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 대사인 왕체포사는' 희곡 간사' 에서 원잡극 작가와 고전극을 분석했다. 이 책은' 고전문학 개론' 과 비슷하며, 아들 왕의 연구문집이다. 왕은 후기에서 이 문장 들이 역사의 한계와 시대의 낙인이 있다고 고백했다. 이런 부족함을 버리고 왕체포사는 이 극의 빗질, 이야기의 기원에 대한 고증, 이 극의 판본에 대한 교정, 이 극의 작가에 대한 분석은 모두 흥미진진하고 참고할 만하다.
잡극 창작에 대해 이야기할 때, 왕은 자연파와 문학파의 창작자를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문학은 사회생활을 표현하고, 잡극도 예외는 아니다. 본색은' 만가가 관대하고 본색이 일치한다' 는 시대적 풍격을 표현할 수 있는 저자이다. 원초의 잡극 작가들은 대부분 본색 출연이고 관한경은 본색 출연의 대표다. 문재파는 문재의 고명과 극본의 풍부함으로 이길 수 있다. 원말 문재학파가 늘었고, 마치원 등은 문재로 등재되었다.
장모훈은' 원곡서' 에서' 명가' 와' 전문가' 를 논술했다. "유명인" 은 보통 글재주가 넘치고, 글은 미감으로 가득 차 있다. 전문가들은 특히 표현력과 감화력이 있다. \ "빠른 사람은 수염을 들어 올릴 수 있고, 분노한 사람은 손목을 느낄 수 있고, 슬픈 사람은 눈물을 숨길 수 있고, 부러워하는 사람은 날 수 있다. 그래야만 치장을 할 수 있고, 그래야 그들이 여기에 있을 수 있다. " 그래서 장모훈은 "그래서 송고우가 우월하다고 하면 첫날부터 해야 한다" 며 "전문가" 의 성과가 "명가" 위에 있다고 생각한다. 왕체포사도 이 관점에 동의했다.
이 관점은 내용과 형식의 조화와 대비처럼 거의 모든 창작 형식에 적용된다. 형식은 내용과는 별개로 화려한 형식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내용을 더 잘 표현해야 한다. 반면' 전문가' 가 가장 주목하는 것은 희곡 내용의 표현이다.' 로' 는 창작형식이 희곡 공연에 매우 적합한 업계 요구 사항으로, 느리고 안정적이다. 문파의 형식은 매우 아름답고 문예적이다. 내용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만 있다면 문채가 있으면 좋다. 그러나 창작자는 지나치게 기계적으로 문채를 추구하지 마라, 이렇게 하면 공허함을 느낄 뿐이다.
원대에는 두 차례의 서회가 있다. 하나는 본색이 출연한' 옥정서회' 로,' 관대하고 슬픈 조암인' 이 밑바닥 사회의 문제를 주시하고 있다. 그들은 창작에 두 개의 * * * 같은 기준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위에서 말한' 언제 할 것인가', 국극 업계의 요구에 부합하는 것이고, 하나는' 언제 할 것인가' 이며, 당시 유행하고 시대의 조류와 요구에 부합하는 것이다. 적시에' 하려면 자연히 사회생활에 접근하여 실제 문제를 반영해야 한다.
자연색파의 많은 작품들이 사회생활에 가깝다. "그 방언을 배우고, 본색을 드러내고, 환경이 넘치지 않고, 허언이 없다." 이것은 그들의 작품의 성공이다. 예를 들어 관한경이 빚은 떠오아 등 이미지는 개성이 뚜렷하고 반항정신이 충만하여 * * * * 소리를 일으킬 수 있고,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발전하고, 소재는 사회현실에서 비롯되며, 동시에 깊은 사회문제를 드러내며 자연스럽게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다.
또 다른 문학 인재의 모임은' 원직책자 협회' 로, 마치원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마치원의 작품에서 인물에 대한 묘사, 사회문제에 대한 대응은 관한경이 심오하지 않다. 왕체포사는 마치원 잡극의 가장 큰 업적은 언어, 특히 가사에 있다고 평가했다. 그의 극은 시와 마찬가지로 장면이 풍부하고 환경 분위기로 줄거리를 부각시키는 데 능하다.
많은 사람들은 왕실보의' 서사랑기' 가 문학유파에 속한다고 생각하지만, 왕체포사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서사랑기" 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왕체포사는 "왕실보가 이상주의의 현실주의 작가" 라고 생각했다. 서사랑기' 는 재자와 미녀의 이야기를 묘사했다. 재능이 있는 사람은 글자의 행간에 문채가 있고, 인물의 성격에도 부합한다. 그래서 문채의 판단은 내용과 결합해야 한다. 문채의 운용은 본질적으로 내용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내용이 잘 표현될 수 있는 한 적당하다.
20 18.08.3 1 안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