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경험: 300 단어 구성

노인대학에서 고시를 강의하는 선생님은 수업 시간에 청대 시인 무문을 소개하였다. 이 거의 알려지지 않은 사람은 칠언율시' 페이밍' 한 곡을 썼다. 시 전체 는 다음과 같습니다:

화가에게 금을 사주지 않으면 자신의 언론과 같은 것을 부끄러워한다.

절세의 가인의 의미를 비로소 알게 된 것은 천년의 민족 풍조가 있다는 것이다.

배환은 언제 달밤을 갚을까, 비파는 토빈홍만 허가한다.

천심은 특별히 청릉을 남겨두고, 연초는 한궁과 같다.

페이밍' 은 동한 시절 흉노와 멀리 결혼한 왕소군의 별칭이다. 사마소는 진나라 이전에는 왕소군이라고 불렸지만, 사마소의 익명을 피하기 위해' 페이밍' 으로 이름을 바꿨다. 왕소군은 한나라 남군 귀인이다. 그의 성은 왕명기이고, 그의 외모는 매우 아름답다. 한원제는 화가를 통해 후궁으로 선출되어 흉노에 시집가서 왕소군으로 개명했다. 처음에, 뇌물 화가를 거부했기 때문에, 그녀는 모연수에 의해' 추녀' 로 그려졌지만, 그녀는 황제에 의해 소환된 것이 운이 없었고, 후에 그녀는 흉노족과 결혼하여 한사 () 를 불렀다. 결혼 후 부부는 금슬이 좋았고, 두 아이를 낳았다. 1 소녀. 왕소군은 죽은 후 현지 민족 풍습에 따라 소단과 결혼하여 몽골 후호트에 묻혔다. 그 묘에는 풀이 가득 자라서' 청릉' 이라고 부른다. 왕소군은 생전과 사후에 몽골 국민의 높은 존경과 존경을 받았다.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그녀는 멀리 흉노와 결혼했지만 궁전에 남아 있는 것보다 더 행복했다. 그러나 역대 시인이 쓴 왕소군에 관한 시는 모두 그녀를 위해 만가를 부르고 있다. 무문의 시만 이와 반대다. 그는 왕소군을 칭송했다.

역사상 유명한 시인 두보는 왕소군을 묘사한 시를' 고적 송송 (3)' 이라고 쓴 적이 있다. 시 전체 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사진은 봄바람에 대한 지식을 보존하고 달밤의 영혼으로 돌아왔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무슨 뜻이에요? 두보는 그가 강을 건너 형문에 왔다고 말했다. 나는 페이밍이 자란 마을이 있을 줄은 몰랐다. 불쌍한 그녀는 한궁을 떠나 황량한 사막으로 시집갔고, 결국 녹색의 무덤만 남았다. 어리석은 왕, 너는 초상화를 통해서만 미추를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가엾은 왕소군의 유골이 플러그 밖에 있어서 고향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다. 천백년의 비파 소리는 분명히 그녀가 끝없는 원한을 하소연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글자 그대로 두보의 이 시는 왕소군의 운명에 대한 깊은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 왕소군은 어쩔 수 없이 봉건 사회의 희생양이 된 것 같다. 그의 시는 원한과 비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역사 이야기로 볼 때 왕소군은 운이 좋다. 비록 그녀는 멀리 흉노와 결혼했지만, 항상 그녀가 궁중에서 어두운 나날을 보내는 것보다 훨씬 낫다. 적어도 그녀의 남편은 그녀를 좋아하고, 몽골족 사람들은 그녀를 좋아하고, 그녀는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더구나 훈족들은 그녀를 존칭으로 불렀고, 그녀는 후궁에서 최고무상의 페미니즘을 가지고 있었다. 만약 그녀가 한궁에 산다면, 그녀는 영원히 황제를 만나지 못할 것이고, 과부일 뿐이다. 그녀가 황제의 총애를 받더라도 중국 고대 후궁의 고심 싸움에서 화가조차도 뇌물을 주지 않는 그녀 같은 사람의 자리를 가질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설마! 중원의 후비는 죽은 후에 황제와 합장할 수밖에 없다. 누가 독립된 왕리커 소군묘를 가지고 후세에 기념될 수 있습니까? 강대한 무측천조차도 이런 영예를 얻지 못했다!

무문의 시와 두보의 시는 완전히 다르다. 모두 칠율, 슬픔, 시원함, 짱 한 명이다. 무문의 시는 칭찬과 긍정으로 가득 차 있다. 나 (왕소군) 는 한 화가에게 돈을 뇌물로 주지 않았지만, 나는 다른 사람과 경쟁하고 싶지 않다. 총애를 다투는 것은 중매인을 찾아 자신에게 시집가는 것과 다름없다. 그래서 무문은 왕소군의 정치인 매너를 칭찬했다. 무문도 두보의 시를 반박하며 왕소군이 언제 달밤에 돌아왔는지 말했다. 그녀는 흉노에서 잘 살고 있는데, 왜 이렇게 급하게 돌아오느냐? 그녀는 비파를 치며 홍암에 그녀의 사랑을 보냈지만, 고향의 어른을 조금 그리워했을 뿐이다! 왕리커 소군에게 하나님은 그녀를 위해 녹색 무덤을 남기실 것이다. 왕소군의 명성과 지위는 한궁의 다른 궁녀보다 나쁘지 않다.

인생의 좌절과 성공은 결코 외적인 맛이 아니라 내면의 느낌이다. 두보의 시와 무문의 시가 전하는 메시지는 다르다. 두보의 시는 관직에서의 실의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한편 무문은 현실 생활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에 비해 오시는 두보의 시보다 더 생활의 정취가 있다. 예술대회에 대해 말하자면, 선생님은 오시의 시 네 구절이 진보적이라고 말했고, 왕소군에 대한 고대 시인의 편견을 공격하여 정신적인 경지가 매우 높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가 대립하는 방면에서 오시의 공력은 두보보다 훨씬 적다. 두보는 시를 지을 때 요구가 매우 높아서, 늘 "한 마디로 몇 가닥의 수염을 끊는다" 는 것은 시인 성자가 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