) 라는 사람이 이웃 나라에 가서 책을 읽으며 성취할 준비를 했다. 그러나 1 년도 안 되어 그는 향수병 때문에 학교를 떠났다. 내가 집에 도착했을 때, 나의 아내는 천을 짜고 있었다. 그가 돌아온 이유를 알고 그녀는 가위 한 자루를 집어 베틀의 모든 실을 잘랐다. 그런 다음 그녀는 말했다: "이 천은 약간의 실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중간에서 자르면, 그 이전의 노력은 헛수고가 아닌가? " 양락은 이 말을 듣고 아내의 뜻을 이해했다. 그는 즉시 아내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웃 나라로 돌아가 7 년 후까지 학업을 계속했다.
중도에 그만두다-폐기물: 멈추다. 비유 작업이 채 끝나기도 전에 중단되었다.
성어 이야기 1 1: 소에게 거문고를 타다.
춘추시대에는 노나라에 공이라는 유명한 음악가가 있었다. 그는 피아노 연주에 능숙하고 아주 잘 친다. 어느 날 그가 피아노를 칠 때, 그는 고개를 들어 소 한 마리가 풀을 뜯는 것을 보고, 그는 이 소를 위해 곡을 연주하기로 결정했다. 마지막까지 노래를 불렀지만 소는 반응이 없었다. 그녀는 같은 곳에서 풀을 뜯고 있다. 그는 노래 몇 곡을 더 연주했지만 소는 여전히 무시했다. 결국 공은 소가 피아노를 들을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소가 곡을 알아들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비유와 이치를 모르는 사람이 도리를 따지면 쓸데없는 말을 한다.
성어 이야기 12: 어깨를 나란히 합니다.
춘추시대에는 제나라의 재상 안자가 초나라에 갔다. 초왕은 안자가 키가 작은 것을 보고 의기양양하게 그에게 말했다. "제나라에 사람이 없나요? 왜 이렇게 짧은 사람을 보내느냐? 클릭합니다 안자는 당황하지 않고 대답했다. "우리 제나라 사람들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우리는 소매를 뻗어 땀을 흘려 태양을 가릴 수 있다. 그러나 제나라는 재능 있는 사람은 군주가 재능이 있는 나라로, 능력이 없는 사람은 군주가 무능한 나라로 보내는 규정이 있다. 나 같은 보잘것없는 사람은 너를 만나러 보내질 수밖에 없다. "
성어 이야기 13: 불치병.
춘추시대에는 진 () 나라의 군주가 중병에 걸려 태국에 사람을 보내 슬로 () 라는 의사를 불렀다. Slow 가 아직 진국에 도착하지 않았을 때 진경공은 병상에서 꿈을 꾸며 두 아이가 말하는 꿈을 꾸었다. 하나는 말했다: "오는 의사는 매우 강력합니다. 우리는 어디로 도피할까? " 또 다른 하나는 "풀 위에 숨어서 그가 어떤지 보자" 고 말했다. 그는 완쾌된 후 진경공의 병을 보고 말했다. "폐하의 병은 치료할 수 없습니다. 병은 가래 위에 있고, 연고 밑에는 약이 닿지 않는다. " 얼마 지나지 않아 진경공이 죽었다.
불치병: 위기를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성어 이야기 14: 구제 불능.
주려왕에는 부판 (Chou liwang) 이라는 대신이 있다. 부판 () 는 문능무를 할 수 있고, 나라를 잘 다스릴 뿐만 아니라, 극히 아름다운 시사도 쓸 수 있다. 그는 늘 주왕에게 현인을 임용하고 소인으로부터 멀리 떨어지라고 권했다. 졸용의 주려왕은 항상 부판 말을 이간질로 오해하여 점차 그를 멀어지게 했다. 이때 소인은 뜻을 얻어 국정을 독차지하였다. 부판 홧김에 시 한 수를 써서 간신의 악행을 통렬하게 꾸짖어 만회할 수 없었다.
구제 불능: 의학: 치료, 형상적으로 말하자면, 너무 나쁘다, 구해내지 못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