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인간도 동물이야, 고급 동물일 뿐이야. 저자는 인간의 진보의 결과는 반드시 육식을 포기하는 것이라고 예언한다. 야만인이 문명에 접근한 후 사람을 먹는 악습을 포기한 것처럼. 인간이 언젠가 육식을 포기할지 모르겠지만 토끼의 울음소리가 궁금할 뿐이다. 작가는 책에서 토끼가 막바지에 이르자 마치 어린아이처럼 소리를 질렀다고 말했다. 토끼에 대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산토끼 한 마리가 나무줄기에 부딪쳤지만, 우리 글에는 쫓기는 불쌍한 토끼 한 마리가 기록되어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 P > 2, < P > 16 여 년 전, 데이비드 소로라는 미국인이 발든 호숫가에 3 년 동안 은거해 혼자 오두막을 짓고, 어획하고, 경작하고, 묵상하고, 글을 쓰고, 마침내 위대한 산문집' 발든호',' 발든호' 가 탄생했다 이 책은 미국 국회도서관에서 평가한' 독자를 빚은 책 25 권' 에도 뽑혔다. < P > 이 책은 19 세기 중엽에 기록되었다. 그때는 자본주의의 비약적인 발전기였다. 당시의 역사적 배경 속에서 작가는 천하의 대악을 무릅쓰고, 이렇게 독보적이었고, 소박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이런 범상치 않은 여정에 발을 들여놓았는데, 이런 용기와 박력은 더할 나위 없이 탄복했다. 소로의 마음속에는 이런 세속적인 기오염을 조금도 남기지 않을 수 있었다. 이 명료한 사상은 산뜻하고 긴 바람이 이 책을 읽은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스치는 것과 같다. 그는 이 세상에 물질적인 삶을 추구하는 것 외에 또 다른 삶이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한다.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소박한 생활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질적인 생활은 정말 매혹적이다. 돈이 있으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는 것 같다. 화려한 별장, 고급 자가용, 풍성한 음식, 눈부신 옷과 보석 등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언제나 부를 추구하고, 상당한 돈을 가지고 더 많은 것을 얻고 싶어 한다. 영원히 끝이 없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한 이야기를 생각나게 한다. 한 어부가 하루 종일 고기잡이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매일 하루만 먹을 수 있는 물고기를 아주 적게 쳐서 해변에서 한가롭게 햇볕을 쬐고, 어느 날 부자는 그가 게으른 햇볕을 쬐는 것을 보고 어부가 게으름을 피우는 것을 비판했다. 부자는 말했다. "너는 왜 수산양식에 가지 않니? 몇 년 후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어부가 말했다: "그렇게 많은 돈을 벌고 무엇을 합니까? 클릭합니다 부자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면 매일 바다로 나가 낚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 어부가 물었다. "바다에 나가 낚시를 하지 않으면 나는 매일 무엇을 합니까?" 부자들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하루 종일 한가롭게 햇볕을 쬐면 돼!" 어부가 말했다: "나는 지금 한가롭게 햇볕을 쬐고 있지 않니?" 부자의 말이 막히다. < P > 일반적으로 이렇게 은둔 생활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동양인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지금의 동양에 이런 은둔자가 있는지 의심합니다. 마치 이런 인물이 먼 고대에만 살 수 있는 것처럼, 늘 나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만약 내가 고대에 살고 있다면, 나는 그런 산림생활을 하고 싶습니다. 천산새가 날아다니고, 만경로 인멸하고, 외로운 배를 타고 싶습니다. 산들은 파랗고, 그윽한 길은 흐릿하고, 산호는 고요하고, 보라색 안개는 자욱하고, 외로운 배는 한강이고, 얼음과 눈은 부슬부슬, 생각만 해도 사람을 취하게 한다! 하지만 근심 걱정 없이 이런 생활을 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존재할 수 있을까? 고대의 은둔자들은 대부분 관직에서 뜻을 이루지 못한 사대부들이었는데, 예사로운 백성들이 어찌 이런 한가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겠는가, 집에는 막내가 있는데, 그들이 자신의 성품을 버리고 강호를 여행할 수 있을까! 분명히 불가능하기 때문에 고대든 현재든 세상일을 묻지 않는 은둔한 생활을 생각해야 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발든호' 의 저자인 데이비드 소로도 3 년 동안 산림생활을 한 뒤 다시 입세했다. 그럼에도 이 경험은 매우 소중하다. 누가 3 년의 시간을 들여 이런 소박한 생활을 시도해 보고 정취 있게 자신의 마음을 구울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하딩은' 발든호' 가 내용이 풍부하고 의미가 깊고 단순한 생활의 권위 있는 가이드로 자연에 대한 진정한 묘사, 금전 사회에 대한 토벌문,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문학 명작, 성서라고 말한 적이 있다. 발든 호수' < P > 의 행간에는 소로의 발든 호수에 대한 사랑, 오두막에 대한 사랑, 산림에 대한 사랑, 임중소 동물에 대한 사랑, 자연만물에 대한 사랑이 넘쳐난다. 어떤 정서인가! 이 책을 읽을 때, 나는 자주 자신을 소로 자리에 두려고 노력한다. 그때서야 나는 진실하게 살았고, 꾸밈과 조작이 없었고, 책 속의 모든 것이 그렇게 자연스러웠다. 이른바 마음의 정화라는 것이 바로 이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더욱 놀라운 것은 매번 읽은 후에 새로운 느낌을 갖게 된다는 점이다. 밋밋한 문구에는 가장 깊은 철사가 담겨있다. 많은 곳에서 반복해서 읽어야 그 감정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노란 호두엽을 명함으로 쓰고 스펜서의 시를 몇 편 써놓은 방문객이 내 누추한 실명으로 < P >' 사람들이 이곳에 와서 오두막을 풍성하게 했다. < P > 는 불필요한 환대가 필요하지 않다. < P > 휴식은 성연이다. 모든 것이 순순히 이루어진다. < P > 가장 숭고한 마음, 가장 쾌적하다. ♫ "< P >" 나는 우리 농부들이 숲을 벌채할 때 느낄 수 있는 경외심이 고대 로마인들이 한 성림 사이에 숲을 숙성시켜 빛을 비출 때 느꼈던 경외와 같기를 바란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 숲이 신령에 속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 P > "1 명이 죄의 가지를 베고 있지만 오직 한 사람만이 악의 뿌리를 맹렬히 베고 있다."
"나는 내 인생에서 한가할 여지가 있는 것을 좋아한다. 때때로, 여름의 어느 이른 아침, 나는 여느 때처럼 목욕을 한 후, 햇빛이 녹는 문 앞에 앉아, 붉은 해가 동쪽으로 솟아오르는 정오까지, 이 소나무 숲, 호두나무와 칠나무의 숲 속에 앉아, 소란스러운 외로움과 고요함 속에 앉아 묵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내일이란 시간이 끝나도 결코 오지 않는다. 우리를 외면하게 하는 빛은 우리에게 어둠이다. 우리가 정신을 차릴 때, 서광이 밝을 것이다. 앞으로 일본은 길고, 태양은 단지 샛별일 뿐이다. " < P > 소로처럼 고독한 산림생활을 맛볼 수는 없지만, 발든 호수는 영원히 사라졌지만, 우리 마음 속에 맑은 발든 호수를 가지고 있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언제나 마음을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소로가 말한 대로 당신의 내면으로 탐험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 P > 나비 소리 들어봤어? < P >' 발든호' 3 장,' 소리' 를 읽은 후, 나는 특히 소로가 부럽다. 그는 발든호 부근의 조용한 천지에서 자연의 소리를 즐길 수 있었다. 달콤하고 듣기 좋은 우명, 처량하고 슬픈 부엉이 가사, 간간이 나이팅게일의 저녁 기도 < P > 오랫동안 동물의 울음소리를 듣지 못했고 학교에서는 애완동물을 키우지 못하게 했다. 현대생활은 너무 시끄러워서 식당이 시끄러워요. 밥을 먹고 나올 때마다 일시적 청각상실감이 느껴져요. 도서관 에어컨이 계속 윙윙거리고, 그리고 다양한 핸드폰 벨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요. 문산호에는 커플이 너무 많아서, 그들의 속삭임은 남아 있는 몇 마리의 작은 벌레의 짹짹 소리를 완전히 덮었다. 캠퍼스와 같은 순수한 땅조차도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교외를 제외하고는 더욱 칭찬할 수 없다. 거리에는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다. 모두가 그렇게 서두르고, 그렇게 흥분된 고담론이 많은 사람들의 침에 잠기게 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끊임없이 검은 연기를 토하며 우르릉거리며 한숨을 쉬지 않는 자동차들이 사람을 훈제하여 기절시켰다. 일부러 문제를 빌려 생활이 나쁘다고 불평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가끔은 슬퍼서 조용히 생각할 수 없을 때 정말 답답하다. 이불 속에 숨어서 잠을 자자. 잠에서 깨면 다 좋다. 룸메이트의 키보드가 탁탁탁탁탁탁하고 있다. 그 후 천장을 바라보며 멍하니 있다. 우리 생활이 너무 많은 소리를 내는 것 같다. 유독 천추의 소리가 부족한 것 같다. < P > 소로 (Soro) 는 책만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설령 고전이라 해도 우리는 자연이라는 책을 읽어야 생명을 크게 연장할 수 있고, 자연의 소리를 듣는 것이 자연을 읽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유감스럽게도 우리는 주의깊게 들을 기회가 거의 없다. 객관적이고 주관적인 이유가 있다. 객관적으로는 위에서 말한 도시가 너무 시끄러워서 우리 인류와 꼬리를 끼고 있는 고양이와 개를 제외한 생물을 수용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장 중요한 것은 주관적인 원인이다. 우리는 너무 바쁘다. 며칠 전 인터넷에서 친구를 만나 최근에 무엇을 하느냐고 묻자, 그는 바쁜 시험, 바쁜 일, 바쁜 논쟁, 바쁜 게임, 어쨌든 바빠서 죽었다고 대답했다. 그의 대답은 대표적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날을 보내고 있다고 믿는다. 바쁘다. 아마도 우리가 바쁜 그날까지 우리가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눈을 붉히며 다른 사람이 승진하는 것을 보았지만, 조용한 산림을 보러 가지 않았다. 우리는 지도자의 꾸지람, 여자의 잔소리, 아이의 시끄러운 소리를 들었지만, 산속의 졸졸 흐르는 시냇물을 들으러 가지 않았다. < P > 자연의 소리를 듣는 것은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 아니라, 생명을 연장하고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요즘 가끔 문장 한 편을 받았는데 제목은' 나비 소리 들어봤어?' 입니다. 나는 들어 본 적이 없지만 꿀벌은 고향에서 들었다. 작가는 시골에서 나비 한 마리를 잡고 손바닥을 들고 나비가 힘겹게 발버둥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손을 귓가에 대고 손을 놓고 갑자기 나비의 희미한 한숨을 들었다. 그 작가는 놀라움과 충격으로 눈물을 흘렸는데, 원래 자연계에는 또 그렇게 많은 것을 그는 아직 알지 못했다. 나도 갑자기 처량하게 느껴졌다. 생활이 도대체 무엇을 위한 것인지, 내가 무엇을 얻었는지, 잃어버린 것이 그렇게 많다. < P > 고독을 즐기다 < P > 소로는 외로움을 측정하는 것은 사람 사이의 거리가 아니라고 말했다. 나는 이 말을 아주 잘 해서 생명의 진리를 지적했다. 매일 사람들과 수다를 떨고, 각종 술자리를 드나들며, 누구와도 가까워 보이는 사람은 외로울 수 있다. 매일 외톨이가 되는 사람이 반드시 외롭고 답답해서 죽는 것은 아니다. 외로움은 매우 영적인 것이다. 정신적인 일은 정신에 의해 해결되어야 한다. 사람은 끊임없이 생각해야 진정으로 외롭지 않게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아니면 심사숙고하고 정신이 기탁되면 외롭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소로는 심사숙고하고 외로움을 받아들였다. 그는 별 사이의 거리보다 그의 독고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 P > 의 말 아래 소로는 다른 작가를 지지하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외로웠습니다. 모든 사람은 독립된 사상체이다. 아침저녁으로 지내는 친밀한 애인조차도 진정으로 우리 세상에 들어올 수 없다. 마음이 서로 각인되는 것은 자기기만에 불과하다고 한다. 주국평은 두 가지 외로움이 있다고 말했다. 영혼은 자신의 원천과 귀착지를 찾아 얻을 수 없고, 자신이 망망한 우주에서 근거가 없는 우연성이라는 것을 느꼈다. 이것은 절대적이고, 형이며, 철학적 성격의 외로움이다. 영혼은 다른 영혼을 찾아 얻을 수 없고, 자신이 세상의 여행 동반자가 없는 방랑자라는 것을 느낀다. 이것은 상대적이고, 형태적이고, 사회적 성격의 외로움이다. 외로움은 인간의 숙명이기 때문에 그것을 부인하고, 그것을 피하고, 일부러 다른 사람과 사귀면 외로움이 될 수 있다. 소로가 말했듯이, 우리는 너무 붐비고, 서로 방해하고, 서로 경의를 잃고, 그 자기기만에 대한 이해조차 없이 더 외로워진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고독명언) 차분하게 받아들이고, 외로움을 즐기고, 자아와 자연과의 대화를 즐기는 것이 낫다. 소로처럼 비바람의 밤에도 태고어 스타일의 외로움이 되어도 좋다: I Would Rather Sit in the Corner where the Shadow of the Walls Meet Together, 시적인 외로움. < P > 라틴 아메리카 문학의 백여 년 동안 칠레 시인 네루다의 인간성에 대한 생각, 베네수엘라 문학가 카스파스가 자연의 조화로운 미덕에 감탄하는 등 다양한 유파가 등장했다. 콜롬비아의 저명한 작가 가르시아 * 마르크스는 현실 세계의 판타지 같은 사색과 하소연으로 판타지 현실주의라는 문학파를 개척했고, 저자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 P > 막' 백년 고독' 을 읽기 시작했을 때 작품 중 두 가지 이상한 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하나는 책에서 하소연하는 이야기가 대부분 황당무계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두 번째는 작품 속 인명의 반복과 같은 이상한 일의 반복이다. 실생활에서는 4 년여의 비가 있을 수 없다. 한 노인신부가 코코아를 한 모금만 마셔도 공중에 떠있을 수 없다. 고인은 외로움을 참을 수 없기 때문에 다시 세상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 ` ` `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이 가족 곁에서 일어난다. 더 이상하게도, 이 책은 백여 년 동안 이어져 온 세가에서 남자가 아카디오나 오레라노라고 불리지 않고, 가족 중 여러 가지 이상한 일들이 가족의 1 세대 창시자인 아카디오에서 가족의 마지막 수호자인 오레라노까지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작가의 창작 연대와 생활 환경과 연계되어 있어서, 우리는 이것이 무엇을 상징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 P > 라틴 아메리카, 이 광활한 땅은 무궁무진한 신비와 휘황찬란한 고대 문명을 담고 있지만, 라틴 아메리카의 근대사는 치욕과 억압, 피비린내와 비극으로 가득 차 있다. 19 세기 중반부터 197 년대까지 한 세기 이상 이 신비로운 땅은 1 년의 풍운 변화를 겪었다. 작가가 창작을 한 197 년대에 거의 라틴 아메리카 전체가 군사 독재 정권의 통치하에 있었다. 작가는 깊은 정치적 견해와 예리한 통찰력으로 라틴 아메리카의 1 여 년의 역사가 파도적인 전진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