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케로의' 이상국' 에 따르면 국가는 국민의 사업이고 인민은 많은 키케로라고 한다.
[1] 법률의 통일성과 이익의 통일성의 결합. 마르크스주의는 국가를 폭력 기계라고 생각하는데, 한 계급이 다른 계급을 진압하는 조직적인 폭력 형태이다. 웨버' 경제와 사회' (1): 국가는 그 규칙을 집행할 때 합법적인 개인 강제를 독점하는 제도적인 권력 운영 기관이다. 두기트: 국가는 사람들이 통치자와 피통치자로 나뉘어 있는 군중 조직이다. 보딩: 중화민국은 공무를 관리하는 주권 국가입니다. 엥겔스: 국가는 경제적으로 통치권을 차지하는 계급이 계급통치를 하는 정치적 권위입니다. 결론적으로, 그것은 폭력이나 합법성을 바탕으로 한 추상적인 권위로, 사회에서 성장하여 사회 위에 군림하는 것이다. 범위에 따라 국가 내부의 성분을 나열한다면, 국가의 포지셔닝은 아마도 사회-정치-국가-정부일 것이다. 이것은 추상적인 개념에서 실체 개념까지 과도한 중간체이다. 조국과 국가의 차이: 전자는 지역, 문화, 역사, 종교, 때로는 민족, 인종의 개념, 감정이 풍부하다. 국가는 정치적 권위자이다. 국가와 정부의 차이: 국가와 정부의 관계에서 때때로 국가와 정부의 개념은 구분할 수 없다. 구분이 매우 명확할 때, 국가는 정부보다 크다. 특히 국가는 주권자의 대명사, 웹의' 경제와 사회' 이다
정부는 국가의 공복, 권력의 집행자, 위탁자일 뿐이다. 하지만 국제무대에서 국가의 개념은 국내 정치보다 훨씬 광범위하다. 이 시점에서 국가는 국제법의 주체이며, 국가 내 전체 사회의 대표이며, 이 나라 전체 인민의 대표이며, 국내 정치적으로 조국과 매우 가깝다. 국가는 계급 갈등이 화해 할 수 없는 산물이다.
국가의 정의에 대하여 줄곧 다른 관점과 논쟁이 있었다. 마르크스주의는 국가의 발생 원인과 발전 변화의 법칙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다양한 유형의 국가의 특징과 사회 생활에서의 지위와 역할을 총결하여 국가에 대해 전면적이고 과학적인 정의를 제시했다. "국가는 한 계급이 다른 계급을 억압하고, 한 계급이 모든 통치 계급을 통제하는 기계이다." 이것은 V·I· 레닌이 마르크스 거스의 국가관에 대해 가장 포괄적이고 정확한 요약이다. 그것은 세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① 국가는 계급 사회의 조직이다. 이것은 국가가 역사적 현상이며, 결코 영원히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은 사회 내 갈등 운동의 발전의 결과이며, 사유제 출현, 계급 형성 후 계급 갈등의 조화가 불가능한 산물이다. 마찬가지로, 국가도 계급과 계급 갈등의 철저한 소멸을 동반해야 한다.
그리고 스스로 죽습니다. 이것은 한 나라의 출현, 발전, 멸망의 객관적인 법칙이다. ② 국가는 계급 통치이다. 이것은 국가의 본질, 즉 국가가 어느 계급의 정권에 의해 통치되는지를 지적한다. 계급 사회에서, 어떤 계급의 통치는 모두 그들의 경제 통치에서 비롯되며, 한 계급의 경제 통치는 반드시 그 정치 통치에 의지하여 유지하고 공고히 해야 하기 때문에, 국가 정권은 영원히 경제적으로 통치권을 차지하는 계급에 속한다. 정치 통치는 통치 계급의 합력이며, 통치 계급의 집단 의지와 힘의 표현이며, 일반적으로 국가 의지를 통해 실현된다. 노예국가의 본질은 노예주 계급의 통치이고, 봉건국가의 본질은 지주계급의 통치이고, 자본주의 국가의 본질은 자산계급의 통치이며, 사회주의 국가의 본질은 무산 계급의 통치이다. (3) 국가는 기계이다. 그것은 국가가 많은 부분으로 구성된 상호 연결된 유기적 전체라는 것을 형상적으로 지적한다. 한 국가조직과 다른 사회조직의 주요 차이점은 지배계급이 국가의 의지에 복종하도록 강요할 수 있고, 이런 권력을 행사하는 관원 (간부), 이런 권력을 실현하는 군대, 경찰, 법원, 교도소 등 강제기관, 관원과 강제기관의 세금과 국채를 지탱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세 가지는 조직력과 물질적 힘, 즉 특수한 사회력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