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지사 시 감상 통과

왕웨이의 말년 시에는 고요하고 고요한 분위기가 흐르는 경우가 많다. 이 시는 불교에 탐닉한 그의 평화로운 마음의 상태를 활용하여 고대 산사의 한적한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고귀하고 한적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낸다. 왕궈웨이는 "모든 풍경어가 사랑의 언어인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 시의 앞 여섯 행은 순전히 풍경을 묘사한 것뿐이지만, 시인의 심정이 드러나지 않는 부분이 없다. 왕웨이는 "말년에는 조용히 있는 것만을 좋아한다"는 정서를 녹여냈다고 할 수 있다. 그가 묘사하는 풍경 속으로. 그러므로 결국 “안자이선이 독룡을 다스린다”는 시인의 생각이 자연스럽게 표현된 것이다. 시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현장에서 정서로 씌어져 『운봉입』에서 『공탄가』에 이르기까지 점차 향지사에 다가가 마침내 『독룡을 다스리는 안선』의 정서를 드러낸다. . 그 사이에 전환의 흔적이 없으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시인은 고요한 산과 숲의 풍경을 묘사할 때 단지 침묵에만 집중하지 않고, 전체 환경의 고요함을 희석시키기보다는 일부러 종소리와 흐느끼는 샘물에 대해 썼다. 깊은 산과 정글. 이곳은 일반적으로 "새소리가 나는 산이 더 외딴 곳"이라고 불리는 영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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