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시
이별시의 문화적 배경
1. 유교윤리사상: 아버지와 아들, 군주와 신하, 남편과 신하의 5가지 윤리 아내, 형제, 친구
둘째, 시 쓰기의 역사적 배경: “만나면 헤어지기 어렵다.” 시는 친구와 친구가 헤어졌을 때 주로 사용하고, 말은 주로 시를 쓴다. 남자와 여자가 이별할 때 사용
제2부 당나라 전의 고별시
제3부 당나라의 고별시
우호적인 고별시
"서주 부임 두소부 작별"
왕보
성문은 삼진조를 보좌하고, 바람과 연기는 오제를 굽어본다 진나라.
작별 인사를 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둘 다 내시입니다.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우리는 전 세계의 이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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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활동은 잘못된 길에 있고 아이들은 수건으로 얼룩져 있습니다.
참고:
두샤오푸: 왕보의 친구, 그의 삶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소부(陝富)현 중위(少富縣) 서주(興州), 사천(沙泉)이라고도 함. 그는 진나라를 용(Yong), 사이(Sai), 곡(Qu)의 삼국으로 나누었습니다. 삼금(Wujin)이라고 합니다. 민장(Minjiang)의 5대 나루는 백화진(Baihuajin), 완리진(Wanlijin), 장수진(Jiangshoujin), 서투진(Shetoujin), 장난진(Jiangnanjin)입니다. "왕뱌오에게 백마를 주다": "남편의 야망은 전 세계에 있고, 만리진은 여전히 이웃과 가깝습니다."라는 의미가 여기에 사용됩니다.
간략한 분석: 이렇습니다. 왕보의 유명한 이별시로, 애절한 정서가 가득한 일반적인 이별시와는 달리 근면과 진보의 정신이 담겨 있다. 전체 시는 기복이 있고 웅장하며 엄격하며 수준과 운율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5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만 대조 측면에서 실패합니다. .후기 표준 오운과 다른 점은 첫 대행이 정반대이고, 턱 대행이 산재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는 당대 전기 운문시가 아직까지 성격을 확정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저자 약력: 왕보(649~676) 장아자(子子)는 용문주(현 산시성 허진) 출신으로 양종(楊建), 노소린(葉趙君), 낙빈왕(羅炭王)과 함께 유명하며, 당초 4인의 영웅'. 그들은 제나라와 양나라의 화려한 스타일을 없애고 시의 주제를 확장하여 그들의 공격적인 정신과 우울하고 부당한 분노를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안 왕자" 컬렉션이 있습니다. ".
"원얼 특사를 안시로 보내다"
왕웨이
웨이청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고 게스트하우스는 녹색과 버드나무입니다. -채색.
술 한 잔 더 마시고 오랜 친구 없이 서쪽의 양관을 떠나시기 바랍니다.
참고: 시의 첫 번째 제목은 "Weicheng Song"입니다. .
웨이청 : 산시성 시안시 북서쪽에 있는 진나라 선양의 고대 도시
차오위 : 아침비.
浥: 촉촉함.
양관: 오늘날 간쑤성 둔황 남서쪽은 고대부터 서북 변경으로 가는 주요 통로였습니다.
간단한 분석: 이 시는 단순한 언어와 생생한 이미지로 모든 사람의 공통적인 거부감과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양관삼태"가 과거 왕조에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이별의 시입니다. 푸롱 타워의 신 지안"
왕 창링
비오는 추운 밤에 우에 들어가 새벽에 배웅 추산구를 방문합니다.
친구와 친척 Luoyang은 서로 묻고 있는 것처럼 옥 단지 안에 얼음의 심장이 있습니다.
참고: 부용탑: "Yi Tong Zhi"에 따르면: "부용탑은 Zhenjiang시에 있습니다. 북서쪽 모퉁이에 있습니다. "금나라 윤주 태수 왕공이 건립한 것으로, 예전 터는 현재 장쑤성 전장시에 있다. 청나라 때 부용탑은 용표(현 후난성 전양현)에도 세워졌다. Wang Changling은 추방되었습니다. Bing Xin Ju Shi Hua 조각 Bao Zhao의 "Baitou Yin"에서 "빨간 밧줄처럼 곧고 옥 항아리의 얼음처럼 맑다"라는 문장의 의미를 사용하십시오.
간략한 분석: 이 시에서 역대로 전해지는 것은 그의 영원히 순수하고 흠 없는 마음을 고백하는 "옥항아리 속에 마음을 담은 얼음 조각"이다.
작가 약력:
왕창령(698-756), 예명 소보(少波)는 장안성 징조(景束)에서 태어났으며 시를 잘 하여 '치작', '성손'으로 불렸다. 간결한 언어로 풍부한 감정을 표현하는 능력이 있다. , 풍부하고 심오한 의미를 지닌 그의 국경 요새시는 매우 유명합니다. "왕 장링 모음"
"왕륜에게 선물"
리바이
리바이가 배를 타고 떠나려고 하는데 갑자기 해변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도화못의 물은 수심이 천 피트나 되지만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낸 것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황학루에서 보낸 보냄" 맹호연의 광링"
이백
오래된 친구가 서쪽 황학루를 떠났고, [1] 불꽃놀이
3월의 양주.[2]
고독한 돛은 멀리 있고 푸른 하늘에 그림자는 사라진다.[3]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4] p>
참고: 가라, 가라. 광링(Guangling): 양저우(Yangzhou) 의미: 맹호란(Meng Haoran)을 황학루(Yellow Crane Tower)에 있는 광링(Guangling)으로 보내세요.
[1] 오랜 친구: 오랜 친구를 말합니다. Meng Haoran에게: 작별 인사입니다. 서쪽에서 동쪽으로 여행합니다.
의미: 저자는 황학루에서 오랜 친구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2 ] 불꽃놀이: 화려한 봄 풍경을 의미합니다. 하단: 강 바로 아래.
의미: 3월의 봄, 오랜 친구가 배를 타고 강을 따라 양저우로 향했습니다.
[3] 구판 : 배 한 척. 푸른 하늘 : 맑은 하늘.
끝 : 사라지고, 사라진다.
의미 : 배가 점점 멀어지고,
[4] 오직 : 오직. 지평선 : 지평선.
의미 : 장엄한 양쯔강 물만이 굴러가는 것이 보인다.
간단한 분석: 이 고별시는 개원 20세기 경(732년)에 쓰여졌습니다. 시인의 풍경과 감정의 모방은 독특하고 놀랍습니다! 풍경에 대한 묘사뿐 아니라 감정도 사라지고, 마음속에는 그리움만이 장강물처럼 영원히 흐른다.
"백설게가 우 치안을 다시 보낸다. 수도"
센쉔
북풍이 불고 흰 풀이 부러지고, 8월 호티엔에 눈이 흩날린다.
p>갑자기 봄처럼 밤새 바람이 불어 수천 송이의 배꽃이 피었습니다.[1]
구슬 커튼이 커튼에 젖었고 여우털이 따뜻하지 않았고 비단 이불이 얇았습니다.
장군의 뿔과 활은 통제할 수 없고, 보호 갑옷은 여전히 차갑습니다.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중국군은 돌아올 손님을 위해 술을 준비하고, 수금, 비파, 강피리를 연주한다.
숙소 문에는 황혼의 눈이 연달아 내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붙는다.
룬타이 동문으로 보내시고 천산으로 가는 길은 눈으로 덮여있습니다.
산은 언제 볼 수 없나요? 뒤돌아보니 눈 위 하늘에는 아직 말이 걸을 곳이 남아 있다.
참고:
[1] 이 문장은 비유인데, 배꽃이 핀다.
간단한 분석: 천보 13년(754년) 겨울, 진영에서 이별, 폭설, 시인은 기이한 은유와 풍부한 상상력, 실제 장면에 대한 다층적인 해석을 사용하여 아무도 보이지 않을 때까지 서늘함과 봄기운을 느끼게 한다. 눈 위의 말발굽 자국은 독자들의 마음 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저자 전기: 센심(715-770)은 난양(지금의 허난 성) 출신이다. 그는 한때 Gao Xianzhi를 따라 Anxi로 가서 매우 강력했으며 나중에 Beiting과 Luntai로 여행했으며 Jiazhou의 주지사로 임명되었으며 Chengdu에서 사망했습니다. 성곽의 풍경과 전쟁 장면을 묘사했으며, 문체는 영웅적이고, 말은 관대하며, 언어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진자주 시집'이 있다.
송나라 고별말
"위린 링" 》[1]
유용
매미가 슬퍼하고, 정자에는 늦었고, 소나기가 멈추기 시작했습니다. [2]
두먼천막에서 술을 마신 흔적이 없고, [ 3] 향수의 장소에서 [4] 란저우가 나에게 떠나라고 재촉한다.[5]
보며 서로의 눈물 어린 눈빛에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힌다.[6]
생각해보면 수천 마일 떨어진 곳, [7] 황혼은 무겁고 하늘은 넓다[8]
예로부터 이별의 감정은 아팠고, 청추절을 무시하는 것이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저녁에 지는 달과 함께 버드나무 기슭에서 오늘밤 나는 어디서 깨어날 수 있습니까? 바람?
수년이 지나면 [9] 좋은 시간과 좋은 풍경이 될 것입니다.
풍습이 수천 개라도 누가 말해줄 수 있겠습니까?[10 ]
참고: [1] 이 곡은 원래 당나라 현종(玄宗)이 안록산에서 탈출하여 며칠 동안 비가 내리고 종소리가 들렸다고 합니다. 판자 길. 후궁 양귀비를 기리기 위해 이 곡을 작곡했습니다. 나중에 유용(劉宇)이라는 말의 성조로 사용되었습니다. 상하 열, 사선.
[2] 샤워: 샤워.
[3] 두멘 계정 음료: 교토 외곽에 텐트를 치고 송별회를 엽니다. 감정도 없고 무기력합니다.
[4] 향수의 장소: 한 작품은 "팡의 향수의 장소"입니다.
[5] 난초: "Shu Yi Ji"에 따르면 Lu Ban은 한때 목련 나무를 조각했습니다. 나중에 사용되었습니다.
배에 대한 좋은 이름입니다.
[6] Ningqi: 슬픔에 잠겨 말을 할 수 없습니다. 한 단어는 "Ningyan"입니다.
[7] Qu Qu: 단어를 반복합니다. , 이동 거리를 나타냅니다.
[8] 황혼: 저녁의 구름. Shen Shen: 깊습니다. Chutian: 고대에는 양쯔강 하류가 초국에 속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불렸다.
[9] 해: 해마다.
[10] 풍습: 남녀 간의 사랑.
에 대한 간략한 분석 서사에 능한 유용둬의 느린 시 이 시는 작가가 베이징을 떠나 남쪽으로 내려갈 때 장정각에서 작별하는 장면을 담고 있다. 수도에 작별을 고하고, 송별회를 위해 천막을 치고, 난초배가 부서질 때까지, 눈물을 흘리는 눈을 마주하고, 손을 잡고 작별 인사를 하는 장면이 층층이 묘사되어 있다. 이별의 정서를 표현한 당오대의 소령과는 다르지만 북송의 유씨는 좀 더 흥미롭게 표현한다. 이 시는 전국 각지에서 불려질 뿐만 아니라 멀리 서하까지 이르게 된다. "물 마실 우물이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유시를 부를 수 있다"("여름 방학을 위한 시를 녹음"). 거리와 골목. 맑고 투명한 사랑 이야기로, 유자는 거리와 골목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치의 뻔한 스타일도 무관하지 않다.
치의 역사에서 유용의 위치: 주제 Liu Yong의 Ci의 문제는 학자들의 감성에 국한되지 않고 시장의 분위기를 담고 있으며 Ci. Broaden의 서술적인 내용에도 어느 정도 내용을 담고 있다. 송자 880개, 리우 100개 이상), 특히 느린 ci에 전념하고 있으며 단어의 전환점에서 강력한 사선 문자를 사용하여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고 성조 변환의 허브가 되는 데 능숙합니다. 사람들에게 "내면으로 향하는 잠재력"과 "흔들림"이라는 느낌을줍니다. Liu Ci는 서술과 선 그리기에 능숙하며 글쓰기 측면에서 전체 작업이 통합되고 풍부해집니다. 유자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감정 표현이 자연스럽고 진지하다.
'샤샤 여행'
구양수
대합실의 매화는 시들고, 시냇물 다리 위의 버드나무는 가늘고, 풀 향기가 나고, 바람은 따뜻하고 정굴이 흔들리고 있다.
이별의 슬픔은 점점 깊어진다. 무한하고, 거리는 샘물처럼 끝이 없다.
장 구석구석이 분홍색 눈물로 가득 차 있다. 위험한 빌딩 난간에 기대지 마세요.
핑우에는 봄산이 가득하고, 봄산 바깥에도 보행자들이 있습니다.
참고: 멀리서도 연기와 향기가 보이는 건물, 핑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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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분석 : 구양수의 의의: 유자세대(시와 산문)가 작은 시(감정을 표현하는 말)로 손님을 즐겁게 하고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데 헌신하여 구양의 유행을 창조하는데 기여했다. 시는 Huajian Ci의 남은 스타일이 되었으며 시 예술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Chen Liangshui Tiao Ge Tou
Zhang Demao를 황실 근위대에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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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군을 오랫동안 보지 못했는데 북군이 비어있다고 하더군요.
그 자리에서 한 손, 결국 만만 돌려주겠습니다. 영웅.
한나라는 스스로를 비웃는다. 아직 동쪽으로만 흐르는 광대한 강과 같다.
그리고 경로에 돌아와 예배할 때 극 거리에 절을 할 것이다. .
요의 수도, 순의 땅, 우의 봉인
그 중간에 반쯤 부끄러운 장관이 있어야 한다.
수천 이렇게 하면 시대의 영웅적인 영혼이 안전하고 장엄한 시간이 지나갈 것입니다.
후윤이 왜 물어야 할까요, 태양은 그곳에서 나올 것입니다.
해석: 시, 불합리, 경멸. 말은 재능이 없는 사람을 비유한 것인데, 펑(가오 원고) 거리는 마치 민족이 사는 곳이었다. 한나라 때 장안시에 소수민족과 외국 사신들이 살았습니다. "요의 수도"라는 세 문장은 중원 지역을 요, 순, 우로 전수한 신성한 영토, 토지, 봉인, 영토를 나타냅니다. 장엄하고 장엄하며 광대한 정의와 위대함, 붉은 용모를 가리킨다.
해설: 이 말은 춘희 13년(1186)에 효종에게 보낸 말이다. 강한 민족적 자부심과 승리에 대한 자신감이 담긴 시입니다. 남송(南宋)의 북벌을 오랫동안 보지 못했다면 생각하지 마십시오. 송나라에는 사람(재능)이 없다며 그 자리에서 장더마오가 스스로 뛰어난 사신임을 칭찬하고 세 마디로 웃으며 장더마오가 나라의 영광을 이룰 수 있도록 격려했다. 황하의 물은 동쪽으로 흐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경로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몇 마디 말했습니다. 이제 후원자에게 경의를 표하십시오. 조만간 송나라에 의해 멸망 될 것입니다. 고가(高街) - 장안시에 있는 외국 사절의 거주지. 진당(陳唐)은 지지(智治)의 선우(禪妃)를 죽이고 추모비를 보냈다: "산터우 고가(Xantou Gao Street)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강력한 한 왕조를 침략한 사람들을 보여주는 야만인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멀리 있어도 벌을 받을 것이다." ." 유중의 두 문장 - 그들 중에는 외국 종족에게 항복하는 것을 부끄러워할 애국자들이 있을 것입니다. 완리의 한 문장 - 진이 점령한 광대한 영토를 한탄합니다. 영원한 영웅 - 일반적으로 고대 창시자를 가리킨다.
조국을 창건하고 수호한 영웅.
작가: 진량(陳梁)(1143-1194), 호칭 동복(丹富)은 긍정적인 삶의 정신을 갖고 있었으며 평생 관직을 맡은 적이 없었다. 글에 대한 견해는 일반적으로 좋은 말을 쓸 필요는 없고, 뜻과 이성이 뛰어나면 글도 자연스럽게 뛰어나기 마련이다. 풍부함은 위태롭지 않고 기이함과 순수함 속에 담겨 있으며, 그 속에 지혜가 숨어 있다.
Zhang Yuanqian은 신랑을 축하했습니다
Hu Bangheng을 Xinzhou로 보내 시스템을 기다리게 했습니다.
Shenzhou Road에 대한 꿈을 꾸었지만 실망했습니다-가을 바람이 모퉁이를 돌았고, 자금성은 기장을 떠났다.
결론은 곤륜이 주축이고 아홉 곳의 황류가 혼란에 모이고 있다는 것이다. 여우와 토끼가 수천 개의 마을에 떨어진다. .
하나님의 뜻은 언제나 높고 구하기 어려운데, 노인들의 마음을 전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더 난푸에게 보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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량성간류는 더위를 생각나게 한다. 대각선 강, 별은 드물고 달은 창백하고 부서진 구름은 약간 흐릿하다.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은 알고 있다. 밤에 침대에서 뒤를 돌아보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
기러기가 오지 않는다면 지금과 과거에는 누가 책을 쓸 것인가?
켄 -er Cao는 당신에게 원한을 품고 있습니다.
참고: 정부가 선저우(Shenzhou) 광동현(Guangdong County)에 있는 신저우(Xinzhou)에 있습니다. , 고대 중국에서는 중부 평야 지역을 가리키는 "Chixian Shenzhou"라고 불 렸습니다. 뿔에 색이 칠해져 화교라고 불립니다. 그 뒤에있는 세 문장은 왜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무너지는가, 홍수는 무엇입니까? 구주(九州) 땅에는 수천 개의 마을과 여우와 토끼가 떼지어 모인다. 여우와 토끼는 적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두보의 시 "늦봄 건령". 마대경(Ma Daqing)을 보내 그를 궁으로 쫓아오게 했습니다.": "신의 뜻은 묻기 어렵습니다. "인간의 감정은 언제나 슬퍼하기 쉽습니다." Xiehe, 하나는 Xiehan이라고 불리며, Hu Quan이 강등된 거리입니다. 되돌아보면 Bai Juyi의 "Zhao Zhang Siye의 시"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함께 빗소리 들으며 맞은편 침대에서 잠을 잔다?" 이것은 과거 호씨와 함께 모였던 사건을 말한다. 기러기가 없다는 것은 글자가 소통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설에 따르면 기러기는 북쪽에서 북쪽으로 날아간다고 한다. 남쪽 정류장 현재를 기억하다 고대, 과거에 대한 향수가 현재를 아프게 한다. 신랑을 축하하는 시의 대명사. Ci and Music'은 "관대하고 슬프지만 수백 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그의 올바른 정신을 억제하고 싶습니다."
저자 전기: 장위안첸(1091년 ~ 1170년경), 일명 Zhang Yuanqian은 Fuzhou 출신이며 그의 호칭은 Zhongzong이며 진정한 Yinshan 출신 인 Ci입니다. 그는 Xin School의 선구자입니다. "Luchuan Ci" 및 "The Return of Luchuan Collection".
Xin Qiji Mulan Huaman
연회에서 Zhang Zhonggu가 Shuai Xingyuan에게 선물되었습니다.
한중은 한나라를 열고 이곳이 맞느냐고 물었다.
삼진나라에 칼을 겨누고 싶은데 왕이 이를 자랑스러워하며 첫 전투를 마치고 동쪽으로 돌아온다.
죽음을 쫓는 오늘은 실종됐지만 - 산과 강에는 눈물이 가득하고 옷은 더러워졌다.
석양이 먼지를 깨고 서풍이 하늘을 가리고 있다 .
첫번째 책은 황제의 분단, 서역을 정복하기 위한 작은 재판이다.
업데이트 —걱정 가득한 마음으로 급하게 연회를 떠난다.
당신이 나를 생각하고 뒤를 돌아보면 그것은 강물의 가을 그림자, 기러기의 첫 비행입니다.
안데 바퀴의 네 귀퉁이는 착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 검은 삼진을 가리킨다. 유방이 삼진을 점령한 것을 가리킨다. 죽음의 추구는 소하가 한신을 추구한 것을 가리킨다. 황제의 분할: "Shi Liuhou" "전기"는 Zhang Liang의 아버지가 Xia Pi Fei(Mobile)에 있을 때 Zhang Liang에게 "Tai Gong's War of War"라는 책을 썼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기록합니다. 왕의 스승이 되십시오." Xiaozhao는 Xiwei를 정복하러 갔고 Zhang Zhonggu는 서쪽으로 가서 Xing 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그의 기술에 대한 작은 테스트 일뿐입니다. 바퀴의 네 모퉁이, Lu Guimeng의 "고대 의미": "나는 바란다 두 개의 바퀴가 있고, 네 개의 모퉁이가 하룻밤에 태어난다." 이는 차가 보행자를 남겨두기를 바라는 뜻이다. 허리둘레를 줄이기 위해 《고시》에서는 "왕을 그리워하면 사람이 늙어간다.
이별시에 흔히 나타나는 이미지
이미지 : 시인이나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사물이나 상대적으로 안정된 사물이나 정서적 색상 풍경.
장정, 난포, 버드나무, 좋은 술
그 밖에도 지는 해, 서풍, 칠한 모퉁이, 자고새, 봄바람, 가을달, 낙담이 있다. 나뭇잎, 남은 붉음, 떨어진 연꽃, 강물, 이슬비, 가을 매미와 난배
제4장 역사구창과 과거회상 시 분석
제1부 의미 역사를 노래하고 과거를 회상하는 시의 역사적 유래
역사를 노래하고 과거를 회상하는 시: 표면적으로는 '역사적 사건'
'사물'이나 '과거의 사람'이지만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른바 고대인의 술잔을 빌려 자신의 술을 따르는 것이다.
예술적이다. 역사를 노래하고 고대를 소중히 여기는 시의 특징: '시'와 '역사' ': 문학(가상)과 역사(실제)의 합일, '역사를 낭송하다'와 '야망을 표현하다'의 결합: 현실 정치에 대한 강력한 초점; "고대"와 "현대"의 결합: 다차원적 시간과 공간의 조합, 현재-고대-현재
최초의 문인 5자 서사시: "역사에 대한 송가" " - 동한 반구
좌사의 "역사 송가" 8편
역사 송가
하단의 소나무 시냇물은 무성하고 릴리산에는 묘목이 자라고 있습니다.
직경이 1인치인 줄기가 이 100피트 길이의 띠를 가리고 있습니다.
세상은 점점 높은 곳으로 기어오르고 있습니다 ., 잘 생기고 겸손합니다.
지형이 이것을 가능하게 하고 기원이 다릅니다.
Jin Zhang Ji, Qiye Er 및 Han Diao의 오래된 사업입니다.
펑공 대단하지 않나요? 머리가 하얗고 움직임이 없나요?
참고: 유위: 무성한 초목. 리리, 축 늘어진 외모: 고위층의 후예. 귀족 진장: 훈족의 진예(하), 장안석은 유철의 귀족 신하였으며, 그의 후손들은 여러 대에 걸쳐 관직을 맡았는데, 여기 왕관에 장식용 조꼬리가 그려져 있습니다. .
2부: 역사적 과거와 향수에 관한 당나라 시
초당나라의 역사와 향수에 관한 시: 진장(陳張)은 번영했던 당나라의 대표적인 작가들이다. Li Bai의 "Deng Jinling Phoenix Terrace", Du Fu의 "Shu의 총리"및 "Eight Formations"와 같은 Wang Wei, Li Bai 및 Du Fu Yu Yuxi의 "Wuyi Lane", "Xisai의 향수". 산',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 당말기 이상인과 두목
연조왕 진장
남쪽의 결석각에 올라
산은 온통 나무로 덮여 있고 조왕은 평안합니다
폭군은 이제 사라지고 말이 돌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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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통천장수 2년(697), 무황후가 건안현왕 오유이(吳宇儀)를 보내 북방 거란을 정벌하게 하였고, 진장(陳張)은 참모로서 군대에 동행하였다. 오유이는 군사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인물로, 진장(陳張)은 계속해서 이상한 전략을 제안했지만 묵살당했고, 오히려 비난을 받아 군장교로 임명됐다고 한다. 연나라를 부흥시키기 위해 인재를 모집한 연나라 조왕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이 시를 지었습니다. 연나라 조왕은 전국시대에 나라를 통일한 군주입니다. 현자를 모집하여 점차 나라를 약화시켰는데, 점점 강해지고 패하는 강국은 제나라였다.
"남쪽에 있는 계사각에 올라 멀리 금단(金床)을 바라보라." Jieshi Pavilion은 Jieshi Palace입니다. Yan Zhao 왕이 Yan에 들어갔고 Zhao 왕은 그의 스승이 되기 위해 Jieshi 돌을 세웠습니다. 조(趙)는 단상에 금을 놓고 세계 각지의 뛰어난 사람들을 이곳으로 초대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러이(Le Yi)와 다른 선한 사람들을 불러 모았고, 조왕(趙王)이 직접 이를 추천했고, 나중에 러이(Le Yi)가 이끄는 나라가 크게 성장했습니다. 그의 군대는 제나라를 공격하고 제나라의 70개가 넘는 도시를 정복하여 제나라를 거의 멸망시킬 뻔했습니다.
시인은 두 개의 유적지를 썼는데, 이는 안조왕의 덕을 추구하는 것을 집중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예의 바르고 고결한 상병의 깨달은 태도, '오르다'와 '바라보다'라는 두 가지 행동에서 시인이 얼마나 고대인을 그리워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시인이 그렇게 고대인을 존경하는 것은 고대인에 대한 깊은 사랑 때문이다. 오늘날의 세상의 부침을 깊이 느끼고, 그 안에 깊은 반성이 담겨 있다.
다음 두 문장. : "산은 모두 나무이고 왕은 평안하다"는 세상의 변덕스러운 한숨을 표현합니다. 시인은 멀리 황금 단을 바라 보았지만 언덕이 너무 울퉁불퉁 한 것을보고 나무로 덮여있었습니다. 금이 놓여 있던 단은 사라졌습니다. 표면적으로는 모두 실제 장면에 대한 설명이지만 러이(Le Yi)는 왜 위(魏)나라에 봉사했는가? , 그는 특별한 업적을 보지 못했지만 연나라에서 놀라운 업적을 세웠습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연의 조왕은 사람을 잘 알고 다스리는 데 능숙하기 때문입니다. 조왕은 보이지 않지만 사실은 자신을 기쁨과 인내로 비교하는 시인이다. 이 불평은 자신이 시대에 맞지 않게 태어났다는 것과 영웅이 설 자리가 없다는 탄식이기도 하다. 우유이의 "장군의 무지"는 그를 무시할 수 없는 위치에 놓이게 함으로써 시인의 영웅적 정신을 보여줍니다. 이 작품은 과거와 현재에 대한 찬사로 끝납니다. 말이 돌아오고 있다." 시인이 이 시를 쓰기 전 해에 거란은 영주를 함락시켜 단주현을 위협했고, 조정에 파견된 장수들은 무능했다. 그래서 시인은 '군주'가 돌아오기 힘들고 나라가 나날이 쇠퇴하고 있음을 한탄해야 하는 동시에, 위기에 직면하여 나라를 안정시키고 나라를 다스리려는 시인의 전략도. 그러나 그는 우유이에 의해 억압당했고, 이로 인해 사람들은 미래가 암울하다고 느꼈다.
"이미 가능하다"
두 글자로 정이 가득하다. 이 말을 몰고 돌아가는 것은 표면적으로는 고대에 진영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지만 실제로는 신공 원년에 은둔한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697), 당나라는 거란과의 전쟁을 끝내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시인은 관직을 사임하고 귀국했다.
간단한 분석: 이 고대시는 장식적인 말이 없고 가득하다. 두보는 "나라가 번영할 때 장나라가 높이 춤을 추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초기 당나라 진장(陳張)은 양(梁)나라와 수(隆)나라의 기묘함의 근원을 물려받았다." 진장(陳張)의 이런 시는 "독특한 기이함을 창조한다"는 장점이 있고, "높이 춤을 추기 시작한다"는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
Deng Youzhou Taige
Chen Zi'ang
앞에는 고대인이 없고 뒤에는 신인이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오랜 시간을 생각하며 홀로 슬픔에 잠겨 울었습니다.
참고: 유주 테라스(Youzhou Terrace): 연 테라스(Yan Terrace)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역사적 전설에 따르면 조왕(Zhao King)이 지은 황금 테라스였습니다. Yan은 인재를 모집합니다. 이전 사이트는 현재 베이징의 Daxing County에 있습니다.
간단한 분석: Wu Zetian의 Long Live Tongtian(696) 첫해에 Khitan Li Jinzhong이 반란을 일으켰고 Wu Zetian은 Jian에게 명령했습니다. 오유이왕이 군대를 이끌고 공격을 하게 하였고, 진장(陳張)은 참모로서 군대를 따라 북동쪽 변방으로 갔다. 오유이(吳吉)는 군사사무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고, 진장의 충고는 무시되었을 뿐만 아니라, 질책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유주 테라스에 가서 그의 좌절감을 표현했습니다. 시 전체는 현재 상황에 대해 슬픔을 느끼고 과거를 기억하며 그 개념과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생각, 감정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 사이에서 강한 흥분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금릉 봉황탑 오르기
리바이
p>봉황은 여행합니다 봉황 플랫폼에 봉황이 플랫폼을 떠나고 공강 강이 저절로 흐릅니다.
우 궁전의 꽃과 식물은 한적한 길에 묻혀 있고 진 왕조의 옷은 고대 언덕이됩니다 .
세 개의 산은 반은 파랗고 하늘은 파랗다. 바깥에는 두 개의 강이 백로주로 갈라져 있다.
구름은 항상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의 부재는 언제나 가능하다. 'an은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참고: 봉황 테라스: 이전 유적지는 현재 난징의 봉황산에 있습니다. 오궁: 삼국 시대의 오나라 궁전: 남서쪽에 있습니다. 오늘날의 강녕현(江寧縣)에는 강변에 3개의 봉우리가 나란히 서 있다. 얼수이(結樂)는 백로주(白鹿州)로 분리된 강물을 말하며, 난징시 남서쪽에 위치하며 현재의 강신주이다.
간단한 분석: 이 시는 천보시대에 작자가 배척당하여 장안을 떠나 남쪽으로 진릉으로 가면서 지은 것이다. 작법은 의도적으로 최호의 『황학루』를 모방한 것에 비해 일부는 승자가 정해지지 않았다고 한다. ,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약간 덜 야심적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시는 자연스럽게 독창적이고 정치에 대한 매우 좌절된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팔대형"
두보
국삼국의 성취를 팔진(八絲)이라 한다.
강물에 돌은 돌지 않고 오(吳)를 삼키면 후회가 사라진다.
"검은 옷 골목"
유위시
주커 다리 옆에 잡초와 꽃이 있고, 우이 골목 입구에서 해가 집니다.
옛날에는 , 왕세당 앞의 제비는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간단한 분석: 동진 시대의 호화로운 저택의 쇠퇴 과거에는 제비가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끝없는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유우희의 '시사이산의 향수'
왕준 건축선이 이저우로 내려갈 때, 금릉왕은 슬프게 정신을 잃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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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anxun의 쇠사슬이 강 바닥으로 가라앉았고, 깃발이 돌에서 떨어졌습니다.
이생에서 여러 번 과거는 잊혀졌지만 산 모양은 여전히 베개로 남아 있습니다.
이제부터 우리는 전 세계 집에 있기 때문에 가을에는 기지가 바스락 거리고 갈대가 바스락 거리고 있습니다.
참고: Xisai Mountain: in 오늘날 호북성 다예현 동쪽 왕준(Jun) : 진(秦)은 우(吳)나라의 태수(宣州) 때 큰 배를 만들어 오(吳)나라의 수도를 직접 함락시켰다.
간단한 분석: 민족의 통일이 민족의 염원임을 보여주는 향수어린 시로, 역사 속에서 분단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경고했다. , 암시적이고 적절하며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Du Mu의 "화청궁 통과"
장안을 되돌아보면 자수 더미가 있습니다.
산 정상에는 수천 개의 문이 열린다.
말을 탄 붉은 첩이 웃는다,
여주가 오는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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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 송나라 송나라 송나라 송나라 송나라의 향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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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를 노래하고 고대를 기억하는 시의 예술적 특징: 결합 "시"와 "역사"의 결합: "역사를 노래하는 것"과 "야망 표현"의 결합: 현실 정치에 대한 강한 관심; 시간과 공간의 다차원적 결합
Qin'e와 Li Bai를 회상
피리 소리가 삼키는 Qin'e는 Qinlou에서 달을 깨뜨리는 꿈을 꾸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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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루월, 매년 버드나무 색, 바
영묘에 작별을 고하세요.
낙요원 청추절에 고대 선양로의 소리가 꺼집니다.
소리가 꺼지고 서풍이 빛나고 한씨
왕안석의 향긋한 계피가지
우리는 그를 배웅하러 왔는데, 그의 고향은 늦가을이었고, 날씨가 조용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수천 마일의 맑은 강이 흐르는 것 같았고, 푸른 봉우리들은 마치 송이처럼 뭉쳐 있었습니다.
석양, 서풍을 등지고, 포도주 깃발이 기울어져 기다립니다. .
색깔의 배는 가벼우며 구름은 가벼우며 별과 강은 솟아오르고 그림을 그리기가 어렵다.
과거의 번영했던 경쟁을 생각하면 , 한숨 - 문밖 건물 꼭대기에는 슬픔과 미움이 계속된다.
세세토록 높은 곳에 의지하고 명예와 치욕을 한탄했다.
육조의 낡은 것은 흐르는 물과 같으나 차가운 연기가 사라지고 풀이 푸르게 변한다.
오늘날에도 경제인들은 뒷마당에서 노래를 남기고 늘 노래를 부른다. .
참고: 사례: "린촨 선생의 노래" 중 "유싱(Yu Sing)"은 "유가(Yu Ge)"로 구성됩니다. "고대 왕조의 남은 시" 제1권 "고대 및 현대자화', '회화'는 '그림'으로, '향풀'은 '만차오'로 사용한다. 송나라 양시의 '고현대자화'는 "금릉은 과거를 그리워하며, 왕자들이 향을 피우기 위해 계피를 보낸다. 시가 30편이 넘는데, 그 중 두해부가 가장 유명하다. 동파는 그것을 보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이 노인은 야생 여우의 정령이다." 상단의 문장 문 밖의 건물의 모습은 Du Mu의 "Taicheng Song"에서 각색되었습니다: "문 밖에서 Han이 건물 꼭대기에 있는 호랑이를 붙잡음, Zhang Lihua"라는 노래는 "Yushu Backyard"라는 노래를 의미합니다. 꽃'.
수시는 누자오를 그리워했다
동쪽의 장강의 파도가 시대의 모든 낭만을 휩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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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서쪽으로 가는 인간의 길은 삼국지 주랑의 적벽이다.
바위가 하늘을 찌르고, 해안에 파도가 부서지고, 수천 개의 눈더미가 쌓인다.
그 나라는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한 순간에 얼마나 많은 영웅이 있었습니까?
소교가 처음 결혼하고 모습을 보였던 공진의 시절을 생각합니다. 웅장하고 멋있다.
깃털 부채와 비단 수건을 들고 이야기하고 웃으며 강간범들을 잿더미로 쓸어버렸다.
내 조국이 내 마음 속에 떠돌고 있어서 너무 감상적이다. 비웃어야지..
인생은 꿈과 같아서 강물에 달이 있으면 조각상이 돌아간다.
참고: 후인의 "서문" to the Wine Side Poems": "작곡가, 고대 Yuefu는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Qu라고 불리며, 그 음악은 사람들의 귀를 매혹하고 있습니다. Fang의 음악 실력은 아직 수준에 미치지 못하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더욱이 음악의 의례를 제거한다면 이런 의도를 가지고 있지 않은 대담한 사람은 거의 없으며, 그는 또한 그것이 단지 가장 숙련된 일꾼인 유치경(劉左淸)의 놀이였다고 말하며 자신의 흔적을 지웠다. 후에 당나라는 공의 제도를 숨기고 최선을 다했는데, 선한 사람들은 다시는 더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기락의 향기를 씻어 미묘함을 없애버렸다. 태도는 사람들이 높은 곳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고, 고귀한 노래를 부르고, 먼지와 흙을 초월하는 장엄한 정신을 느끼게 하므로 꽃방은 비누 관리이고 리우 가족은 공개 플랫폼입니다." p>
주방옌시강
금령의 향수
남조의 위대한 사건을 기억하는 아름다운 땅
산들이 조국을 둘러싸고 있고, 칭장강과 만두를 입은 하녀들이 서로 마주한다.
성난 파도는 외로운 도시에 쓸쓸하게 부딪치고, 바람은 뗏목을 하늘 높이 날랐다.
나무 절벽에는 아직도 거꾸로 기대어 있으니 한번 묶인 배는 걱정하지 마세요.
텅 빈 공간에는 오래된 폐허가 남아있고, 하늘은 반쯤 내려앉았습니다.
늦은 밤 난간 위로 달이 떠오르고 나는 슬픈 마음으로 동쪽 회강을 바라본다.
술을 마시며 깃발과 북을 치며 도시를 생각한다. - 이웃들에게 막연하게 감사 인사를 하고, 제비는 자기들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시앙 - 평범한 골목길과 낯선 사람들이 서로 상대적으로, 지는 해의 뜨고 지는 이야기를 하는 것처럼.
참고: 아름다운 땅은 Xie Tiao의 "왕조 진입": "Jiangnan Beauty", "Jinling Imperial State", 절벽, 물 근처를 의미합니다. 안개가 성벽의 절반을 덮었고, 도시의 작은 성벽인 회강(淮河)은 친화이강(秦淮河)을 가리킨다.
간략한 분석: 이 단어는 주로 암시한다. Liu Yuxi의 두 시인 "Woyi Alley"와 "Stone City": "산이 조국을 둘러싸고 조수가 외로운 도시를 뒤로 밀어냅니다. 옛날 회강 동쪽에는 달이 여전히 깊은 밤에 있습니다. . 여자 벽을 건너 오세요."
Jiang Kui Yong Yule
Cijiaxuan Beigu Tower의 운율
구름이 잃어버린 건물을 분리하고 이끼 물개는 돌이 많고 사람들이 마주한 곳은
가을 연기를 타고 몇 척, 찬 조류의 극이 세월을 오가는 곳이다.
내 마음은 아직도 그 자리에 있다. 푸른 절벽과 푸른 산, 고통은 북문에 담겨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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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은 마실 만큼 충분하고 깃발에는 곰과 호랑이가 수놓여 있습니다.
제 전임자인 제갈씨가 이곳을 방문했는데 몇 마디 말로 저를 세 번이나 찾아왔습니다.
건물 밖 어둠 속에서 장가오는 어렴풋이 정시로를 알아보았습니다.
중원은 선저우 장로들과 함께 모여 장화이금고 남쪽을 바라보고 있었다.
이이에게 그때 버드나무를 심고 있는지, 지금도 거기 있는지 물었다.
참고:
밀루: 양저우, 수나라 양제 통치 기간
강남(Jiangnan) 시대에 지어졌으며 강 건너편에 양주(楊州)가 마주하고 있다.
아주 돌: 북곡산 간로사(甘岩寺)에 있는 돌로 한때 손권과 유비가 그 위에 앉았다고 한다.
준사(千使): 한때 복건성 평정사절을 지냈던 신치지(Xin Qiji)를 가리킨다. 이때 가쉬안은 상요에서 10년 이상 은둔생활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전화를 걸었다. 그것은 "청벽과 청산의 심장"입니다.
북문: 진강(玄江)을 가리킨다. 당시 진나라와 싸울 때 신장 북부로 가는 관문이었습니다.
준종의 술을 마실 수 있다: 동진의 환문은 "징커우 술은 마실 수 있고, 기병은 쓸 수 있고, 군인은 쓸 수 있다"고 말했다. 여기서 환문은 가쉬안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p>서로 가는 길을 알아라: 환문은 한때 서역을 정복한 장군을 숭배했다. 가쉬안은 산둥에서 장강 남쪽으로 물러났고, 북쪽의 산과 강을 잘 알았다. 『용우락·징커우 북곡각 향수』에서 언급한 그는 “양저우로 봉화대 불이 아직도 기억난다”고 말했다.
저자 전기 강규(1155~1221), 예명 야오장, 도 백석도사라 불리는 그는 소주 포양(지금의 장시성 보양)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한양현에서 어려서부터 관직을 따라다니며 20년 동안 호북성을 자주 다녔다. 샤오데카오는 시를 사랑하여 아내를 형으로 삼고, 자신을 도교 백사라고 칭하며, 해석을 피하기 위해, 끝내지 못하고 끝났다. , 그리고 천으로 된 옷을 입고 있는 그의 시는 맑고 엄숙한 문체와 조화로운 어조로 주로 사랑이나 자해, 삶의 경험에 대해 쓴다. 세상에 전해지는 '백석도교시'
장옌의 송나라 어원학 제2권: "장백석의 말은 마치 야생에서 날아다니는 외로운 구름과 같아서 흔적도 남기지 않는다." 송나라 황성의 『중흥이후의 시』 제6권: 『중흥나라의 유명한 시인 백시도사가 그의 말은 극히 절묘하여 음악의 순수성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운 곳."
청나라 왕센의 『자종』서문: 『서사천과 남당』 훗날 저자가 점점 더 번영해가면서 황제와 선허의 신하들은 곡이 많을수록 장르가 다양해졌고,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은 속어일 수도 있고, 일을 행하는 사람은 혼란스러울 수도 있다. Poyang은 서예를 연습하고 우아해졌습니다. Gao Guanguo Yuyi를 따르고 Zhang Ji와 Wu Wenying이 그를 따랐습니다. Zhao Yifu, Jiang Jie, Zhou Mi, Chen Yunheng, Wang Yisun, Zhang. Zhu가 그를 따랐고 Yu Le가 그를 따랐고, 춤의 피리가 9개 변화에 이르렀고, 시를 쓰는 능력이 완성되었습니다." 청나라에 Zhou Ji가 지은 "송사사선시" 서문. 왕조: "백석은 가쉬안에서 태어나 장엄함에서 청강으로 변하고, 질주에서 희박으로 변했다. 개이공 둘 다 매우 뜨겁기 때문에 냄새가 일정하다. 매운맛은 넓고 생강은 좁고 넓어서 겉모습은 숨겨져 있고 좁아서 싸움이 어렵다." 유희재의 청나라 예술수필 4권: "백석의 재능 있는 학자의 말, 가쉬안의 영웅의 말. , 영웅." , 범주에 따라 각각을 사랑하고 장단점을 토론하며 모두 편향되어 있습니다. 장백석의시는 희미한 운율과 차가운 향기가있어 사람들을 끝없이 만듭니다. 음악, 진정주오, 『백옥자자』 제2권: "장야오의 시는 순수하고 우아하며, 이순신의 우울증에 자주 사용됩니다. 남송(南宋)의 천진하고 위대한 스승. 맹장(孟莊)과 위전(玉泉) 사람들이 힘을 합치기가 쉽지 않다."
제5장 구송시 분석
전사시 당나라
사물시의 정의
특징: 달라붙지 않고 떼어지지 않음
'오렌지 송가'는 최초의 사물에 대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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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건안 시대: 사물에 대한 시는 시인 유진(劉眞)의 『종제에게 바치다』로 대표되는데, 두 번째는
동생에게 바치다
정정산에는 소나무가 있고, 세세계곡에는 바람이 세차게 분다.
바람소리가 너무 세고, 소나무가지가 너무 튼실하다.
서리는 혹독하고 일년 내내 꼿꼿하다.
우리가 어떻게 추위에 지지 않을 수 있겠는가? 공간(功干)이라는 이름의 유진(劉眞, 217)은 동한시대 동평(지금의 산둥)에서 태어났으며, 재상 조조의 가신이었다. 시풍이 강렬하고 조각을 강조하지 않는다.
3. 북조 시대: 사조의 "궁시": 생계 부족
제2절 당나라 시의 특징 사물
생생한 묘사, 참신하고 표현력이 풍부한(사물)
둘째, 형태의 유사성을 추구하지 않고 유적의 정신(신)에 초점을 맞춘다
두보의 '팡빙조호마'
후마의 이름은 다완(Dawan)으로, 날카로운 모서리와 얇은 뼈를 갖고 있으며, 대나무 귀는 가파르고 네 발굽에는 바람이 가볍게 불어온다.
그래서 하늘의 광활함은 정말로 삶과 죽음에 합당한 것입니다. 이렇게 강력한 힘으로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왕웨이의 "신이우"
나무 끝에 무궁화 꽃이 있고,
산 속에 붉은 꽃받침이 있고,
시냇가 집에는 사람이 없고,
꽃이 피고 연달아 넘어진다.
셋, 사물을 이용해 사람을 의인화하고 공감한다.
사물(감정)
넷째, 사물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노래하여 염원(야망)을 표현한다.
나빈왕의 『감옥에서 매미를 노래하고 서문』
유반 금지 성벽 서쪽에는 법당이 있는데, 그곳에는 무수한 진주가 박힌 고대 메뚜기나무가 있는데, 장사는 볼 수 있지만 은나라의 중문과 같은 고목이며, 법정의 재판관이다. 여기, 즉 Zhou Zhaobo의 Gantang입니다. 매일 저녁 낮은 그늘에서 가을 매미가 흩어져 조용한 소리를냅니다. 사람들의 마음이 어떻게 과거와 다를 수 있습니까? 눈앞에 있는 벌레 소리를 슬프게 들어라. 그 소리는 얼굴을 움직이는데, 선한 사람은 선한 사람과 같아서 몸을 깨끗이 하는 것이 군자의 고상한 행위를 나타내는 것이며, 피부도 선경의 정신적인 모습을 하고 있으며, 시간에 맞춰 음양의 수를 따르고 변화에 반응하며 눈을 크게 뜨고 맹목적으로 행동하지 않습니다. 희미하고 가느다란 날개를 가지고 있으니, 나무의 바람을 노래하는 것은 천상의 매력이요, 맑고 남을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길은 어렵고 위험하며, 슬퍼하지 말고 자신을 비난하십시오. 넘어지기 전에 귀뚜라미 흐르는 소리를 들으면 메아리가 쳐졌음을 깨닫게 됩니다. 사랑과 사물의 연약한 깃털이 떨어지는 것을 애도하고, 사람에게 길을 알려 주고, 남은 소리의 고독을 불쌍히 여기는 것은 슬픈 구름을 대신하는 문학의 먹물이 아니다.
매미가 노래하는 것은 아니다. 서쪽, 남쪽 왕관의 손님은 깊은 생각에 빠져 있습니다.
신비한 사원의 그림자를 견디지 못하고 백두에게 노래하러 왔습니다.
어렵습니다. 이슬이 무거우면 날아가고, 바람소리에 가라앉기 쉽다.
고귀함을 믿지 않는 사람, 진심을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
시에서 "깊은"은 "침략"으로도 사용되며 "견딜 수 없음"은 "나간"으로도 사용됩니다. ”에는 “태양은 황도를 따라 동쪽으로 가는데…동대륙으로 가면 봄이 되고, 남대륙으로 가면 여름이 되고, 서대륙으로 가면 가을이 되고, 북대륙으로 도래하면 가을이라 한다. '남관(南關) : 초나라의 모자, 여기에 포로의 이름이 있다. '좌전·성공9년'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진후가 군저에 있는 중의를 찾아가 묻자, '남관이 진실한 사람이 없느냐?' 유시가 그에게 말했다: '이 사람은 정나라 사람들이 바친 초의 포로입니다. 악보명.' p>
간단한 분석: 이 시는 나빈왕이 검열관으로 재직할 때 세상사를 논하는 편지를 썼다는 이유로 오측천에게 억울함을 당하고 투옥된 후에 지은 시입니다.
작가 전기: 나빈왕(640-684)은 오늘날 저장성 이우에서 태어났으며, '당나라 초기 4대 영웅' 중 한 명이며 '나임해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
다섯, 노래하는 사물은 원리를 구현하고 물리학은 완전하다(이유)
뤄인의 "Bee"
평지에 있든, 아니면 산 꼭대기에는
무한한 풍경이 가득하다.
수백 송이의 꽃을 모아 꿀을 만들고 나면
누구에게나 달콤할 것이다.
저자의 전기 : Zhaojian이라는 이름의 Luo Yin (833-909)은 Yuhang (현재 절강 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신등 (현재 절강 성 동로) 출신이라고합니다. 본명은 형(興)으로, 과거에 10번이나 낙제하여 은(殷)으로 바꾸었고, 후에 입성하여 군수(御官)가 되었으며, 대부분의 시가 구어체로 되어 있다.
제3절 송인이 창창하는 글
송인이 창창하는 대표적인 문인 : 북송 소시, 주나라 방연 , 남송의 Xin Qiji, Jiang Kui, Wu Wenying, Wang Yisun 등
Wen Tingyun Geng Liuzi
옥난로의 향, 붉은 밀랍의 눈물 , 화실의 가을 생각을 반영합니다.
눈썹은 녹색이고 가늘고, 관자놀이는 흐리고, 긴 밤에는 이불이 차갑습니다.
플라타너스 나무, 한밤중의 비는 이별과 사랑의 고통이 아니다.
잎 하나, 소리 하나, 공허함 태초부터 명나라까지.
의 전기 저자 문정균(文淸雲, 812~870)은 본명이 비경(財淸)이며 태원 출신으로 정치에 성공하지 못하고 단지 황제의 보좌관일 뿐이었다. "문정운 시집"", "금천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소시의 수룡음(장즈푸 양화자 운율)
꽃처럼 생겼어요 하지만 꽃 같지도 않고, 아무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집을 떠나 길을 가는데 생각만 해도 무자비하고 사려 깊다.
장을 아프게 하고 졸리고 악마적이다. 눈을 뜨고 싶거나 감고 싶어진다.
꿈 - 바람을 타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며 그 사람의 자리를 찾다가 꾀꼬리의 부름을 받는다.
나는 그렇지 않다. 꽃이 날아가는 건 싫지만 서원의 붉은 꽃은 꾸미기 어려운 게 싫다.
새벽에 비가 그쳤는데, 연못에 사과 꺾은 흔적은 어디 있지?
봄 풍경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두 부분은 먼지이고, 한 부분은 흐르는 물이다.
자세히 보면 포플러 꽃의 점이 아닌 눈물인 것 같다. 떠나는 사람들의 수.
장개석수용인
옌
분주한 꾀꼬리는 게으르고 향기로우며, 버드나무 꽃은 둑에 떨어지고 있다.
날아 춤추며 푸른 숲을 점찍으며 전혀 재능이 없다.
헤어스프링을 활용해 조용히 깊은 뜰을 들여다보는데, 하루가 끝나면 문은 닫혀 있다.
구슬 커튼은 느슨하게 늘어져 있고, 바람에 들린다.
아름다운 여인은 이상한 봄옷을 입고 난초 텐트에서 잠을 자고, 눈은 구슬로 장식된 꽃으로 물들어 있다.
자수 침대에는 수많은 꽃이 있다. 둥글지만 부서진 향기로운 공.
가끔 가벼운 가루로 머리를 치켜세운 벌과 연못 물을 삼키는 물고기가 보입니다.
끝을 보면 Zhangtai Road의 Jinan은 방황하며 눈물을 흘립니다.
Zhou Bangyan의 Six Ch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