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 Qiji의 말은 그의 개인적인 경험과 관련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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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치기(Xin Qiji, 1140-1207)의 호는 유안이고 이름은 가쉬안(Jiaxuan)입니다. 진안 사람들. 그는 일반 문인이나 시인들과는 달리 자신의 성실성과 업적, 장군과 장관으로서의 재능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그는 정치, 군사, 경제 전반에 대한 정교한 통찰력은 물론 군인의 용감함과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젊었을 때 북쪽에서 반금군을 조직하여 농민 지도자 경경(耿景)의 팀에 합류했으나, 나중에 반역자에게 50명의 기병을 이끌고 반역자를 포로로 잡았다. 5만 명의 적진을 이끌고 전쟁에 나설 것을 촉구했지만, 어쨌든 수만 명의 군인들이 그들을 이끌고 남송으로 망명했다. 그는 <매진십서>와 <구토론>을 조정에 제출하여 강세와 약세의 변화추세에 부합하는 북벌계획을 제시하고, 병력 활용에 있어서도 통찰력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주화파가 권력을 잡은 남송 소제실에서는 재임하지 못하고 건강(建庵), 장시(江西), 호북(湖北), 후난(湖南) 등지에서 여러 임기 동안 지방관으로만 활동했다. 정치적인 상황은 매우 외롭습니다. 43세부터 장시성 신주(지금의 장시성 상요)에서 유휴 생활을 했으나 20년 동안 버림받았다. 그는 단 한 번 복주의 지사와 복건성의 젖꼭지를 역임했습니다. 64세에 절강성 젖꼭지와 전장성사로 재임되었으나 곧 해임되었다. 나는 잠시 쉬기 위해 Qianshan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그는 4년 후에 사망했습니다. "Jia Xuan Ci"가 있습니다.

신치지는 인생의 특별한 경험과 정치적 억압으로 인해 그의 영웅적 재능과 충성심, 정의로움을 시에서 마음껏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많은 시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620편 이상이 오늘날 전승되고 있습니다. 과거 이야기, 선(禪) 사상 이야기, 정치 논평, 산수 노래 등 내용이 방대하고 주제도 다양하다.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생각과 감정을 반영합니다.

먼저 조국의 강산을 회복하려는 열망과 긍지, 그리고 길을 잃고 야망을 이루지 못한 영웅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고 있다. 영웅주의 정신은 Xin Qiji 시의 기조입니다. 그는 애국적 열망을 전투 행동으로 전환하고 조국 통일이라는 유례없는 위업을 통해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나라의 운명을 구할 자신의 능력에 대해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똑바로 보면 길이 끊어질 것입니다. 나는 Jun Zhongxiaowu를 가장 불쌍하게 생각합니다. 죽기를 결심하는 사람은 철과 같습니다. 한번 해보자. 하늘의 갈라진 틈을 손으로 고쳐주세요." ("신랑님 축하합니다"). "내 주머니 속의 보물은 오색빛이다. 내년에는 북서쪽 하늘을 수선하겠다"("만장홍"). 그는 시 '수룡송'에서 생일을 축하하며 나라에 봉사하겠다는 포부를 표현했다.

말이 남쪽에서 강을 건널 때 정말 경제를 잘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Xinting의 풍경 [1], 여전히 불쌍한 Yifu 사람들 [2], Shenzhou는 땅에 가라 앉고 여러 번 뒤를 돌아 봅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군대를 세어 보면 명성은 진정한 유교의 문제입니다.

Kuang Youwen은 산에서 싸우고 있으며 맑은 날 안뜰에는 오동나무가 가득합니다. 그때는 땅에 넘어졌는데, 지금은 시도를 해보니 바람과 구름이 날뛰고 있어요. 푸른 들판은 바람과 연기로 가득 차 있고, 평평한 샘의 풀과 나무는 푸르고, 동산의 노래와 술은 아름답습니다 [3]. 새해에는 모든 일을 정리하고 남편의 장수를 기원하겠습니다.

이 시의 제목은 '한남견상수 장수를 위하여 가진세'이다. Han Shangshu는 Nanjian이라는 Han Yuanji입니다. 송(宋) 효종(孝宗) 재위 기간에도 그는 전쟁의 주요 세력이었다. 가진년은 효종 춘희 11년(1184년)인데, 당시 신치기는 45세였다. 시작 부분은 진 황제와 원이 동진 왕조를 건국하기 위해 남쪽으로 여행하는 것을 암시하며, 남송 정권의 경제적 재능이 부족한 것에 대한 실망을 노골적으로 표현합니다. 그러므로 그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평범한 군인이 되는 영광을 자신에게 아낌없이 약속했습니다. 비록 탄핵돼 파면됐지만 그는 여전히 “올해를 정리하는 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여겼다. 명성을 쌓고자 하는 이 강한 열망은 전적으로 유명해지려는 개인적 동기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조국의 산과 강에 대한 시인의 사랑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그는 많은 작품에서 남북 분단을 견디지 못하는 아픔과 북방 조국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신랑 축하합니다"(두숙가오에게 보냄): "의복과 의복을 입고 선저우로 가는 길을 보니 낮 동안 전쟁의 뼈대가 모두 파괴되었습니다. 이푸족이 너무 순수해서 한숨이 나옵니다! 한밤중에 슬픈 바람이 일고, 쇠처마 남쪽과 북쪽에서 말소리가 흩어지는 소리가 들린다." 유명한 "보살인"(장시성벽서)이 이 이야기를 회상합니다. 남송 건암 시대에 용우황후를 장시구과(오늘날 장시성 완안현에서 남서쪽으로 60마일)까지 쫓아가는 진군이 중원은 아직 이르지 못했다고 생각하면서 복원된 현실은 서정적이다. 장면:

유구 테라스의 맑은 강물 아래, 많은 행인들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장안의 북서쪽을 바라보면 셀 수 없이 많은 불쌍한 산들이 있습니다.

푸른 산이 덮지 못하고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이다. Jiang이 밤에 슬플 때 깊은 산속에서 자고 소리를 들었습니다.

위구타이(Yugutai)는 오늘날의 간저우(Ganzhou)시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간장강(Ganjiang River)이 플랫폼을 통해 북쪽으로 흐르고 있으며, 원장강(Yuanjiang River)과 합류하는 곳을 칭장(Qingjiang)이라고 합니다.

시인은 강물에 흐르는 수많은 도망자들의 눈물을 생각하며, 남송의 소황실이 멸망할 뻔한 뒤에는 회복할 생각이 없음을 한탄했습니다. 장안을 바라보는 시야를 가로막는 푸른 산은 마치 회복의 대업을 가로막는 각종 장애물과 같다. 시인은 통일을 향한 민족의 염원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멈출 수 없다고 굳게 믿고 있지만, 깊은 산에서 들려오는 자고새 소리는 '그럴 수 없는 형제'의 현재 어려운 상황을 일깨워주는 것 같다.

주화파의 탄압 속에서 양쯔강을 건너겠다는 신치지의 이상은 점차 환멸을 느끼게 되었고, 실현되지 못한 야망의 우울함을 표현하기 위해 더 많은 단어가 쓰여졌다. 전장에서 질주하고 싶은 욕망은 과거의 전투 생활을 기억함으로써만 실현될 수 있습니다. 'Broken Array':

술에 취하면 등불을 켜고 검을 읽으며 나팔부를 부는 꿈을 꾸었다. 800마일 떨어진 곳에서 부하들이 불타고 있고[4] 만리장성 밖에서 50현의 소리가 들리고[5] 가을에는 군대가 전장에 나간다.

말은 빠르게 날아가고[6], 활은 벼락과 같다. 작가는 왕의 일을 정리하고 생애 전후에 명성을 얻었지만 헛된 일이었습니다

작가는 부하들을 진영으로 이끌면서 빠른 속도로 전투 생활을 기록합니다! 군대를 훈련시키고, 천둥과 번개와 같은 기세로 말을 타고 검을 건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술 취한 꿈 속의 추억이 되었다. 대의를 회복하고 역사에 이름을 남기겠다는 환상은 늙고 인정받지 못하는 현실에 의해 무자비하게 산산조각이 났다. <파트리지 스카이>:

인생의 전성기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깃발의 지지를 받고, 강을 건너는 여정의 시작에 갑자기 양단이 말을 탄다(7). 연나라의 병사들은 밤에 은수염을 즐겁게 하고[8], 한나라의 화살은 황금신녀를 향해 날아갔다[9].

과거를 쫓고 현재에 한숨을 쉬면 봄바람이 흰 콧수염을 더럽히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완우의 군사 전략을 상사의 나무 심기 책으로 바꿨습니다!

시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손님이 그의 젊은 시절의 사건을 회상하고 연극." 그가 수만 명의 군사를 이끌었던 과거를 기억하며 쓴 것이다. 병사들이 남송으로 망명하여 진군들의 봉쇄를 돌파하는 치열한 전투 장면. 그러나 회복을 위한 대대적인 전략은 없고 농사에 복귀하는 삶에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이다. “조각한 활은 벽에 걸려 쓸모가 없고 그림자는 이끼에 떨어진다.” "). "영웅 장작을 기억하지 못한다면 이를 이용해 중국을 존경할 수 있다"("만장홍"). 신씨의 이러한 열정과 맹렬함이 담긴 영웅적 정신은 그의 생애 전반에 걸쳐 그의 행적과 행동에 일맥상통하고 있지만, 중앙을 회복하겠다는 야망을 실현하지 못한 비극적인 결말을 보여준다. 평야는 그의 황혼기에도 그를 슬프게 만들었습니다. 이런 영웅적인 말은 분노와 슬픈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Xin Qiji의 "영웅적인 말"의 비극적이고 강렬한 독특한 어조를 형성했습니다.

둘째, Xin Qiji는 평화를 추구하고 굴욕적인 타협을 추구하는 남송 왕조의 군주와 대신들의 타락한 성격을 완곡하게 풍자했습니다. 위험한 상황이기 때문에 그는 종종 그것을 Xinghe 역사와 비교했습니다. 암시적으로 황실의 항복 정책을 조롱합니다. “강을 건너는 말이 남쪽으로 오는데, 정말 경제를 잘하는 사람이 몇이나 됩니까?”(<수룡송>)는 그저 평화와 평화만을 추구하는 그저 평범한 남송 왕조의 군주와 대신들을 풍자하고, 거기에는 나라와 세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재는 많지 않습니다. 그는 주화파를 서진 청나라 이야기로 나라를 망친 왕이푸(왕연)에 거듭 비유하고, 양진 이야기를 이용해 지배 집단의 타락과 무능함을 폭로했다. 남송 : "신팅의 풍경 장안 노인들은 여전히 ​​불쌍하다. 이푸 사람들, 중국 루첸, 당신들은 몇 번이나 뒤돌아 보았습니까?"( "수룡 노래") "이푸 한숨." 절대적으로 순수합니다!" ( "신랑 축하합니다") 장안의 장로들은 회복을 희망하지만 평화를 이루는 사람들은 왕이푸처럼 말만하고 나라를 망칠 것입니다. “오늘날 죽음을 추구하는 모습은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산과 강에는 눈물과 얼룩진 옷이 가득하다”(<목련 느림>). 그는 한 왕조에서 샤오허가 한신을 추구하면서 기업가적 재능을 재사용하는 역사가 오늘날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한탄했습니다. "취농에게 물어보세요. 결국 중국은 몇 번이나 분단되었습니까? 아무도 땀과 피, 소금과 말 뼈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수확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신랑"). 대신에 그는 증기왕이 궈웨이에게 천 리 말을 요청하라고 보냈다는 이야기를 활용하여 그 피 묻은 말이 무거운 소금 트럭을 끌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온 말은 쓸모없는 더미가 되었음을 지적했습니다. 뼈. 그는 남송의 평화로운 구석을 "태도가 없는 남은 물과 산"( "Moyuer")으로 조롱하고 소심하고 꺼리는 Zhu Hepai를 냉동 토란과 가을 수확에 비유했습니다. 세상에는 얼어 붙은 토란 옆에 가을 죽 더미가 있습니다."( "Niannujiao"). 이러한 풍자는 좀 더 미묘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강력한 비판적 의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셋째, Xin Qiji는 오랜 세월을 은둔 생활을 했기 때문에 전원 생활에 대한 사랑과 시, 술, 자랑스러운 산과 강에 머무는 감정을 표현한 작품이 많습니다. 탄핵을 받고 직위에서 해임된 후 그는 장시(江西)성 대호(大湖), 상요(上楼)로 퇴직하여 20년 동안 집에서 한가롭게 보냈다.

그의 야망과 감정은 결코 소나무, 대나무, 갈매기, 왜가리 속에 있지 않았지만, 오랜 유휴 생활로 인해 그는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목가적 풍경을 훌륭하게 그릴 수 있었다. '미운 노예가 가까이 있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