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빌론은 세계 문명의 기원이 가장 빠른 나라 중 하나이다. 서아시아의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사이에 위치하며' 양강 유역' 이라고도 불린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두 강 유역을 메소포타미아라고 불렀기 때문에 바빌로니아 문명은 메소포타미아 문명으로도 불렸다.
세계 문명의 초기 국가들은 모두 강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수원이 풍부하고 토양이 비옥하여 농경과 생활에 편리하다. 그래서 인류는 이런 지역에 정착하기로 했다. 메소포타미아는 이런 지역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집트와는 달리 이곳은 민족이 많고, 서로 침범하며, 중앙아시아 민족이 서로 쟁탈하고 있다. 그래서 이곳에는 자주 민족이 모여 살고, 각 민족 간에 서로 교류하고, 서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수메르인, 셈미트인, 인도유럽인 (히타이트인), 후리인 모두가 여기에 자신의 문명을 세웠기 때문에 이 지역은 번영하는 도시와 완벽한 정치제도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다민족 문화의 특징을 드러낸다. 기원전 4000 년경에 동쪽에서 이주한 수메르인들이 이곳의 주요 주민이 되었다. 기원전 3000 년경에는 이곳에 정착했을 뿐만 아니라 상형문자도 만들어 대도시를 세우고 관개 기술을 발명했다. 그러나 수메르인들은 장기적으로 통일된 국가를 세우지 않았다. 자자에 머무는 동안 그들은 두 차례의 외족 침공을 겪었는데, 하나는 아카드족이 세운 아카드 왕국이고, 다른 하나는 아모리 사람 셈족이 세운 바빌로니아 왕국으로 바빌로니아 제 1 왕조로 불렸다. 그들은 남부 도시인 바빌론을 그들의 수도로 삼았다. 6 대 왕 함무라비 통치 (기원전 1792 ~ 1750 년) 에 이르러 두 강 유역의 남북을 통일하고 강력한 중앙집권국가를 건립하여 바빌로니아 왕국을 정치적 번영, 경제 발전, 문화 번영의 유명한 왕국으로 만들었다. 후에 외적의 침입으로 바빌로니아 왕국은 점차 쇠퇴하였다. 기원전 10 세기에 또 다른 수메르 아시리아 사람이 부상하여 아시리아 제국을 세웠다. 그들은 계속 확장하여 결국 바빌론과 다른 나라들을 정복했다. 기원전 7 세기에 수메르인 칼데아 사람들은 주요 도시인 니네베를 점령하고 새로운 바빌로니아 왕국을 세웠다. 기원전 538 년에 페르시아 왕 키루스가 칼데아 사람들을 정복하자 바빌로니아 왕국은 결국 멸망되어 메소포타미아 문명을 종식시켰다.
고대 문화
메소포타미아에서는 정국 불안정, 민족 잡거, 각 민족이 잇따라 이곳을 점령하고 있으며, 이 지역의 문화도 각자의 특징을 보여 서로 융합하고 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원시 문화, 수메르 아카드 문화, 바화륜 문화, 아시리아, 칼데아 문화의 네 시기를 거쳤다.
원시 문화는 북방에서 기원했지만, 남방의 수메르 문화는 빠르게 발전하여 곧 북방을 추월했다. 수메르인들은 문자를 발명하고 도시를 세우고 수리공사를 건설하여 양강 유역의 문명 선구자가 되었다. 두 강 유역이 외족에 의해 침략당했지만 수메르 문화 전통은 결코 중단되지 않았다. 수메르 아카드 문화는 두 강 유역 문화의 기초이다. 이 시기에는 통일된 왕국이 있을 뿐만 아니라 최초의 노예 국가도 세워졌다. 문화적으로 수메르인 아카드족은 상형문자를 기초로 설형 문자를 만들었다. 그 당시 그들은 갈대와 나무 막대기로 직접 만든 점토판에 몇 가지 부호를 새겨 의미를 표현했다. 조각한 기호는 쐐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형 문자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최초의 선형 문자이다. 수메르인들은 또한 학교를 설립하고 사전과 약전을 편찬하고 법전을 제정하여 두 강 유역의 문명이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이후 바빌로니아 문화의 번영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바빌로니아 문화는 두 강 유역 문명의 황금시대이며, 기본적으로 수메르 아카드 문화를 계승하여 더 부패한 문화예술을 창조했다. 함무라비 통치 기간 동안 국가는 정치적 번영뿐만 아니라 발전의 정점에 이르렀고, 유명한 함무라비 법전이 나타났다. 게다가 문화는 다채롭고, 문학, 종교, 과학은 매우 번영하고 있다. 바빌로니아 문화는 두 강 유역 문화의 대표이다. 아시리아 문화는 대부분 바빌로니아 문화를 계승한다. 그들의 가장 큰 업적은 두 강 유역의 많은 중요한 문화 고적과 역사 자료를 보존하는 것이다. 그들은 또한 서아시아 문명의 사자이기도 하다. 우리는 이제 두 강 유역의 신화 전설의 사료가 모두 아시리아인의 전파와 보존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칼데아 문화는 수메르, 아시리아, 바빌론의 문화적 요소를 융합하여 새로운 예술적 업적을 창조한 집단 문화이다. 이 기간 동안 신바빌로니아는 웅장한 신전을 짓고' 공중정원' 과 걸출한' 고층건물' 을 지은 것은 유명한 7 대 기적 중 하나였다.
고대에는 이 네 시기의 문화가 모두 휘황찬란했고, 제각기 요풍스러웠다. 그들은 서아시아 사람들의 자랑거리일 뿐만 아니라, 세계 사람들에게 귀중한 문화적 부를 남겼다. 두 강 유역의 중심은 기본적으로 바빌로니아 도시, 바빌로니아 왕국의 도시, 바빌로니아 왕국은 두 강 유역 문명의 가장 번영한 시기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지역의 문명이나 문화를 소개할 때 바빌로니아의 문명이나 문화를 통칭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그래서 우리가 두 강 유역의 신화 전설을 이야기할 때, 바빌론의 신화 전설로도 요약할 수 있는데, 실제로는 수메르인, 바빌로니아인, 아시리아인의 신화 전설을 포함하여 서로 다른 문화 단계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수메르인, 셈족인을 반영합니다.
고대 바빌론 신의 기원
바빌로니아 문화는 수메르 아카드 문화, 특히 신화 문화를 물려받았다. 두 강 유역 국가의 통일로 인해 종교 신앙도 점차 일치되고 있다. 아카드 왕국에서는 하늘의 신 안기가 아노로, 돔즈는 타무즈로, Aea 는 안키와 함께 사용되었다. 바빌로니아 왕국에서 종교는 다신교와 일신교로 표현된다. 신안누, 에이아, 엔릴 등. 여전히 주신이다. 또한 월신, 태양신 샤마시시, 농업신, 이스타 (인나나) 가 있는데, 다른 신들은 통칭하여 아노나시라고 불린다. 하지만 바빌론 왕국에서 두 강 유역의 통일로 인해 바빌론 도시는 왕국의 수도가 되었다. 왕국의 통일을 보여주기 위해 바빌로니아의 수호신 마르두크와 황제의 업적을 반영하는 송가가 많이 나왔다. 주요 대표작으로는' 에누마 엘리시' 와' 잊혀진 자의 노래' 가 있다.
고대 바빌로니아 동화
에누마 엘리시
유명한 서사시 에누마 엘리시 (일명' 창조송') 는 주로 수메르인의 창조사상을 모아 토지신 Aea 의 아들 마르두크의 사적을 노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시는 대략 1000 줄 정도이다. 그것은 기원전 15 와 14 세기에 기록되었고, 나중에 학자들이 일곱 개의 점토판에서 정리했다. 따라서 "일곱 창조 점토판" 이라고도 하는 것은 역사상 최초의 창조 신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상고의 초창기에 천하가 대란이라고 전해진다. 하늘도, 육지도, 바다만 있다. 바다에는 디아마트 (Diamat) 라는 짠물이 있고, 달콤한 물은 아부수 (Absu) 라고 불리며 각각 음과 양 () 을 대표한다. 그들은 왕양에서 끊임없이 만나 몇 명의 신을 낳았다. 그들이 안사르와 키샤르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안누신과 대지신 Aea 를 낳았고, 그래서 우주에 1 세대 신이 나타났다. 신들의 수가 증가하고 그들 사이의 분쟁이 일어나면서 디아마트와 우푸수는 그들의 힘이 위축되고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신들을 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그러나 에프수는 디아마트의 계획에 만족하지 않고 신들을 없애기로 결심했다. 신들은 이 비밀 소식을 듣고 Aea 의 지도 아래 아부수를 죽였고, Aea 는 신들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하느님께서는 그의 아들 마르두크에 만족하셨습니다. 그는 천성적으로 남달랐고, 짙은 눈썹과 큰 눈, 몸이 강했고, 하느님 Aea 는 그에게 모든 지혜와 힘을 주었다. 나중에 아비수의 아들은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천지의 신에게 도전하기 시작했고 디아마트도 도와주었다. 신들은 그들과 싸우고, 첫 전투에서 패배하여 마르두크에게 위풍을 과시하기로 결정했다. 마르두크는 신의 통치자가 되는 것에 흔쾌히 동의했다. 그는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용감하게 싸우며 침입자를 단번에 소멸하고 디아마트의 허리를 직접 베어 상체로 하늘을 만들고 하체로 땅을 만들었다. 그리고 그는 디아마트의 보조신을 죽이고, 그의 피로 인간을 창조하며, 인간의 직책은 신을 섬기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이렇게 마르두크는 결국 바빌로니아 왕국을 세웠고, 그는 천국의 주, 신들의 왕이 되었다.
이 동화는 바빌로니아 문학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창조와 인류의 기원에 대한 바빌로니아 사람들의 관심을 보여 줄 뿐만 아니라, 두 강 유역의 민족 정치의 통일, 다신교에서 일신교로의 종교 전환을 반영하고 있으며, 바빌로니아 사회가 모권제에서 가부장제로의 전환과 원시 사회에서 노예제도로 전환하는 역사적 과정을 보여 준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시에서 디아마트는 부정적인 세계를 대표한다. 그녀는 신의 힘에 불만을 품고 있다. 그녀는 신들을 처벌해야 하는데, 정계를 대표하는 Aea 는 조상의 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녀는 먼저 행동하고 등극한다. Aea 의 아들 마르두크는 아버지의 발자취를 계승하여 남성 세계의 지도자가 되었다. 그는 용감하고, 완강하고, 불요불굴이다. 필사적인 투쟁 끝에 그는 마침내 디아마트, 하느님의 어머니를 물리치고 남성의 힘과 위대함을 보여 주었다. 이 이야기는 고대 그리스 신화 속 대지의 어머니 가이아와 신들의 주인 제우스의 이야기와 비슷하다. 그것은 역사가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정을 보여 주며, 바빌론 왕국이 양강 유역에서 끊임없이 통일되고 강대한 현실과 중앙집권된 정치제도와 왕권이 부여한 종교관념을 반영한다.
잊혀진 자의 노래
잊혀진 자의 송송' 은 고대 바빌로니아 문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는 서사시이다. 설형 문자로 12 개의 점토판에 기록되어 있는데, 약 3000 줄의 행이 있다. 기원전 19 세기부터 기원전 16 세기까지 인류의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서사시이다. 잊혀진 것 중 하나는 홍수 후 수메르의 우르크 왕조 왕이다. 수메르 신화 전설에는 그에 관한 영웅적 전설이 있어 민간 구두전통의 형태로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바빌로니아 왕국 시대에 사람들은 이미 그것을 가공하여 완전한 신화 서사시를 형성했다. 이 서사시는 대부분 수메르 서사시라고 하는데, 지금은 습관적으로' 잊혀진 자의 찬송' 을 바빌로니아 서사시라고 부르지만, 실제로는 수메르인과 바빌로니아인들이 창작한 결과라고 한다. 그것의 생동감 있는 묘사와 광범위한 전파로 인해, 그것은 아시리아 침공 후에 보존되었다. 아시리아 왕 앗수르 바니팔 (Ashur Banipal) 은 책을 소중히 여기며 설형 문자가 새겨진 점토판에 서사시를 새기고 점토판 문헌을 만들어 수도 니네베의 궁정 도서관에 숨기도록 명령했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는 이 귀중한 문학 거작을 볼 수 있다.
망각자에 대한 신기한 전설도 있다. 두 강 유역의 대홍수 후의 개국 황제는 샤갈로스라고 전해진다. 그는 신의 뜻을 받았고, 딸이 낳은 아들은 황제의 왕위를 찬탈할 것이다. 그래서 사갈로스는 딸을 탑에 가두어 남자를 찾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황제의 딸은 남편 없이 임신하여 아들을 낳았다. 탑 지키는 사람은 황제가 이 일을 알까 봐 남자아이를 탑 밖에 던졌다. 이상하게도 독수리 한 마리가 탑 밖으로 날아가 아이를 데리고 농사를 짓는 농민에게 데려갔다. 농부는 아이를 키우고 자라서 마침내 사갈로스의 왕위를 차지하였다. 이 아이는 잊혀진 우르크 왕 중 한 명이다.
바빌로니아 서사시' 잊혀진 자의 노래' 는 주로 잊혀진 사람과 은치도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 시는 여섯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에는 첫 번째와 두 번째 점토 조각이 포함됩니다. 잊혀진 것은 우르크의 왕이다. 그의 3 분의 2 는 신이고 3 분의 1 은 사람이다. 그는 몸이 강하고, 용감하고, 불굴하며, 총명하고 수완이 많고, 힘이 뛰어나며, 완벽과 지혜의 화신이다. 그러나, 그는 결코 개명하지 않다. 그는 늘 인민을 업신여기고 여성을 속인다. 그래서 사람들은 불평하고 신의 도움을 청하기 시작했다. 신들은 잊혀진 사람들이 비교할만한 상대가 없어서 도처에서 싸움을 벌일 것이라고 생각하여 창조의 여신 아루루루가 전사 은치를 만들어 그와 맞서게 하기로 결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두 영웅은 만나자마자 네가 죽도록 때려서 서로 영웅을 인정하고 형제가 되어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2 부, 345 개의 점토판을 포함해 두 영웅이 실삼나무 요홍 아버지를 죽인 이야기를 담았다. 잊혀진 자와 은치 자본의 전쟁 이후, 그는 잘못을 고치고 폭력을 없애는 정의로운 사람이 되었다. 당시 레바논 숲에는 삼나무숲을 지키는 악마 홍바바가 있었다. 그는 잔인하고 잔인하여 무고한 사람을 마구잡이로 죽였고, 심지어 여신 이스타를 납치하여 산꼭대기에 가두었다. 인민을 위해 해를 없애고 홍아버지를 토벌하기로 결심했지만, 은지는 그 후 행동을 취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고, 혼자 고집을 부렸고, 은치는 어쩔 수 없이 동행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은 태양신 샤마시의 비호 아래서만 홍바바를 소멸하고 이스타를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세 번째 부분은 여섯 번째 점토판을 포함해 잊혀진 사람들이 여신 이스타의 구애를 거부하여 그녀에게 복수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심없는 영웅주의가 여신 이스타를 끌어들이고, 여신이 영웅에게 구애를 했지만, 여신의 수성 양화를 알고 그녀를 거절했기 때문이다. 굴욕과 어색함에 여신은 그녀의 아버지, 신 아노, 도움을 구했다. 아노 신은 천우 한 마리를 만들어 내려와서 망각자와 은치와 전쟁을 벌였다. 영웅은 용감하게 천우와 싸워 그것을 죽였다.
네 번째 부분에는 은치 자본의 죽음과 잊혀진 사람들의 슬픔을 묘사한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점토판이 포함되어 있다. 두 영웅의 일련의 활동이 신령을 불쾌하게 했기 때문에 신령은 그들을 벌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은치는 치명적인 병에 걸려 곧 죽었다. 잊혀진 사람은 매우 슬펐다. 그는 은치와의 싸움에서 절친한 친구가 되는 것까지 모든 것을 회고했다. 그는 가슴이 찢어졌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5 부, 9 1 블록 점토판을 포함해 잊혀진 사람들이 인류의 조상 Utnapishtin 을 찾고 생사의 수수께끼를 탐구하는 긴 여정을 묘사한다. 은기자본의 죽음은 잊혀진 사람들에게 생사가 하늘, 운명, 특히 죽음을 깊이 느끼게 한다. 그래서 그는 조상을 방문하고, 젊어지고, 불로장생하는 비결을 갈망하기로 했다. 이 부분은 시 전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망각자들이 조상을 찾는 과정에서 마주친 여러 가지 어려움과 위험을 보여준다. 그는 바람 속에서 자고 사나운 야수를 죽이는 것을 참았다. 그가 조상의 숙소에 도착했을 때, 그의 조상 Utnapishtin 은 그가 더 이상 장생을 구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 주는 홍수의 이야기를 해 주었지만, 하나를 잊는 것은 달갑지 않았다. 결국 그의 조상으로부터 장생초를 얻는 비밀을 알게 되었다. 망각자가 해저에서 선초를 가져갔다. 그러나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맑은 샘을 보았고, 그래서 그는 조헌을 해안에 두고 물에서 목욕을 했다. 불행히도 뱀 한 마리가 지나가고 선초를 삼켰다. 이후 뱀은 허물을 벗고 청춘을 회복하지만, 사람은 영원히 살 수 없다. 잊혀진 사람은 온갖 고난을 겪으면서도 불후의 풀을 잃었다. 그는 매우 우울해서 어쩔 수 없이 천명을 듣고 우르크로 돌아갔다.
이 이야기는 고대인의 생사가 하늘에서 온다는 관념을 형상적으로 반영하며, 영웅조차도 반드시 죽을 것이다. 고대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이미 만물이 살아 있고 죽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세상에는 영원한 것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시의 마지막 부분은 망각자 1 과 은기 중 망령과의 대화를 주로 묘사하며, 두 영웅의 생사와 귀환의 우정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생동감 있게 반영하고, 앞의 이야기를 요약하여 죽음의 필연적인 자연 법칙을 설명하였다.
"잊혀진 자의 노래" 는 장려한 영웅 서사시이다. 생생한 신화 전설이기도 하다. 그것은 잊혀진 자를 통해 폭군에서 성인으로의 전환을 통해 야만에서 문명으로의 인류의 역사적 과정을 보여준다. 서사시는 잊혀진 사람과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인 은치가 운명, 악마, 천우, 야수와 항쟁한 사적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한편으로는 주인공의 용감하고 완강한 정신을 구현하여 새 노예주 통치계급의 권위를 구현했다. 반면에 바빌로니아 사람들의 생명 신비에 대한 탐구와 생사의 운명과 생명의 가치에 대한 사고를 반영한다. 이것이 바로 강한 생명력을 지닌 서사시의 의미이다. 고대에 인류는 줄곧 생사를 매우 염려하였다. 고대 이집트에서, 사람들은 사람이 죽은 후의 생활에 대해 매우 염려했다. 고대 그리스에는 명왕의 전설이 있었는데, 인도 페르시아 등 신화 중에도 비슷한 주제가 있었는데, 모두 생명의 신비를 탐구하고 영원히 살기를 갈망하는 것이었다. 바빌로니아의' 잊혀진 자의 노래' 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 생명의 신비에 대한 탐구, 운명과 생명의 가치에 대한 견해를 더욱 생동감 있게 반영해 생부터 죽음까지 자연의 법칙에 대한 인류의 인식을 부각시켰다.
서사시도 홍수 이야기를 해서 중단된 형식으로 서사시에 산재 해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수메르 홍수 전설의 복제품이며, 학자들은 그것이 나중에 성서에 나오는 홍수 전설의 원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망각자의 전설은 이후의 동서양 문학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그것을 연구하는 전문적인 체계가 있다. 그 의미는 문학과 종교뿐만 아니라 언어학, 사회학, 역사학, 과학자 연구의 중요한 과제이기도 하다.
바빌로니아 신화 중 또 다른 중요한 작품인' 이스타가 지하세계로 떨어졌다' 는 수메르 신화' 이나나지옥 여행' 을 바탕으로 각색한 것으로 계절변화, 나무 시들기 등 자연현상을 설명하기 위해서다. 그들의 내용은 거의 같다.
바빌로니아 문학에는 정직한 희생자를 위한 시와 같은 계급 갈등을 반영하는 신화 들이 있다. 부모를 잃은 한 사람이 신을 매우 숭배한다고 하는데, 그는 여전히 무시당하고 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지혜로운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은 바빌로니아 사람들의 하느님에 대한 의심을 반영한 것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서사시' 잊혀진 자의 노래' 의 점토 버전은 현재 대영박물관에 숨겨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