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하일 이바노비치 그린카1804 는 스몰렌스크 주 노보스시 바스크 마을의 한 장원 소유주 가정에서 태어났다. 이곳은 광활한 들판, 숲, 아름다운 음악이 있는 곳이다. 이 매혹적이고 조용한 환경에서 그린카는 러시아의 자연미의 영향을 받아 러시아의 민속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시골 가수와 유모로부터 아름다운 민요를 자주 듣는다. 특히 외삼촌 댁의 농노 밴드는 그린카의 음악적 재능과 음악의 미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농노 밴드는 서유럽 음악을 자주 연주하는데, 그린카는 하이튼, 모짜르트, 베토벤, 메이어, 체루비니의 서곡과 교향곡을 접하여 음악의 계몽을 받고 음악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처음에 그는 단지 관중일 뿐이다. 나중에 그는 피아노를 배우면서 농노악사로부터 바이올린을 배우면서 밴드의 일원이 되었다. 농노 밴드는 그의' 기쁨의 원천' 일 뿐만 아니라 미래 민족 음악가를 양성하는 요람이기도 하다. 조지 W 그린카를 가장 매료시킨 것은 러시아 민요이다. 그는 자주 앉기만 하면 몇 시간이다. 나는 주위의 모든 것을 잊고 한숨을 쉬었다. "음악은 내 영혼이다." 이러한 소박하고 아름다운 러시아 민요들은 그린카를 깊이 감동시켜 전기로부터 풍부한 양분을 섭취하게 하여 그가 평생 민족 음악을 창작할 수 있도록 깊은 기초를 다졌다. 나중에 글린카는 자서전' 독서 노트' 에서 러시아 민간 음악 연구에 대부분의 정력을 쏟았을 때 어린 시절 들은 민요가 그의 창작의 주요 원인과 주요 근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 민요들은 그로 하여금 민족 오페라' 이반 소사닌',' 루스란',' 류드미라' 를 창작하게 했다. 동시에, 농노 음악가와의 밀접한 접촉에서 그린카는 대중에 대한 친밀감과 민주적 사상을 배양했다.
18 12 러시아에서는 나폴레옹의 침략에 반대하는 애국전쟁이 발발했다. 당시 그린카는 겨우 8 살이었지만 잔혹한 싸움의 흔적을 목격했다. 나는 한 인민 유격대가 용감하게 적에 대항하는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직접 들었다. 러시아 국민의 영웅적 업적과 애국적인 열정은 작곡가의 민족의식을 불러일으켜 그가 나중에' 민족영웅 비극 오페라' 와' 아이반 소사닌' 을 창작한 원천 중 하나가 되었다. 18 14 년, 러시아 정부는 12 눈물 25 일을 해방일로 규정하고, 전국적으로 하루 종일 시계를 울리도록 요구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2 년 전 이 날, 그린카의 고향에서 나폴레옹 군대에 맞서 싸울 것을 호소하는 교회 종소리가 다시 울렸다. 기쁨에 찬 승리의 종소리가 아침부터 저녁까지 노보스의 바싱크 마을 상공에서 메아리쳤다. 22 년 후 1838 년, 러시아 민족정신을 상징하는 종소리가 피터부르크 대극장에서 초연된 이반 소사닌의 마지막 합창' 영광송' 에서 재현됐다.
18 18, 14 로 그린카는 피터부르크 중앙사범학교 부속 귀족 기숙학교로 보내졌다. 이로 인해 그린카는 외진 작은 마을에서 광활한 시각으로 다채로운 예술 세계로 확장되었다. 한가할 때, 그는 대극장에 가서 오페라를 보고, 음악회에 참석하고, 각종 귀족 가족 공연에 참가하며, 그중에서 광범위한 음악 작품, 주로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오페라, 데오 교향악 등을 접할 기회가 있었다. 동시에 그는 러시아 선배들의 창작도 수록했다.
공부하는 동안 그린카는 피터부르크에서 외국의 유명한 음악가인 필드와 마이어를 따라 피아노, 바이올린, 음악 이론을 공부했다. 비록 이 두 음악가가 그린카에게 가르친 대부분의 기교는 러시아 작곡가가 사용하는 기교를 뛰어넘지 않았고, 당시 도시와 도시 가정 음악 생활에 필요한 기교, 특히 귀족 살롱의 음악 오락을 능가하지도 않았다. 하지만 그린카는 비교적 공식적인 음악 교육을 받았고, 도시 음악의 음악 스타일에 익숙해졌고, 도시 음악은 러시아 음악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그의 초기 음악 창작은 대부분 변주곡이었다. 예를 들어 모차르트 작품의 주제 변주곡, 유행명을 주제로 한 이런 변주 창작 방식은 당시 러시아 도시 음악 생활에서 매우 유행했다.
1822 학교를 졸업한 후 그린카는 이듬해 코카서스에 가서 요양했다. 중국 남부의 아름다운 풍경, 산간 주민들의 생활 풍습, 독특한 음악과 춤이 그린카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는 그가 앞으로 동양적인 특색을 지닌 음악 작품을 창작하기 위해 풍부한 소재를 축적한 것이다.
코카서스에서 돌아온 후 그린카는 고향에서 한동안 살면서 농노밴드의 공연과 지휘활동에 직접 참가했다. 이 실제 업무에서 그는 관현악에 대해 많은 지식을 배웠다. 이 작품도 그로 하여금 오케스트라 작품을 창작하게 하였는데, 그는 평생 오케스트라 창작을 좋아했다. 그가 1824 에 쓴 관현악작' 행판과 회전곡' 과' B 장조 교향곡' 은 이 분야의 첫 작품이다. 이 작품들은 미성숙하지만, 그린카는 러시아 민요를 제재로 사용하여 러시아 민간 음악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변주 수법으로 발전했다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이로써 그린카의 평생 창작 활동 준비 단계라고 할 수 있다.
65438 년부터 0824 년까지, 20 세의 그린카는 피터부르크의 교통부에 취직하여 창작 초기에 들어갔다.
그린카는 공직을 맡았지만 그의 에너지와 열정은 대부분 아마추어 음악 활동에 투입됐다. 그는 음악회를 듣는다. 이탈리아 가수로부터 성악을 배우고 듀엣, 합창, 피아노 합주 등 아마추어 음악단체에 참가한다. 음악 살롱에 나가서 공연 활동에 참가하여 음악 예술계의 친구들을 광범위하게 사귀다. 긴장된 음악 생활에서 그린카는 점차 훌륭한 피아니스트이자 가수가 되면서 피터부르크의 음악 살롱에서' 천재적인 아마추어 음악 활동가' 라는 명성을 얻었다.
그동안 그린카의 관심은 점차 연주에서 작곡으로 옮겨갔다. 음악은 그에게 살롱의 오락이 아니라 작곡 이론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창작 실천에 몰두하기 시작했다. 교향악 소나타 앙상블 등 대형 작품에서 그린카는 연구 대상으로 서유럽 클래식 음악가의 스타일을 의식적으로 모방해 창작했다. 하이튼-모차르트의 스타일로 창작했습니다. F 장조 현악 사중주는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동시에 그린카는' F 장조 피아노 변주곡' 과 같은 연주 기교와 독창성이 높은 피아노 작품을 창작했다. 이 작품들은 테린카 피아노 음악의 기술적 특징을 보여준다. 하지만 그린카의 초기 작품들 중 대부분은 미성숙한 로맨스였으며, 기본적으로 감상적인 도시 정서의 전통적인 주제와 상투적인 기조 (예: 가난한 가수, 편안함) 를 벗어나지 않았다. 이 시기에 그린카의 기악 작품 대부분은 샤론의 음악 오락과도 관련이 있었는데, 주로 피아노 변주곡, 무곡, 곡조가 부드럽고 우아한 서정적 노래 (예:' E 메이저 야곡') 였다.
피터부르크에서 12 월 당원 봉기가 발발했다. 12 월 공산주의자들이 러시아에서 일으킨 애국 열풍은 그린카를 포함한 우수한 예술가들을 크게 고무시켰는데, 이는 그린카의 초기 창작뿐만 아니라 그의 일생의 창작 길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일찍이 그린카에서 유학했을 때, 12 월 당원들의 자유사상은 피터부르크의 선진 지식인들 사이에서 널리 퍼졌다. 그린카의 귀족 기숙학교에는 12 월 당원과 계몽학자인 선생님과 동창들이 있다. 그린카의 문학 교수이자 멘토인 쿠헬 베커는 열정적인 애국자이자 유명한 12 월 당원이다. 러시아 문학에서 인민성과 애국주의에 대한 그의 열정은 그린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쿠헬 베켈 (Cuhel Bekel) 은 푸히킨의 같은 반 친구이자 가장 친한 친구였다. 그린카는 그의 집에서 푸히킨을 만나 1920 년대 말 푸히킨과 깊은 우정을 맺었다. 이후 그린카는 푸쉬킨의 시로 많은 훌륭한 로맨스 작품을 창작했다. 이 기간 동안 그린카는 극작가 글리포예도프를 알게 되었다. 이 두 작가는 그린카의 민족 음악 창작 시도에 대한 열렬한 격려와 지지를 베풀었고, 그들의 우호적인 대화에서 민족과 민주주의의 사상으로 그린카의 예술관에 영향을 미쳤다. 당시 푸시킨과 그리보추도프를 대표하는 러시아 민족 문학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기였으며, 민족 문학의 번영은 그린카 민족 음악 사상의 성숙을 촉진시켰다.
피터부르크의 예술 살롱에서 그린카는 시인 주코프스키와 제르비그와 같은 다른 걸출한 러시아 예술가들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문학평론가 오도예프스키와 유명한 음악 활동가, 감상가 얼 고르스키. 사상이 보수적이지만 모두 민요 애호가이며 러시아 민요의 열렬한 지지자이다. 그린카' 의 많은 민족적인 낭만은 모두 그들의 시를 블루본으로 삼고 그들의 지지를 받았다.
그린카는 차르 독재와 농노제에 반대하는 사상이 없어 정치적으로 12 월당과 큰 차이가 났다. 그린카의 창작을 12 월당원의 사회혁명, 즉 독재농노제에 반대하는 투쟁과 직접 연계시키거나 그린카를 12 월당원과 동일시하여 12 월당원 운동이 그린카에 미치는 영향을 과장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그러나 강력한 사회사조로 12 월 당원의 애국사상은 그린겐의 애국열정을 불러일으켰고, 그의 머릿속에 숨어 있는 민족음악사상의 씨앗이 싹트기 시작했다. 특히 러시아 상류층이 서유럽 음악을 보편적으로 숭배하고 러시아 음악이 차별을 받는다는 사실은 그린카가 러시아를 위해 창작하려는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이로 인해 그는 민족 민간 음악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러시아 민족 음악 창작을 자각하게 되었다.
이렇게 피터부르크 창작 초기에는 위와 같은 습관과 모방이 많은 작품 외에도 그린카는 귀족의 노예화 예술과는 다른 새로운 요소를 지닌 작품들을 창작했다. 특히 그가 음악 살롱에서 러시아 민요 주제에 대한 즉흥변주곡과 그 자신의 창작, 연주, 노래하는 로맨스는 그의 강한 민족의식과 걸출한 창작 재능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멜로소설' 나를 유혹하지 마라' 는 그린카의 초기 성공 작품이다. 이 노래는 러시아의 로맨틱한 전통 수법을 창의적으로 적용해 처음으로 그린카의 개인 스타일을 선보였다.
피터부르크의 초기 창작 생활에서 그린카의 민족적 책임감과 진취정신이 강화되어 진정한 러시아 음악가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는 러시아의 음악 작품이 국내와 세계에서 인정받으려면 음악 애호가와 러시아의 기존 창작 수준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다. 사람은 반드시 세계 1 위의 작문 기교를 익혀야 한다. 그래서 1830 해외 유학을 갔습니다.
독일에서는 유럽의 유명한 음악 이론가 딘으로부터 작곡 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헨델 등의 고전 음악 작품을 깊이 연구했다. 비엔나에서 그는 당시 유행했던 스트라우스와 랜닐의 댄스곡을 들었다. 특히 이탈리아에서, 그는 3 년 동안 머물렀고, 당시 번영기에 있던 이탈리아의' 미성' 성악 예술에 완전히 빠져들었다. 베레니와 도니체티의 오페라, 파스타, 루비니 등 유명 가수들의 노래는 늘 그를 감탄하게 한다. 그는 이탈리아 성악의 장르와 멜로디 발전 기교를 연구하는 데 힘쓰고 있다. 동시에, 그는 유럽의 신흥 낭만주의 음악 예술을 광범위하게 접했고, 낭만주의 작곡가 베를리오즈 등을 알게 되었다.
그린카는 외국에서 4 년 동안 당시 세계에서 선진적인 작곡 기교를 익히고 이탈리아와 낭만주의의 음악 스타일에 익숙해져 그의 창작에 새로운 특징을 가져왔다. 베니스의 밤',' 위너',' E 장조 피아노 현악 6 중주' 등 로맨틱한 작품에서 이탈리아 음악, 특히 성악의 영향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곽셀러리, 클라리넷, 바송의 비극 삼중주 등에서 낭만주의 음악의 풍격 특징을 볼 수 있다.
이탈리아에서의 그린카의 작품, 특히 베레니와 도니체티의 오페라 주제에 따라 창작된 변주곡과 세레나데와 같은 이탈리아 주제와 풍격을 지닌 작품들은 현지 관객들로부터 극찬과 환영을 받았다. 하지만 서유럽 음악에 대한 연구가 깊어질수록 그린카는 러시아 음악가로서의 자신의 운명을 더 잘 알게 된다. 그는 창작에서 진정한 기쁨과 영감을 얻지 못했고, 일종의 불안한 감정이 늘 그를 괴롭히고 있다. 그는 그가 이탈리아의 풍격에 따라 러시아를 위해 글을 써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는 그의 작품이 이탈리아 주민들의 흥미에 영합했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가는 길이' 자신의 길이 아니다' 라고 믿게 할 수밖에 없다. 그는 "나는 정말 이탈리아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 조국에 대한 그리움은 점차 나로 하여금 러시아의 방식으로 글을 쓰게 했다. " (자서전 "자기" 참조) 그래서 1834 년에 그는 의연하게 조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다.
독일을 경유할 때, 그린카는 이탈리아에서 모호한 창작 사고방식이 점점 더 분명해졌다. 그는 러시아 오페라를 쓰고 싶어한다. "주제는 민족일 뿐만 아니라 음악도 민족이다." (65438 년 6 월 +0834 년+10 월 무명 C.T. 에 보낸 편지 참조) 독일에서 그린카는 자신의 오페라 창작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특별한 의미를 지닌 두 편의 작품, 관현악' 러시아 테마곡' 과' 교향곡 서곡' 을 썼다. 이 두 작품은 최종 확정되지 않았지만 그린카는 창작에서 러시아 국민의 삶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러시아 민간 음악에서 배운 모든 작곡 기법을 시도했다. 그린카의 후기 성숙 창작에 사용된 민족 기법이 여기서 초보적인 실천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두 작품은' 오페라'' 아이반 소사닌' 과 교향곡' 카마린스카아 판타지아' 의 특별 초안으로 불린다.
한 편의 민족 오페라를 창작한다는 생각은 그린카를 흥분시켰다. 조국으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린카는 오페라' 아이반 수사닌' 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창작 과정에서 그는 귀신에 홀렸고, 영감이 끊임없이 솟아올라 오페라 전체의 섬세한 윤곽과 심지어 많은 주제들이 그의 머릿속에서' 갑자기 폭발했다' (자서전' 독서 노트' 참조).
이반 소사닌' 은 역사적 사실에 따라 17 세기 초 폴란드 봉건 영주가 러시아를 침공했고 농민 소사닌이 조국을 지키기 위해 희생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린카 이전에 12 월 당원 라일리예프는 그의 시' 묵상' 에서 소사닌의 희생정신으로 국민을 깨웠다. 차르 니콜라 1 세도 이 과제에 관심이 있다. 니콜라이 정부는 12 월 당원 애국사상의 사회적 영향을 이용하여 차르, 지주, 정교회에 충성하는' 공식 애국주의' 이론을 제시하고 이 반동 이론을 조장하는 예술 소재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그래서 당시 궁중 시인으로서 루코프스키는 그린카의 창작 욕구를 알게 된 뒤' 소사닌' 이라는 주제를 제시했다. 니콜라이 1 세의 유언에 따르면 왕실 학자 나종을 임명하여 극본을 창작하고 작품 이름을' 차르에게 바치다' 로 바꿔 이 오페라가 군주에 대한 충성의 사상을 관통하게 했다. 당시 이 오페라는 황실의 환영을 받았고 명절의 공식 연극으로 지정되었다. 그린카가 오페라에서 이런 문제들을 야기한 것은 당연히 우연이 아니다. 이것은 그가 귀족 지식인으로서의 한계를 반영한 것이다.
하지만 그린카는 어려서부터 민악의 영향을 받았고, 나중에는 l8 12 애국전쟁 애국사조와 12 월당 운동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민간 음악 사상이 점차 성숙해지는 예술가이다. 그의 주요 창작 의도는 조국을 위해 진정한 민족 오페라를 쓰는 것이다. 그는' 이반 소사닌' 이라는 주제를 흔쾌히 채택했고, 창작에서 영감의 불꽃이 끊임없이 터져 나왔는데, 주로 이 주제는 그가' 민족영웅 비극 오페라' 를 창작하려는 강한 열망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그린카는 작품에서 자신의 뜨거운 애국 열정을 쏟아부어 여러 해 동안 민족 음악 창작을 탐구해 온 심혈을 결집시켰다. 따라서 이 오페라는 그린카 민족 음악 사상의 성숙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러시아 고전 음악 창작에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린카는 이 작품에서 선인의 업적을 총결하였다. 그는 민족 음악 영양과 서유럽 음악 선진 기교를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러시아 최초의 진정한 세계 수준의 민족 오페라를 창작했다. 이 오페라는' 러시아 오페라의 여명' 이라고 불린다. 러시아 오페라의 창작길을 밝혔을 뿐만 아니라 러시아 민족 음악의 발전에도 큰 의미가 있다. 그래서 러시아 선진들의 열렬한 환호와 높은 평가를 받았고, 그들은 이 오페라가 러시아 음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생각했다.
1837 년 봄에 그린카는 오페라' 루스랜드와 류드미라' 를 창작하기 시작했다. 푸쉬킨의 동명 장시를 각색한 신화 오페라다. 1842 초연 이후 수십 년 동안 러시아 음악계에서 격렬한 논쟁이 벌어졌다. 사람들은 이 연극이 현실과 동떨어진 경향과 통일된 극본 구상이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동시에, 그들은 이 오페라의 성과에 대해 적절한 분석을 하여 러시아 음악사에서의 중요한 지위를 지적했다. 이 오페라는 선명한 민족과 민간 음악의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 기교가 높고, 주제 영웅주의와 낙관주의를 가지고 있다. 아이반 수샤닌과 함께 러시아 고전 오페라의 두 가지 기본 지점인 신화 서사시극과 인민 사극의 기초를 다졌다.
그린카 귀국 1834 부터 1844 까지. 두 편의 오페라 외에도 그는 많은 훌륭한 작품을 썼다. 이 10 년은 그가 창작한 성숙기와 전성기이다.
1839 년 그는 유명한 관현악' 판타지 원무곡' 에서 러시아 댄스곡을 울리며 러시아 교향악과 오페라에서의 댄스 요인의 특별한 지위를 보여 주었다. 러시아 교향음악과 오페라 댄스곡의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러시아 댄스곡의 창작도 촉진시켰다. 차이코프스키, 그라주노프 등의 발레, 오페라, 교향곡 창작이 그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다.
1840 년 그린카는 I 쿠콜 닉의 비극적인' 홀름스키' 음악이었다. 이 악보는 러시아 연극 음악의 교향화와 교향음악의 극적인 발전에 귀중한 창작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10 년 동안 그린카도 그의 가장 가치 있는 로맨틱한 작품을 썼다. 예를 들어 푸쉬킨의 시가 쓴 로맨틱한' 그 아름다운 순간을 기억하라',' 희망의 불길이 피 속에서 타오르다',' 안녕, 피터부르크' 등이 있다. 이 낭만주의 노래들은 러시아 도시 민가와 낭만주의의 창작 성과를 흡수하고 발전시켰으며, 동시에 낡은 감상적 정서와 천편일률적인 표현 공식을 벗어났다. 그린카의 완벽하고 성숙한 창작 개성을 보여 러시아 성악 예술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리고 차이코프스키 등 후대 작곡가의 성악 창작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또한 1837 년부터 1839 년까지 그린카는 궁중 합창단의 밴드 리더로 임명되었으며, 근무기간 중에도 러시아 합창 예술의 발전에 탁월한 기여를 했다.
65438 년부터 0844 년까지 그린카는 훌륭한 작품을 많이 창작한 성숙한 예술가로서 두 번째로 출국했다. 이번 출국의 원인은 창작과 생활상의 곤경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다. 그의 작품과 일은 상류사회에서 이해되지 않고, 어떤 냉대를 받고, 결혼도 불행하다. 한편 새로운 창작 충동과 신선한 예술적 인상을 찾아 어린 시절부터' 불타는 상상력' 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다. 파리에서 그린카는 당시 이미 작고 유명한 베를리오즈와 진지한 우정을 맺었다. 베를리오즈는 그의 음악회와 음악 논문에서 서유럽 관객들에게 열정적으로 이 러시아 작곡가를 소개하고 높이 평가했다. 그린카의 작품은 파리에서 공연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파리에서 그린카는 유럽의 활발한 음악생활과 당시 음악계의 새로운 작품, 새로운 기상, 새로운 트렌드를 접했다. 이는 그린카의 참신하고 다채로운 음악에 대한 열망을 만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베를리오즈의 작품과 현지 청중의 감상 관심에서 그린카는 과거보다 더 강렬하고 감정 표현이 더 솔직하고 스타일 효과가 더' 화려한' 오케스트라를 만드는 것이 낭만주의 음악의 새로운 요구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스페인에 가기로 결정했다. 그는 다채로운 스페인 음악이 이런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절호의 소재라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의 곡목을 풍성하게 하고 자신의 창작 시야를 넓히고 싶어한다.
스페인에서는 그린카가 스페인 일반인들에게 직접 파고들어 현지 음악을 연구하고 현지 선생님에게 스페인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스페인 무용을 열심히 배운다. 그는 스페인 사람들의 생활 풍습을 반영하는 선명한 스페인 음악 스타일의 서곡' 아라곤 호타' 와' 마드리드의 밤' 을 두 편 썼다. 이 두 작품은 낭만주의 음악이 그에게 미치는 영향을 반영한다. 그린카는 유럽 전문 작곡가들이 스페인 제재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음악을 창작하는 선례를 세웠는데, 이 두 작품은 러시아 작곡가들이 외국 장르 관현악 작품을 창작하는 시작이 되었다. 그린카에 이어 차이코프스키, 린스키 코사코프 등은 스페인과 이탈리아의 밴드 작품을 창작했다.
그린카는 1847 년에 귀국하여 1848 년에 교향곡' 카마린스카아 환상곡' 을 창작했다. 그린카는 평생 교향곡을 써본 적이 없지만,' 카마린스카야' 에서 유럽 고전 음악의 예술적 업적을 성공적으로 활용해 러시아 음악의 민족 전통을 창의적으로 계승하고 발전시켜 러시아 민요를 교화시켜 최초의 진정한 러시아 민족 교향곡을 써냈다. 나중에 러시아 교향악 작곡가는 이 작품이 개척한 길을 따라 성장했다. 그래서 차이코프스키는 "카마린스카야" 가 러시아 전체의 교향음악을 낳았다고 말했다.
그린카는 우울한 감정 속에서 만년을 보냈다. 그린카는 창작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러시아 귀족 사회는 그의 작품의 진정한 예술적 가치와 역사적 공헌을 의식하지 못했다. 그린카의 작품은 종종 냉대와 악의적인 중상으로 인해 공연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때로는 완전히 따돌림을 당하기도 한다. 그린카는 고통스럽게 피터부르크에서 외국으로 달려가 다시 외국에서 조국으로 돌아왔다. 잦은 이주는 그의 가슴속의 억압을 제거하지 못했고, 그의 창작 의지는 거의 파괴되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걱정과 슬픔과 고난이 나를 멸망시켰고, 나는 용기를 완전히 잃었다." (편지1855165438+10 월 29 일 참조) 그는 자신의 예술이 사회의' 숨막히는 냉막' 로 죽었다고 생각한다. 이런 상황에서 그린카의 만년 창의력은 현저히 떨어졌다. 1852 와 1856 두 번 출국해 외국에서 몇 년을 살았는데 아무것도 쓰지 않았다. 그는 제목 교향곡' 타라스 볼바' 와 오페라' 중혼' 과 같은 대형 작품을 구상했지만 모두 실현되지 않았다. 요 몇 년 동안 그는 로맨스 ('축하의 잔',' 홍기',' 마가리타의 노래',' 핀란드만' 등) 만 남겼다. ), 피아노 (조국에 경의를 표하는 세트, 스코틀랜드 테마 변주곡) 및 밴드 배치 (초청 춤, 우정 기념). 그러나 로맨스의 극적인 성향은 눈에 띄게 강화됐다.
1950 년대 초에 귀족 사회와 대립하는 젊은이들이 그린카 주위에 모였습니다. 이들은 향후 러시아 민족 음악 운동의 중견력이다. 문학이론가 스타소프, 평론가, 작곡가 셀로프, 작곡가 달고메스키, 바라키레프. 그들은 확고한 태도와 진실한 탄복과 열정으로 그린카를 지지한다. 1852 년, 셰로프는 그린카의 대화에 근거하여' 조화법칙' 을 집필했다. 1854 년 스타소프의 간청으로 그린카는 자서전 독서 노트를 썼는데, 이는 그린카의 창작 사상과 작품을 연구하는 가장 가치 있는 문헌이다. 창작에서 젊은 친구들은 항상 그린카를 격려하며 마음이 무거운 작곡가의 창의력을 되살리길 바란다. 그들의 노력은 목적을 완전히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그린카의 음악 전통은 그들에게 직접 계승되었다. 달고메스키는 그린카에 이어 최초의 민족 작곡가가 되었으며, 스타소프와 바라키레프는 모두 1960 년대 러시아 민족 악파' 실력파' 의 지도자였다.
1856 년 그린카는 마지막으로 조국을 떠나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15 년 2 월 15 일 베를린에서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