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되면 일어난다. 춘야희비' 당: 두보 < P > 좋은 비가 시간을 제대로 고르는 것 같아 만물이 탄생한 봄에 찾아온다. 시인의 기쁨을 표현하다.
2, 맑은 햇살, 산공비. -'호수에 술을 마신 초청후 두 차례 비' 노래: 수시 < P > 맑은 날, 서호의 푸른 물결이 출렁이며, 햇빛의 빛 아래 빛나고,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가 올 때, 먼 산은 연비에 뒤덮여 눈빛이 막막하다. 이 흐릿한 경치도 아름답다. 시인의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과 자연의 신기한 감탄을 표현하다.
3, 천거리 가랑비가 바삭바삭하고 풀빛이 가깝지만 가깝지 않다. 초춘 장수부 18 원' 당: 한유 < P > 경성대로 상공에는 가랑비가 많이 내리고 섬세하고 촉촉합니다. 먼 곳의 풀은 어렴풋이 연결되어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산발적으로 보인다. 시인이 봄비를 감상하는 아름다운 심정을 표현하다.
4. 비가 오기 전에 꽃 사이의 수컷을 먼저 보았는데, 비가 온 후에는 잎바닥에 꽃이 없었다. 비가 그치고 날이 개다' 당: 왕갑 < P > 나는 비가 오기 전에 새로 피는 꽃의 수컷을 처음 보았지만 비가 내린 후 잎 밑에는 꽃 한 송이도 없었다. 시인의 봄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다.
5, 비가 오는 연못 수위, 광택이 처마를 비추다. 비 온 뒤의 연못' 노래: 리우웬 < P > 의 큰비가 내린 후 연못에 물이 가득 차서 매우 잔잔했다. 물에 잠기고 가볍게 반짝이는 거울처럼 해안가의 그림자가 비쳤다. 시인의 비 온 후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찬탄을 표현하다.
6, 덮개 구름이 멀리 흩날리며 비를 뿌려 강을 물에 잠겼다. 비' 당: < P > 먼 산들이 먹구름으로 뒤덮여 큰비가 억수같이 내리고 강물이 불어났다. 시인의 대자연의 신기한 광경에 대한 찬탄을 표현하다.
7. 손님을 맞이하여 일출을 맞이하고, 밤비는 고향에 취해 있다. -\ "추청호 두 번 비, 전편 \" 송송: 수시 < P > 하늘이 흐릿하여 먼 손님을 맞이하러 갔는데 아침 햇살이 점점 산들을 붉게 물들였다. 저녁에 서호에서 노를 젓고, 하늘에서 소나기가 내리고, 손님들은 모두 곤드레만드레 취했다. 시인의 우야에 대한 찬양을 표현하다.
8. 함양교에는 큰비가 내리고 어선은 빈자리를 사이에 두고 있다. 함양가치비' 당: 문 < P > 시안양교가 비가 내리고 가랑비가 바람에 흔들리는 것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수정커튼과 같다. 정박한 어선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수정막에 가려져 풍경이 그림과 같다. 시인이 비가 올 때의 아름다운 경치에 대한 찬탄을 표현하다.
9. 앉아서 먹구름이 세차게 내리는 것을 보고, 날이 개기 전에 산을 뿌린다. 시냇물 위의 두 가지 비' 당: 최도융 < P > 나는 그곳에 앉아 하늘의 빽빽한 먹구름이 앞의 산에 비를 뿌리고 있는 것을 보고 있었지만, 여기는 여전히 화창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시인의 대자연의 신기한 광경에 대한 찬탄을 표현하다. P>11, 비가 온 후 리코펜입니다. 교금문화비' 노래: 이 < P > 는 봄비가 내린 후 꽃이 점점 피었다. 시인의 좋은 비에 대한 찬양을 표현하다.
초봄, 장 등 18 명의 물부 멤버들이 참석했다. < P > 당나라: 한유 < P > 대로 위의 하늘에는 실크가 많이 있는데, 버터처럼 섬세하고 촉촉하며 멀리 바라보는 잔디가 희미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희박해 보인다. < P > 1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푸른 버드나무의 늦봄보다 훨씬 낫다. < P > 보상: < P > 초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고 찬양하는 칠언절이다. 첫 번째 문장은 초봄의 가랑비를 묘사하고,' 윤루수' 로 그것의 매끄럽고 촉촉함을 묘사하며, 그것의 특징을 매우 정확하게 쓰고,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것은 모두 아름답다. 그리고 두보의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이곡 동료들의 묘미가 있다.
두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과 밀접하게 맞물려 비 온 후의 풍경을 썼다. 멀리서 보면 녹색이고, 가까이서 보면 녹색이 아니라 초봄에 풀이 빗물에 잠기는 몽롱한 광경을 묘사한다. 이것은 왕 웨이의 "안개, 내가 그들을 입력 하면, 그것은 사라 졌 어 요" 와 "산의 색깔이 존재 하 고 존재 하지 않습니다" 비교 될 수 있습니다. < P > 서너 문장은 초봄의 경치를 찬양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봄의 장점이다. 담배류보다 절대적으로 좋다." 이른 봄의 가랑비와 풀색은 한 해 봄에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연류성의 몰락한 늦봄의 경치를 훨씬 뛰어넘는다. 춘경을 쓴 시는 당시에서는 아름다운 늦봄을 많이 취하지만, 이 시는 이른 봄영이를 취하여 이른 봄이 늦봄보다 낫다고 생각하는데, 혁신이 있다. < P > 시인은 예리한 관찰력과 뛰어난 시사가부로 초봄의 자연미를 예술미로 정제했다.
참조 데이터
고시망: http://so.gushiwen.org/search.aspx? 값 =% E5% a4% a9% E8% A1% 97% E5% B1% 8f% e9% 9b% A8% E6% B6% a6% E5% a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