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석은 중국 현대예술의 대가이다. 그는 시, 그림, 책, 인도 등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시, 책, 그림, 인쇄는 서로 영향을 주고 융합하여 기세가 웅장하고, 경지가 웅장하며, 내포가 풍부한 전반적인 예술 풍격을 형성한다.
서예는 오창석 전체 예술의 기초이며, 그 예술 풍격의 형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필자는 대량의 사진과 문자자료를 바탕으로 오창석의 사우애, 각종 서예 스타일, 서예 관념, 스타일 원인, 서사 지위, 현재의 의미 등에서 오창석의 서예에 대한 다각적인 고찰과 연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동시에 민들레와 오창석의 행서에 대한 비교 연구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