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을 꿇고 김용 어떤 소설의 독서 노트를 구하려면 원문 뒤에 분석을 따라야 한다! ! !

신에게 부처님을 숭배하고, 신선이 되라고 빌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의 단순하고 미신적인 이상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수선득도가 인류의 희망찬 생각일 뿐, 전혀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반대로 용감하고 믿음직하고 친절한 협객이 되는 것도 가능하고 가능하다. 결국 신선은 우리에게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 협객이 우리 가운데 있고, 지척에 있고, 지척에 있다. 무술을 익히고, 국민을 돕고, 나라를 지키는 사람들은 모두 자기 자신이다. 일반인과 문인들도' 협객의 꿈' 을 할 수 있고, 자신을 바다와 같은 미국 이전의 강호협객으로 생각하며, 각종 속세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다. 오늘날 많은 학자들이 무협 소설을' 성인의 동화' 라고 부르는데, 나도 이런 뜻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여름" 은 큰 것입니다.

중국 문학의 원형으로,' 협객' 은 정통 사회제도와 규범을 이탈한 협객부터 현대인들이 생존의 곤경과 신분불안에서 벗어나기 위해 만든 협객의 꿈에 이르기까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비자의' 협은 무법을 범한다' 에서 김용의' 나라를 위해 인민을 위해 협의를 위하여' 까지, 협객이 너무 많은 인격 이상과 정신절을 싣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협객이 큰 자는 해와 달이 솥에서 자란다. 협객' 이라는 단어는 공정성과 정의에 대한 사람들의 호소와 끈기를 표현했다. 많은 문인들의 걱정과 포부를 담고 있는' 주전자' 자. 의심과 반성 ... 인간의 자기 정체성의 발걸음이 멈추지 않는 한 협객의 꿈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인간은 협객이 되는 것을 꿈꾸며, 세상을 바꾸고 악을 근절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협객은요? 공로가 물러나고 강호의 원한에서 벗어나 평범한 사람이 되는 것은 거의 협객의 공통된 소망이다. 필사자와 협객, 현실과 이상, 자유와 속박의 대립은 잊혀진 존재에 저항하는 기능을 유지하고 있다.

사람들은 종종 강호가 험악하다고 하는데, 너는 왜 계속 기사가 되어야 하는가? 협객은 생산에 관심이 없지만, 빈부를 강탈하고 정의를 주재하는 것을 생계의 근본으로 삼는다. 그들의 특징 중 하나는 유동성이다. 진평원은 "협객을 몰아가는 것은 협객 전설의 발전을 위한 기본 전제 조건" 이라고 지적했다. 떠돌아다니는 곳, 정치의 강호 지위에서 벗어나 거품이 많은 도덕은 협객에게 더 큰 인격독립 공간을 주었다. 등급이 삼엄한 사회에서 한 개인의 인격공간을 갖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상상해 보십시오! 더군다나 협객에게 사람들은 자기실현과 자기초월의 가능성을 보았다. 이는 김용을 대표하는 무협 소설 신파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강호는 협객들이 연기하는 무대이고, 협객의 신조는 강호의 규칙이다. 다트, 상인, 영웅 등을 제외한 강호 인사. 모두 자신의 계층이나 업종 행동 규범을 가지고 있지만, 강호 체계 전체에서 대체로 같은 행동 규범을 따른다. "협객, 의도." 잠재적인 법칙처럼 협객에게 높은 표준으로 추앙될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반하게 한다. 웃음강호' 의 전백광은 무수한' 꽃 따기' 범죄가 있다. 그의 얼굴을 본 적이 없더라도 명문 정파적인 사람들은 모두 그를 산산조각 내고 싶어한다. 정현 대사가 이렇게 선심을 품고 있는 스님조차도 그를 용서하지 않고, 개과천선할 기회를 주지 않는다. 나중에, Tian Boguang 은 가짜 스님에 의해 견습생으로 거부되거나 강제 수용되어 거세되어 꽃을 따는 능력을 잃었습니다. 이야기가 이렇게 짜여진 것은 강호의 우의인 것 같다.

기사 정신이 가장 중요하다. 이는 도덕적 입장에 서 있는 가치 판단이지만 인류 사회의 보편적인 가치관이며 역사의 장하 속에서 끊임없이 강화되고 있다. 이덕유, 당조인은' 군영회' 에서 "협객은 경지가 비범한 사람이다" 고 말했다. 비록 약속을 했지만, 반드시 의의 기초 위에 세워야 한다. 의리가 의협하지 않고, 협객이 불의하고, 겸비한 것은 어렵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 ('이외집' 권 2) 김용도' 협객' 과' 의 동형 관계에 동의했다. 그는 "한편으로 무협 소설의 형식은 중국 고전 장회소설과 비슷하다" 고 말했다. 둘째, 중국 사회에 관한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 가치관은 중국인들이 전통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고, 옳고 그름에 대한 관념은 중국 수천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 "의" 는 일종의 도덕기준으로 무협 세계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의를 위반하고, 모두가 증오한다. 정의를 추구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는다. 소년 시절 영호충은 강호 위기를 해소하고, 약자를 부축하고, 빈궁을 구제하며, 무림의' 야야의 왕' 이 되었다. 그의 무공이 강한 것이 아니라, 모두가 고분고분 복종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력이 장난을 치고 있는 것이다.

김용 소설은' 무협' 을 상징하고' 협협' 을 핵심으로 하며 다른 신무협 소설과 다르지 않다고 말해야 한다. 급한 사람이 급하고, 돈을 아끼고, 빈곤을 구제하고, 난폭하고 안량한 협의풍은 소설에서 모두 표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차이점은 김용 소설이 무협 내면정신의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개인의 존재와 정신의 자유는 국가와 민족에 대한 충성이다. 김용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무협 소설은 원래 오락적인 것이지만, 나는 그것이 약간의 인생철학이나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기를 바란다. 나는 소설을 통해 사회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성격을 묘사하고 인간성 중의 희로애락을 쓰기 위해 소설을 쓴다. 이 소설은 어떤 일도 언급하지 않았다. 만약 꾸지람을 듣는다면, 그것은 인간성 속의 더럽고 어두운 자질이다. 사회의 정치적 관점과 유행관념은 때때로 변하지만, 인간성의 변화는 매우 작다. " ⑤ 김용 소설의 제목' 비설은 백록원, 웃음책은 정원에 기대고 있다' 를 보면 그의 소설이 이를 해냈다.

그의 소설에서, 우리는' 인간의 세계' 와' 무의 세계' 라는 두 가지 밀접한 관련 텍스트를 이해할 수 있다. 인간 세계에서는 필사자와 평신도가 인류의 일반 규칙을 따르고, 무림에서는 기인과 협객이 협의의 특수한 규칙을 따른다. 그것들은 서로 다르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 필사자와 협객의 꿈은 실현하기 어렵고, 협객이 정황으로 돌아가려는 소망은 실현될 수 없다. 그들을 괴롭히는 것은 인간성의 약점뿐만 아니라 사회가 그들에게 강요한 나날이 쌓인 습관, 각종 욕망의 팽창, 권력 말의 개입, 복수의 순환, 속물의 도발 ... 이것은 종종 협객들을 슬프게 한다. 물욕, 권욕, 색욕의 유혹에 직면하여 국술의 대가라도 피할 수 없다. 다행히 김용소설은 세속생활예술의 개조에서 사랑, 애정, 우정 등 아름다운 것을 많이 써서 촛불을 밝히고 무협소설 고유의 악과 증오를 최대한 걸러내고 인간성의 광채와 시를 벗겼다. 협객으로서, 보국인 국민의 인정은 시종 글의 깊숙한 곳에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거절과 부정의 목소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협객들을 이끌고' 고해' 에서 벗어나' 무협 세계' 에서 벗어나 맑고 밝은 시적 경지로 들어갔다. 칼 원한의 책' 은 시작하자마자 육비청의 인물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작은 부분은 북 안에 숨겨져 있고, 중 일부는 도시 안에 숨겨져 있고, 대부분은 야외에 숨어 있다. 소설의 끝에서,' 회복' 대업이 완료되지 않고, 반청살건륭 소망이 허사가 된 상황에서,' 홍화회' 는 연이어' 신장' 으로 잠입했다. 마찬가지로, 황족의 혈통을 묻힌 검협은 처음부터 뜨거운 피로 가득 차 있으며, 건설공을 인생의 첫 번째 목적으로 삼았다. 그래서 그도 은둔의 길로 들어섰다. "빈손으로 돌아가고, 태평무사하여, 나라를 갚았다." "신조각협객" 의 양과와 아가씨, "도살룡기" 의 장파, "연성전술" 의 적운, "월녀검" 의 아청, "웃음강호" 의 영호충, "천룡팔부" 의 허 () 와 단명

퇴장' 은 협객이 세속 생활과 일정한 거리를 두고 빠져나와 일시적인 공허함과 냉막 () 를 얻는다. 개인적으로,' 은거' 는 일종의 은퇴, 수동적인 해방을 의미하지만, 그 안에 들어 있는 인간성의 부드러운 부분을 누가 부인할 수 있겠는가! 유가의 자기 방종, 도가의 자기 방종, 불가의 자기 수련이 될 수 있으며, 인생의 의미가 너무 많다. 은둔의 뜻이 비표준 비판적 용어라면, 그 본질은 협객이 추구하는 자유의 경지에 있다는 점을 더 지적할 수 있다. 김용 소설을 보면, 우리는 이렇게 일련의' 협객' 을 볼 수 있다. 진가로부터 원승지까지 양과까지, 장거리까지, 단 명예부터 영호충, 십전전에 이르기까지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협객, 협객, 협객, 협객, 협객) 그들은' 인간' 과' 무림' 사이를 오가며 모두 생명의 자유를 추구하고 있으며, 세상의 모든 억울함을 없애고, 생명이 타고난 위안을 얻고, 일종의 생명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그들의 일생에서 우리가 가장 깊이 느끼는 것은 부국이 얼마나 어려운 호언장담이나 통일무림의 아름다운 비전이 아니라 생명의 자유에 대한 일관된 추구이다.

둘째, "기사" 의 자유 정신

김용 소설에서' 협객' 의 자유정신은 여러 가지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일종의 존재 방식이며, 일종의 소설 서사 방식이다. 일종의 감정, 일종의 안내도식입니다. 개인의 존재의 종극이며, 자기 인격의 유지이다. 그것은 존재를 재건하고 존재를 초월한다.

우선 자유의 협의정신은 평범한 생활을 소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김용 소설은 선악 대결, 영웅 패권, 인생 쾌은의 이야기를 연출할 때 추악, 살인, 정치를 가지고 노는 것이 아니라' 상습적인 감성장에서 새로운 감성장으로 대상을 옮겨 어떤 의미상의 변화를 형성하기 위한 것' 이다. 문화 규범, 도덕 윤리, 인간성 깊이 등에서 평범한 생활의 속박에서 벗어나 인류의 존재의 경지를 깊이 생각하다. 여기서 자유의 협의정신은 세속생활의 추악함과 잔인함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주인공에게 자성의 열정과 동력을 부여하고' 자아' 를' 기타' 로 관조한다. 웃음강호' 에서 김용은 일련의 권력투쟁 장면을 통해 권력이 인간성에 미치는 왜곡작용을 보여준다. 좋은 사람이 일단 요직에 처하면 그도 타락할 수 있으니, 나를 내버려 두는 것이 좋은 예이다. 처음에 그는 동방불패의 개인 미신을 단호히 반대했지만, 그가 지도자의 자리에 올랐을 때, 그의 사상은 즉시 변했다. "동방불패의 이 규칙도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 여기에 쓰여진 것은 인간성의 약점이지만 권력 부족 감독이 부패를 낳는 사회문제를 형상적으로 제기했다.

둘째, 자유의 협의정신은 자독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김용 소설은 무타 장면에 대한 묘사가 기세가 웅장하고, 각 파벌의 무타 수법은 자성체계를 형성하고, 상상력은 일반인을 초월한다. 주인공의 무술에 대한 훈련과 습득은 인생의 각 분야에 대한 독서와 진급에 해당될 수 있다. 모든 무협 소설가들처럼 김용도 무협이 평범함에서 신기에 이르는 과정을 묘사했지만 무력과 무력을 무조건 추앙하는 것이 아니라 내공, 강유, 제동을 강조했다. 교전 쌍방이 교착 단계에 들어선 후 생사의 기한은 종종 선악의 관념에 유지된다. 쇠사발, 독사권은 사납지만, 정교한 내공은 쉽게 은신할 수 있다. 아무리 깊은 전진검법이라도 내공이 없으면 명실망만 할 뿐, 나라를 지키는 데는 사용할 수 없다. 어떻게 이런 내공을 습득할 수 있습니까? 관건은 생활 경험에 있다. 어려서부터 생활의 어려움을 겪어 인사분쟁을 읽은 사람만이 힘든 실천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이 점에서 송유와 주가 제창한' 마음이 눈에 띈다',' 손' 의 독서 방법과 비슷하다. 협객에게 무공은 필수조건이다. "사조각 영웅전" 에서 본성이 둔한 곽정, 열여덟 손두룡은 천하무쌍, 황용은 개를 때리는 법, 청출은 파란에서 파란보다 낫다. 웃음강호' 에서 영호충 유일무이한 여우구검은 더욱 입신의 화신이다. "신조협객" 에서 양이 가장 많이 배운 것은 무공이다. 예를 들면 개봉, 손가락 연주, 개구리공, 구음진경, 묵묵히 미혹하는 것 ... 하지만 뛰어난 무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세상을 읽을 수 있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친형제자매, 정충보국, 그리고 무공이 출중하고 협객도 마찬가지다. 곽정은 민간인으로서' 철의 어깨로 도덕을 짊어지다' 며 양양을 보위한 지 10 여 년 만에 전사했다. 풍효 () 는 송요 () 의 즈음에 송인의 재난에 직면하여 의를 최우선으로 하고, 사대병 () 으로 삼았다. 무공과 수양의 대응성은 매우 뚜렷하다.

마지막으로, 자유의 협의정신은 말과 대화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인류가 서로 소통하는 방식으로서, 언론과 대화 자체는 자유다. 야스퍼스는 그것이' 진리의 개방과 사상 자체의 실현' 이라고 말한다. 바흐킨은 "인간의 본질은 자아와 자아 사이, 자아와 타인 사이, 자아와 세계 사이에 있다" 고 생각한다. 인물의 설정과 형성에서 김용 소설은 이런 대화와 언설의 기능을 구현하여 인물 간의 대비와 대비를 형성하고 각자의 품행을 강조하며 복조 효과를 추구한다. 연이어 변고를 당한 셰슨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 인생에서 가장 존경하고 가장 사랑하는 사람 (셰슨 마스터 성쿤) 이 나를 괴롭히면서 우리 집은 망했고, 부모님과 처자는 하룻밤 사이에 모두 죽었다. 그래서 나는 내가 살아 있는 한 다시는 아무도 믿지 않겠다고 맹세한다. " 성곤이 나타나도록 강요하기 위해서, 셰슨은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사람을 죽였다. 그러나, 장파음의 울음소리가 들려오자, 그의 선량함이 부활하자, 그는 일련의 죄를 참회하기 시작했다. 몇 번이고 실연한 이모근심은 사랑하는 남자가 그녀를 배반했기 때문에, 화가 나서 연적 가족을 죽이고 피에 굶주린 여악마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나, 그녀가 아기 곽향양을 손에 안았을 때, 그녀의 모성이 각성되어, 그녀는 평소에 사람을 죽이는 데 사용했던 먼지로 모기를 쫓았다. 그녀는 애절한 노래' 세상의 정이 무엇이냐고 묻고 생사와 함께 가르치라' 에서 원호가 묻는 첫 문장에서 죽었지만,' 정이 왜 사물인지' 의 참뜻을 시종 이해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협객" 의 야속적인 차이

김용의 소설은 잘 알려져 있고 학자들도 소설의 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엄가염은 "김용소설은 수백 년 전의 역사를 배경으로 하지만 진정한 현대의식에 스며든다" 고 말했다. 봉건독재에 반대하는 민주사상도 있고, 민족 억압에 반대하는 평등사상도 있다. 간단한 계급 의식과 프로이드, 정 이후 현대 심리학 지식도 있다. 사슴산 공작을 대표하는 비극, 코미디, 선봉의식 등 현대 개념도 있다. 김용소설은 선명한 시대적 흔적을 깊이 새겼고, 20 세기 중서문화가 만나는 시대의 산물이다. " 9 현대의식, 민주사상, 평등관념, 선봉의식, 중서문화 교차 등에 대한 논평은 김용소설의 깊은 내포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널리 받아들여지고 반복적으로 해석된 내적 동기를 드러낸다. 그러나 전통 습관의 영향으로 무협 소설을 통속문학으로 분류하고 저급한 재미를 통렬하게 비난하며 청림정신을 선양하는 것은 고아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이에 김용도 "무협 소설은 오랫동안 등장했지만 현대에는 잘 썼다" 고 고백했다. 과거에는 무협 작품이 많았지만 가작이 많지 않았다. " "어떤 예술 형식이든, 처음 발전할 때, 모두 매우 거칠다. 갑자기 몇 명의 훌륭한 인재가 나왔는데, 그들은 원래 거칠고 사람들이 업신여기는 이런 형태를 개선했다. 향후 50 ~ 60 년 동안 갑자기 무협 소설 한 편이 등장해 지위를 높인다면 당연히' 참여' 할 수 있을 것이다. 훌륭한 작품 부족 외에도 김용은 무협 소설의 냉대도 정치, 전통 요인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러한 요소들은 예술적 요소보다 많다. 역사적으로 무협 소설을 폄하하는 것은 모두' 모두 대지식인, 모두 정치적 지위나 영향력이 있는, 중국 문단 전체가 주로 이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는 것이다. 로라? 시리즈? 정확하지 않습니다. 우수한 작품의 결핍에 비해 정치와 전통적 요인이 무협 소설의 지위가 낮은 주요 원인이다. 우수한 작품의 출현은 예상할 수 있고, 전통을 바꾸는 데는 시간이 걸리고, 사상관념의 변화도 더 필요하고, 난이도는 상상할 수 있다. 하지만 김용은 김용이다. 보통 사람을 초월하는 사고와 식견을 가지고 있다. 아속 이원대립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더 넓고 깊은 시공간적 맥락에서 무협 소설의 속성과 스타일을 탐구하는 것이다. 그는 대중문학이든 고아문학이든 무협, 사랑, 탐정이든 문학이라면 변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고 생각한다. 좋은 문학은 영원히 세상에 보여진다. 무협, 탐정, 사랑 ... 그들의 표현일 뿐이다. " 좋은 소설은 좋은 소설이다. 어떤 형식으로 표현하든 상관없다. 잘 쓴 무협 소설은 문학적 의의가 있는 좋은 소설이고, 다른 어떤 소설도 마찬가지다. 결국 무협 소설 속의 무공은 그것의 형식일 뿐이다. 무협 소설은 다른 문학 작품과 마찬가지로 좋고 나쁨이 있다. 우리는 무협 소설이 좋은지 아닌지 개괄적으로 말할 수도 없고, 사랑 소설이 좋은지 아닌지 개괄적으로 말할 수도 없다. 우리는 한 작가가 쓴 소설이 좋은지 아닌지 말할 수 밖에 없다. 좋은 소설은 좋은 소설이다. 무협 소설과는 무관하다. " 로라? 이봐? 정확하지 않습니다.

김용은 2002 년 신판 김용 작품의 서문에서 "무협 소설은 인정의 특정 형태일 뿐" 이라고 다시 한 번 밝혔다. 작곡가나 연주가는 피아노, 바이올린, 교향곡, 노래 형식으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화가는 유화, 수채화, 수묵화, 판화 형식을 선택할 수 있다. 문제는 어떤 형식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표현 수법이 좋은지, 독자, 청중, 관중의 마음과 소통할 수 있는지, 그의 마음을 노래할 수 있는지 여부다. 소설은 예술 형식 중 하나이며, 좋은 예술과 나쁜 예술의 구분이 있다. " 로라? 이봐? 정확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김용은 소설의 유형학의 의미를 말하지만 그의 소설 창작에도 활용하기 어렵다. 김용 소설에 묘사된 다채로운 강호 세계는 세속 사회를 바탕으로 많은 이상과 현실 요소가 융합된 가상 세계다. 한편으로는 협객이 시전 주먹질하고 교리를 고수할 수 있는 넓은 배경을 제공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의 인생 방향에 필요한 기준, 특히 인간성의 선함, 도덕의 깊이, 감정의 진지함, 정신의 자유를 설정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김용 소설 속 사람의 성격과 정서적 요인이 사회적 의미보다 더 중요하다. 김용은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위인의 협의를 위하여" 라고 말했다 이 말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큰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지만, 나는 국가의 국경이 미래에 반드시 사라질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그때' 애국' 과' 대항' 이라는 개념은 사회적 의의가 없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하지만 부모, 자녀, 형제 간의 애정, 순결한 우정, 정의감, 선량, 남을 돕는 일, 사회에 대한 헌신 정신은 앞으로 오랜 기간 동안 사람들에게 칭송받을 것으로 믿으며, 이는 어떤 정치 이론, 경제제도, 사회개혁, 종교신앙도 대체할 수 없는 것 같다. "? 로라? 이봐? 김용 소설은 중국과 외국 독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데,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 같다. 결국 인간성과 인정은 문학의 본질적인 요소이다.

김용은 일생 동안 여러 가지 역할을 했다. 그는 필명 김용으로 소설을 쓸 뿐만 아니라 필명 임환으로 영화 극본을 쓰고, 본명으로 양용으로 사설을 쓴다. 그는 소설가, 신문 편집장, 학자, 사회활동가이다. 그의 인생 경력과 성격에서, 우리는 그가 쓴 인물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진가로의 유아함, 곽정의 소박함, 양대의 열정, 풍효의 호기, 영호충의 위트, 웨이샤오바오의 유연성. 옛사람들은 "문질은 인품" 이라고 말했고, 김용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문학표현으로서 무협 소설은' 판타지 위주, 일반인의 생활은 그렇게 긴장되지 않는다' 고 하지만 인간의 감정, 인성, 인간성을 표현하고 밝히는 데는 다른 문학 스타일과 다르지 않다. 폭력적인 충돌의 줄거리, 미추가 서로 드러난 판타지 세계는 무협 소설의 속성이자 인간성의 복잡성과 변동성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갈등의 집중과 격화로 인물은 종종 생사, 명리, 권력욕, 은원 등 극단적인 상황에 직면해 인간성, 인정의 주제를 통쾌하게 표현한다. 웨이바오라는 작은 녀석' 이라는 글에서 김용은 의미심장한 말을 했다. "무협 소설 속 인물들은 길이 험난할 때 칼을 뽑아 돕는다. 연민에서 벗어났다. 폭력을 없애고 악을 없애는 것은 정의의 마음에서 나온 것이다. 정직은 사람을 숙연하게 하고, 일을 부끄러움과 악에서 벗어나게 한다. 용감하게 어려움에 직면하고 직접 불만을 제기하는 것은 옳고 그름에서 나온 것이다. " 로라? 이봐? 정확하지 않습니다. 김용 소설은 우리에게 상상의 무림 세계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인간 세계를 묘사한다고 말해야 한다. 그의 소설은 전통적인 아속 이분의 한계를 뛰어넘어 자유와 자각으로 나아갔다.

김용소설의 독서 노트는 컴퓨터 TV 등 복사기를 피했기 때문에 요즘 지루해서 김용소설 한 세트를 사서 천천히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좋아하는 책과 이야기는 몇 권밖에 없지만, 항상 다른 맛이 나는 것 같다.

웃음과 강호'

첫사랑 감정

첫사랑이란' 웃어요 강호' 가 무술에 대한 나의 첫사랑이죠. 이것은 내가 본 첫 번째 김용 소설이자 첫 번째 무협 소설이다. 초등학교 2 학년 때, 집에서 네 권의 노란 실장서를 뒤져 보니, 나는 머리가 어지럽고 정신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리고 나서 나는 그것을 반으로 데리고 가서 반 전체에 퍼졌다. 마지막으로 3 회만 회복했고, 이미 불완전하여, 매우 유감입니다.

처음에 나는 순진하게 이것이 소년이 무술을 연마하여 부모님을 위해 복수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야기가 책 대부분을 헤엄쳐 다니다가 주인공이 갑자기 영호충이 된 것은 정말 받아들이기 힘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두 번째 책을 볼 때까지, 영호충에 대한 나의 마음은 천천히 돌아섰다. 낙양 여죽옹에 그가 가망이 없을 때였다. 그는 심리적 독백을 가지고 있다. "나는 주인의 어머니에게 의심을 받고 언니에게 버림받았고, 나를 아끼고 존경하는 남동생이 나에게 살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때 나와 부모님의 관계는 매우 나빴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나는 스승의 도련님에게 의심을 받았다" 는 말을 보았을 때 나도 공감했다. 나는 울었고, 나는 영호충에 대해 지기의 느낌이 들었다. 나는 어렸을 때 어디서 이렇게 큰 사랑과 미움을 얻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오만강호' 는 확실히 첫사랑 정서가 가장 무거운 책이다. 예전에는 영호충과 영영이 하늘이 만든 한 쌍이라고 생각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른이 되면, 나는 그가 양거가 그에게 음식을 주고 싶어하는 그 단락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비록 짧지만 매우 따뜻하다. 악령산이 죽었을 때, 영호충은 꾀꼬리를 동정해 왔지만, 그가 직접 그녀를 묻었을 때, 그는 여전히 그녀의 무덤을 바라보며 멍하니 생각했다. 양격의 무덤에도 풀이 자라고 생각했다. 그녀는 무덤에 있지만, 그녀는 어떻게 죽었는지 모른다. "그녀는 무덤에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는 말을 볼 때마다 첫사랑에 대한 한 남자의 마음이 이렇게 섬세할 수 있다는 감개무량함을 금치 못했다.

나중에, 나는 임평지의 영호충에 대한 증오를 완전히 이해했다 (비록 그가 다른 사람의 여자친구를 훔쳤음에도 불구하고). 이른바' 영호충, 절친, 악령산, 천하가 다 알고 있다' 고 하는데, 그의 아내는 전 남자친구가 돌보며 천하가 다 알고 있다. 하필 그 사람의 지위는 너와 달라 무공이 그를 이길 수 없다. 그의 마음속에는 원망 외에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에이.

둘째, 그때는 어려서 사랑을 몰랐다.

만약 악령산이 현대 여자라면, 그녀에게 링호충에 대한 느낌을 물으면, 그녀는 분명히 대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랑이 있어요?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 자신은 인정하지 않는다. 남녀 양측이 마음을 바꾼 뒤 이전 감정을 해석하는 가장 좋은 이유다.

이전에는 그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자명하다. 영호충처럼, 그녀와 같은 것은 거의 없다. 하지만 최근에 다시 보니, 나는 그녀에 대해 알 수 없는 경의를 가지고 있다. 나는 심지어 그녀가 옳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linghu 충 동에 대 한 호감을가지고 있지만, 그녀는 정말 linping 사랑 해요. 김용의 작품은 악당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양강, 그는 나라를 배신하고 부모를 버렸지만, 자신의 애인에게도 반했다. 무염자가 그에게 미련을 두는 것도 당연하다. 결국, 여자의 눈에는 남자가 아무리 나빠도 자신에게 잘해 준다면 모두 용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좌냉선에 대한 충성심을 나타내기 위해 임평지는 아내를 죽일 수도 있어 경멸을 자아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악령산은 그를 미워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자신의 행동을 변호하고, 영호충에게 임평지를 잘 보살펴 달라고 요구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그가 부르는 민요를 흥겹게 흥얼거리며 죽었다. 이것은 정말 얻기 어려운 상태이다. 한 남자가 그에게 버림받은 후에도 그의 모든 결점을 포용할 수 있고, 예전처럼 그를 사랑할 수 있다. 그녀가 바보인지 바보인지 정말 모르겠다. 사랑이란 깊어 뒤돌아갈 길이 없다. Yue Lingshan 의 사랑에 대한 결심에 정말 감탄했습니다. 애석하게도 그녀는 사람을 잘못 사랑했다. 그러나 사랑은 사랑이다. 누가 사랑이 옳고 그른지 말할 자격이 있는가?

용의 팔보

첫째, 운명은 사람을 만든다.

이 네 글자는 당연히 조봉에게 주는 것이다. 조봉, 이상주의자+개인영웅, 무공이 출중하고, 지혜가 용감하고, 호정이 부드럽고, 수많은 남녀 팬들로 둘러싸여 있다. 너무 완벽한 인물은 확실히 비극이고, 조봉도 예외는 아니다. 그와 맞서는 것은 하필 운명이다. 거란 사람들 이기 때문에, 그래서 세계의 영웅 에 의해 버려진. 거란 과 한족 사이에 끼어, 광분한 무공으로 집현촌에서 죽임을 당했다. 그는 억울함을 당해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죽었다. 가장 비참한 것은 그가 주 () 를 오살하여 이생의 깊은 원한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이다. 마지막 진상이 밝혀졌는데, 그의 아버지가 그를 불의에 빠뜨린 것이다! 그는 피 묻은 쓴 물을 삼키고 슬프게 떠나는 것 외에 또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 운명은 그와 가장 큰 농담을 했다.

용팔지' 의 인종차별주의 경향은' 사조각 영웅전' 만큼 뚜렷하지 않다. 한족은 중국인이고, 거란 사람도 사람이다. 송나라가 거란 을 물리 친 후, 군대는 여전히 불타고 약탈하고 있으며, 악이 없다. 이로 인해 조봉은 자신의 가치관을 의심하고 이상주의자에서 허무주의자로 변했다. 한 사람이 신앙도 없고 사랑도 없을 때 죽음은 최후의 귀로이다.

둘째, 수천 마일 떨어진 꿈

조봉의 사랑. 나는 책을 읽을 때 조봉과 아진의 사랑이 얼마나 깊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기껏해야, 온 세상이 너를 버렸을 때, 또 한 소녀가 너를 따라오려 한다. 하지만 TV 를 볼 때마다 조봉이 아경을 죽인 장면은 정말 모든 표정을 피눈물로 만들었다. (미완료)

신조협객

나는 양과가 싫다. 그는 도처에서 새롱거렸지만, 그는 마치 그의 이모에게 미련을 둔 것처럼 행동했다. 너는 탕자가 되는 데 전념해야 한다. 이렇게 계집애들이 방앗간을 세우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멋있다고 꼭 얼마나 멋있는 건 아니다. 하필 한 여자가 그를 한 번 보고 그를 두 번 놀리자 인생을 놓쳤다. 그녀는 완벽 한 일치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세 번째가 되 고 싶어, 세 번째가 되 고 싶어. 셋째와 셋째를 가질 기회가 없어도 그녀는 멀리서 그를 바라보며 짝사랑을 생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짝사랑, 짝사랑, 짝사랑, 짝사랑, 짝사랑, 짝사랑) 그녀는 그가 용녀와 함께 날아가는 것을 보았고, 그녀는 외롭고 달갑게 세상의 다른 남자를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여겼다.

그래서 저는 김용이 매우 YY 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야 했습니다. 나는 양과가 어느 시기 김용 심리적 트라우마가 빚은 인물이라고 줄곧 생각했다. 그는 진실한 곽부를 짝사랑했지만, 진실한 예율치에 비할 수 없었다. 그래서 소설에서 현실을 뒤엎고, 양이 그 몇 년 동안 그를 잘 보지 못한 사람들 앞에서 주먹을 휘둘렀고, 광채를 뽐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예율치가 자신의 요구를 최소화하고' 신조협객' 에서 가장 싫어하는 아가씨와 결혼하더라도 김용은 그를 가만두지 않았고, 결국 곽브의 독역극을 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율제에게 녹색 모자를 씌우지는 않았지만 이런 남편이 되는 것은 이미 슬프다. 곽부가 마지막 독백을 하지 않았다면, 나는 여전히 그녀를 좀 감상했다. 세상의 모든 여자들이 양씨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 누가 알겠는가, 나는 마침내 독백을 한 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