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역사가 유구하여 기원전 4 세기에 레드밸리의 중하류 지역에 살면서 점차 부족연맹을 형성하였다.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65438 년+기원전 065438 년+기원전 0 년, 베트남은 중국 봉건 왕조의 관할하에 중국 송나라까지 중국의 한 군이었다. 당시 베트남은' 발가락',' 아난' 이라고 불렸는데, 베트남 역사상 군현 시대였다. 968 년에 정부족은' 대곡 월국' 을 건립하여' 승명제' 라고 자칭했다. 그 이후로 베트남은 중국 봉건 왕조의 통치에서 벗어나 독립 국가가 되었지만 여전히 중국과' 예속'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1802 년 베트남 응우엔 정권은 국가 통일을 완성했다. 1804 년, 국가는' 베트남' 이라고 불렸다. 프랑스 식민지는 1858 년 베트남을 침공했고, 응우옌조는 1884 년 프랑스와 순화 조약을 체결하여 프랑스가 베트남을 보호할 권리가 있음을 인정했다. 1885 년 중법청 정부는' 천진조약' 을 체결하여 베트남을 프랑스의 보호국으로 인정하고 베트남의' 속속' 관계를 종식시켰다. 프랑스가 베트남을 점령한 후, 베트남을 지나, 아난, 도쿄의 세 부분으로 나누고 캄보디아, 라오스와 함께' 프랑스 인도지나 연방' 을 결성하여 프랑스 총독에게 권력을 집중시키는 식민지 정책을 전면적으로 시행하였다.
베트남 국민들은 프랑스 식민지 통치에 반대하기 위해 장기간 용감한 투쟁을 벌였다. 1945 8 월 19, 베트남 8 월 혁명 성공. 같은 해 9 월 2 일 호치민 주석은 하노이 바팅 광장에서' 독립선언' 을 발표하고 베트남 민주공화국 설립을 발표했다. 1945 년 9 월 23 일, 프랑스는 베트남에 식민지 전쟁을 벌이고 베트남 국민들은 9 년 동안 민족 항전을 벌였다. 1954 년 5 월 7 일 베트남은 정변부 결전 승리를 거두며 같은 해 7 월 20 일 인도지나에서' 평화 회복제네바 협정' 을 체결하여 베트남 북부 영토를 완전히 해방시켰다. 이때 베트남은 북위 17 에서 남북으로 나뉜다.
제네바 협정이 체결된 후 미국은 프랑스를 대신하여 남방 친미 정권을 지지했다. 1960 12.20, 베트남 남부 민족 해방 전선이 설립되었고 베트남은 항미 구국 시기에 들어서면서 유명한 베트남 전쟁 시기이기도 하다. 오랜 군사와 외교투쟁을 거쳐 1973+65438 년 10 월 27 일 베트남과 미국이' 베트남 전쟁 종식과 평화협정 회복' 에 서명하자 미군은 모두 베트남에서 철수해야 했다. 1975 년 봄 월군이 사이공 위군에 총공격을 개시했다. 같은 해 4 월 30 일 사이공을 해방시켰고, 5 월 1 일 남방 전체를 해방시켜 베트남을 통일했다. 1976 년 7 월 2 일 베트남 국회는 남북 통일을 공식 발표하고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으로 이름을 바꿨다.
이름 및 주소]
베트남의 주요 민족인 경족의 성은 응우 진 오 리 등이다. 중국인처럼 베트남인의 성은 앞에 있고 이름은 뒤에 있다. 대부분 단성 쌍자명이고, 소수는 단성이다. 베트남어 호칭어에서 1 인칭은 보통 중립적인' 나' ('맞아' 로 읽음), 2 인칭은' 너', 3 인칭은' 그 (그녀)' 는 중립적인 인칭 대명사가 없다. 그들은 보통 항렬이나 지위에 따라 상대를 불러 사랑이나 존경을 표시한다. 예를 들어, 부모의 경우, 두 번째 사람은 "삼촌", "이모", "큰아버지", "큰어머니" 를 직접 사용한다고 합니다. 제 3 인칭은' 아저씨' 와' 아줌마' 를 사용한다. 베트남어 인사말은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도 아니고 "안녕하세요" 도 아닙니다. 안녕' 은 보통 위로 올라가는' 부름' 을 통해 표현된다. 예를 들어, "동지를 부르다" 는 것은 "동지 안녕하세요" 라고 말하고, "동지를 부르다" 는 말은 각각 "동지 안녕히 계세요" 라고 말하는 것이다. 베트남인들은 서로 부를 때 일반적으로 성으로 상대를 부르고, 성으로 부르는 경우는 드물다. 그것은 예의가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나이와 친밀감에 따라 그를' 강파',' 강숙',' 강형',' 강동생',' 강씨',' 강동지' 라고 부를 수 있다.
원피스
고대 베트남 남경족은 각종 풀오버와 롱스커트를 입었다. 중세 시대에는 민간인들이 갈색 천을 입고 관리들은 파란 갈복을 입었다. 15 세기 이후 부자들은 제사와 연회에 참석할 때 보통 비단, 빨간 가운, 관원은 갈색이나 검은 옷을 입고, 관원은 파란색 옷을 입고, 민간인은 굵은 옷을 입는다. 프랑스인들이 베트남에 들어가자 서민의 복장이 크게 바뀌기 시작했고, 여자는 단추 상의와 바지를 입었다. 현대에 이르러 베트남 도시의 남자는 양복을 입고 여자는 좁은 유포를 입는다. 베트남 여성의 가운은 베트남 여성의 국복이라고 할 수 있다. 상체는 허리를 졸라매고, 몸매가 돋보이며, 여성으로 하여금 우아하고 다채로워 보이고, 밑단이 길어지고, 오른쪽으로 허리까지 펼쳐져 활동하기 편하다. 특히 베트남 여성들은 가운을 입을 때 검은색이나 흰색 와이드 팬츠를 입고 바닥을 닦는다. 베트남 여성들은 목걸이, 문지방, 반지를 착용하고 긴 숄을 걸치거나 머리핀으로 묶는 것을 좋아한다.
양핵 변위와 미국 치아]
베이징인, 족족, 태국인, 베트남의 에디인들은 모두 빈랑을 씹는 특별한 취미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종종 코코넛에 석회유나 알칼리를 조금 넣고 화구에서 씹어 주걱이 화학반응을 일으키고, 즙은 삼키지 않고 입가를 따라 흘러나온다. 씹으면 찌꺼기가 토됩니다. 망치를 씹는 것은 보통 먼저 쓴 후에 달다. 신경을 자극하고, 정신을 차리고, 쌓인 것을 제거하고, 붓기를 가라앉힐 수 있다. 북경인들도 반랑을 증표로 구혼이든 한턱 내든 모두 반랑을 보낸다. 망치를 씹고 이를 염색하는 것은 경족의 오래된 풍습이다. 예전에는 남녀가 17 ~ 8 살만 되면 이를 염색하기 시작했다. 그들의 관습에 따라 망치를 갉아먹고 이를 물들이는 것은 그들이 이미 성인이 되어 결혼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 후로 이 젊은 남녀들은 현지의 어떤 오락 모임에도 자유롭게 참석하고, 듀엣에 참가하며, 자신의 배우자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이런 오래된 풍격은 이미 점차 미미해졌지만, 베트남 농촌에서는 여전히 많은 노인 여성의 치아가 새까맣고 윤이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의 눈에는 치아를 하얗게 유지하는 것이 자질이 나쁘고 작풍이 바르지 못한 표현이며, 이를 까맣게 염색하는 것이 가장 아름답다.
명절
베트남도 양력과 음력을 사용한다. 설날, 국제노동절, 국경일 등 국가의 법정 공휴일 외에도 베트남은 청명절, 단오절, 추석, 중양절, 설날을 축하한다. 중국인처럼 음력설은 일 년 중 가장 큰 명절이다. 베트남에는 민가 한 곡이 있다. "붉은 대련이 살찐 강파, 대종바 현수막 폭죽." 설날이 되면 명절을 위해 풍부한 고기요리를 준비하고, 만두를 삶고, 입구에 붉은 대련을 붙이고, 깃발이 바람에 펄럭이고, 폭죽이 일제히 울린다는 뜻이다. 이 가요에서 우리는 베트남인들이 설날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새해와 구년의 교분, 베트남인들도 구년을 관찰하는 습관이 있다. 섣달 그믐 날에 사람들은 보통 잠자는 노래로 병사들을 즐겁게 한 다음 사람들에게 전달한다. 드럼이란 사실 나무통이나 양철통이다. 기둥 두 개가 마을 어귀에 세워져 있다. 물통은 삼끈이나 철사줄로 팽팽하게 조여 기둥에 고정한다. 막대기로 밧줄을 두드려 울리게 하다. 남녀가 모두 한쪽에 서서 두드리며 노래를 부르고, 함께 웃으며 노래를 부르며, 분위기가 유쾌하고 열렬하다. 일부 젊은 남녀들은 노래를 통해 감정과 연애 관계를 맺습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베트남인들은 다른 동양인들과 마찬가지로 효도를 중시한다. 모든 가정에서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의식이다. 베트남인들은 죽은 조상을 숭배하기 때문에 자신의 숭배 신앙을 매우 중시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규모를 형성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죽었지만 그의 영혼은 여전히 존재하고 후손을 보호하고 독촉하는 역할을 하며 모든 사람의 활동을 지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세계의 많은 재난은 모두 선조의 보호와 구제에 의지하고 있다.
모든 베트남 가정에는 신전, 신전, 신전이 없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제단이며, 조상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성지이다. 천민 중 누구도 더럽혀질 수 없다. 도시에서는 숙소가 좁기 때문에 제단이 작고 다양하다. 예를 들어, 벽에 널빤지를 박거나, 장롱 꼭대기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제단으로 사용한다. 제단 중앙에 향로가 하나 있는데, 양쪽에 각각 두 개의 향이 있다. 향로 앞에 가는 허리와 붉은색으로 칠한 나무판이나 플라스틱을 놓다. 유리 접시에 있는 과일, 꽃병 한 쌍과 제사 손잡이로 쓰이는 컵접시도 있습니다. 어떤 가정에서는 제단의 양쪽에 대련이 붙어 있다. 예를 들면' 조상 공덕만대, 자손 효도 손현천 년',' 복생 예의의 집이 번창하고, 루발부귀춘' 등이 있다.
베트남인들은 제사 조상을 조상의 양육 사상에 감사하는 대사로 여긴다. 많은 가정이 서로 다른 종교를 가지고 있지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무시할 수 없다. 설날이 오기 전에 반드시 제단을 다시 배치하고, 향초를 꽂고, 제물을 놓아야 한다. 설날 3 일 동안 제단은 항상 향을 피웠고, 가족 동창회 전에 부모와 사람들은 기도해야 한다.
베트남인의 조상에 대한 숭배도 피명에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자녀와 손자들은 조부모와 아버지의 이름을 언급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실생활에서 일부 명사가 할아버지 할머니, 아빠의 이름이 무겁다면 사용을 피하거나 동의어로 대체해야 한다. 아이가 어렸을 때, 부모는 자녀가 소리를 지르고 조상을 존중하지 않는 것을 막기 위해 조상의 이름을 알리지 못하게 했다. 조상의 이름으로 비웃거나 모욕을 당하면, 조롱을 당하거나 모욕을 당하는 사람은 자신이 굴욕을 당했다고 생각하며 극심한 증오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최근 몇 년 동안 도시에서는 이름을 피하는 일이 거의 없었지만, 농촌에서는 이런 풍습이 여전히 존재한다.
고대 베트남 사람들은 조상 숭배 외에도 마을 신, 점, 점성술, 풍수, 요정 등을 보편적으로 미신했다. 강, 호수, 산맥, 나무, 야생 동물, 비바람 등과 같은 모든 자연물과 자연현상. , 마음 속에 엘프가 있습니다, 희생되어야합니다, 에서의 재앙. 예를 들어 하노이 동도현의 김련촌에는 아직도 15 10 년의 산대왕 기념비가 남아 있다. 농촌에서는 일반적으로 토지신, 반얀 나무 신, 뱀신, 호신, 마을 중앙석이 있다. 중앙판 등. 사람들은 호랑이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서 제사를 지내는데, 말과 행동에서 그것을 불쾌하게 해서는 안 되며, 그것을' 산대왕' 이라고 낮게 주장한다. 호랑이를 만나면, 때려죽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각종 제물도 모셔야 한다. 고대 베트남인들은 사계절 상록수와 잎이 무성한 고목을 보편적으로 숭배했다. 그들은 폭풍과 번개에 의해 오랫동안 습격된 이 나무들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밑에는 반드시 신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사람들은 나무 그늘 아래, 특히 유칼립투스 나무 아래 향안을 설치하거나 나무 옆의 공터에 절을 짓는 경우가 많으며, 풍수 선생과 점쟁이들도 자주 이곳에 모인다.
분류: 종교
기원전 1 1 년 중국 서한부터 유석도 사상이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유입되기 시작하면서 베트남의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중국에서 들어온 불교는 대승 불교로 베트남인들에게' 북종' 이라고 불린다. 또 일부 베트남인들은 소승 불교를 신봉하며' 남종' 이라고 부르며 태국 캄보디아에서 전해졌다. 종교를 믿는 베트남 사람들 중에서 불교가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크며, 그중에서도 대승 불교가 다수를 차지하고 각지에는 절이 많다. 불교도들은 살생을 피하고 인과응보를 말한다. 중대한 명절과 개인 생일에 사람들은 보통 불교 절에 가서 부처님을 숭배하고 선물을 바치며 승려가 경을 낭독하는 것을 듣는다.
천주교는 베트남에 약 500 년 전입했다. 세기 초에 서방 선교사들은 베트남에서 선교하기 시작했지만 공식적으로 금지되었다.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선교한 두 프랑스 선교사는 오드리코 바드노와 프란시스 제빌이었다. 프랑스 시대에는 가톨릭이 베트남에서 합법적인 지위를 얻어 빠르게 발전했다. 1966 년까지 베트남 남북에는 1 1 개 교구가 있었는데, 300 만 가톨릭교인이 있었다. 베트남에도 많은 기독교인들이 있는데, 주로 하노이, 하이퐁, 하서, 승천, 광남, 볼레고, 매끄러운 등지에 분포한다. 기독교는 천주교에서 분열된 신파로 베트남에 들어온 지 거의 100 년 만에 베트남에서' 복음' 이라고 불렸다. 1893 년, 기독교 목사 데이비드 로라한은 사이공에 가서 선교를 했고, 이후 일부 목사들은 베트남에 가서 선교를 했지만 프랑스 식민지 당국에 의해 금지되었다. 기독교는 1920 년이 되어서야 베트남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베트남 남부 시닝, 제방시 등지의 경족 농민들은 대부분 신앙교로' 대로 3 기 퍼듀교' 라고 불리며 오화우 1926 년에 창립되었다. 이런 종교는 불교, 천주교, 기독교, 도교, 유교를 융합하고 공자 (인류), 강태공 (신도), 예수 (성도도), 노자 (신선도), 불교 (불도) 를 믿는다. 고태교 신자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지만 풀을 제공할 수 없고 종이말을 사용할 수 없다. 그들은 살생, 탐욕, 고기, 색깔, 욕설을 피해야 한다. 그들은 매일 6 시, 12 시, 18 시, 24 시에 분향경을 읽어야 한다.
베트남 남부의 안강, 통탑미, 화현, 동천 등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화호교에 가입했다. 이런 종교는 불교의 변종이다. 베트남인 황복초가 1939 년에 창설되었다. 황부초가 살던 마을은' 화합촌' 이라 불리기 때문에, 이름을 붙여서 효애와 우애를 뜻한다. 불교와 마찬가지로 이 종교도 자비를 강조한다. 사랑, 대동, 인연, 신도들은 대부분 농민이며, 일명' 농민 불교' 라고도 한다. 하호는 승려를 가르치지만 절은 짓지 않는다. 신도들은 아침저녁으로 신상과 불상이 아니라 두 차례 불상을 모셨다. 제물은 꽃과 맑은 물이고, 꽃은 충성을 나타내고, 맑은 물은 순결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