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무대에서 공부할 때, 선생은 나에게 직접 가르치지 않았지만, 나는 매년 3 월의' 벚꽃필회' 에서 그의 풍채를 볼 수 있고, 그가 서예를 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1993 년' 벚꽃필회' 에서 남편이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그는 "엉덩이에 상자 (총) 가 걸려 있다" 고 말했고, 나는 "보장이 있다" 고 말했다. " 우리 남편은 나에게 매우 소중한 작품인' 임강선' 을 주어서 매우 기뻤다. 양쯔강을 굴러 동쪽으로 흘러가는 물. " 나중에 일본의 유명 매체인' 아사히뉴스' 가 이 작품을 큰 폭으로 소개한 적이 있다고 들었다.
얼마 전, 저명한 작가 선생은 차 교수가 나에게 증여한' 진원춘 눈' 을 감상했다. 구름, 작품은 따뜻하고 화목하며, 그윽하고, 색다른 기운이 있어, 위진 이래 영영 고요한 바람을 분명히 물려받았다. 동원의 산수화와 마찬가지로, 그는 필묵으로 자기정신과 균형을 표현했다. "필법은 접히고, 의미 석방을 의미하고, 구도는 엄격하고 소탈하며, 어휘는 이상하다." 매듭 또는 크거나 작거나 간단하거나 복잡합니다. 획이나 경사, 경사, 가벼움, 무거움은 여러 번 숙고하게 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
카이 용 (Cai hong) 은 "책" 에서 "책은 흩어져 있다. 책을 보고 싶으면 내려놓고 내려놓고 다시 봐. " 이것은 대략 서예 본질의 원시 정의라고 할 수 있다. 기질은 왕왕 창작을 결정하는데, 기질과 인격 상태는 모두 필선을 통해 드러난다. 차영 교수의 행복, 관용, 신중함의 양면이 그의 책에서 수시로 드러난다. 그의 필법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간단하고 영영, 글이 기복이 심하고, 체태가 아름답다. 전체 레이아웃은 넓고, 나는 특히 대칭, 균형, 겹침 등의 레이아웃을 좋아한다. 작품의 매 획마다 뚜렷한 동양 심미의식과 창작 사유가 스며든다. 작품에서 그는 때때로 관례적인 표기법을 돌파하고, 심지어 때때로 중심의 획을 꺾어' 기세, 들쭉날쭉한 사곡, 자유' 의 분방한 투쟁을 형성하여 힘과 무게로 지휘한다. 차영 교수의 일부 작품에서 잉크와 비백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일연, 1 리터, 수축, 건조 등의 변화가 먹색과 라인 운동에서 가장 좋은 효과를 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빈 충전과 결론의 배치가 정교하고 적절하다. 미인 미간 주사와 아기 입가의 젖자국처럼 깜찍하면서도 딱 맞는 귀여움이다.
위항은' 사체서세' 에서. 백양이 진동하고 독수리 한 마리가 새 한 마리를 때린다. 목이 날개를 뻗어, 기세가 구름과 같다. 또는 가벼운 던지기, 약간 두꺼운 끝; 절대적인 연결이라면, 노변의 실크처럼 보이고, 하단이 내려옵니다. 멀리서 보면 백조가 무리를 지어 헤엄치면 지체될 수 있다. 억지로 한 번 봤는데, 거센 게 보이지 않는데, 무슨 뜻인가요? 무적。 즉, 글꼴의 피치를 고려하십시오. 이것은 "잠재력" 에 관한 것입니다. 이 세상의 서예가는 마음을 사로잡아 너무 멀리 걸었다. "목이 구름처럼 뻗는다" 고, 차 교수는 "지통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향목), 정말' 한 마디로 가리고, 글씨체의 음높이를 생각하는 것' 은 많지 않다. 세상 만물, 아는 것, 행하는 것, 멈추는 것, 배우는 것이 아니다.
서예의 필묵은 영혼에 관한 것으로 예로부터 인생을 도야한 것으로 여겨졌다. 이것은 인생의 상태이며 서예의 상태도 마찬가지다. 서예, 강직하고, 담박하고 조용하며, 진정한 정신을 따른다면, 필연적으로 멀어질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천지의 영과 홀로 있다' 는 경지를 동경하는데, 서예는 바로 이런 경지로 통하는 다리이다.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한 번.
갑자기 교수가 책 전시회를 열면 어떤 모습일지 생각이 났다.
교우에 따르면 차 교수는 공무를 가르치는 것 외에 우한 대학의 역대 벚꽃필회 저서를 정리하며 이 책 고문으로 일하느라 공을 들이고 있다. 우한 대학 원총장 유도옥 교수, 교수, 현직 교장 교수의 친필 서명을 보고, 라오흥성, 황, 이유명, 담 등 저명한 서예가의 제사를 보고 매우 기뻤다. 하지만 차 교수님이 도서전을 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오래된 마음으로는 가을로 시간을 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올가 벚꽃원, 긴 사다리 깊은 곳, 햇빛이 있고, 간단하고 깨끗한 로스쿨 마당에서 석두 깨끗함, 돌기둥 청청, 돌계단이 고박, 원내 금잎이 가득 차서 계단이 활짝 핀다.
예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