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주의 유명 인사 사적.

정의 (1022- 1072), 본명부, 자운곡, 북송 문학가, 정치가. 강서녕도 매강진 서문, 할아버지가 후베이 안루에 가서 장사를 하기 때문에 이곳에 살고 있다.

정이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진보했다. 우우 4 년 (1052), 후베이 중진, 이듬해 상경하여 시험, 중거전 1 위. 그 후, 주첸 (오늘 하남 화이양) 은 판관, 형남 (오늘 후베이 강릉) 과 개봉부 지사를 맡고 있다. 뒤 다우 판사 의 신분으로 북한에 입조, 집현원, 황제 부지의 편찬, 칙령 초안 작성, 향유.

정의는 사치에 반대하고 생활이 검소하다. 송영종이 등극하기 시작했을 때, 조정은 국고를 동원하여 조용묘를 다스리는 대형 공사를 건설하였다. 정이는 현재 국가가 부족하여 군금조차 지불하기가 어렵다고 편지를 썼다. 결과적으로 부자들조차도 불평했다. 전조 황제의 근검애민의 조치를 칭찬하다. 그는 또한 많은 관리들의 낡은 과잉과 불필요한 정치를 비판했다. 그는 또한 길을 여는 것이 통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어떤 의견은 영국 교파의 칭찬을 받았고, 어떤 의견은 채택되지 않았다.

희녕 2 년 (1069), 송신종은 왕안석을 총리로 삼아 새로운 법을 시행했다. 정 씨는 신법을 비판했고, 그에게 원한이 있는 관원들은 그를 사마광의 방범으로 여겼고, 그래서 파관했다. 육승교 송신종에게 겸손을 권하고 그를 원망할 때까지 그는 현지 판사로 전근되었다.

개봉부에서는 정 () 과 왕안석 () 의 이견이 커지고 갈등이 커질수록 왕안석 () 을 격분시켰다. 그의 임기 동안 서민 여흥은 그의 부인과 한 여성을 살해했지만, 새로운 법률에 따라 처리하지 못했다. 왕안석은 이를 핑계로 그를 개봉 () 에서 옮겨 웨이터로 낮추고 7 품을 즐기며 항주 지사 () 를 만들었다. 곧, 청주 지사로 전근하다. 이때 청묘법이 시행되고 있다. 정의는 안타까워하며 말했다. "나는 청묘법의 해악만 보았지만, 무고한 사람이 형법을 만지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는 병을 이유로 사직하고 은퇴했다.

정이는 청관으로 가정 형편이 가난하다. 그는 죽은 후에 장례를 치를 수 없었다. 관은 사찰에서 10 년을 머물렀고, 주수탕이 안주 지사로 임명될 때까지 나서지 않았다. 몇 년 후, 정익의 아들 정선의는 안육에서 영도로 가족을 이끌고 현성 서교 위북령에 안장하는 것을 도왔다.

정이는 시문에 능하고, 송사는 이를 "아름답고 깔끔한 시, 후배의 예상을 벗어난 시" 라고 부른다. "운계집" 30 권, "이야기노트" 한 권, "환상운거 시집" 한 권이 있습니다.

대여현에서 북동쪽10km 에 위치한 여산, 웅봉은 푸르고 구름은 안개를 가린다. 산에는 영암사가 있어 남당에 건설되어 명대에 흥성하였다. 강서 광동 호남 3 성 교계의 유명한 불교 성지입니다.

1528 년 왕양명은 감남 총독으로 남안 총독 군무로 과로했다. 조정의 비준을 거쳐 잠시 저장여요의 고향으로 돌아가 요양하다. 배를 타고 청룡진에 도착했을 때 병세가 심해져 배에서 57 세를 일기로 죽었다.

간남 민간에는 신기한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1528 년 왕양명은 병으로 귀국해 남안현에서 배를 타고 청룡에 도착했을 때 갑자기 배를 버리고 여산영암사로 돌아갔다. 그가 야산에 도착하기 전에 절의 한 스님이 곧 죽을 것이다. 그는 승려에게 그의 승려의 방을 잠그고 그것을 열지 말라고 명령했다. 그는 단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라고 말했을 뿐이다. " 왕양명은 여기에 와서 스님의 방이 닫혀 있는 것을 보고 이상해서 스님에게 물었다. 스님이 선사의 지시를 알리다. 왕양명은 웃으며 말했다: "나를 기다려라." 그는 승려에게 문을 열라고 명령했다. 그는 실내 책상에서 책 한 권을 발견했다. 그는 먼지를 털어내고 책을 펴며 작은 소리로 읽었다. "57 년의 수오 르네, 내 열쇠를 열고 내 먼지를 털어라. 과거에 물어보면 문을 여는 사람은 폐쇄적인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왕양명은 이날 배로 돌아와 중병에 걸렸다. 57 세의 나이에 청룡진 강의 배에서 죽었다.

민간 전설은 거짓이지만, 어떤 각도에서 사람의 심리적 흐름을 반영할 수 있다.

왜 왕양명의 이미지가 이렇게 간남대지에 깊이 심어질 수 있을까? 왕양명, 본명 수인, 남, 1472, 절강 여요인. 그는 명대의 걸출한 철학자, 교육자, 문학가이다. 그는 고향 양명동에 집을 지었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에게 양명선생이라고 불린다. 명정덕 시대에 그는 감남 총독을 우도로 맡아 격동의 감남을 다스렸다. 그는 군대를 거느리고 감남과 민호남 국경 일대로 전전하여 많은 아름다운 전투를 벌였다. 남안 (대여), 형수 (숭의), 통항 (남강시 당강진) 에서. 객가의' 통항' 은' 당강' 과 비슷함) 등지에서 적은 승리와 속전속결의 전례를 만들어 뛰어난 군사적 재능을 보여 주었다. 그는 문무를 겸비하여 중국 역사상 인재이다. 당시 간남 전국 경제문화는 상대적으로 뒤떨어졌다. 그는 자신의 특수한 지위를 이용하여 철학과 문학 방면에 대한 자신의 독창적인 견해를 널리 퍼뜨려 감남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항상' 감주어는 왕양명교이다' 는 말이 있다. 진짜인지 가짜인지 알 수가 없다. 이론적으로, 한 사람이 한 도시에서 수만 명이 사용하는 방언을 가르치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지만, 왕양명은 확실히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하여 감주시 () 에서' 관화' 를 널리 보급하여, 발음이 표준어에 매우 가까운 감주 방언을 통일하고 널리 보급하여 오늘 감주 () 시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언어가 되었다. 양명선생은 이미 500 년 전에 세상을 떠났지만, 그는 간주 시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구어로 자신을 위해 보이지 않는 풍비를 보존했다.

역사적으로, 닝두소는' 문학과 시의 고향'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왜 이런 명성을 얻었을까요? 당송 이래 영도 문인들이 배출되었다. 사료에 따르면 당대부터 청말까지의 과거시험에서 * * * 는 125 명의 수험생 중 2 명, 1 명을 얻었다. 그러나 닝도의' 시국' 의 진정한 기원은 남송의 유명한 시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역사상' 시성' 이라는 명성이 있었다.

일찍이 닝두매강인 남송의 유명한 시인이었다. 오늘의' 중국 작가 사전' 과' 중국 인명사전' 은 모두 소개된다.

증연은 증흥종의 손자였다. 증흥종은 남송경원 5 년 (1 199) 의 특과진사로 광동조경인으로 승진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잠심리학을 전공했고, 스승은 저명한 이학자인 주 () 에서 그의 학술을 매우 중시하며, "청렴하고 청렴하며 성실하며 부지런하다" 고 칭찬했다. 나중에, 주홍 강등 처분, 사무실 을 잃고, 닝 도로 돌아가서, 금정 산서쪽 운유곡에 가족을 거느리고 은거했다. 유곡에서 그는 집을 짓는 동안 강의를 하고, 그곳에서 그는 가르치고 가르친다. 그 이름으로 천하의 학자들이 운집했다.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이해심이 많았고, 자라서 강한 학식과 재능을 보였다. 그는 할아버지 증흥종의 환영을 받아 제자들의 존경을 받았다. 나중에, 종령유수의 혼란을 피했기 때문에, 나는 다빈고를 알게 되었다. 복고 () 를 쓰고, 절강 사오싱인 () 은 평생 고대 학술에 충성했다. 그는 당시 유명한 임정사에서 유명한 시인 육유의 숭배를 받아 시로 유명하다. 그는 세계 명산을 주유하는 것을 좋아해서 늘 금정산골에서 왔다갔다한다. 그를 알게 된 후, 두 사람은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유자재로, 거리낌 없이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들은 종종 함께 문학을 연구하고, 시를 쓰고, 시를 연구하는 데 힘쓰고, 그런 다음 함께' 강호시사' 를 구성하여 큰 영향을 미친다. 그 결과, 닝도는 시와 가부의 고조를 불러일으켰고, 사람들은 시와 가부를 자랑스럽게 여겼고, 많은 시사가 나왔고, 국내외에서 명성을 떨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이것은 또한 닝두가' 시국' 으로 칭송된 최초의 유래로, 일찍이 세인들에게도' 안사웨이의 시인' 으로 칭송되었다.

남송은 4 년 미만 (123 1) 으로 첫 시험에서 1 등을 했다. 그러나 그는 인조적인 기질이 성실하고 성실하며, 속되지 않고, 관직에서 진보할 의향이 없다. 회성 후 숙부 쩡익과 합작하여 현성 매강진 성벽을 건설하여 물과 토양을 보전하기 위해 자금을 모아 당시 백성들이 감격하여 눈물을 흘릴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당시 그의 집은 메강진 남복민 내향에 살고 있었다. (현재 문패번호로 통칭하여 작은 동문, 현공상국 경사 맞은편, 동쪽에는 칠현사, 서쪽에는 중산가, 좁고 짧은 골목이다.) 일찍이 동생 원성 등 시인들과 함께 골목길에서 작문, 시, 노래를 구상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골목 () 이라고도 하는 골목 () 을 구상했다.

송보년 동안, 증원은 현성 매강진을 떠나 창산에 은거하고,' 만송정' 을 자습하며 가족과 함께 자신의 식량을 경작했다. 그는 가난하고 늙었지만, 평생' 창산시집',' 시선' 등 대량의 시를 창작하여 국내 시인들의 추앙을 받아 영도 현지에서 시단의 창시자로 여겨졌다.

객가 나목, 본명 범소, 호운안, 양치기, 죽계, 청초의 유명한 산수화가 중 한 명. 내년 2 년 (1622) 은 닝두현에서 태어나 청강희 44 년 (1705) 83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는 청대의 유명한 화가일 뿐만 아니라 강서의 유명한 산수화가이기도 하다. 양주 팔괴' 로' 세대 화가',' 강서 걸출한 화가' 로 불렸다. 그의 그림은 강희 황제의 인정을 받아' 일품' 이라고 불린다.

나모는 농민의 아들이고, 그의 아버지 나필원은 가난한 농민이다. 명말 청초, 띠아봉소는' 부상어현' 이라고 불렸다. 나목은 비록 빈한한 출신이었지만 어려운 집안 형편이 그를 짓누르지는 않았지만, 오히려 어려서부터 상황을 바꾸려는 포부를 세우도록 격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면서 전통 유가의' 고도의 우의를 존중한다' 는 윤리관념을 존중하여, 진정으로 곤경에서 벗어나 청초의 유명한 산수화가가 되었다.

나목 10 대 때, 띠아봉에서 현성 매강진에 와서 선생님을 찾고 싶었다. 소개로 나는 처음으로 슈웨이에게 그림을 배웠다. 슈웨이, 매강진인, 시인, 서화를 잘하는 것은 당시 닝두의 유명한 화가였다. 슈웨이는 종종 로무의 근면함과 법에 대한 정통함을 칭찬한다. 나목은 슈웨이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지렁이는 길들이지 않고, 상습에 빠지지 않고, 늘 술에 취해 고금을 돌보지 않고, 마음껏 분방하여, 그 성격이 호탕하고 소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평생 좋은 친구를 유람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순치을유년 (1645), 청병이 남창을 함락했을 때 나무는 24 세였다. 그때 그는 이미 결혼하여 가정을 이루었고, 그림을 배운 지 7, 8 년이 되었는데, 회화 기술도 점점 성숙해졌다. 그러나, 그는 이것에 대해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늘 위화림시와 이야기를 나누며 시를 읊고 부를 만들어 자신을 높인다. 임시예 선생님으로부터 차 만드는 기술을 배우다. 차를 즐겨 마시기 때문에, 교육 시스템 차 기술에 관심이 많다. 한동안 열심히 공부한 끝에 그는 차를 우려내어 스스로 마시고 파는 것을 배웠다. 이것은 그의 이후 여행 생활에 경제적 원천을 제공했다. 순치 8 년 (1652), 생계와 유학을 위해 가족과 함께 남창으로 이주했다. 남창에서 그는 교제가 매우 넓어서 명유민 중의 많은 문인 화가를 알게 되었다. 당시 저명한 화가 서세박과 같이, 많은 이익을 얻었고, 회화 진보가 매우 빠르다. 강희는 3 년 (1665), 나목 44 세, 가족이 양주로 이주하여 양주에서 당시 유명한 화가인 구름 등 여러 화가를 만났다. 그들은 같은 기술, 같은 생각, 상호 존중을 가지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시국의 격동으로 나모는 재빨리 남창으로 이사를 갔다. 그동안 그는 종종 북란사에 가서 연설이라는 스님을 만나 경학과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고, 스님의 소개로 관직문인들과 사귀기 시작했다. 당시 팔대산 사람들은 절에 벽화를 만들기 위해 자주 갔기 때문에, 유교 경전과 그림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거나 시를 쓰고 노래를 부르곤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강서 총재의 추천을 거쳐 황제에게' 여은사'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나무의 회화 활동은 주로 순치와 강희년 사이에 있다. 초창기 스승은 회화 기교를 공부한 후 또 유명한 화가 황, 동치창의 회화 방법을 물려받았다. 그의 그림은 텅 비어 있고, 아름답고, 필묵이 가득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그의 꽃과 새 그림, 인물화, 산수화에 조예가 높다. 이후 전문가들에 따르면 그의 산수화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주름, 날씬함, 엄밀함이다. 둘째, 거친 펜, 밝은 잉크 색상; 셋째, 안개가 자욱한시의 "미씨 운산" 스타일. 그래서 전문가의 칭찬을 받았다. 당시 나목화의 조예가 높고 예술에 대한 태도가 엄격하고 시에 대해 잘 알고 있었지만, 그는 평생 겸손하여 자랑스럽지 않았다. 집안 형편이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때때로 병풍화를 그려 팔아 생활을 보충하기 때문에, 그의 그림은 널리 전해지고 있다. 현재 강서성 박물관 상하이 박물관 일본 등 국내외 많은 기관과 개인이 그의 그림을 소장하고 있다.

나모는 남창에 있을 때 풍경이 수려한 동호 백화주에 살았다. 그는 차를 그려 자주 남창문인 화가 모임을 초대하거나 시를 읊거나 기예를 겨루기도 했다. 당시 유명한 화가인 서스프는 "채필은 늘 꿈속에 매달려 10 년 후에 머리를 본다" 고 시를 썼다. 운산은 무상의 대가인데, 누구에게 파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나중에 나이가 들면서 로무는 산수화의 창작에 점점 더 집착하고 있다. 당시 화단을 발양하기 위해 그는 팔대산인과' 동호서화사' 를 결성했다. 당시' 상당히 유명하다' 고 많은 사람들이 그를 우러러보았기 때문에 그와 팔대산인은' 동호서화사' 의 주요 지도자가 되었다. 당시 서화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모두 남창의 유명한 화가였다. 예를 들면 황정견 서예가 다가온 사람, 동치창 서화의 웅병철, 펑, 이임, 채, 도살수, 민응천, 치, 오문형 등이 있었다. 이들은 야집을 친구로 삼고, 서로 배우고, 예술적 재미를 발굴하고, 자신의 예술적 정서, 예술 추구, 예술 수준을 풍요롭게 하며 강서화단의 화가 집단을 형성했다.

나목은 화단에서의 성과와 지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강서성 외에도 강회지역의 화가들이 있으며, 그들의 회화 기교와 풍격은 모두 큰 영향을 받았다. 그 결과 나목 산수화파가 형성되었다 ...' 중국 회화사' 와' 중국 화가대사전' 은 나목화의 회화 업적을 기록하고 소개했다.

강서화파의 개척자 나목은 객가의 자랑이다!

이홍경 () 은 영도 임지 경산인 () 이고, 당대는 롱서에서 강서 () 로 이주하여 이조 () 의 후손이다. 청옹정 7 년 (기원 1729 년) 향시 시험 후 공물을 시험적으로 그리고 건륭원년 (기원 1736 년) 에 수재를 시험한다. \ "서천 진사 출신. 나는 허난 renfu 의사, 교육부 교장 에서, 강남 도독 검열, 균열 사원 shaoqing, 루사 shaoqing, 검사 타이 성 담당 외교 장관, shengdao 제목 을 옮겼다. C 단락은 시험관에게 3 급을 더하고 4 번을 기록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 그는 정년퇴직할 때 예순 여덟 살이었고, 명성과 재산에 무관심하여 70 대 중반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객가의 성인이자 관원의 전범이다.

건륭 28 년 (서기 1764 년), 이의청은 대만성을 순찰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며, 당시 강남감찰과 학정제독으로 재직했다. 그는 부임한 후 먼저 탐관관들을 징벌하여 인민을 위해 재앙을 제거했다. 그런 다음 그는 나쁜 정치를 없애고, 세를 줄이고, 이자를 줄이고, 세금을 줄이고, 국민의 부담을 경감했다. 동시에, 관청정을 제창하는 것은 대만성의 새로운 정풍 중의 하나이다.

그는 대만성을 순시할 때 관료 정숙, 교육 진흥, 농업 발전을 주장할 뿐만 아니라 감독관, 총지휘관과 함께 북쪽에서 키론, 남쪽에서 가오슝을 중심으로 해방 건설을 강화하고 외적의 침입을 막을 수 있는 능력을 높였다.

그는 녹봉에서 600 냥의 은을 꺼내 해풍 숭문 두 서원을 건설하여 직접 강의를 했다. 문해교육부터 시사예절과 농경직물에 이르기까지 그가 실시한 것은 배운 교육 방침으로 사료로' 사범들이 모두 분발하는 것' 으로 칭송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고향인 닝두 (Ningdu) 에서 농업과 수공업의 숙련된 장인들을 많이 고용했을 뿐만 아니라, 벼 사탕수수 등 농작물의 우량 품종을 외지에서 대만성으로 도입하여 선진적인 생산 방법을 전면적으로 보급하고, 대만성 사람들의 원래 생활 방식을 바꾸었다.

예전에 대만성 사람들은 갑어를' 신' 으로 여겨 농작물을 망쳐 놓고 다짜고짜 묻지 않게 했다. 그가 직접 거북이를 잡아 요리사에게 정성껏 찌게 하고' 거북잔치' 를 마련하여 손님을 대접한 후, 잔디해충을 기어오르는 것이 대만성 사람들의 맛이 되었다.

그는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하여 임해의 심각한 허리케인 재해를 상급자에게 사실대로 보고하고 감세를 독촉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래서 대만성 인민들은 타이페이에' 경산사' 를 짓고 사계절 제사를 즐기며 지금까지 향을 피우고 있다. 그의 정신과 공적은 대만 성 국민의 마음속에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다.

이의청을 알기 전에 그는 황기와 양이 문창각에서 교편을 잡은 적이 있다.

이일청과 감사의 깊은 인연으로 설명할 수 있는 점이 있다. 시씨 가문의 시조인 셰는 간봉 계복평에 살고 있는데, 여기는 이의청이 강의하고 임지로 돌아가는 데 꼭 필요한 곳이다. 섣달 그믐날, 이일청은 집으로 돌아가 설을 쇨다. 감사의 대문을 지나 이미 석양이 서쪽으로 졌다. 날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보고, 그가 일찍 돌아가 섣달 그믐날 밥을 잡을 수 있도록 당나귀를 빌려 달라고 적극적으로 제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익숙하긴 하지만 이일청은 항상 쑥스러워요. 더 걱정스러운 것은, 만약 내가 제때에 다른 사람의 농사일을 지연시킬 수 없다면. 감사가 그의 생각을 알게 되자 그에게 말했다. "괜찮아요. 집에 돌아오면 고삐를 놓으면 당나귀는 길을 알아보고 스스로 집으로 돌아간다. " 이일청은 그가 말한 것이 진실이라는 것을 보고 당나귀에 올라 동그란 밥을 먹으러 갔다.

집에 돌아오면 이의청은 당나귀가 잃어버릴까 봐 늘 두려워한다. 그는 고삐를 놓지 않고 돌아가게 했다. 여물을 충분히 넣어 당나귀를 뚱뚱하고 튼튼하게 만들고,' 일곱 가지 수프' 를 먹고 서당으로 돌아와서야 당나귀를 돌려보냈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의 우정은 점점 깊어졌고, 신사 한 명과 농민 한 명이 친구가 되었다. 그가 진사에 합격한 후 이일청은 옹과 보칼을 기념으로 주는 것을 잊지 않았다.

나중에, 그의 아들 샤오 는 동생 Xie Mingjiang 에게 입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칼 은 양 이순신 을 따라 갔다. 민국 시절, 그것은 감사의 집에서 만났다. 보칼은 매우 날카로워서 칼자루에 많은 보석이 박혀 반짝반짝 빛났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이것이 "위의 칼" 이라고 거짓말했습니다. 임산부가 난산을 할 때, 왕왕 도움을 청한다. 처음엔 괜찮은 것 같았는데 나중에는 안 될 것 같아요. 혈액 중 오염으로 인한 것이라고 합니다.

셰는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난 학자이지만, 그는 불행한 사람이다. 그의 유일한 아들은 젊은 나이에 죽었다. 부부가 죽은 후, 포장도가 사라졌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가방의 행방을 찾아 녹이 슬고 둔한 칼 한 자루만 보았고 칼집은 없고 쓸모없는 고철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록 실전됐지만 이일청은' 형부' 라는 이름으로 양동산, 의진 서사가가 만든' 임진서' 를 영원히 전할 예정이다.

그는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다. "오늘, 많은 포털은 격렬한 것, 특히 왕셰를 위한 것이다." 그는 "검천 (감사합니다) 의 역사는 정신적인 위대한 업적이며, 역사는 더더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고 칭찬했다. \ "멜론 꽃, 흩어져. 이것도 쿤룬의 물과 같다. 아홉 굽은 것이 중국에 들어가고, 가지가 가고, 사방으로 짜고 흩어진다. 별과 축은 어디에나 있고 에너지는 어디에나 있어야 한다! " 이것은 또한 중국인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객가족으로서 우리는 사방에서 온 가족이다. 대만성에서 온 돌사자는 여전히 이의청의 고향인 린치에 살고 있다. 그들은 대만성 인민의 충실한 사자로 영원히 떠나지 않을 것이다.

민족영웅 척계광의 본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역사학계에서 오랫동안 논란이 있었던 문제다. 최근 새로 발견된 청대 광서년 동안 강기씨 족보 (이하' 기씨 족보') 와 이 문제를 둘러싸고 조사한 결과, 치계광본적과 원조의 베일이 밝혀졌다. 치계광본적은 강서성 간주시 간현 () 강현 () 시골 복촌 () 으로, 그 여섯 번째 조상은 하복에서 산둥 () 로 이주했고, 치계광은 간남객가의 후예였다.

Qi jiguang 의 산둥 기록에 따르면, qi jiguang 의 조상은 산둥 봉래에있는 그의 처음 6 세대, 즉 qi Xiang-qi bin-qi GUI-qi Jian-qi jingtong (qi jiguang 의 아버지)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qi Xiang 은 이전에 비어 있습니다. 하부 치씨 족보에 따르면, 치씨의 처음 6 대는 각각 시조: 기문생 (숭사랑) 이다. 둘째: 이중, 종현, 중카이 (황후 없음); 셋: 원해, 원대; 넷: 푸준 (원다자); 다섯째: 이장; 6: 명덕 (여기 족보주: "내일 초에 영공을 세우고 산둥 등주로 이사한다." "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는 하부 치씨의 여섯 번째 조상인 명덕이 척계광의 여섯 번째 조상이라고 생각한다. 4 시, 첫째, 두 곳의 혈통이 연결되어 있다. 봉래치계광 가문의 조보는 육조 치상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으며, 하부 치가 (명덕지) 의 기록은 육조명덕 이후 중단되어 확실히 연결되어 있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시간은 동일합니다. 제명덕은 "명초에 공을 세우고, 산둥 등주로 옮긴다", "군 입대" 시간은 일반적으로 원말명 초라고 생각하는데, 대체로 이렇다. 셋째, 그들은 같은 곳으로 이사했다. 명대' 치계광전' 에 따르면, 치계광의 조상인' 스덴주 위지휘사무' 는 조상이 이주한 후 정착지가 산둥 등주, 즉 봉래였다. 제나라 족보에는 명덕이 "산둥 등주로 이사한다" 고 기록되어 있는데, 둘 다 일치한다. 넷째, 산둥 이전 이유는 일치한다. Qi Jiguang 의 조상과 Lu 의 이주에 관한 모든 기록은 Lu 의 이전이 일제히 전공을 세웠 기 때문이라고 믿고 있으며, "제나라 족보" 의 기록은 "전공" 입니다. 이것은 완전히 일치합니다.

물론 이렇게 많은 뇌동과 일치는 우연한 우연의 일치로 간단히 이해할 수 없다.

또 조사된 자료는 척계광과 하부치씨의 혈연관계를 직접 증명할 수 있다. 이 글은 세 가지 방면에서 논증을 진행하였다.

첫째, 족보 자료의 증거. 첫째, 제빈' 제씨 족보서' 에 따르면 강희는 7 년 동안 하부에서 한 조상을 만나 제씨의 통주 노인을 만났다. 어른이 말했다: "내가 어렸을 때, 제나라 장군은 베이징에 와서 우리 집에 살면서 아버지에게 말했다.' 우리 조상들은 주부에 평생 갔고, 르주영은 변방을 세웠다. 그들은 오늘 다르지만, 그들은 가족이다. 그래서 그는 척계광의 조상이 하부 치씨에서 왔다고 단정했다. 둘째, 웅병철' 국자감전' 에 기재된 기씨 족보에 따르면 "노경자를 만나면 간주 치씨와 관련이 있다 ... 그들이 젊었을 때 제포공을 만난 것도 구름이었고, 조상의 분가도 구름이었다." 증거 3: 이영' 기씨 족보서':' 명갈륭은 순태포의 빛을 따르는 사람이 있어 기씨 신간 서적에 큰 공을 세웠고, 푸강 자손이기도 하다.'

이 기록에 따르면, Qi Jiguang 자신은 그가 Ganzhou 의 하부 Qijia 의 후손과 한 가족이며 같은 종종이라고 생각합니다. 청대의 저명한 학자 이영은 척계광이 푸강의 후예라고 분명히 지적하여, 척계광이 하부 치가와 혈연관계가 있음을 증명하였으며, 본적은 하부였다.

둘째, 사당 대련의 증거. 사당 앞당 의문 양쪽의 벽은 중당 () 에 연결되어 있다. 태포 신간 보가위국 서강 () 은 중화를 빛낸다. 사당 중전 석주 대련: 연학인은 상무정신을 숭상하고, 선인을 추모하며, 선인의 기록을 계승하고, 경학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민족의 영광이다.

제 1 련의' 태보' 는 치계광의 관명을 가리키며,' 신간' 은 치계광이 쓴 군사 저작이다. 2 련의' 실기' 와' 신간' 은 척계광의 군사저작, 즉' 연병실기' 와' 기신서' 를 가리킨다. 사당은 원명 시대에 세워졌으며, 마지막 재건이 있은 지 이미 100 년이 되었다. 위의 대련이 사당의 벽과 기둥에 정중히 새겨져 있는 것은 하부 치가가 오래전부터 이에 대해 * * * 를 알게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즉, 척계광이 하부 치가의 후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셋째, 입소문 정보의 증거를 조사한다. 최근 강서감현 CPPCC 가 이끄는' 치계광 본적고증팀' 이 산둥 봉래시로 가서 조사고증을 진행했다. 이번 조사는 현지 CPPCC 와 척계광 후손들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중요한 증거자료도 확보했다. 특히 주목할 만하게도, 치계광의 제 1 1 대손인 조화는 그가 어렸을 때 그의 진짜 본적은 먼 남방의 전주 () 에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척계광 본적 연구의 매우 중요한 입소문 메시지이다. 공혈이 될 수 없고, 조상의 설법에서 나온 것이다. 이는' 치씨 족보' 에 실린 치계광과 간주 하부 치씨 후예가' 동종' 이라는 말이 거짓이 아니라는 것을 강력하게 설명하고 하부가 치계광의 본적임을 보여 주는 점에서 치계광 후손과 하부 치씨 쌍방의 인정을 받았다. Qi Jiguang 의 조상 연구에서, 두 곳의 자료는 서로 확인되었고, 두 곳의 Qi Jiguang 조상의 가계가 연결되어 Qi Jiguang 의 먼 조상 활동의 알려지지 않은 공백을 메웠다.

척계광 본적 연구의 이 새로운 진전은 다방면의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우선, 역사 연구 방면에서, 시계광은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민족의 영웅이며, 시계광의 본적의 새로운 발견은 분명히 이런 걸출한 역사적 인물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둘째, 객가 연구에서 객가 연구는 나날이' 현학' 이 되고 있으며, 객가 연구에서 객가 역사 인물 (객가 후예 포함) 의 연구는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척계광 본적과 객가 후예의 인정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객가 연구에 새로운 하이라이트를 더했다. 셋째, 감남 문화건설과 경제발전을 추진하는 방면에서 감남은 객가 종족이 형성한 요람으로,' 예나 지금이나 성현이 배출한 땅' 이다. 간주도 국무원이 발표한 역사 문화 도시이기도 하다. 척계광 본적 고증의 새로운 성과는 간남의 지명도와 문화적 품위를 크게 높일 것이다. 동시에 홍보를 통해' 시계광 본적 관광' 열풍을 일으켜 감남 관광업의 발전을 촉진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