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인들은 시를 쓰고 연자를 중시한다. 시 (그림이라고도 함) 의 매화는 작가가 매일 붓을 닦는 연못가에서 자란다. 송이매화는 모두 은은한 먹자국을 드러낸다. 한두 마디 실루엣으로 매화의 모양을 묘사하다. 담백한' 자는 매화의 화법뿐만 아니라, 추위 속에서 매화가 자랑스럽게 서 있는 고풍스럽고 우아한 스타일도 묘사해 눈길을 끈다.
마지막 문장을 다시 보세요. 시인은 왜 색색의 담묵매화를 그릴 수 없는가? 원래 그는 그 저속한 사람들이 매화의 화사한 색채를 찬양하는 것을 원하지 않고, 하늘과 땅 사이의 싱그러운 향기를 간직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 이라는 글자는 매이의 풍만함과 격월을 형상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인격적 매력을 부각시켜 번쩍인다! 이런 불굴의 기절은 왕관으로서 시인으로서의 의취가 있는 곳이며, 이런 매화정신을 좋아하고 허황된 아름다움을 추구하지 않는 표현법은 왕관을 화가로서의 장인의 작품이다. < P > "매화화는 반드시 매화정신이 있어야 하고, 사람은 매화처럼 맑다." 사람들은 이렇게 왕관을 찬양한다. 현실의 왕관은 그가 쓴 매화처럼 굴하지 않고 나르시시즘에 빠져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왕관의 그림은 특히 좋다고 한다. 현지 현장과 권세 있는 부자는 그의 이름을 얻기를 간절히 원했지만, 몇 차례 그를 만나려 해도 거절당했다. 마침내 현장이 직접 시골로 내려가 그를 보러 갔는데, 그는 소식을 듣고 재빨리 숨어서 현장이 문전박대를 먹게 했다. 그래서' 묵매' 라는 시는 그가 그린 매화의 풍격뿐만 아니라 작가의 고상한 품위와 담박한 명리의 가슴을 반영하며, 그가 세상에 아첨하지 않는 확고함과 순전한 기절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 P > 이 시에서' 빛' 과' 가득' 은 각각 개성을 나타낸다. 한편, 묵매의 풍부함과 시인의 자랑스러운 기슭의 이미지가 종이에 솟아올랐다. 반면에 서예와 매화의 맑은 향기가 얼굴을 향하고 있는 것 같다! "시풍", "화풍" 과 개성을 교묘하게 융합시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