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의 '왕위에' 감상
왕위에·두보
다이종푸는 어떨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구름이 자라고, 돌아오는 새들은 안구 속으로 들어간다. 당신은 산 꼭대기에 있을 것이고, 산의 탁 트인 전망을 보게 될 것입니다.
감상 1
두보의 시 '산을 바라보다'에는 세 편의 시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동월(태산), 남월(형산), 시월(화산)에 관한 것이다. 이 노래는 동악태산(Dongyue Mount Tai)을 바라보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개원 24년(736), 24세의 시인은 '구마청광'의 방랑생활을 시작했다. 이 시는 제나라와 조나라(현재의 허난성, 하북성, 산동성 등)를 여행하면서 지은 것으로, 두보의 현존하는 최초의 시로, 시에는 젊은 두보의 활력이 가득하다.
시 전체에 '바라보다'라는 단어는 없지만, 모든 문장은 산을 바라보라고 쓰여 있다. 거리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시간은 아침부터 황혼까지이며, 산을 바라보며 앞으로의 산등반에 대해 생각합니다.
첫 번째 문장인 '대종 씨는 잘 지내시나요?'는 처음 태산을 봤을 때 느꼈던 설렘과 경이, 감탄을 어떻게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표현했습니다. 그것은 매우 표현력이 좋습니다. 대(大)는 태산(泰山)의 별칭으로 오산(五山) 중 으뜸이라 대종(大宗)으로 추앙받는다. "남편은 잘 지내세요?"란 말은 잘 지내요? '남편'이라는 단어는 대개 고대 중국 산문의 문장 시작 부분에 사용되는 가상 문자인데, 이를 여기에 시에 접목시킨 것은 새로운 창조물이다. '남편'이라는 단어는 실제 의미는 없지만 소위 '살아있는 묘사'는 필수입니다.
'치루는 아직 어리다'는 추측 끝에 얻은 대답은 정말 놀라운 문장이다. 추상적으로 태산이 높다고 말하지 않고, Xie Lingyun의 "Taishan Yin"처럼 "Cui Xi가 하늘을 찌른다"와 같은 일반적인 언어로 묘사하지도 않지만, 고대 기록과 고대 기록에서 자신의 경험을 독창적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Qilu 왕국 국외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태산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태산 남쪽은 노(魯)이고, 태산 북쪽은 기(齊)이므로 이 문장은 지형을 기술하는 것이므로 다른 산을 쓸 때에는 쓸 수 없다. 명나라 때 모여중(穆葉忠)은 그의 시 <등동현왕월탑>에서 “치루는 아직 어리는데 이 시에서 누가 두링족의 뒤를 이을 수 있겠는가?”라고 썼다. 그는 이 시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누구도 성공할 수 없다고 믿었다. 합리적인.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황혼을 끊는다'라는 두 문장은 가까이에서 보이는 태산의 신비로운 아름다움과 장엄한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이전 문장 "녹색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시계라는 단어는 자연의 감성을 표현합니다. 산 앞에서 해를 향하는 쪽을 양(陽)이라 하고, 산 뒤 해를 등지고 있는 쪽을 음(陰)이라 한다. 산이 높기 때문에 하늘의 황혼과 새벽이 나누어지느니라. 산의 음양측면이 있어 '황혼과 새벽을 가르는 산'이라고 불린다. "컷"은 원래 흔한 단어이지만 여기서 사용하면 실제로는 "이상한 위험"을 의미합니다. 시인 두보의 '놀라운 말 없이 계속 죽는다'는 창작 문체가 젊었을 때 발전했음을 알 수 있다.
'가슴에 구름이 자라고, 돌아오는 새가 눈구석으로 들어간다'라는 두 문장은 자세히 들여다보라는 내용이다. 산에 끝없이 펼쳐진 구름을 보니 가슴이 뛰고, 오랫동안 바라보니 눈구멍이 터지는 것 같았습니다. 『돌아오는 새』는 숲속의 둥지로 돌아가는 새인데, 벌써 황혼이 되어가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시인은 여전히 그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말할 것도 없이 조국의 산천에 대한 시인의 사랑이 담겨 있다.
"산 꼭대기에 이르면 작은 산들이 모두 파노라마처럼 펼쳐질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산을 바라보는 데서 오는 산에 오르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 "회당"은 "반드시"를 의미하는 중국어 구어체입니다. 예를 들어, 왕보의 "봄 사상"에서 "회는 바람과 먼지를 단번에 무너 뜨리고 푸르른 덮힌 정자가 봄을 맞이할 것입니다." Guangxian의 "Bei Meng Suo Yan": "언젠가 나는이 Zhuzi를 죽일 것입니다!" 즉, Du의시에는 "이생에서 그 늙은 Shu가 죽지 않으면 진으로 돌아갈 것입니다"와 같은 단어가 자주 있습니다. !" ("안공을 왕조에 보냄") "회당"을 "해야 한다"로 해석하면 부정확하고 지루할 것입니다.
감동적이고 상징적인 이 두 시에서 우리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두보 시인의 야망과 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두보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열쇠이자, 변화를 만드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꼭 필요한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두 시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 의해 낭송되어 왔으며 여전히 우리에게 강한 울림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이유입니다. 청나라 포기룡은 두자의 시가 '이것을 향해야 한다'고 믿었고, '두자의 담대함과 용기가 인상적이다. 그것을 압력 두루마리로 삼아 성읍으로 우뚝 서라'고 말했다.
"("독서 두신가") 역시 이 두 시의 상징적 의미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는 정치에 있어서 두보의 "기, 기와의 자기비교"와 "제표구가뇌, 단기적"과 맥을 같이한다. 조조(曹操)'가 창작되었다. 유강(劉强)도 똑같다. 이 시는 후대에 '백조의 노래'로 칭송되어 돌비에 새겨져 산기슭에 세워졌다. 태산(Xiao Difei)과 함께 불멸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감상 2
민족 정신과 개인적 야망에 대한 찬사 - 두보(Du Fu)의 시 "산을 바라보며(Looking at the Mountains)"에 대한 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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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 '산을 바라보다'는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가 과거에 낙방한 후 제나라와 조나라에 가서 태산을 보고 지은 시이다. 이 장엄하고 심오한 시에는 과거에 낙방한 후의 부정적인 감정과 퇴폐적인 감정은 보이지 않고, 오직 위대한 사람의 기개와 감정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시의 정서적 내용을 이해하려면 먼저 태산의 정치적, 문화적 배경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청나라 구소오(秦趙)의 『시상록』에는 “정앙이 말하기를, 왕이 즉위할 때 반드시 이 산에 가는데, 이 산이 오산의 우두머리이므로 대종(大宗)이라 불린다. "고대 어떤 황제들이 이곳에서 선의식을 거행했습니다. 전국시대 제나라와 노나라의 일부 유학자들은 태산이 오산 중 가장 높으므로 황제는 태산에 가서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통치자들의 눈에 태산은 봉건 정권의 '하늘과의 무한한 관계'이자 '번영과 번영'의 상징이었다('한무제기' 참조). 통치자는 당연히 그 당시 사회에 광범위하고 심오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물론 우뚝 솟은 태월은 통치자를 영원히 살게 할 뿐만 아니라 정치 권력의 연합과 기도도 중국인 사이에 숭고함과 존경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사람들., 하늘로 솟아 오르다. "(Xie Daoyun의 "등산"). "Dai Zong의 아름다운 산, 하늘의 Cui Xi 가시"(Xie Lingyun의 "Taishan Yin"). "높이 오르는 사람은 하늘 위의 하늘에 도달하고, 하늘을 사랑하는 사람은 풍경은 만 명보다 앞서고 싶다.”(정춘택의 『손관부』) 태산을 찬양하는 이 시에서 우리는 태산이 중국인의 마음 속에 어떤 지고하고 아름다운 경지를 불러일으키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민족의 고상한 정신에 대한 찬양과 개인의 세속화를 위한 노력이 하나로 통합되어 '태산 정신'을 찬양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대종'은 태산의 존칭으로, 최고로 간주됩니다. 오산의 고대인들은 '왕이 즉위하는 곳'으로 민족의식에서 가장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곳이므로 시인이 처음에 '대종'이라고 부를 때 장엄함과 장엄함을 짐작할 수 있다. '남편'이라는 공허한 단어는 그러한 엄숙하고 엄숙한 감정과 깊은 자부심을 미묘하게 전달하며, '어떻게'라는 단어는 더 나아가 시인의 깊은 감정이 이해될 뿐 말로 표현할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p>
다음 문장인 "제와 루는 아직 젊다"는 것은 항상 사람들의 존경을 받아왔습니다. 태산은 제의 북쪽, 루의 남쪽에 위치하며, 제와 루의 광대함 때문에 녹색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태산이 훨씬 더 높다고 느낍니다. .. 이 글쓰기 방법은 독자들에게 더 깊은 연관성을 줄 수도 있습니다. 제나라와 루산은 오랫동안 이곳에 서 있었습니다. 고대 국가와 태산의 녹색 얼굴은 상호 의존적이었습니다. "Qilu"의 오랜 역사를 가진이 나라는 한때 태산에 오른 문화 거인 공자가 문화를 전파 한 곳입니다. 두보의 작품에 나오는 태산은 중국 문명의 중요한 기반이자 문화적 의미에 대한 애정을 가장 잘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백의 "손을 들어 천박함을 깨닫고 우연히 베틀에 오르다"("태산유행에 관한 여섯시")처럼 도달할 수 없다. 6) 세상을 잊은 듯한 느낌을 불러일으키지만 땅에 뿌리를 내리고 기루를 가로질러 뻗어 있다. , 무한한 녹색 활력을 세상에 가져옵니다. "치루는 아직 젊습니다"라는 격언은 시인의 민족 역사와 문화에 대한 존경심과 삶에 대한 진취적인 태도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기적'이라는 단어. 세 번째 문장은 사실 '녹색'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 '신성한 아름다움'은 자연(창조)이 특별히 부여한 것인데, 다소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태산은 영원하고 초월적인 기질을 드러낸다.
태산에 대한 그 시대 사람들의 경외심과 감탄이 담겨 있고, 태산의 아들인 시인의 지극한 자부심이 담겨 있다.
태산의 높이가 이어지는 '음양이 황혼을 끊는다'. 산이 높아서 산의 음양면이 황혼과 새벽으로 뚜렷이 구분됩니다. 이 문장은 "창조" 뒤에 밀접하게 옵니다. 태산도 독특한 모습으로 황혼을 차단하고 창조에 참여하는 것은 바로 '창조'가 태산에 모든 신성한 에너지를 부여했기 때문이다. 『장자』에서는 “창조의 시작은 음양의 변화이다”라고 말하고 있는데,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는 “창조”와 “음양”이 쌍으로 쓰여 있는데,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이든 그 사이에 음양에너지가 일어나게 한다. 하늘과 땅이 태산을 중심으로 활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대 문헌에서는 종종 태산을 "동월의 정신, 두 가지 의식을 낳는 창조의 분위기"(북위 Xiaowen 황제, "Ji Daiyue Wen") 또는 "동쪽의 모든 것이 존재하는 곳"으로 묘사합니다. "("오경의 동이") 개념이 설명되기 시작합니다. 두보는 이런 개념에 깊은 영향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위의 네 문장에서 작가는 웅장하고 차분한 펜으로 모든 것을 포괄하고 초월적인 태산을 윤곽을 그리며, 다음 네 문장은 작가 자신의 친밀한 감정을 점차적으로 관통하며 시인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의 넓고 광대한 생각은 광대하고 광대한 태산과 하나가 되라.
'가슴에 구름을 던지는 것'은 훌륭한 계승의 펜이다. 작가는 이때 직접 태산에 대해 글을 쓰지는 않았지만, 산 위에 떠다니는 끝없이 떠다니는 구름과 안개를 통해 태산의 깊이에 대해 썼다. 산은 태산의 숨쉬는 구름과 안개와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나의 '당'과 하나의 '생명'은 고요함에서 움직임까지 장엄한 태산에 활력을 더했고 시인의 관심도 작은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돌아오는 새는 눈구석으로 돌아간다'는 시인의 넓은 마음을 더욱 잘 보여준다. 이는 시 전체에서 비교적 미묘한 문장이지만, 비상하는 새들 속에서 태산의 무한한 광활함을 보여준다. 날아다니는 새들은 시를 더욱 역동적으로 만들고 작가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멀리서 보든 가까이서 보든 유심히 보든 결코 산을 온전히 볼 수는 없다. 태산의 독특함은 봉우리를 내려다보는 겸손한 자세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의 위대한 철학자는 태산에 오르고 나서 세상이 작아졌다고 느꼈다. "공자는 동산에 올라 소노가 되었고, 태산에 올라 천하가 작아졌다." ) 그리고 팔을 품고 가장 높은 지점에 오른 것은 두보였습니다. 나는 이상주의적인 분위기와 가장 빛나는 업적을 가지고 왕웨에 왔습니다.
시 '왕월'을 찬찬히 읽어보면 광활하고 장엄한 자연 풍경 속에 무한한 생명력이 있다는 것을 깊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생명력은 오래되고 젊은 고대 문명에 속합니다. '대종'의 위엄, '기록'의 오래됨, '행운'과 '음양'의 광대함, 공자의 태산 정상에 오른 마음의 관대함은 모두 의의 생생함을 나타냅니다. 고대문명의 생명력과 지혜. 시인으로서는 자신의 야망과 이상을 민족의 광범한 정신의 무한한 생명력에 결집시켜야만 그의 시는 조국의 산천처럼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시 '산을 바라보다'는 두보 자신과 민족의 불멸의 시이다. (이련남)
감사 3
이 시는 기존 두시 중 가장 초기의 시로, 대사에는 젊은 두보의 활력이 넘친다.
첫 번째 대련의 두 문장은 멀리서 본 태산의 높고 장엄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이 장은 질문으로 시작하여 기사 전체를 불러일으키는 갑작스러운 추진력을 형성합니다. '남편은 잘 지내시나요'는 시인이 태산을 처음 보았을 때의 설렘과 기쁨, 경이로움과 추측을 표현한 것입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큰 붓놀림을 사용하여 녹색 산의 풍경을 그려 태산의 높고 웅장함을 보여줍니다.
두 문장으로 이루어진 대련은 타이산의 신비롭고 아름답고 우뚝 솟은 모습을 가까이서 표현한 것입니다. "Zhongshenxiu"는 태산의 마법같은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Cie Duixiao"는 태산의 장엄함을 묘사합니다. '종'이라는 단어는 자연에 감성적인 색채를 더해 태산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미를 전달합니다. "컷"이라는 단어는 마치 "둔"과 "새벽"이 태산에 의해 절단된 것처럼 참신하고 강력한 방식으로 사용되어 태산의 웅장하고 높은 기세를 표현합니다. 이러한 가상과 현실의 결합은 정적인 것을 움직임으로 바꾸어 정적인 산봉우리를 생기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두 목 커플은 응시의 관점에서 태산에 대해 글을 쓰며, 역동적인 사진을 통해 태산의 높이를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여기에서는 작은 물체인 "새"를 사용하여 광활하고 먼 풍경을 돋보이게 하는데, 이는 약간 눈길을 끌고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돌아오는 새'가 조명을 받은 때는 늦은 밤이었는데도 시인은 그 새를 바라보며 그토록 열중하고 있었는데, 이는 시인이 산을 사랑했음을 보여준다. 이 대련은 구름과 새를 사용하여 태산의 높고 웅장함을 강조하고, 태산을 오랫동안 바라볼 때의 황홀함과 격동적인 내면의 감정을 묘사하여 시인의 넓은 마음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태산을 바라보며 일어나는 '정상'에 도달하려는 시인의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상상의 상황을 사용하여 눈앞의 장면을 시작하고 표현합니다. 링(Ling)이라는 단어는 태산 정상에 오르려는 결단과 영웅적인 정신을 표현합니다. 『작은 산을 한눈에 본다』는 정상에 올라 산을 내려다보는 상상의 느낌을 묘사한 작품으로, 매우 시적이고 박력이 있다. 이 두 문장에서 우리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려는 시인 두보의 야망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보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비결이자 변화를 만드는 모든 사람에게도 없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두 시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 의해 낭송되어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이유입니다. * **이 울리는 이유.)
시 전체에서 '왕'이라는 단어를 빨간 선으로 사용하고 장면이 어우러진다. 거리로 보면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산을 바라볼 때부터 먼 곳을 바라보는 모습을 상상하게 됩니다. 묘사 방식에 있어서 이 시는 가상과 현실, 장면에서 감정으로, 감정에서 장면으로, 감정에서 장면으로, 장면에서 장면으로 혼합되어 있다.
감사 4
대담하고 씩씩한 - 두보의 시 "왕월" 읽기
다이종푸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행운은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증윤은 가슴에서 태어나고 돌아오는 새는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당신은 산 꼭대기에 있을 것이고, 산의 탁 트인 전망을 보게 될 것입니다.
두보(Du Fu)는 산을 찬양하는 시 3편을 썼는데, 각각 동월, 남월, 시월의 3대 명산을 찬양했습니다. 이 시 "왕월"은 시인이 동월산 태산을 찬양하기 위해 지은 유명한 시 중 하나입니다.
이 5자 고시는 두보의 시집 중 가장 초기의 작품이다. 이 시를 쓸 당시 시인의 나이는 겨우 20대였다. 시를 쓰기 1년 전, 두보는 진사시험에 응시했지만 낙제했습니다. 당시 그는 청년이었고 사회와 세상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그의 실패는 큰 타격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여전히 자신의 미래에 대해 매우 자신감이 있었고 놀라운 환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패전 2년차(736년)에 그는 또 다른 대순행에 나섰다. “할머니께 날아가기 위해 항해로 돌아가 18세에 옛 고향에 경의를 표합니다. 성격은 강한데 성격이 나쁜 편이고 시력이 너무 짧아 눈이 약해요. 나는 내 공로가 만족스럽지 못하여 혼자서 징인탕에서 물러나야 한다. 나는 기(氣)와 조(趙) 사이에서 방탕하고, 내 말은 아주 거칠다."(<대행>)는 대담한 마음과 열정적인 감정, 고상한 성품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당시 젊은 시인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강렬한 낭만주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Wang Yue"시에도 표현되어 있습니다.
"대종복은 어때? 치루는 아직 어리다." 시인은 태산으로 이어지는 질문의 문장 패턴을 사용했고, 스스로 대답하는 방식도 사용했다. 태산의 장엄한 모습. 대종(大宗)이라고도 불리는 대종(大宗)은 태산(泰山)으로 오산 중 첫 번째 산이라 하여 대종(大宗)이라 부른다. 선인들은 “태산의 양은 노에 이르고 그 음은 기(氣)에 이르느니라”, “제에서 노까지 두 나라가 끝났다”고 시인은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녹색 조각의 특성을 확고히 파악했다. 잉크, 단지 "Qi Lu"를 사용하여 "아직 녹색이 아님"이라는 다섯 단어는 하늘로 뻗어나가는 웅장하고 푸르른 광활한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시 평론가들은 이 시에 대해 “단 다섯 글자만 쓴 시인데 정말 영웅적이다”라고 높이 평가했습니다.
“창조는 우아하고 음양이 황혼을 끊는다”는 시인이 의도적으로 묘사한 태산의 기묘하고 아름다운 모습이다. 산봉우리는 하늘에 닿아 햇빛을 가리고, 산의 남쪽과 북쪽을 빛과 어둠의 두 세계로 나누는 것입니다. 이곳은 벌써 밝은 아침이고, 저쪽은 아직 어두운 밤입니다. 여기서 시인이 사용한 '종'과 '컷'이라는 단어는 모두 독특합니다. 전자는 태산을 모든 산이 가져야 할 '신의 아름다움'을 구현한 것으로 묘사하고, 후자는 하늘과 태양을 가리는 높고 가파른 봉우리를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시인의 글에 따르면 이 태산은 정말 신비롭고 웅장합니다! 이어 두보는 태산의 풍경과 산을 바라보는 느낌을 두 문장으로 더 설명했다. “증윤은 가슴에서 태어나고, 돌아오는 새는 눈꺼풀에 있다”.
이 산봉우리는 매우 높고 구름이 솟아오르기 때문에 시인은 구름이 마음을 가득 채우는 것을 느끼듯이 산기슭에 서서 위를 올려다보았다. 그는 가능한 한 마음을 넓게 열고 날아가는 새들에게 시선을 집중하고 그들의 움직임을 멀리서 따라가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완전히 현실적이지는 않지만 시인의 상상이다. 왕시시가 말했듯이, "'가슴을 열다'라는 문장은 마음의 광대함을 표현합니다. 'jue canthus'라는 문장은 지평선의 광대함을 표현합니다. 몸은 산기슭에 있고 마음은 산 꼭대기로 떠돌아다닙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산 정상에 서면 작은 산도 다 보인다"는 영웅적인 대사로 시 전체를 마무리한다. 시인이 이 그림 같고 아름다운 봉우리를 바라보며 위를 올려다보니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백이 고양되었으니, 직접 이 산 정상에 올라 태산의 경치를 감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기서 시인은 산에 오르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Ling Jueding"은 그의 원시적인 비전과 영웅적인 정신을 반영합니다. "링"이라는 단어는 매우 적절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고난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려는 결심이 페이지에 생생하게 나타납니다. 두보의 이 두 시에서 '공자는 태산에 올라 천하를 작게 만들었다'라는 뜻을 사용했는데, 이는 태산의 장엄한 자태를 더욱 칭송했을 뿐만 아니라, 태산에 오르려는 그의 야망을 표현하는 데에도 사용되었다. 정상에 도달하여 정상에 도달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젊은 시인의 강한 자신감과 자조적인 태도를 분명히 이해할 수 있는데, 이는 두보의 초기 공격적 사상의 자연스러운 표현이기도 하다.
이 시는 장면 묘사와 서정성이 긴밀하게 결합된 시이다. 진정으로 장면으로 감정을 구현하고, 감정 속의 장면, 장면으로 감정이 움직이고, 장면이 어우러진다. 시 전체에는 '바라보다'라는 말이 있는데,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눈 전체를 통해 한 단계씩 확장되고 깊어진다. 그러므로 선인들은 “산을 보는 것과 산을 오르는 것은 다르다. 산을 오르려면 산기슭의 기암괴석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기암의 특징을 세심히 관찰해야 한다”고 믿었다. 산을 보고자 하면 할 수 없는 일이니, 글자의 세세한 부분을 적어야 하며, 겉으로 보기에도 눈에 띄고, 수천 명을 능가하는 한 문장이 있다." Du Shi Yan Zhi") 따라서 시 전체는 예술적 개념이 넓고 생생한 이미지, 높은 문체 및 장엄한 추진력을 가지고 있어 읽은 후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무한한 매력이 있으며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야말로 두보 시집의 걸작이다. 동시에 태산은 신비한 풍경과 다양한 현상을 지닌 5대 산 중 첫 번째 산이기 때문에 항상 시인과 시인들로부터 칭찬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과거 왕조의 태산을 찬양하는 시는 이 시 "산을 바라보며"와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구소조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Xie 시의 전반부에는 8행이 고대적이고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아래쪽 부분은 단순하고 얕습니다. Li 시의 6행에는 좋은 행이 있지만 이 시는 매우 강력하고 날카롭습니다. 그리고 두 가문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장에는 5운 패턴이 있지만 문장은 평평하고 비스듬합니다. 웨이시는 고대 시의 대응물이며 정신과 힘이 강합니다. 그리고 들보 높이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평가는 물론 매우 높지만 공정합니다. (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