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시 독서의 출발점에 대한 고찰

1 .. 시를 읽는 좋은 시작. 최근 백거이' 시가 장안에 들어간다' 라는 글을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열여섯 살 때, 소년 백거이는 장안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다. 시험을 보기 전에 백거이는 시험관에게' 부덕고 초원에 작별인사' 라는 연습문제를 보여주었다. 시험관은 다 보고 경탄을 금치 못했다. 며칠 지나지 않아 백주이라는 이름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이번에 백거이는 명단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전국에 이름을 올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계속 열심히 공부하고 밤낮으로 일하다가 마침내 유명해졌다. 그리고 그는 성공한 후 자랑스럽지 않고 계속 열심히 공부했다. 우리 학습에서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백거이와 같을 수 있습니까? 어떤 학생들은 열심히 성공하기를 원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싶지 않고, 조금도 부지런하지 않다. 그들은 게임하는 법, 애니메이션을 보는 방법, 양손이 텅 비어 있는 것에 대해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다른 사람이 좋은 성적을 받으면 밤낮없이 흥분하고 교만하고 자만한다. 그들은 바이 주이 (Bai Juyi) 처럼 세상을 경멸하고 열심히 공부할 수는 없지만 학업 성적은 롤러 코스터와 같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백거이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교만하지 않은 우수한 자질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그가 꾸준하고 근면한 정신을 배워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2. 시를 읽는 좋은 시작. 최근 백거이' 시가 장안에 들어간다' 라는 글을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열여섯 살 때, 소년 백거이는 장안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다. 시험을 보기 전에 백거이는 시험관에게' 부덕고 초원에 작별인사' 라는 연습문제를 보여 주었고, 시험관은 보고 경탄을 금치 못했다. 며칠 지나지 않아 백거이는 누구나 다 아는 인물이 되었다. 이번에 그는 시험에 참가했다. 밤낮으로 열심히 일해서 나는 마침내 유명한 시인이 되었다. 여기까지 읽을 때마다 백거이는 열심히 공부하고 입술과 혀에 큰 물집이 생겼고 팔꿈치는 책상에 못이 박혔다. 분명히, 이것은 얼마나 근면한 정신인가! 그리고 그는 성공한 후 자랑스럽지 않고 계속 열심히 공부했다. 우리 학습에서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백거이와 같을 수 있습니까? 어떤 학생들은 열심히 성공하기를 원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싶지 않고, 조금도 부지런하지 않다. 그들은 게임하는 법, 애니메이션을 보는 방법, 양손이 텅 비어 있는 것에 대해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다른 사람이 좋은 성적을 받으면 밤낮없이 흥분하고 교만하고 자만한다. 그들은 바이 주이 (Bai Juyi) 처럼 세상을 경멸하고 열심히 공부할 수는 없지만 학업 성적은 롤러 코스터와 같습니다. 매우 불안정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백거이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교만하지 않은 우수한 자질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그의 인내와 분투도 배워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3. 고시 독후감의 전말 (1) 인용-감각점을 둘러싸고 자료를 인용하고 독후감의 전말을 읽는다. 원문의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독후감은 감정에 중점을 두고, 느낌은 구체적인 독서에서 비롯되며,' 인용' 은 감정의 발판이다. 소위' 인용' 이란 감정점을 둘러싸고 원문을 인용하는 것을 말한다. 자료는 짧고 전문은 인용할 수 있다. 자료가 길거나,' 느낌' 을 불러일으키는 키워드, 문장을 추출하거나,' 느낌' 을 이끌어내는 요점을 그려낸다. 네가 어떤 방식으로 가격을 제시하든지 간에,' 견적' 은 간결하고 정확하며 타깃이 있어야 한다. 책 제목, 저자, 집필 연도, 원서 또는 원문의 요약 등. 이 부분은 감정이 어디서 왔는지 설명하기 위해 쓴 것으로, 뒤의 논술을 위해 깔아놓은 것이다. 이 부분은 반드시' 제인' 이라는 글자를 강조해야 하며, 책과 문장 구체적인 내용을 크게 묘사해서는 안 되며, 감정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부분을 간단히 설명하고, 느낌과 무관한 것을 생략해야 한다.

(2) 토론-자료를 분석하고 실천감을 높이다. 기본 관점을 천명하다. "독서" 의 내용을 소개한 후, 우리는 "독서" 에 대해 몇 가지 평론을 해야 한다. 우리는 사실에 근거하여 인용문의 내용을 분석할 수 있다. 현상에서 본질까지, 개별 발굴에서 일반까지, 깊은 뜻이 있는 소재를 분석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느낌을 "빛나게" 해야 한다. 당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점을 선택하여 간결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이런 문장을' 관점문'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 관점문은 이 글의 중심 논점을 표현했다. "관점문" 은 글에서의 위치가 유연할 수 있고, 시작, 끝, 또는 문장에 있을 수 있다. 초보자는 단도직입적으로 자신의 관점을 문장 시작 부분에 쓰는 것이 가장 좋다.

(3) 실제와 연계하여 종횡으로 확장하다. 기본 관점을 둘러싸고 사실을 놓고 도리를 따지다. 독후감 글쓰기를 가장 꺼리는 것은 일을 논하고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다. 일에 대해 논할 수 없다면, 깊이 들어갈 수 없고, 문장 너무 피상적이다. 전반적으로 볼 때, 종종 독서감이 목표성이 부족해서 사람들에게 충격을 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연결은 현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한 곳에서 다른 곳의 현실 생활에도 비슷한 현상을 연결할 수 있고,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현실 생활에서의 대립 문제도 연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결명언) 너는 대국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고, 작은 일부터 시작할 수도 있다. 물론, 실제 분석과 논증을 할 때, 때때로' 인용' 부분을 접거나 호응하여' 연계' 와' 인용',' 실크 연계' 를 의론 논문의 주체 부분으로 만드는 것은 기본 관점 (즉 중심 관점) 에 대한 서술이며, 사실을 근거로 관점의 정확성을 입증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사실에 주의해야 한다.

(4) 결론-전체 텍스트 요약, 승화 인식. 기본 관점을 중심으로 실천을 통합하다. 좋은 독후감, 시대적 기운이 있어야 하고, 진실감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실에 잘 연락해야 한다. 이' 현실' 은 개인의 사상, 언행, 경험, 사회 현상일 수 있다. 실제와 접촉할 때, 또한 기본 관점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맹목적으로 연락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 관점을 위해 봉사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매듭은 이전 문장 에 응답 할 수 있지만, 또한 감정을 강조 할 수 있습니다; 희망을 걸고 호소할 수도 있다. 어떤 방식으로 끝나든, 반드시 이전 문장 한 편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 다 읽은 후에는 항상' 읽기' 에 얽매여' 읽기' 를 인용하고, 중간에 때때로' 읽기' 의 내용을 뒤집어야 하며, 마지막에도' 읽기' 의 내용을 적당히 뒤집어야 하며, 긴장을 풀지 말아야 한다.

위의 네 가지 요점은 독후감을 쓰는 기본 아이디어이지만, 이 생각은 고정불변이 아니므로 융통성 있게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문 약술' 은 보통' 관점을 천명하기 전' 이지만, 두 가지의 순서를 서로 바꿀 수도 있다. 게다가, 세 번째 단계의 사실이 사회현상이나 개인적인 경험이라면, 네 번째 부분은 쓸 필요가 없다.

시작과 끝의 예를 읽으십시오.

읽기 시작 위치:

1, "젓가락 한 개는 잘 접고 젓가락 열 개는 함께 잡는다." 사실입니다. 큰 어려움 앞에서 개인의 힘은 보잘것없고 보잘것없으며, 많은 개인이 강력한 힘을 형성하여 결국 승리를 거둘 수 있다.

2. 나는 큰 흥분으로' 로빈슨 표류기' 를 다 읽었다. 로빈슨의 생존 의지에 감탄하고, 로빈슨의 불요불굴의 정신에 감탄하고, 감동을 받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영혼의 진동, 영혼의 부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3. 요 며칠' 80 일 지구를 돌고 있다' 라는 책을 읽다가 어느새 이 책에 푹 빠졌다. 마치 한 번의 모험에서 막 돌아온 것처럼 긴장하고 낯설지만, 가볍고 재미있다.

4. 제가 읽은 책에는 인상이 많지 않지만,' 파리성모원' 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다른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당시의 역사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깊은 영혼, 가장 깊은 부름을 보여 주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

읽기 끝:

1, 이 책을 다 읽었어요. 갑자기, 나는 인생의 매 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인생은 개울과 같다. 너는 다른 어려움과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어려움이 없다면, 그 생활은 아무런 가치도 없고, 의미도 없다 ...

2.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고상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나는 이 말을 완전히 믿고 이해한다.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책을 많이 읽고, 모든 정력으로 좋은 책을 읽어야 한다.

4. 고시를 읽고 술 한 잔, 강호 10 년등, 황산골짜기 한 마디를 느꼈다. 매번 이곳을 읽을 때마다, 나는 손뼉을 치며 한숨을 쉬는 것을 참을 수 없는 슬픔이 있다. 나는 여행과는 상관이 없다. 슬픔을 떠나기 위해서가 아니라 차분하게 그리워하기 위해서이다. 사람은 항상 이렇다. 젊었을 때, 그들은 의기양양했고, 늙었을 때, 그들은 마치 꽃이 만천하에 가득한 것처럼, 눈 깜짝할 사이에 모여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늘그막에 눈보라에 갇혔을 때, 여전히 자세히 생각해 봅시다. 계곡에서 7 피트, 반평생을 떠돌아다니며, 산전수전 다 읽고, 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숭아와 매리 봄바람이 좋은 술을 빚었을 뿐이다. 한 복숭아리 봄바람, 10 년 밤비 강호, 두 사람은 반생, 어떤 친구, 어떤 복숭아리 봄바람, 어떤 산과 고수, 그들의 감정을 서로 바라보고 있다. 사람의 일생은 몇 십 년이 될 수 있습니까? 10 년, 어쩌면 아무것도, 10 년 동안 주위를 실행, 어쩌면 어린이 이빨, 난 10 년 동안 분투 했다 기억이 안 나요, 어쩌면 도시 사형 집행 사소한, 어쩌면 가방 향 향, 많은 것 들이 변경 됩니다.

만약 어느 날, 우리가 하늘 끝에 흩어져 불면의 비오는 밤의 고독한 등불을 마주하고 있다면, 우리는 그때의 그 아프지 않은 술 한 잔을 기억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기회를 빌어 ~ ~ 우정이나 사랑이 되라. 울지 않으면 다치지도 않고, 아름다운 경치는 이루 다 헤아릴 수 없고, 봄바람은 기승을 부리고, 술은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버드나무가 꽃을 피우기 전에 옥잔은 호박빛으로 가득 차 있고, 소년은 취한다. 지금 복숭아와 매화가 온 천하의 봄바람을 보니 눈앞의 젊은이가 생각난다. 이제야 화초 () 에 떳떳하고, 10 년 밤비 ~ ~ 황정견 () 이 노란 꽃을 선물할 만하다. 복숭아리 봄바람, 술 한 잔, 10 년 강호 밤비. 가정, 하지만 네 개의 수직 벽, 치료 하지 않습니다; 나는 책을 읽을 것이다, 머리는 모두 하얗고, 유인원은 시내를 가로질러 울었다.

5. 고시를 읽고 어떻게 써요?

1 다음 경기 전에 준비를 좀 하세요. 먼저 시를 통독하여 고시나 단어의 대의를 이해하다. 다른 것은 말할 필요도 없고, 시의 중심 사상을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왜냐하면 전체 독서감의 방향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 출처와 배경을 정독하는 것도 잊기 쉽다. 글을 쓸 때는 우선 순위를 분명히 하고, "읽기" 를 위해 중점과 "감" 을 가지려고 노력해야 한다.

둘째,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독서는 글쓰기의 기초이다. 열심히 읽어야 문장 내용을 깊이 이해할 수 있어 요점을 파악하고 문장 사상 감정을 파악해야 깨달을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해야만 독서감의 연결점, 즉 문장 중심 사상, 즉 문장 중 중심 사상을 지적하는 문장을 찾을 수 있다. 한 작품의 경우, 읽은 후의 사상과 행동의 변화를 쓰고 그 중 한 방면에서 글을 써야 한다.

셋째, 읽은 작품의 내용을 간단히 소개하고 경험을 적어야 한다. 종종 3-4 문장으로 원문 내용을 요약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너는 주로 네가 읽은 작품으로 돌아가야 한다. 너는' 느낌' 이라는 단어에 중점을 두고 자신의 현실 생활에 연락하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내가 총결한 작은 기교는 대부분 원시 시의 글을 인용했다. 첫째, 채점 선생님에게 이 학우의 작문이 원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느끼게 하다. 둘째, 문필이 좋고 실용적이다. 셋째, 시험에서 너는 충분한 단어를 얻을 수 있다. 넷째, 인용한 수사 방법도 독후감의 문학성을 증강시키는 데 사용된다. 실제와 함께 우리 선생님은 입시든 수능이든 높은 점수작문에는 * * * 유사성이 있다고 말씀하셨다. 감정이 진지하고 자기와 결합하는 것이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4 실수하기 쉬운 곳: 1) 읽은 후의 글쓰기 느낌은 원문에 대한 모사나 간단한 복설이 아니라' 체험' 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2) 진심에서 우러나온 것이어야 하고,' 비판편지' 나' 보증서' 가 아니라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3) 독특하고 상큼한 느낌을 쓰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독자를 끌어들이거나 감염시키려고 노력해야 한다.

6. 고시를 읽을 때 기대가 됩니다. 나무는 모두 가을의 색이고, 산은 반짝반짝 빛날 뿐이다.

양치기는 송아지를 돌려보내고, 말을 사냥하고, 새를 데리고 돌아왔다. 아는 사람이 없고, 긴 노래로 채위를 품다.

고동. 현장을 지적하니 마을 동쪽의 해안구릉이 펼쳐졌다.

물론, 당신은 그것을 작은 강으로 상상할 수 있습니다. 시인은 다리를 건너서 여기에 상륙했다. 이곳은 시야의 제고점이자 시인의 마음 속에 떠돌아다니는 곳이다.

모든 것이 이것으로 시작된다.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들판의 옅은 황혼이 줄곧 수확한 들판에서 모락모락 올라왔다.

너의 눈 황혼이라는 단어를 보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이 곳, 이 시간. 절친한 친구와 배우자가 있다면, 술은 노래이고, 가볍게 부르는 것은 아름다운 풍경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하지만 시인은 혼자 갔기 때문에 마음이 괴로웠다. 말 그대로 우정, 특산물관, 텅 빈 황량한 곳, 유랑할 때 의지할 곳이 없어 내면의 외로움과 방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지금의 장면은 아름답고 다정하다. 원근의 나무들은 모두 가을의 도래로 노랗게 물들어 석양의 금빛을 비춰 아름답고 아름다운 가을빛을 띠고 있다. 높고 낮은 산봉우리들은 모두 황혼으로 깊고 공허하며, 저녁노을이 그 위에 걸치고, 더욱 웅장하고 무한하다. 조용한 색깔입니다.

양치기는 때때로 들소와 양을 쫓아다니며 길가에서 돌아다니며 잡초 한 모금을 뜯어먹고 가볍게 채찍질하는 것을 지켜보았는데, 분명히 일종의 야취였다. 사냥꾼은 말을 타고 집으로 돌아갔고, 말 등에 걸린 날짐승은 죽었지만 말이 쏜살같이 춤을 추었다. 이것이 감동의 아름다움이다.

두 쌍의 아름다운 노동자, 동정이 결합되어 자연스럽고 적절하게 원하는 장면을 써냈다. 황혼에 나무와 산이 모두 조용해졌고, 소와 말과 동물이 돌아왔고, 목자와 사냥꾼도 돌아왔다.

그렇다면 시인의 다정다감한 마음은 어디로 돌아갈 것인가? 이전 욕망에 응답하다. 감탄하지 않기 어렵다! 생활 속의 많은 아름다운 생각과 깨달음은 모두 사람들과 함께 들어야 한다.

그러나' 서로 아랑곳하지 않는다' 는 것은 이런 사상 감정에 대한 깊은 이해로 결코 일반적인 마음대로 아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것은 단지 "긴 노래 임신 카이 웨이" 일 수 있습니다.

일종의 좌절감과 무력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황혼에 딱 맞다.

시경' 과' 백이전' 에서 유래한' 채웨이' 라는 단어가 시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되었다.

7. 고시를 읽은 후, 나는 걷기가 매우 어려운 느낌이 들었다.

이백의 시는 대부분 낭만적이다. 하지만 이' 걷기가 어렵다' 는 것은 어려운 세계와 정치적 좌절로 가득 찬 좌절감을 묘사한다.

이 시는 시인이 비하된 뒤 장안 남하를 떠날 때 쓴 일련의 시 (* * * 3 곡) 중 첫 곡이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한 친구가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을 표현하며, 중금 이백에게 송별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이후 인생길의 고난과 무력함을 썼고, 시 전체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나는 이 시가 단지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도리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집에서는 천일이 좋고, 외출하는 날은 어렵다' 는 것이 바로 이 시의 진실한 묘사일 것이다. 친구는 영원하다. 그는 자신을 위해 그 작은 돈을 절약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인재가 좋은 친구야!

우리가 우정과 애정에 둘러싸인 동그라미에서 벗어나 우리를 맞이할 때, 우리를 맞이하는 것은 뼈를 찌르는 찬바람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이런 기복은 길의 단련일 수도 있지만, 성장을 가로막는 막막함일 수도 있다. 친구의 조언이 없고 자신의 느낌으로만 일을 할 수 있을 때 얼마나 어쩔 수 없는가 ...

위대한 시인 이백이 묘사한 것은' 행' 뿐만 아니라 사람됨이다! 깃털이 아직 풍만하지 않았을 때 우정과 본연의 품에서 벗어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아마도 그때 시인이 기대했던 것은 화려함이 아니라 단지 관심 있는 말일 것이다. 좌절과 어려움이 닥쳤을 때, 천만 명의 보배도 한 마디의 인사와 한 손보다 못하다. 그것은 단지' 본연의 애정' 이 아니라 격려와 급진이기 때문이다!

사실, 이것은 또한 사람들에게 무엇을 하든, 길의 고난과 굴곡을 맞이할 준비를 잘 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집을 떠난 후 좌절과 어려움이 평범해지는 것 같다! 집의 따뜻함이 없다면, 너는 반드시 스스로 대면하고, 모든 것을 마주하고, 눈물을 거두는 법을 배워야 한다. 웃어봐, 별거 아니야!

고난이 인생을 날카롭게 하다. 어려움 앞에서 어떤 도움도 쓸모가 없다. 스스로 돛을 올리고 어려움에 대항할 수밖에 없다. 너는 아직 약하기 때문에 이 관문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한다. "어려움은 스프링 같다. 네가 약하면 그가 강하다! " 두려워하지 마라, 가족은 너에게 힘을 줄 것이다.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의 노력을 믿어라! 결국 모든 것이 해결 될 것입니다! 힘내요! 따뜻한 품에서 벗어나, 우리는 우리 자신의 확고한 마음으로 이 험난한 길을 걸을 수밖에 없다!

"때때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항해한다!" 노력만 하면 할 수 없는 일은 없다. 미래의 길이 아무리 길고 험하더라도, 돛을 올리기만 하면 배는 항상 파도를 헤치고 자신의 노력으로 건너편으로 향한다! ! !

8.' 고시 읽기' 를 주제로 650 편의 작문' 고시 읽기' (저자: 주붕)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있고, 내 눈물이 떨어졌다." 이 시를 처음 읽었을 때, 나는 마치 풍부한 고시 세계를 돌아다니며 철리가 가득한 고시와 만나 펄럭이는 고시와 접촉하여 깊은 뜻의 시사에 탄복한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이 시를 읽었을 때, 나는 이미 서해에 가라앉았다. 마치 시인 왕위가 눈앞에 있는 것 같았다. 나는 시 속의 휘영청 밝은 달빛이 소나무 숲에 듬성듬성 비치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맑고 바닥이 보이는 강바닥은 조용한 끝에 소리 없이 비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 장면이 얼마나 조용한지, 사람들로 하여금 간간이 생각이 나게 한다. 산거 생활에는 관직의 싸움도 없고, 인간의 감상도 없고, 무한한 아름다움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나의 말은 쉬지 않고 울부짖었다. 클릭합니다 이 시를 읽으면서 얼룩말들의 슬픈 울음소리가 귓가에 메아리치는 것 같았다. 이백과 그의 친구 사이의 우정은 너무 깊어서 말조차도 그들과 함께 노래를 불렀다. 석양은 그의 무한한 걱정과 걱정을 담았고, 뜬구름은 시인의 서늘한 심정을 담았다. 우정의 깊이는 일반인이 세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들의 우정은 얼마나 감동적이고 그리움과 걱정이 끊이지 않는 비단실과 같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다.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나는 시인 이백이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을 상상할 수 있을 것 같다. 마음이 우울하고 눈을 들어 친척이 없다. 술잔을 높이 들고, 달그림자를 따뜻하게 초대하여 함께 마시며, 그들의 걱정을 없애다. 아무도 당신과 함께 하소연을 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내면의 고독을 지하 가장 깊은 곳에 묻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당신이 달빛을 자신의 음주 동반자로 생각할 때까지 외롭고, 유일한 술반려자인 달빛은 술을 마실 수 없습니다. 유일한 친지달 그림자도 헛되이 따라갈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명언) 외로움은 그를 외롭게 하고, 그를 괴롭게 한다.

"어느 곳이 석양이고, 강 파도에 슬픈 안개가 끼고 있다." 나는 최호의 슬픈 얼굴을 보았다. 때는 황혼이었고, 장강은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우리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이 강처럼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지만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다. 강렬한 향수가 온 방을 가득 채웠다. 어떤 느낌일까요?

고시를 읽을 때, 나는 마치 물속에서 자유로운 물고기 한 마리처럼 더할 나위 없이 편안함과 즐거움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고시를 읽으면 시야가 넓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마치 새가 하늘을 날고 있는 것 같다. 내가 고시를 읽을 때.

9. "고시 한 편 읽기": 이백의 "정야사고" 에 대한 논평.

엽정백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이 작은 시는 기이한 상상도 없고, 정교하고 화려한 미사여구도 없다. 그것은 단지 서술적인 필조로 먼 손님의 향수를 쓰지만, 의미심장하고 흥미진진하며, 수천 년 동안 이렇게 광범위하게 독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국 타향에 있는 낯선 사람은 아마 이런 느낌을 가질 것이다. 다만 어느 날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향수의 정이 가슴에 출렁이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더구나 달밤, 더구나 명월이 서리와 같은 가을밤!

달에 흰 서리가 맑고 청추의 야경이다. 서리색으로 달빛을 묘사하면 고전시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양건문제와 쇼강의' 선푸량나' 시에는' 밤달이 가을서리 같다' 는 말이 있다. 이백보다 이른 당대 시인 장은' 춘강 화월야' 에서' 서리가 공중에 흐른다' 고 휘영청 밝은 달빛을 적어 입체감, 특히 구상이 묘하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시에서 수사 수단으로 사용된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 이 시는 서술적인 것이지 비유적인 단어가 아니라 시인이 특정 환경에서 잠시 생겨난 환각이다. 왜 이런 착각이 들까? 이 두 문장은 손님이 밤늦게 잠을 못 자서 처음으로 짧은 꿈을 꾸는 상황을 묘사한다. 이때 정원은 적막했고, 휘영청 밝은 달빛이 창문을 통해 침대에 부딪쳐 청량한 가을추위를 가져왔다. 시인은 한눈에 바라보았고, 어렴풋이 어렴풋이 땅에 흰 서리가 맺힌 것 같았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주변 환경이 서리자국이 아니라 달빛이라고 말했다. 달빛이 불가피하게 그를 끌어당기고, 연이은 소령이 창문 앞에 걸려 있었다. 가을밤의 공간은 이렇게 밝고 깨끗하다! 이때 그는 완전히 정신을 차렸다.

가을의 달은 특히 밝지만 춥다. 외롭고 머나먼 여행자들에게는 가을의 그리움을 가장 쉽게 건드릴 수 있어, 객정이 침체되고 세월이 쏜살같이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달을 응시하는 것도 가장 쉽게 상상할 수 있고, 고향의 모든 것을 떠올리고, 집안의 친족을 떠올리게 한다. 생각하고, 생각하고, 머리가 점점 낮아져 명상에 완전히 잠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