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을 찬양하다

도연명과 국화

가을 도처에서 만개한 국화를 볼 수 있다. 사람들은 국화를 감상할 때, 도연명의 국화에 대한 사랑을 항상 생각하며, 그것이 꽃 속의 사군자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국화는 중국의 본토 꽃으로 오랜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다. 월령에는' 국화에는 노란 꽃이 있다' 는 기록이 있다. 굴원은' 이소' 에서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저녁으로 가을국화를 먹는다" 고 썼다. 추국화와 화목란 모두 귀인의 꽃이라고 생각하여 장수하게 하여, 제때에 큰일을 하고 좋은 명성을 쌓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한위 시대에는 국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국화를 자주 먹으면 장수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한? 쇼' 풍속의 의미' 에 따르면 하남 내향현 서북에는 간곡이라는 곳이 있다. 개울 상류에는 큰 국화가 있고, 물에는 국화의 액체가 있다. 산골짜기에는 30 여 가구가 장기적으로 이 개울을 마신다. 장수하는 사람은 120, 30 세, 젊은 사람은 칠팔십 세입니다. 서진? 갈홍의' 서경잡기' 도 한초궁에서 국화주를 먹는 습관을 담고 있다. 국화가 처음 잎을 따고 샤오미와 술을 으깨서 중양이 2 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열렸다. 조비는 신하 종추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국화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런 꽃만 가을에 무성하게 자랐다고 말했는데, 이는 천지의 진기를 흡수하는 것으로, 이런 약초보다 더 장수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또 사람을 보내 종우에게 국화 한 다발을 보냈다.

진나라에서는 국화가 술에 들어가는 것이 매우 흔하다. 반악' 추국푸' 는 "영영이 청촌에 떠 있는데, 부평초가 표류하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도연명은 많은 국화꽃을 심었는데, 늘 술을 따낸다. 그는' 음주' 제 5 부에서 "추국화 호색, 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고 썼다. 이런 근심 걱정 없는 물건은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 국화주를 마시면 "모든 걱정을 없앨 수 있다" 는 생각뿐만 아니라 "노화를 통제할 수 있다" 고 한다. 따라서 음주와 시 쓰기는 도연명 은거 생활의 두 가지 큰 취미가 되었다. 가난하기 때문에, 때로는 술을 마시지 않을 때도 있고, 도연명은 국화를 먹어서 자신의 담배중독을 만족시킨다. "한가한 9 일" 서열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한가한 집, 9 년을 사랑하는 이름, 추국화는 정원에 가득 차 있지만, 술을 취하고 싶지 않고, 두 손은 텅 비어 있다." " 구화, 구구의 꽃, 국화. 사서' 송서'? 은둔한 이야기에는 도연명이 9 월 9 일 국화숲에 앉아 오랫동안 술을 마시지 않는 이야기도 기록되어 있다. 강주도사 왕홍이 사람을 보내 술을 보내자 그는 "생각해 봐도 취하겠다" 는 이야기를 했다.

도연명은 국화를 좋아하는데, 그 독특한 점은 국화의 약용 가치뿐만 아니라 국화의 심미가치를 알아차리고 국화에 인격적 의미를 부여한다는 점이다.

\ "팡 후아 야오 린, 소나무 크라운 바위 기둥. 이런 아름다운 자태로 서리를 위해 뛰어나다. " 이것은 그의 대표작' 화국' 중 한 편의 시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송국화의 외적인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국화꽃이 만발하고 향기가 넘치며 숲이 그 아름다움을 더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높디높은 산꼭대기에 소나무가 곧게 서 있고, 한 글자씩 늘어서 가을바람을 맞이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송국화의 내면미를 보여준다: 그들의 확고하고 아름다운 자태는 정말 서리천영웅이다. 소나무의 아름다움, 견고함, 두려워하지 않는 심미적 특징은 형신과 신을 겸비하여 마치 눈앞에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원명은 어떤 일로 송극의 정신을 칭찬했다. 화국주책' 은 진안제 원흥 원년 (402) 전후로 기록되었다. 당시 저자는 약 38 세였으며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집에서 살았다. 이 기간 동안, huanxuan 십자군 huanxuan limihuan 대법관 시마 yuanxian, 법원 을 담당, 자본 을 침공 군대를 옮겼다. 이듬해 환현이 왕위를 찬탈하여 국호를' 추' 로 바꾸었다. 이 모든 것이 도연명을 정치에 매우 실망시켜 은둔의 생각을 갖게 했다. 그는' 귀묘춘 회고다집' (2 위) 을 쓰면서 "긴 노래는 장작문을 덮고, 남의 아목으로 이야기한다" 고 말했다 "동생과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는 시도 "묘문 아래는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 고 말했다. 평금은 어쩔 수 없고, 살기에는 너무 늦었다. " 그래서 도연명은 옛 친구 곽죽본과의 화해시에서 송국화의 정신을 노래로 청아현숙의 품격과 절개를 표현하며 국화' 군자' 의 인격을 부여했다.

이후 원명은 불요불굴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송준의 정신을 몸에 새기며 자신을 격려했다. 그는 비록 공로를 세우기를 갈망하지만, 결코 표류하지 않을 것이며, 사직하여 정담하고 진실한 생활을 하고, "쌀 한 통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가 펑택현령을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가장 원하는 것은' 동복을 맞이하고, 어린이를 대접하는 것' 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삼경이 황무하고, 송국화는 여전히 남아 있다. \ "이것으로부터 볼 수 있듯이, 진나라는 국화를 가장 좋아하고, 국화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원말명 초이다.

도연명은 품위가 고아하다. 그는 소나무와 국화뿐만 아니라 란, 류, 대나무, 매화도 좋아한다. 그가 난초의 야아를 썼다면: "유란생 앞마당, 청풍으로 훈제되어 있다." ("음주") 그는 생기발랄하다: "영창 아래 란, 비밀당 앞 버드나무." ("모조") "유옥음의 뒷처마, 나당 앞에 있다." ("귀원") 그는 교만한 눈서리로 매화를 감상했다. "눈보라가 나에게 많은 운을 보내니, 핑안 무방하다. 문 안에 매실버들을 심고, 꽃 한 송이가 아름답다. " 도연명은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 살면서 상당히 만족스럽고 쾌적함을 느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조만간 있을 것이고, 나는 말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화약 분, 임죽도 파리와 같다. 부지런한 거문고가 침대에 가로누워 있고, 탁한 술 반 주전자가 있다. 황당은 잡지 못했고, 그는 혼자였다. ("시계열") 은 또 "하몽식물은 풍부하고, 사방은 나무로 둘러싸여 있다" 고 덧붙였다. 새들은 그들의 음식에 매우 만족하는 것 같다. 나는 나의 초가집을 사랑한다. 나는 땅을 심고, 땅을 심고, 나는 여전히 내 책을 읽고 있다. 클릭합니다 ("산해경 읽기") 그가 자신에게 지은 번호는 "오육선생" 이다. 꽃과 새 나무의 영성은 도연명의 창작을 불러일으켰고, 도연명은 그들에게 아름다운 시를 주었다!

도시는 가볍고 자연스러워 국화처럼 아름답고 찰랑거린다. 시인의 자유에 대한 추구는 국화처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의 인생 길은 국화처럼 개방적이고 다정하다. 사공도의 시는' 사람이 국화처럼 가볍다' 는 고아한 풍격을 숭상한다. 사실, 이것은 평범하고 진실한 생활 태도와 관련이 있지 않습니까?

자진은 도연명의 지음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제해잡시' 는 "도겸은 와룡호처럼, 보양은 크다" 고 말했다. 밋밋한 가운데 여전히 자태가 늠름하여 도연명 성격의 전모를 제대로 표현했다.

도연명의 국화 연애

도연명은 국화를 혼자 사랑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고 줄곧

영원히 노래하다. 뜰에는 국화꽃을 심고, 산에서는 국화꽃을 감상한다. 그는 심지어 그의 막내딸에게 사랑이라는 이름까지 지어주었다.

국화. 나는 한가할 때마다 소나무 밑에 앉아 술을 마시며 꽃구경을 한다. 어려움이 있으면 국화원에 들어가다.

국화에서 인생의 초조함을 잊고,' 가려다가 말을 잊는다' 는 빈령의 조용한 경지에 들어섰다. 존재

그의 시에는 국화에 대한 묘사가 많다.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삼경이 황무하고, 송국화는 여전히 남아 있다. ","방국화가 피고, 송백관암열. 이 동정을 통해,

서리 내리는 탁위는 탁월하다. "그리고" 추국화는 색채가 있어 그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런 식으로 일을 잊는다면, 그것은 나에게서 멀어질 것이다.

사랑 ","나는 은거하고, 아홉 명을 사랑하고, 추국화는 정원에 가득하다. ""

국화는 추위에 강하고 고귀해서 겉모습이 우아하고 다채로울 뿐만 아니라 은은한 공격기도 한다.

사람의 향기와' 찬바람이 매서운' 과' 가을서리가 변하지 않는다' 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화영에 감탄하지 않고 기개가 있고 신사적인 기질이 있다. 도연명은 인생의 재미와 가치를

시적으로 융합되어 진정으로 순수하고 차분한 심정으로 대자연 속으로 퍼지며 국화처럼 흩어졌다

성격은 이미 도연명의 인격과 하나가 되어 그의 인격이 숭고하고 탈속적인 상징이다.

도연명은 국화를 사랑하고 노래하며 고상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국화는 도연명의 화신이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국화만 말하면 도연명을 떠올린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를' 국화성' 과 국화라고 부른다.

"도국화" 를 만들다. "동쪽 울타리" 라는 단어조차도 먼지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을 상징하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저속하고 완전히 성실한 성격. 조설근이' 홍루몽' 영국시에서 말했듯이,' 일종도' 라고 말했다.

평론이 끝나자 영원한 고풍이 오늘을 말했다. "도연명이 국화를 찬양하는 시를 쓴 이후다.

그 이후로 국화의 고귀한 품격이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도연명의 국화에 대한 사랑은 역대 문인들의 영향을 받는다.

도연명 애국화를 찬양하고, 국화를 감상하는 시문과 서화, 예술작품이 많이 전해졌지만

도연명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과 그리움을 보았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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