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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here in Africa

2003년 Zeitgeist Films에서 개봉

주연:

줄리안 콜러

레진 짐머만

메이 메랍 니니제

카롤린 에커츠

감독: 캐롤라인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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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형: 드라마 영화

2002년 오스카 외국어영화상 수상작인 "Nowhere in Africa"(Nowhere in Africa)가 펼쳐진다. 우리 앞에는 풍부한 아프리카 스타일의 그림이 있습니다.

나치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월터와 제텔, 막내딸 레지나는 케냐로 추방되어 9년간의 망명생활을 시작했다.

<피아니스트>, <인생은 아름다워>, <쉰들러 리스트> 등 나치 범죄를 직접적으로 바라보고 고발하는 대부분의 영화와 달리, <노웨어 이즈 홈>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의 궁극의 조화라는 개념을 더 표현하고 있다. , 유대인들이 잔혹하게 학살당했다는 사실은 친척들의 편지를 통해서만 전달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영화는 씁쓸함과 우울함이 깃들어 있으면서도 슬프지만 슬프지 않고,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온화하고 매력적이다.

설정이 독일 나치 강제수용소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노웨어 홈>은 사랑을 묘사할 기회가 더 많다. 그러나 사랑은 여기서의 주제와는 거리가 멀다.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아도 남주인공과 여주인공이 그다지 사랑을 나누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들은 너무 이성적이고 차분하며 열정과 깊은 애정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적포도주, 샴페인, 노래와 춤에서부터 아프리카의 거의 원시적인 삶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갈등이 필연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갈등에 직면했을 때 그들은 서로를 위로하고 설득하지 않았으며 심지어 다툼조차 하지 않았다는 것이 당황스럽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에 틈이 있음을 느끼게 하는 냉전입니다. 예를 들어, Jettel이 자신의 어머니가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상심하여 그곳에 서 있었을 때 Walter는 혼자 떠났습니다. 비록 월터에게도 아픔이 가득하다고 볼 수 있지만, 앞으로는 더욱 함께 울고 서로를 소중히 여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영화는 제텔의 두 가지 탈선, 즉 순전히 육체적인 탈선과 다른 하나는 순전히 정신적인 탈선도 묘사합니다. 육체적 불륜이 전적으로 삶의 압박 때문이라면(남자들은 이에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음), 정신적 불륜은 영혼의 자연스러운 매력인 것 같습니다. Jettel과 Susskind는 첫 만남부터 비밀리에 사랑에 빠진 것 같습니다. 이것은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를 생각나게 합니다. 아마도 중년의 사랑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해서일 수도 있고, 남자 주인공 로버트가 먼지가 많고 잘생기지 않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프란시스카가 중년의 위기를 겪고 필사적으로 로버트의 생명을 구하는 빨대를 잡았던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나는 Jettel과 Susskind의 관계를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나는 Susskind가 Walter보다 나을 것이 없는 거칠고 터프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영화는 분명히 옳고 그름을 판단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단지 감정의 진정한 모습을 복원하려고 시도하는 것입니다. 절대적인 낭만적 인 충성심도 아니고 항상 진심 어린 사랑도 아닙니다. 먼지가 가라앉은 후에도 두 사람은 여전히 ​​함께 있을 수 있지만 완벽하지는 않지만 충분합니다.

영화에서 더욱 감동을 준 것은 천사 같고 사랑스러운 레지나와 그녀와 흑인 셰프 오워의 우정이었다. 어린 소녀가 처음 아프리카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인형을 들고 차에 앉아 소심하게 입술을 닫았고 열정적으로 키스하는 부모로부터 무시당했습니다. 흑인 셰프 오우오르가 앞으로 나서 사랑스러운 얼굴로 레지나에게 손을 내밀었다. 밝은 배경 음악 속에서 불규칙한 여성의 목소리가 자신에게 속삭이는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어린 소녀는 티 하나 없고 성스러운 미소를 지으며 키 큰 흑인 남자에 의해 머리 위로 들어 올려집니다. 아이들의 마음에는 인종이나 피부색의 차이가 없습니다.

처음에는 Owuor에게 거만하고 강압적이었던 어머니 Jettel과 달리 Regina는 자연스럽게 처음부터 친절한 Owuor에게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Walter는 자신의 생명을 구한 Owuor에 대해 항상 큰 존경심을 갖고 있었고 Jettel은 나중에 Owuor를 동등하게 대했지만 Regina와 Owuor는 분명히 더 가까웠습니다. 어린 소녀의 마음 속에 Owuor는 부모보다 더 암묵적인 이해와 이해를 가지고 있는 가장 소중한 사람입니다. 그들이 독일로 돌아왔을 때, Owuor는 곧 떠날 예정이었습니다. Regina의 요청에 따라 Owuor는 다시 한번 이미 날씬한 소녀를 안고 그녀를 높이 안았습니다. Regina의 얼굴은 더 이상 순진해 보이지 않았지만, Owuor는 언제나처럼 자유롭고 열린 마음으로 자신의 운명을 알고 기뻐했습니다.

영화의 제목처럼 집이라 부를 곳이 없는 월터와 제텔의 마음은 소속감이 없는 아픔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나치의 통치를 용납하지 않았고, 영국군에 의해 투옥되었으며, 심지어 케냐 현지 사회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들은 좋은 옷과 좋은 음식을 즐기며 지난 삶을 계속 회상하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독일로 돌아갔습니다. 친척들의 피가 물든 이곳은 결국 그들의 조국이자 그들의 마음이 속한 유일한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집이라고 부를 곳이 없기 때문에 어디든 집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들은 그렇게 하기 싫었지만 그래도 성실하게 농부의 삶을 살았습니다. 특히 제텔은 나중에 케냐의 목가적인 삶에 반하거나 익숙해졌고, 심지어 독일로 돌아가는 것을 주저하기도 했다. 그들의 투쟁, 혼란, 혼돈에 비해 레지나는 분명히 새로운 환경에 쉽고 완벽하게 적응하여 케냐를 자신의 집으로 여겼습니다. 따뜻하고 편안한 소똥에 발을 담그고, 제사를 즐겁게 지켜보고, 사슴과 강아지를 키우고, 메뚜기 튀김을 먹고, 심지어 흑인 소년과 한 침대에서 아무 방해도 받지 않고 잠을 자고, 발가벗고 나무에 오를 수도 있었다. ....이것이 바로 영화의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사람 사이, 사람과 자연 사이에는 무한한 조화가 있어야 합니다. 사람이 태어날 때 그 마음에는 인종의 장벽이 없고, 사람과 자연 사이에는 정복이나 저항이 없습니다. 영화에서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가장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은 나무 아래에서 죽어가며 죽음을 기다리는 원주민 여성의 모습이다. 어둠이 내리면 그녀의 몸은 죽든 말든 동물들에게 끌려가 자연으로 돌아가게 된다. 나 역시 제텔처럼 이것이 너무 잔인하고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지역 주민들은 이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아무리 많은 문화적 패키지나 사회적 제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연의 일부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내 집은 내 마음이 있는 곳이다. 하늘과 땅 사이 어디에서나 집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 속 음악을 언급해야겠다. 우아하고 경쾌한 피아노와 경쾌하고 신나는 드럼, 그리고 구호를 부르는 듯한 성가는 그야말로 전형적인 아프리카 음악이다.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세상은 맑고 조용하며, 빛나는 피부를 가진 아프리카인들은 소박하고 낙관적이며 자연에 대한 신뢰가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