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기부하는 학자들에게 보내는 서문

1. 긴급 요청

"돈을 주는 학자들에게 보내는 서문" 참고 번역:

지난 여름, 저는 베이징에서 Qian Jie를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만나자마자 악수를 나눴다. 오랜 친구처럼 거리낌 없이 친밀하게 놀렸다. 내 집에 Qian Jie는 며칠에 한 번씩 오는데, 그가 도착하면 미소가 가득하며 어두워질 때까지 떠나지 않습니다. 때때로 나는 그와 함께 나가서 어울리고 저녁을 먹습니다. 때로는 수십 일 동안 그를 보지 못하고 그가 어디로 가는지 무작위로 추측하지 않습니다. (저와 Qian Jie) 거리에서나 길에서 갑자기 만나면 항상 웃고 욕하고, 술을달라고하고 멈추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술을 마시려고 위층으로 올라가 술에 취한 뒤, 서로 인사도 하지 않고 당나귀를 타고 떠나갔습니다. 앞으로 그런 일이 또 일어난다면 그게 정상이라고 생각해요.

가을에는 먼저 변강에 떠서 회강을 건너 돌아왔다. 그 후 1월 건제 이후 우리도 수도를 떠나 고유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Gaoyou시는 나의 고향이고 현 치안 판사는 Qian Jie의 처남이기 때문에 그는 이런 이유로 수십 일 동안 머물 렀습니다. 나는 현학적이고 실무적인 지식 때문에 과거에 합격하지 못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마을 사람들은 나를 비웃고 나와 함께 지내는 것을 부끄럽게 여겼습니다. 나 역시 그들을 보고 싶지 않다.

그들은 닫힌 문 뒤에 머물면서 매일 문학과 역사에 대한 지식으로 즐겁게 지내기 때문이다. 차마 바로 거절하지 못하고 가끔 찾아오는 사람은 도교 신요(Shenliao)와 동해 서자사(Donghai Xu Zisi) 형제뿐이었다. Qian Jie는 그 사실을 알고 그들을 부러워했습니다. Qian Jie는 종종 함께 모여 골목길의 작은 문을 두드리고 하인들에게 옷을 벗으라고 소리 쳤습니다. 그리고 남쪽을 향한 집에 앉으세요. 나는 그들을 만나러 나가서 시와 서예에 대해 토론하고, 서예와 그림을 공부하고, 차를 마시고 체스를 두기도 하며 때로는 밤 늦게까지 했고, 과거에 대해서는 한 번도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그제서야 돈 절약과 에너지 절약이 나만큼 자유롭고 쉽다는 사실이 이상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Qian Jie는 내가 매끄럽고 부패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점차 깨달았습니다.

이 말을 들은 게스트는 “너희 둘이서 노래도 부르고 술도 마시고, 예의바른 사람들을 무시하고, 한 번의 행복에 10만 위안이 넘는 돈을 썼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금은 집에 있거나, 차를 타고 나가거나, 무관심하지 않은 일을 하지 않고, 미혼 여성처럼 행동하고 있는데 왜 그렇게 과묵한 걸까요? 그림자의 그림자가 그림자에게 물었다. "너는 전에 걷고 있었는데 지금은 멈춰 있고, 전에 앉아 있었고 지금은 일어서고 있구나. 너희 둘은 얼마나 독립적이냐?" 나는 대답했다: "우리 둘은 정말 그림자입니다. 당신이 물어보는 것이 맞습니다. 내가 당신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생각을 탐구하고 듣고 들을 수 있으며 그들의 윤리가 달성될 수 있을 것이다. 노래하고 술 마시는 즐거움, 글쓰기의 즐거움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이다. 이것이 왜 특별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까? 어부는 "창랑의 물이 맑으면 모자를 씻는 데 쓸 수 있고, 창랑의 물이 탁하면 발을 씻는 데 쓸 수 있다"고 말했다. 그것은 자신에게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현재 상황 때문에 사물, 자제, 방종에 달려 있습니다. 이 상황이 오래 가지 않을까 걱정이 됐지만, 이번 사고와 비슷할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왜 그렇게 예민해? 그 손님은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2. "증공 선비 서문" 번역 요청

증공 선비 서문

구양수

Guangwen Zeng Sheng은 Nanfeng에서 왔고 Taixue에 입학했으며 다른 학생들과 함께 Yousi에 입학했습니다. 집단에서 인재를 모아 기준과 한가지 방법(시험과 선발 기준)을 사용하는 공무원이 있고,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사람은 폐기된다. 쿠일레이를 뽑는 재주가 있지만 그 중 하나가 조(ㄌㄟ ㄕㄨ鴃F)이다. 고대인들은 조알을 일정한 방법으로 배열하여 연결함으로써 기장을 측정하였다. 길이, 양 또는 무게. 표준; 소량에 대한 비유) 표준에 맞지 않으면 감히 가져갈 수 없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좋은 상사가 있지만 선택이 내 일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들처럼 한숨을 쉬고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迿(ㄨㄟツ; shirk, shirk)이 말했습니다: 판사와 법이 있지만 실패할 방법은 없습니다! 유시는 확실히 그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유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들은 모두 "옳지 않다, 법이다"라고 말합니다. 불행하게도 Sidu가 실수를 하면 더 많은 것을 잃고 더 적은 이익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아! 회사가 실천하고 있는 좋은 법률이나 나쁜 관행이 있나요? 혁명에 대해 생각하지 않은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과거에 인연이 있으면 큰 것은 이미 강하고, 작은 것도 측량할 수 있는데, 누군가 그것을 버리면 이상하다. 그러나 과거에 진전이 없는 경우, 범죄가 없는 경우 공직자가 있을 것이므로 고발하여 그의 학식에 대해 널리 생각하고 고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그의 글에 충격을 받았지만 그의 야망도 더욱 강해졌습니다.

농부들은 해의 나이에 관계없이 부지런히 씨를 뿌리는데, 홍수나 가뭄이 닥쳐도 수확이 있으면 해가 많이 되지 않겠습니까?

증승리(ㄊㄨㄛˊ; 가방 속에 숨은)는 수십만 단어의 글을 가지고 수도에 왔다. 그것에 대해 무엇이든 하십시오. 내가 어떻게 감히 당신을 돌보기 위해 생존하고 굴욕감을 느끼려고 노력합니까? 수도 사람들은 구하지도 않고 잃어버렸고, 얻기만 했을 뿐입니다. 여행 중에 그는 그것을 본문에서 보았고, 살아있는 사람을 아는 사람은 비서를 가질 수 있도록 하며 Yu Zhi의 독특한 업적을 축하합니다.

자고라고도 알려진 증공은 당송팔대대사 중 한 명이다. 스무 살에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으며 구양수(湯陽修)의 깊은 평가를 받았다. 증력(曾功)은 청력 2년(1042)에 예부(禮府)가 주최하는 진사시험에 응시했는데, 당시 입학 기준이 '46병렬식' 시문을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증공은 낙제했다. Ouyang Xiu는 Zeng Gong이 떠나기 전에 이 서문을 작성하여 당시 시험 시스템을 비판하고 저 성취자들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표현했습니다. 3. Zeng Gong의 서문 번역본을 장학금으로 보내기

Guangwen Museum의 Zeng Gong은 Nanfeng 지역(Jiangxi)에서 왔습니다. 그는 Taixue에 입학하고 싶어했고 그와 그곳의 학생들이 시험관에게 요청했습니다. 조언.

시험관은 각계각층의 인재를 선발하고 시험기준에 따라 통일된 요구사항에 따라 평가합니다. 시험 요건에 맞지 않는 사람은 도태될 것이며, 비록 훌륭하고 우수하더라도 기준에 맞지 않는 미묘한 부분이 있으면 도태될 것이며 감히 인정하지 못할 것입니다.

운 좋게 좋은 심사관(당신이 낙제한 누명을 쓴 것을 아는 사람)을 만난다면 다른 사람들처럼 (낙제를) 인정하듯이 동정하고 안타까워할 뿐입니다. 그리고 탈락이 당신의 일이 아니라면, 당신은 "시험관은 시험 기준이 있습니다.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변명할 것입니다. 학회에서는 이에 대해 심사관을 비난하지 않았다. 모두들 “시험에 규정이 있어서 시험에 떨어졌다”고 말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심사관이 문제를 파악하는데 실수를 한다면 기준에 따르면, 그는 종종 많은 재능을 잃고 아주 적은 양의 재능을 얻게 될 것입니다. 왜! 심사관이 가지고 있는 심사기준은 정말 높은 수준인가요? 왜 그렇게 오랫동안 개혁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까? 게다가 Zeng Gong의 학문적 수준에 따라 그의 우수한 기사는 훌륭하고 뛰어난 상태에 이르렀고 일반 기사도 심사 기준에 부합했지만 심사관이 그를 제외했습니다. 정말 이상합니다! 그러나 Zeng Gong은 같은 시험에서 (합격자를) 비난하지 않았고 시험관을 비난하지도 않았습니다. 지식을 갖고 자신의 원래 특성을 고수하십시오.

처음에는 그의 기사에 놀랐고, (지금은) 그의 영웅적인 야망에 감탄합니다. (마치) 농부들이 재난이 닥쳐도 흉작을 탓하지 않고 부지런히 황무지를 개간하고 씨를 뿌리고, 홍수와 가뭄의 해로움이 없듯이, 이런 것을 얻을 수 있다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지 않겠는가? Zeng Gong은 수십만 개의 기사를 주머니에 가지고 수도에 왔습니다. 수도에서 공부하는 사람은 Zeng Gong에게 조언을 구하지 않았지만 Zeng Gong은 이러한 기사에 의존하여 인적 관계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감히 증공에게 (기사를 읽어달라고) 부탁했는데 그는 스스로 굴욕을 느끼며 나를 찾아왔다. 그렇기 때문에 수도의 선비들은 그에게 조언을 구할 수 없었고, 시험관들은 그를 잃었고, 나만 그에 대해 알게 되었다.

(현재) 그는 고향으로 돌아갈 예정인데, 이 기사를 보고 Zeng Gong이 이 기사를 사용하여 심사관(잃어버린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고 나의 성공을 축하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재능을 인식하는 독특한 능력. 4. 고대시 "증공 서문"의 원문과 번역 및 번역

저자: 증공 서문 Ouyang Xiuguangwen ① Nanfeng 출신 Zeng Sheng이 Taixue에 입성함 , 그리고 그의 동료 학생들 중 Yousi로 진출했습니다.

인재를 모으고 기준을 통제하며 하나의 방식을 채택하는 부서가 있다. 시험.

목표에 맞지 않는 사람은 범인을 뽑아내는 재능이 있어도 버림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기장 3 더미가 기준에 맞지 않으면 버림 받고 감히 할 수 없습니다. 가져가세요. 다행스럽게도 좋은 상사가 있지만 선택이 내 일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들처럼 한숨을 쉬고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법. "안타깝게도 시두가 실수를 하면 더 많이 잃고 덜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후! 회사가 실천하고 있는 좋은 법률이나 나쁜 관행이 있나요? 왜 그렇게 오랫동안 혁명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습니까? 게다가 과거에 업이 있었다면 큰 업은 이미 강하고 작은 업도 측량할 수 있지만 누군가가 그것을 버리는 것은 이상합니다! 그러나 과거에 진전이 없는 경우, 범죄가 없는 경우 공직자가 있을 것이므로 고발하여 그의 학식에 대해 널리 생각하고 고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그의 글에 충격을 받았지만, 남편과 농부는 노년을 탓하지 않고 열심히 씨앗을 뿌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홍수나 가뭄이 와도 말입니다. , 추수가 있으면 악한 일이 많지 않겠습니까? Zeng Sheng은 자신이 쓴 수십만 단어를 가지고 수도에 왔습니다. 수도에서는 Zeng Sheng을 요청하는 사람이 없었지만 Zeng Sheng은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내가 어떻게 감히 살아남으려고 노력하고, 단지 당신을 걱정하기 위해 굴욕을 당할 수 있습니까? 수도 사람들은 구하지도 않고 잃어버렸고, 얻기만 했을 뿐입니다.

이렇듯 살아 있는 이들을 아는 이들이 애도의 뜻을 표하고, 남다른 성취를 축하할 수 있도록 본문에 찾아냈다. (구양문중공전집에서 선정) 참고사항 ① 광문(廣文關) : 송(宋)나라 대학의 부속 학교로, 수도에 시험을 보러 온 사람들이 처음으로 광문관에서 공부하였다. 그리고 공물 시험이 있는 해에는 열 명 중 한 명은 시험을 보기 위해 제국 대학에 갔습니다.

②쿠이레이: 웅장하다. ③ 레이 기장: 레이와 기장은 고대에는 두 개의 작은 무게 단위였지만 여기서는 작은 무게를 나타냅니다.

④큰 것: 여기서는 우수한 기사를 말하며, 아래의 "작은 것"은 보통의 기사를 의미합니다. ⑤葑(zī) 파종: 황무지를 개간하여 씨앗을 뿌리다.

葑, 황무지를 열다. 22. 두 번째 단락의 저자가 "이상하다"고 느끼는 이유를 자신의 말로 대답해 보세요.

(2점) 23. "와! 무슨 좋은 법이 있어? 왜 그렇게 오랫동안 개혁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느냐?"의 표현효과를 간략하게 분석한다. (2점) 24. "내가 굴욕을 당하는데 어떻게 감히 생명을 구하고 보살펴 주느냐"의 의미에 가장 가까운 것은 ( )입니다. (2점) 가. 감히 Zeng Sheng을 만나자고 하지 못했습니다. , 그런데 Zeng Sheng이 모욕을 당해서 방문했습니다.

B. 내가 감히 젱셩에게 도움을 청했는데 젱셩이 안타깝게 나를 보살펴주러 왔다. C. 내가 감히 Zeng Sheng에게 나를 만나러 오라고 요청했지만 그는 기꺼이 나를 찾아왔습니다.

D. 내가 감히 Zeng Sheng에게 요구를 합니까?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나서야 나를 만나러 왔습니다. 25. 저자는 “농부는 나이에 관계없이 부지런히 씨를 뿌리지만 홍수와 가뭄이 오면 지친다”라는 비유를 사용합니다. (3점) 26. 저자는 “하나의 방법에 기초한 하나의 검정”이라는 기준을 비판한 것 외에 증공과 같은 재능 있는 학자들의 실패를 초래한 또 다른 현상은 무엇이었습니까? (4 점) 참고 답변 : 22. Zeng Gong의 기사가 우수하든 평균이든 모두 심사 기준을 충족하거나 초과하지만 여전히 탈락합니다.

(2점) 23. 이 문장에서는 어조를 강화하고 비평의 힘을 강조하기 위해 두 가지 수사적 질문을 함께 사용합니다. 이는 변하지 않는 심사 기준과 심사관을 향한 저자의 강한 비판과 분노를 표현합니다. '개혁감이 부족하다. (2점) 24. 다 (2점) 25. 증공(曾功)이 남에게 불평하지 않고 고향으로 돌아가 학업을 계속하고 지식을 넓히고 자신의 일을 고수하기로 결심한 것을 칭찬(격려)하는 비유로 사용됩니다. 본래의 특성(다양한 지식과 끈기를 생각하라) (3점) 26. (1) 응시자는 응시자가 불합격한 사실을 분명히 알면서도 동정심을 표하고 시험규칙에 대한 책임을 회피한다. 사회에서 비난하지 않는 현상, 수사관의 책임있는 접근 방식을 비판하고 수사관이 책임을 회피하도록 돕는 현상 (3) 시험 궁전이 시험 기준을 파악하는 데 실수를하여 많은 인재를 잃었습니다.

(4점, 2개 답변에 3점) 배경: Zigu라는 이름의 Zeng Gong은 당송의 8대 대사 중 한 명이었습니다. 스무 살에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으며 구양수(湯陽修)의 깊은 평가를 받았다.

청력 2년(1042년) 증공이 예부에서 주최하는 진사시험에 응시했는데, 당시 입학 기준이 '사육병행식'이었기 때문이다. " Shiwen, Zeng Gong이 실패했습니다. Ouyang Xiu는 Zeng Gong이 떠나기 전에 이 서문을 작성하여 당시 시험 시스템을 비판하고 저 성취자들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표현했습니다.

광문 참고 번역 박물관의 Zeng Gong은 난펑(Nanfeng) 지역(장시(Jiangxi))에서 왔습니다. 그는 Taixue University에 입학하고 싶어하며 그곳의 학생들과 함께 시험관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시험관은 각계각층의 인재를 선발하고 시험기준에 따라 통일된 요구사항에 따라 그들을 평가합니다.

시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훌륭하고 비범 한 재능이 있어도 기준에 맞지 않는 미묘함이 있으면 탈락하여 감히 입학 할 수 없습니다.

운이 좋게도 좋은 심사위원(그가 시험에 불합격했다는 부당한 비난을 받았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을 만났지만, 그 사람은 합격과 탈락이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다른 사람들처럼 자신(불합격자)을 동정하고 안타까워할 뿐입니다. "시험관이 시험 기준이 있는데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면 어떡하지?"라며 변명한다.

시험관은 원래 자신이 맡은 중요한 책임을 맡을 수 없었다. 사회에서는 모두 “시험에 규정이 있어서 시험에 떨어졌다”는 말을 했다. 재능은 많지만 얻는 것은 거의 없다.

안녕하세요! 심사관이 가지고 있는 심사기준은 정말 높은 수준인가요? 왜 그렇게 오랫동안 개혁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까? 게다가 Zeng Gong의 학문적 수준에 따라 그의 우수한 기사는 훌륭하고 뛰어난 상태에 이르렀고 일반 기사도 심사 기준에 부합했지만 심사관이 그를 제외했습니다. 정말 이상합니다! 그러나 Zeng Gong은 같은 시험에서 (합격자를) 비난하지 않았고 시험관을 비난하지도 않았습니다. 지식을 갖고 자신의 원래 특성을 고수하십시오. 처음에 나는 그의 기사에 놀랐고, (지금은) 그의 숭고한 야망에 감탄합니다.

() 농부들이 재난이 닥쳐도 흉년을 탓하지 않고 부지런히 일하여 황무지를 개척하고 씨를 뿌리듯이, 이런 것을 얻을 수 있다면 홍수와 가뭄의 피해는 없을 것입니다. 많이 이해하지 못하셨나요? Zeng Gong은 수십만 개의 기사를 주머니에 가지고 수도에 왔습니다. 수도에서 공부하는 사람은 Zeng Gong에게 조언을 구하지 않았지만 Zeng Gong은 이러한 기사에 의존하여 인적 관계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감히 Zeng Gong에게 (기사를 읽어달라고) 요청했지만 그는 자신을 모욕하고 나를 찾아 왔습니다.

그래서 수도의 선비들은 그에게 조언을 구할 수 없었고, 시험관들은 그를 잃었고, 나만 그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이제) 그는 고향으로 돌아갈 것이기 때문에 그가 이 기사를 보았을 때 Zeng Gong이 이 기사를 사용하여 심사관을 (그의 상실에 대해) 불쌍히 여기고 나의 독특한 지식과 재능에 대해 축하해 줄 수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5. 한문 번역 돈 보시 서문

돈 보시 서문 (1) 저자 : [청나라] 야오 나이 원문 공자가 죽고 대도가 쇠퇴 함 (2) , 한나라의 유교가 진나라를 계승한 후(3), 처음에 그는 자신의 직업을 확립하고 각자 경전을 들고 스승과 제자들에게 전해 주었고 그의 동료들은 분노하고 질투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교는 점차 등장하여 (5) 경전을 샅샅이 뒤져 좌우로 증명하고 최고의 이론을 선택했습니다. 그 폐허에는 예언이 섞여 있고(6절), 이상한 것과 음란한 일이 혼돈하고 세상이 그들을 비웃느니라.

위진(魏晉)시대에는 공허한 말은 순수한 말(7)을 바탕으로 하였고, 장과 문장을 흙으로 여겼다. 그러나 세상은 여전히 ​​그 수사(8)를 좋아하고 그것을 폐지하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남북이 분단(9)되고 학문적으로도 다른(10) 지 500년이 넘었습니다. 당나라는 남북을 모두 장점으로 삼아 이를 의서(11)로 정의했는데, 이는 통일되고 통일되었으나 취한 것은 옳고 그름이 없고 어떤 타협도 없음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12).

송나라에서는 진정한 유교는 성자의 가르침에 바탕을 두고 있었고, 고전파에서는 일정한 견해를 갖고 있었다(13). 원명나라때 보관하여 공종으로 썼다(14).

명나라 황제가 정치적 혼란을 거듭하자(15), 학자 관료들은 규율과 청렴을 유지했고, 이로 인해 명나라가 오랫동안 존속되다가 유교의 영향을 받아 망했다. 송나라는 위대했어요! 하늘과 땅에 관한 한(16) 시간이 지나면 모든 것이 변할 것입니다. 따라서 Xia Shangzhong, Shang Shangzhi 및 Zhou Shangwen (17).

선비의 변화는 일부 위대한 유학자들이 뿌리를 고수하고 결점을 제거한다는 것입니다 (18). 그러면 그들이 존경하는 것이 그들의 이성보다 낫고,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이성만큼 좋지 않습니다. .한나라 때부터 그랬다. 명나라 말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학자들은 칙령에 기록된 것을 관습적인 내용으로 혐오하고, 고고학을 하지 않고 물건을 가까이 두는 천박한 유학자들도 싫어한다. 고대인의 명칭과 사물의 체계에 관한 주석서(19)를 찾아라(20).

더 심각한 것은 성주를 다 포기하려 하면 한나라 선비들이 가지를 사냥하여 뿌리를 뽑아내고(21), 주의 깊게 찾아 큰 것은 남겨 두고, 푸닝은 숨기지 않는다(22)? 가딩(嘉針)의 치안쥔(錢君)은 탄탄한 지식과 신중한 사고로 그것을 발표했는데, 그는 오늘날 학자들의 지도자이다. 나는 그것을 남은 의미로 말하려고 노력했지만, 나는 그것을 비판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수도인 위안샤오(23)에 살고 있다.

치안 씨는 장강 남쪽으로 돌아가 영표(24)에 정착할 예정이다. 그는 친구 없이 수천 리를 여행하고 산과 강, 나무만 보고 듣는다. 새와 짐승의 이상한 부르짖음. 그는 주위를 둘러보지만 세상의 아무것도 보지 못한다. 그러므로 그들보다 먼저 온 위대한 사람들을 세상에 가르친 고대 성인들을 생각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며 나머지 사람들에게도 유익할 것이다. 토론. 번역 공자가 죽은 후 대도(大道)는 쇠퇴하였다.

진시황이 학계를 멸망시킨 후 한나라 유학자들은 전문 학교를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각 학교는 하나의 경전을 가지고 있었고, 교사와 학생들은 그것을 대대로 가르쳤습니다. ,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기를 거부했으며, 서로의 학문과 성도의 원칙은 서로 사이에 벽을 쌓아 입구와 골목을 막는 것과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지식이 풍부한 유학자들이 점차 나타나 다양한 고전을 읽고 서로 비교하고 증명하며 우수하고 좋은 것을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그가 다시 약해졌을 때 그는 예언을 섞어서 학문을 이상하고 저속하고 하찮은 것들로 혼동했고 세상은 이런 이론을 비웃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를 전후하여 공허한 말의 풍조가 더욱 심해졌는데, 선비들은 말을 잘하는 것을 고상한 것으로 여겼고, 장과 문장의 공부를 더러운 것으로 여겼으며, 기이한 일에 빠져 천하가 망할 때까지 우울하고 퇴폐하게 되었다. .

하지만 세상에는 여전히 말 잘하는 사람의 말을 좋아하고 버릴 수 없는 사람들이 있다. 이후 남조와 북조는 분열되어 서로 다른 학문적 견해를 가지고 대립하게 되었으며, 이는 500년 이상 지속되었다.

당나라는 북파와 남파의 강점을 모두 고려하여 천하를 통일하고, 경전과 그 뜻을 확실히 해석하여 이를 일률적으로 시행하도록 세계에 분명히 알렸다. 취한 견해는 정확했고 일부는 틀렸으며 옳고 그름 사이에 타협이 없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진술을 얻으십시오. 송나라가 되어서야 참된 유교인들이 성자의 요지를 이해하게 되었고, 여러 경전에 대략적으로 명확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원나라와 명나라도 송나라의 유교관을 따르며 명예를 얻기 위한 법령을 제정했다. 명나라가 연약한 왕과 부패한 정치를 반복할 때, 선비 관료들은 국가의 규율과 법제도를 견지할 수 있었고, 도덕적인 청렴함을 분명히 옹호할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명나라가 망할 때까지 오랫동안 존속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아마도 송리학의 역학론이 끼친 영향이 아닐까! 게다가 하늘과 땅의 움직임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왕조는 충성을, 상왕조는 단순함을, 주왕조는 문화를 주장했습니다. 학자들이 변하면 근본을 파악하고 부족한 점을 바로잡는 위대한 유학자가 있다면 칭송받는 것은 본래의 것보다 낫고, 그렇지 않으면 본래의 것을 따라잡을 수 없을 것입니다. 한나라 이후의 사건이다.

명나라 말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학자들은 칙령이 진부한 것만 담고 있는 것을 싫어하고, 일부는 고대의 것을 연구하지 않고 현대의 것에 속는 천박한 유학자들을 혐오한다. , 그래서 그들은 고대의 명칭과 사물의 체계, 단어와 문장의 해석, 육예의 지식을 연구하기 위해 광범위한 협의를 통해 지식을 측정하고, 서로의 결점을 찾아 서로 결점을 찾고, 서로를 비난합니다. 더 심각한 것은 성주성리학을 완전히 버리고 한유학을 정통으로 여기고 세세한 것은 취하고 근본은 버리고 미묘한 것을 추구하되 중요한 것을 놓치고자 하는 것입니다. 가딩(嘉丁)의 치안선(錢熱) 선생은 기억력이 강하고 사고력이 뛰어나서 오늘날 학자들 사이에서 선두에 있는 사람입니다. 내가 그에게 내 생각을 말한 적이 있는데 그는 내 의견을 거부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수도처럼 다양한 학파가 뒤섞여 있는 곳에 살고 있다. Qian Jun은 장강 남쪽, 오능선 남쪽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그는 친구 없이 수천 마일을 여행할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고개를 숙이고 고대 성인들이 후세들에게 남긴 가르침과 세상 사람들에게 중요한 것을 가르치는 목적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일을 먼저.

그러면 귀하의 견해가 나와 더욱 일치하게 될 것입니다! 참조: Baidu Library/link?url=KzFoRIvlHDr9ptU8EsZ4x05Ku1oHA0d05kXzbM9jRPH2bCvV93CA6j23UEg-mYSv5pyEeg4ZOrehlfNn5LHpfADGapIHAVbyoRaQkgwYuoG 참고 (1) Qian Xianzhi: 중국의 학자이자 서예가인 Qian Yu 청나라 강소가정(현 상해시 자딩현)은 관전주와 오공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문헌학과 지리학을 공부하고 "Shuowen Jiezi Chuan", "Tongzhengshu of Ten Classics", "역사 기록 보충 노트", "Xinbo Zhu Geography"등을 썼습니다. (2) 마이크로: 거절.

(3) 학문의 근절: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들을 함정에 빠뜨리는 것을 가리킨다. (4) 또래 : 또래란 같은 세대의 가족을 말합니다.

(5) 동루 : 고대와 현대에 대해 해박하고 박식한 유학자. (6) 예언 : 한나라 때 유행했던 신학적인 미신이다.

'예언'이란 마법사나 연금술사가 행운이나 불운의 징조로 내놓은 일종의 비밀스러운 언어나 예언을 말한다. 위(魏)란 유교학자들이 신학적인 미신과 유교경전을 결합하여 편찬한 저작물을 말한다.

(7) Qingyan: Qingtan 또는 Xuanya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 사람들은 무(無)를 주장하고 명리(實論)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는 위(魏)나라 때 허옌(河燕), 하후쉬안(夏後聯), 왕비(王篇) 등이 활동하면서 시작됐다. 6. 한유의 『선비로서의 한왕서』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선비로서의 한왕서』 저자 : 한유 어렸을 때 읽었던 책이다. "Zuixiang의 기록". 세상에서 사람들이 아직도 이렇게 말하면 맛이 진실 할 수 있습니까?

완지와 도겸의 시를 읽은 후, 그가 부끄러워하고 세상과 소통하고 싶지 않지만 여전히 마음을 진정시키지 못하거나 영감을 받았을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물의 옳고 그름. 그래서 지원 때문에 도망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국자와 바구니를 사용하는 Ruoyan의 아들은 한때 노래에 참여했으며 그의 목소리는 성 베드로에게 배웠습니다. Ji Ji는 항상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밖에서도 바쁘지 않은데 왜 삐뚤어진 경운기의 부축에 멍하니 도망쳐야 할까요? 고향에서 술 취한 사람들은 나를 만나지 않을 거라 생각하기도 했다.

건중 초기에는 황제가 왕위를 계승해 개원의 공적을 관찰하고자 했다. 법원의 장관들은 문제에 대해 논쟁을 벌였습니다.

이때 Zui Xiang과 그의 후손은 직접 폐지되었습니다. 나는 술 취한 나라의 문체를 한탄할 뿐만 아니라 선량한 목사들의 맹렬함도 소중히 여깁니다.

그의 후손들을 생각해 보세요. 오늘 당신의 아들이 나를 만나러 올 때 그는 당신을 막을 것이 아무것도 없으며 나는 여전히 그를 열어 놓을 것입니다.

강씨의 글과 언행은 독창성을 잃지 않고 명확하고 두텁다. 흔들리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고, 그의 말은 세상 사람들이 믿지 않는다.

그가 따라가는 동안 그와 함께 술을 마시게 해주세요. 7. 한문 번역

우승여 총리가 시험에 응시할 당시 유제(宇帝)가 사람을 판단하는 데 매우 정확하다는 것을 알고 상양(鄭陽)에 가서 조언을 구했다. 당나라의 풍습은 이백이 한을 형주와 동일하게 보라고 요청한 것과 같습니다).

그는 Xiangyang에서 몇 달 동안 살면서 Yu Di를 두 번 만났지만 Yu는 평범한 사람들처럼 그를 즐겁게 해주었고 매우 화가 나서 떠났습니다. Niu Gong이 떠난 후 Yu는 갑자기 웨이터에게 전화를 걸어 "며칠 전에 Niu Xiucai가 있었는데 그가 떠났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웨이터는 "그가 떠났습니다. "라고 다시 물었습니다. 그는 무엇을 가지고 있습니까?” 손님이 “그 사람이 나에게 500달러를 주었다”고 대답하자 유공은 “그 사람이 받았나요?”라고 물었고 손님은 “그 사람이 그 돈을 마당에 던지고 나갔다”고 대답했다. 그는 불안해하며 주변 손님들에게 "일이 복잡해서 잘 접대를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즉시 부하에게 500위안의 선물과 편지를 가지고 자신을 따라오라고 명령했다. 우수채가 향양경계를 떠나지 않았다면 그를 데려오라. 만약 그가 향양경계를 벗어났으면 그에게 편지를 주라."

그의 부하들은 향양경계 밖에서 우공을 따라잡았다. 내가 그에게 편지를 주었으나 우공이 편지를 열어보지 아니하여 절하고 거절하였다. 8. 한문 고전 『선비가 요괴를 쫓아낸다』(번역 및 읽기)

번역

장산현(長山縣)의 서원공은 명나라의 학자였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명성을 얻으려는 야망을 포기하고 도교를 방문하고 불멸을 추구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그는 점차적으로 괴물을 쫓아내는 마법을 배웠습니다. 어느 나라에 부자가 있었는데, 그 날 그는 진심으로 그를 초대하는 편지를 쓰고 돈과 말을 보내 그를 데리러 오라고 했습니다. 서원공은 “스승님이 저를 부르는데 무슨 일이 있습니까?”라고 묻자 하인은 “스승님이 그냥 따라오라고 하셨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서원공이 주인집에 왔을 때 주인은 마당에 잔치를 베풀고 그를 매우 정중하게 대접했지만 왜 초대받았는지는 말하지 않았다. 서원공은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서 스승에게 물었다. "도대체 나에게 무엇을 하라고 요구하셨나요? 미리 말씀해 주시면 제 마음속에 있는 의심을 풀 수 있을 것입니다." 스승은 항상 아무 잘못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의 말은 머뭇거리고 이해할 수 없었다.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갑자기 어두워졌고 호스트는 Xu Yuangong을 정원에서 술을 마시도록 초대했습니다. 이 정원의 구조는 매우 섬세하지만 대나무와 나무로 가려져 있어 우울해 보입니다. 잡화 덩어리들은 대부분 잡초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정자에 이르렀을 때 정자 지붕에는 크고 작은 거미줄이 위아래로 덮여 있어서 셀 수 없을 정도로 지저분했습니다. 몇 잔의 와인을 마시고 나자 하늘은 점차 어두워졌고, 주인은 그에게 등불을 들고 다시 마시라고 요청했습니다.

서원공은 더 이상 마시기를 거부했고, 주인은 술을 치우고 차를 내놓으라고 명령했습니다. 하인들은 황급히 술잔과 접시들을 치우고 왼편 방에 있는 테이블 위에 모두 쌓아 놓았습니다. 주인이 양해를 구하고 떠났을 때 차는 반도 채 안 마셨습니다. 하인은 촛불을 들고 Xu Yuangong을 왼쪽 방에 머물게했습니다. 하인은 방에 들어가자마자 테이블 위에 촛불을 올려놓고 당황한 표정으로 서둘러 돌아섰다. Xu Yuangong은 함께 지내기 위해 침구를 구하려고 생각했지만 오랫동안 기다려도 전혀 움직임이 없었습니다. 그는 일어나서 문을 닫고 잠에 드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창밖의 밝은 달빛이 방 안으로 스며들어 침대 위에는 밤새와 가을벌레의 지저귀는 소리가 그를 우울하게 만들고 잠을 이루지 못하게 만들었다.

잠시 후 서원공은 정자판을 긁는 소리를 들었는데, 이는 발자국 소리인 것 같았다. 그 소리는 매우 컸고, 어떤 때는 계단까지 닿았고, 어떤 때는 그가 자던 방의 문 가까이까지 들렸다. 서원공은 너무 겁이 나서 머리가 쭈뼛 섰기 때문에 서둘러 이불로 머리를 감쌌다. 이때 갑자기 방의 문이 열렸고, 서원공은 몰래 이불 모서리를 들어 올려 살펴보니 괴물이 보였다. 동물의 머리와 사람의 몸을 갖고 있으며 몸 전체가 말갈기 같은 털로 덮여 있고 색깔은 짙은 검정색이며 뾰족한 이빨은 날카롭고 흰색이며 눈은 등불처럼 빛난다. 책상으로 가서 고개를 숙이고 접시에 남은 음식을 핥아보세요. 혀를 한 번 핥으면 접시 몇 개가 깨끗이 핥아졌다. 그런 다음 그는 침대로 다가가 서원공의 이불 냄새를 맡았습니다. Xu Yuangong은 갑자기 일어나서 괴물의 머리를 이불로 덮고 그것을 잡고 격렬하게 비명을 질렀습니다. 괴물은 놀라서 도망가고, 바깥문을 열고 도망갔습니다. 서원공은 옷을 입고 밖으로 뛰쳐나갔지만, 정원 문이 밖에서 잠겨 있어 나갈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담을 따라 달려가다가 우연히 주인의 마구간이었던 낮은 곳에서 기어나올 수밖에 없었다. 말에게 먹이를 주는 남자는 깜짝 놀랐고,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하며 하룻밤 동안 마구간에 머물도록 요청했습니다.

새벽이 되자 스승님은 사람들에게 서원공을 만나러 가자고 하셨습니다. 그는 Xu Yuangong이 거기에 없다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는 나중에 마구간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서원공은 매우 화를 내며 마구간에서 나와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나는 괴물을 퇴치하는 마법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오라고 ​​했지만 진실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내 주머니에 희망의 고리가 있었습니다. ,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나에게 가져 오지 않았습니다. , 이것은 나를 죽일 것입니다!”사부는 사과하고 말했다. “우리는 당신을 몰랐기 때문에 진실을 말할 계획이었습니다. 당신 주머니에 소망의 갈고리가 들어 있었습니다. 저에게 사형을 선고하지 말아 주십시오." Xu Yuangong은 우울한 마음으로 하나를 요청했습니다. 말은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 이후로 괴물은 멸종되었습니다. 주인은 정원에서 연회를 열 때마다 항상 미소를 지으며 손님에게 "쉬 씨의 공헌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2]

Yish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노란 고양이와 검은 고양이는 잡을 수 있습니다. 쥐는 좋은 고양이이다. 이것은 사실이다. Xu Sheng이 이불을 뒤집고 비명을 지르며 괴물을 탈출시키고 두려움을 숨기고 괴물의 탈출이 전적으로 괴물을 쫓아내는 능력 때문이라고 주장했다면 세상은 Xu Sheng을 진정한 신이라고 불렀을 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