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문학과 현실의 관계를 깊이 논술하였다.
종영은' 시서' 에서 시가 인정의 표현이고 인정의 흥분은 현실 생활의 느낌으로 인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제나라 짐승은 감동적이어서, 그 성품을 흔들어 춤을 춘다. 클릭합니다 종혁의' 사물' 에 대한 이해는' 봄바람, 봄새, 가을매미 가을월, 여름구름 여름비, 겨울월한' 등 자연사물뿐만 아니라 감동적이고 복잡한 사회생활 내용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첸 추 국경 관우, 한유 사궁, 또는 뼈 요코, 영혼 비행 영혼 흩어져; 또는 부정적인 창 외부 슈, 살인 남성 가장자리; 손님의 옷 목록을 막고 눈물을 흘리다. 또는 북한 학자, 돌아 오지 않는 한; 여자는 어린 나방이 총애를 받고, 다시 나라를 기울였으면 좋겠다 "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묵은 시가 없고, 각종 반향과 영혼을 느끼는데, 어떻게 그 의미를 드러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긴 노래가 아니야? "객관적이고 진실한 생활 내용이 시인의 격앙된 감정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그는 시가 되었다. 종룽이 이곳에서 뚜렷한 소박한 유물주의적 관점으로 문학과 현실의 관계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보여주는 것은 당시 쉽지 않았다. 중국 고대는 일찍이 문학 창작이' 사물에 대한 인간의 느낌' 의 결과라고 제기했다. 예기' 는 "모든 소리는 인심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인심이 움직이면 사물이 최선을 다한다. 사물을 느끼고 운동하는 것은 소리에 의해 형성된다. "음악에 관한 것이지만, 그 원리도 문학과 관련이 있다. 육기' 문부' 는 "사계절에 따라 한숨을 쉬고 만물을 보고 생각하다" 고 말했다. 슬픈 잎이 가을을 내리고, 희유방춘을 좋아한다. 그것은' 악기' 에서' 감성이 인심 속에 있다' 는 사상이 문학 창작에 사용된다. 육기' 는 주로 자연의 일에 대해 이야기하며, 사물의 사회생활 내용을 포함하지 않는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에서 문학과 시대의 관계를 논술하면서 문학이 사회 현실 생활 내용을 반영하는 특징을 강조하며 "문학의 변화는 세계의 영향을 받고, 성폐는 타이밍과 관련이 있다" 고 지적했다. 종룽은 이를 바탕으로 한 진일보한 발전이라고 말했다.
종혁은 문학과 현실의 관계에서 더욱 가치 있는 것은 문학이 현실 생활의 본질을 반영한다는 점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현실 생활을 묘사하는 과정에서 진보적 사상 감정을 표현한 작품만이 가장 가치 있고, 가장 의미 있고, 가장 아름다운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종룽 (zhong Rong) 은시 비평에서 "원한" 이라는 단어를 강조했다. 예를 들어 그는' 고시' 를' 슬픔' 이라고 칭찬하며 이릉의 시는' 슬픔으로 가득하고 원망도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조식이 오언시 창작에서 가장 성취한 시인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특징은' 우아하고 원망하며, 문채가 날뛴다' 는 것이다. 왕찬 시는 "이릉에서 유래했다. 슬픈 단어다" 며 원한으로 가득 찼다. 좌사의' 바람' 의 중요한 표현은' 문전이 세심한 하소연' 이다. 유우의' 다툼절' 도 그의' 선비언' 과' 다원언' 을 빼놓을 수 없다. 이 시인들의 창작과 결합해 종루가 주장하는' 원망' 의 구체적인 내용을 고찰한다면, 우리는 그것이 세가대족 등급제도에 대한 불만을 반영하거나 좌사의' 영사' 와 같은 것을 볼 수 있다 지형은 인연이 한 번도 아니다. "또는 경제 쇠퇴를 느끼고, 백성들의 고통을 동정한다. 예를 들면, 왕찬' 칠상시' 에서' 문밖, 백골개평원',' 네가 봄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때, 너는 노래를 부를 때 슬프다' 고 썼다. 아니면 통치계급의 부패, 정치의 어둠 때문에 뜻있는 선인들의 진보에 대한 정치적 포부가 실현되지 못하고 가슴에 억압과 분노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예를 들어 유요의' 보수' 는 "공업이 건설되지 않고 석양이 갑자기 서쪽으로 흐른다", "어떻게 강철로 정련하고 부드러운 손가락으로 변하는가", "충실은 죄, 한무불청" 등 "부풍가" 라고 말했다. 나는 슬프고 긴 이 노래를 쓰고 싶다. " 이것은 일종의 애틋하고 억울한 것이다. 종루가 강조한 이런' 원한' 은 유교 사상의 속박을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쇼강 소예들이 제창한 궁정 포르노와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문학은 하층 계급의 상층 통치계급에 대한' 원한' 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것은 중국 고대 문학 사상 발전사의 진보적인 전통이다. 춘추 말기에 공자는' 시경' 에서 하층 관료와 국민들이 어두운 정치와 부패한 통치에 대한 불만을 충분히 확인했다. 한대에 이르러 사마천은 공자의 시가 원망할 수 있는 사상을 발전시켰고, 특히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의 명편인' 이소' 는' 자원 자애' 라고 지적하며, 이를 바탕으로 깊은 영향을 미치는' 노로 책을 쓰는' 이론을 제시했다. 종루의 시는 바로 이 진보를 계승하고 발양하는 문학 사상의 전통이다.
둘째, 종룽은 자연미를 숭상하고, 일부러 조각한 형식주의 미관을 반대한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문학 창작에서 형식미를 일방적으로 추구하는 잘못된 경향이 나타났는데, 이런 경향은 제량시대에 특히 심각했다. 종룽 시대에 이런 경향은 고사와 배비 두 방면에서 매우 두드러졌다. 시사 창작은 당연히 전고를 사용할 수 있다. 적절하게 운용하면 시의 의의가 더욱 깊어지고, 언어가 더욱 간결하고, 서정이 더욱 투철하고, 이미지가 더욱 생동하며, 무궁무진한 자의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대량의 전고는 시를 위축시키고, 난해하고, 예술의 특성을 거스르고, 시를 자연의 아름다움을 잃게 하고, 오히려 반대의 효과를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자현은' 남제문학전' 에서 당시 시가 창작을 하면서 전고에 대한 남용으로' 고어, 현세 적용, 거친 견인, 직설, 예증만 보고 광채를 잃었다' 고 지적했다. 이 단점을 겨냥해 종룽은 문학적 특색을 유지하는 각도에서 일반 비예술적인 응용문이 고사를 많이 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시는 예술로서 서정을 위주로,' 자연영지' 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더 많은 전고를 기초로 해서는 안 된다. 시의 예술은 지식을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 형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는 서간의' 사군자는 물처럼 흐르고', 조식의' 높은 대 위의 원한대', 장화의' 아침에 용수에 가다',' 사령운의 명월 비설' 등 명문들은 모두' 참조' 와' 참조' 에 대한 묘사일 뿐이라고 말했다. "단어는 비싸지 않고 새로움을 구한다" 는 것은 시 예술의 특징에 어긋난다. 그는 시 창작이' 직수' 방식으로 억측을 표현해야 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해야 하며, 책가방을 잃어버린 독수리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종룽은 자연의 진선미를 숭상하는 원칙에서 출발하여 당시 지나치게 까다롭던 성품파의 창작 경향에 극력 반대하였다. 종룽은 시의 음악미를 조금도 원하지 않지만, 그는 "문제는 풍자해야 하고, 방해하지 말아야 하지만, 똑똑히 말해야 한다. 정확하게 맞춰야 한다" 고 생각한다. 음운이 자연스럽고 유창하다면 좋은 작품이니, 그 섬세한 장법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 심약의 제안에 따르면' 공우 단계의 변화, 낮음과 높음, 서로 연합할 필요가 있다. 앞에는 부음이 있고, 뒤에는 반드시 잘라야 한다. 짧은 기간 동안 음계는 다르다. 두 문장 사이, 경중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묘야, 말할 수 있다 "("송 셰슈링 운전 "). 그러면 필연적으로' 그 아름다움을 많이 다치게 하는 것' 의 나쁜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물론 종루의 기질파에 대한 평가가 너무 일방적이어서 그에 대한 공헌이 부족할 것이다. 시가 창작의 격법은 따라야 할 장이 있기 때문에, 사실 율파는 중국 고전시 격법의 형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그러나 종룽은 성령설의 폐단에 대한 비판이 완전히 옳아 중국 고대 문학사상의 건강한 발전에 긍정적인 추진 역할을 했다.
종룽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숭상하고, 조각한 미관을 반대하며, 많은 시인들에 대한 그의 평론에도 뚜렷한 표현이 있다. 그는 사령운의 시를 칭찬했다. "명장 만구, 곳곳에서 솟아오르고, 이전신성, 소나무처럼 뽑힌 관목처럼 먼지 속에 비친 백옥으로는 그 고귀함을 얕잡아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그는 또한 셰홀의 시가 종종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다. 원숙이 발을 헛디뎌 밝은 색이 변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그는 셰어의 시가 창작에는 여전히 복잡하고 섬세하며 자연, 아름다움, 부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 몇 가지 단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종룽이 육기의 창작을 비판하는 것은' 상신의 기치' 이고, 안연지를 비판하는 창작은' 옛일을 좋아하고, 수줍어하며 내향적이다. 비록 좋고 우아하지만 검소하고 우아하다' 는 것이다. 이것들은 또한 그의 미관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다시 한 번, 종룽은 스타일과 수사와 함께' 맛' 과 불후의 예술적 매력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스타일은 고대 중국의 중요한 미적 범주입니다. 종룽' 시' 의' 바람' 은 성격의 힘도 가리킨다. 그는 시가 창작은' 건조채단윤' 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풍격을 위주로 하고, 수사는 보조이며, 스타일과 수사는 병행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종견은 제량전 오언시의 발전에 대해 이야기할 때 건안문학을 가장 높은 본보기로 삼고 건안문학 창작은 왕성한 풍조를 특징으로 한다. 종견은 조식의 시가 창작을 특별히 추앙하며, 그가 제량전 오언시의 가장 걸출한 대표라고 생각한다. 그는 "진사지도 문장 안에 있다. 예를 들면 인륜에는 구멍이 있고, 비늘에는 용봉이 있고, 음악에는 진승이 있고, 여공도 있다" 고 말했다. 조식시' 인품이 매우 높고, 말이 화모에서 나온 것' 에 대한 그의 평론은 풍력과 채단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그는 유진시를 이렇게 평가했다. "전의치, 움직임은 더욱 기이하다." 진짜 뼈 서리, 질풍 풍속. 그러나 만약 네가 너의 말에 분노를 느낀다면, 너는 좀 덜 미워할 것이다. "유진시는 숙연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지만 문장을 만드는 데 다소 부족하다는 뜻이다. 현재, 글자의 의미에 대해 상당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다른 예술 분야와 다른 문학 비평가들의 의미가 정확히 동일하지 않다. 종루의' 건안 풍력' 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첫째, 관대하고 비장한 원한이 있어야 한다. 매우 명확하고 강렬하다. 두 번째는 직접, 자연, 진실하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가식적이지 않고, 가식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이미지가 뚜렷하고 간결하고 명료한 스타일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바람' 은 시 이미지의 정신적 실질의 아름다움을 의미하고,' 채단' 은 시 이미지의 물질적 표현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양자를 긴밀하게 결합해야만 문학 작품이 생동감 있게 전파될 수 있다. 바람' 과' 채단' 의 결합은 종룽이 역대 시인을 평가하는 또 다른 중요한 심미 기준이다.
그는 창작에서' 큰 수프와 주선맛이 같다' 는 경향을 비판했다.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맛' 에 대해 이야기한 곳이 약 10 여 군데 있다. 리우웬의' 무지' 에 대한 이해는 문학의 이미지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어' 은수' 라는 글은' 은수' 특성을 지닌 작품만이 끝없는' 뒷맛' 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 저게 뭐지?
이러한 몇 가지 측면 외에도 종룽시의 가치도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그는 시 발전의 역사적 연원을' 시경' 과' 초사' 라는 두 가지 단서로 요약했다. 이것은 고대 중국시 개발의 실제 상황과 일치합니다. 시경' 과' 초사' 는 중국 고대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가지 유파 중 가장 오래된 대표작품이다. 물론 종혁은 이 두 가지 단서에 따라 제량전 시인을 분류할 때 그의 구분은 비과학적이었고, 일부 시인 창작 승계 관계에 대한 논의에도 단순화의 단점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그는 시가 발전의 두 가지 기본 단서를 제시할 수 있으며, 우리가 시가 발전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참고의의가 있다. 동시에, 종 룽 (Zhong Rong) 은 100 명 이상의 시인들의 창작 특징을 요약하여 우리가이 시인들의 창작을 연구하는 데 귀중한 계시를 제공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시품' 은 시 이론 비평 전문 저서이자 오언율시 작가 작품 문학사 전문 저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