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촉지 제갈량전" 은 "명장지모, 손익연석, 마행운수, 모두 의외다. 추법을 유도하고, 팔진도를 만들고, 함욕이 구름처럼 되고 싶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고대 전쟁의 전투 대형과 병력 배치도로서 제갈량의 원래' 지도' 는 오늘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이른바' 팔진도 기지' 가 있는데, 제갈량의 훈련지라고 한다.
이도원의' 수경주 강주' 에 따르면 이런' 투기' 는 가는 돌을 기초로 한다. * * * 세 곳: 산시 미안 카운티에 하나; 충칭 봉절 가족; 하나는 새로운 쓰촨, 특히 봉절입니다. 봉절은 원래 부현의 고어였으며, 지금은 백티 동부의 봉절시에 위치하고 있다. 삼국지 유비 () 는 영안 () 으로 이름을 바꾸고, 당 () 은 봉절 () 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제갈량의' 팔진도 기지' 는 영안궁의 남강탄 위에 있다고 한다. 당대의 이건' 태백음소음', 이정의' 문더미' 등의 기록과 당대 학자의 연기 ('손자병법' 잡지 1994 제 9 기 표지 참조) 에 따르면 제갈량의' 8 진' 은 다음과 같이 표기된다.
8 진도의 명명과 구성.
8 진은 하늘, 땅, 바람, 구름, 용, 호랑이, 새, 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고, 중국군은 9 대진이다. 종군은 16 개의 작은 배열로 구성되어 있고, 주변의 8 개 배열은 각각 6 개의 작은 배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64 개의 작은 배열이다. 8 진도에서 하늘, 땅, 바람, 구름은' 사정', 용 (용), 호랑이 (백호), 새 (주새), 뱀 (뱀) 은' 사괴' 이다. 또 후방에는 기동을 위한 24 개의 행렬이 있다.
역사를 발전시키다
"당태종과 리의 질문" 이라는 책을 보면, 우리는 8 진도가 완벽하게 발전하는 전 과정을 발견할 수 있다.
황제의 "기서 집필"-오진, 기진 집행, 추경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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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상의 태공병법-태공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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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마무의 사마파-오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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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중-"태공병법" 재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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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무 "손자병법 팔괘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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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갈량의 8 진도법-8 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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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qinhu-9 군 전투 방법, 즉 8 진도의 별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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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징 "전쟁의 예술 공 웨이-리우 자작 나무 배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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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의 손자병법 공위-유자작나무 진영
8 진도의 연원이 매우 깊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중국 고대의 황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제갈량은 강태공, 사마의, 관중, 손무 등의 부단한 개선과 보완을 통해 삼국 시대의 정점에 도달하여 8 진도로 완벽했다! 당나라 때, 구진 지휘가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이정은 육화진으로 단순화되었다.
팔진도의 특징
8 진도의 특징은 이정이' 원톈'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대진이 작은 진영을 덮고, 대대가 작은 진영을 덮고, 뿔이 연결되어 있고, 우여곡절이 서로 맞닿아 있다',' 내부 고리 덮개 밖' 이다. 그것의 구상은' 주역' 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팔진도의 배열은 사실' 왕문팔괘 방위도' (즉' 모레 팔괘') 이다. 여덟 진영은 각각 여섯 개의 작은 진영으로 이루어져 있어,' 주역' 의 여섯 가지 뜻을 취한다. 8 개 진영과 종군 64 개 소진의 총수는' 주역' 의 다른 점괘의 64 괘와 일치한다. 8 진도의 기정법, 즉 두주' 손자' 에서 말하는' 기치도 정정하고, 정정도 기이하고, 무궁무진하다' 는 것은 진법에서 배우기 쉬운 구체적 운용이다. "임화가 2005 년 2 월"
팔진도마을' 은 김단 유림진 동남쪽의 사슴나무, 사슴나무마을에 위치해 있다. 수백 년의 변천을 거쳐,' 팔진도마을' 은 이미 면목이 완전히 달라졌다. 위 그림은' 팔진촌' 분포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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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갈량의' 팔진도' 는 지뢰밭과 도가 팔괘의 배열 조합을 흡수하여 천문 지리와 호환된다. 이것은 고대에 보기 드문 진법이다. "신당 제갈씨 족보" 에는 "공덕팔계, 대용장, 팔면보루가 그 이름에 서 있다" 는 찬가가 있다.
천진 짱: 천진 16, 외측 원, 넷은 바람이다. 그것은 하늘과 같고, 진영의 으뜸이고, 병사의 으뜸이다. 삼군을 잘 활용하니, 그 모양이 편파적이지 않다.
지면 배열의 찬사: 지면 배열 12 의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네 뿔은 구름 위주이다. 난충의 적은 몸을 헤아릴 수 없고, 그것을 무궁무진하게 쓰고, 한쪽으로만 양 () 에게 부끄럽지 않다.
바람의 노래: 바람은 보이지 않고, 하늘에 붙어 뱀으로 변한다. 그 뜻은 점점 현묘해지고, 풍력북물, 만물은 모두 있고, 뱀은 있을 수 있고, 삼군은 두려워할 수 있다.
구름이 찬송을 드리우다: 구름이 땅에 붙어 있고, 처음에는 보이지 않고, 새가 된다. 그들의 조형은 성공적이다. 새는 눈에 띄고, 구름은 변할 수 있고, 변화무쌍하며, 금피의 소리를 낼 수 있다.
잠자리 배열 짱: 천지가 뒤에서 돌진하고, 용은 발톱과 발이 되고, 등에는 가슴이 있다. 잠수는 변화무쌍하고, 움직임이 무한하며, 대형은 인상적이며, 이름은 용이라고 불린다.
호랑이 날개 짱: 천지가 앞으로 돌진하여 호랑이 날개로 변하고, 눕는 호랑이가 싸우고, 그 힘을 가득 채운다. 회음용, 약속, 통지 하의 회의는 변화무쌍하다.
새비상진 짱: 새가 때리려면 먼저 날고, 반드시 하늘에 있어야 하고, 새는 피해야 한다. 재판 에서, 비방 이 있어야합니다, 기습 이 있어야합니다.
뱀 코일 배열 짱: 바람은 뱀 코일로, 하늘과 연결되어 있으며, 포텐셜 에너지로 둘러싸여 굴곡을 나타낸다. 네 절대 중, 호랑이와 이웃하면 항산이 되고, 머리와 꼬리는 모두 함락된다.
"팔진도" 의 구성은 건곤, 경근 사야를 기초로 하여, 각각 천지정진과 병정진이다. 서북은 메마른 땅이고, 메마른 땅은 천지다. 남서쪽은 쿤지이고, 쿤은 진지이다. 동남의 땅은 상소이고, 상상은 풍진이다. 동북대지에는 뿌리가 있는 사람이 살고 있고, 산천은 빽빽하고, 물, 불, 금목은 용호새 뱀의 4 대 괴진이다. 배열은 왼쪽은 청룡 (배열), 오른쪽은 백호 (배열), 앞은 주새 (배열), 뒤는 무오리올스 뱀 (배열) 이므로 허위가 차지했다. 8 진은 총진에 분포되어 있고, 총진은 8, 8, 64 진으로 구성되어 있고, 게다가 24 개의 레인저 진이다. 음양 32 진, 양 24 진, 음 24 진. 24 개 중대가 있다. 60 중대 이후 모든 행군, 편대, 연합전, 의혹, 공, 물류는 모두 중대에 있다. "8 진도" 의 위력을 찬양하는 성가: "진법은 서로 수용할 수 있고, 대오는 서로 수용할 수 있다. 과거는 뒤이고, 미래는 앞이다. 전진에는 속도가 없고, 후퇴는 망설이지 않는다. 네 머리 여덟 꼬리, 터치를 주도한다; 적들이 뛰어들어 양쪽을 구했다. 기정, 끝없는 순환; 머리와 꼬리 대응, 숨겨진 예측할 수 없음; 예상은 신처럼 그 상황에 적응한다. " \ "여덟 전투 방법, 때로는 두 배열 손, 방어를 위한 1 차 세계 대전; 중국과 외국의 경중, 강유상제, 서로의 현실, 주체와 객체가 모두 바뀌었고, 경위도 변했다. 재단의 갑작스러운 진전과 이상한 이유, 대부분 상호 작용과 물류 지원 때문이다. "
관련 시
팔면보루
두보
삼국시대에 너는 비길 데 없는 성과를 세웠고, 침입법은 네가 영구적인 명성을 얻었다.
이 강은 네가 포진한 석두 사이를 나누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오씨를 멸망시킬 수 있는 현명하지 못한 것을 영원히 후회할 것이다.
해명
작가가 처음 여주에 도착했을 때 쓴 제갈량을 기념하는 시입니다. 대력 원년 (766) 에 쓰여졌다.
"8 진도" 는 하늘, 땅, 바람, 구름, 용, 호랑이, 새, 뱀의 8 개 대형으로 구성된 군사 훈련과 작전의 지도를 가리킨다. 이것은 제갈량의 창조로, 그의 걸출한 군사적 재능을 구현했다.
삼국, 사분오열, 그의 위대함에 얽매여, 팔면성은 그의 명성 위에 세워졌다. "이 두 문장은 제갈량의 위대한 공적을 찬양했다.
첫 번째 문장은 총체적 방면에서 쓴 것으로, 제갈량은 위촉우 () 를 세 가지로 나누는 국면 수립 과정에서 성과가 가장 두드러졌다고 한다. 물론 삼국이 공존하는 요인이 많다. 제갈량은 유비 () 를 처음부터 촉국기업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두보는 고도로 개괄적인 칭찬으로 삼국 시대의 역사적 진상을 객관적으로 반영했다.
두 번째 문장은 제갈량이 팔진도를 만들어 그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다는 특정 방면에서 쓴 것이다. 고대인들은 이 점을 반복해서 칭찬했다. 청두 무후사의 비문은 "경략이 하나로 합쳐도 보수를 받지 않고 배치가 신기하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 "강 전쟁, 그림 열, 업계에서 빛나는. 클릭합니다 두보의 시는 제갈량의 군사 성과를 더욱 집중적이고 간결하게 찬양했다. 처음 두 곡은 대문으로 썼고,' 삼국지' 와' 팔진도' 가 군대에 대한 전반적인 공헌은 교묘하고 자연스럽다.
구조적으로, 첫 번째 문장은 정말로 언급되었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그 기간 이후 또 한 편의 시를 써서 공적을 더욱 칭송하고, 뒤의 추모 유물을 위한 깔개를 만들었다. "이 변화하는 강 옆에는 그가 오국을 정복하지 못한 슬픔인 석두 한 조각이 서 있다." 이 두 문장은' 팔진도' 유적지에 대한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팔진도' 유적지는 여주 서남 영안궁 앞 평사에 위치해 있다.
유우석 \ "경주화부 \", \ "지아 \" 기록에 따르면, 이곳의 8 진진은 모두 가느다란 돌로 쌓은 것으로, 높이가 5 피트, 둘레가 60 야드, 64 더미로 늘어서 변함이 없다. 여름의 홍수로 물에 잠기더라도 겨울이 되면 모든 것이 사라지지만, 8 진석 더미는 600 년 동안 변하지 않는다. 앞의 문장은 사리자의 신기한 점을 매우 간결하게 썼다. "석두 돌리지 않는다", 시경을 쓰다. 최고봉. 백주의 시는 "내 마음은 토비들로 가득 차서 돌릴 수가 없다."
저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신기한 색채는 제갈량의 정신과 내면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촉한 정권과 통일 대업에 대한 그의 충성은 확고부동하고 흔들릴 수 없다. 동시에, 여러 해 동안 변하지 않는 이 산전석 더미의 존재는 제갈량의 자신의 미려한 뜻에 대한 안타까움을 상징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두보가 이어서 쓴 마지막 문장은 "그가 오국을 정복한 적이 없다고 한다" 며 유비가 오를 삼키는 것은 잘못이라고 말했다. 제갈량의 근본적인 전략을 파괴하고 통일대업을 중도에 포기하게 한 것은 천고의 아쉬움이 되었다. 물론, 이 시는 제갈량에 대한' 가시지 않는 원한' 이라기보다는 두보가 제갈량에 대한 안타까움을 말하는 것이 낫다. 이 안타까움에는 두보의' 자해, 죽음' (노랑) 의 고민이 배어 있다. 이 회고절구는 의론을 시가에 융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논점은 공허하고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언어가 생동감 있고 서정적이다. 시인은 향수와 서사를 하나로 융합하여 원한이 무궁하고 의미가 무궁무진한 느낌을 준다.
여덟 개의 빙퇴석
수시
평탄한 모래밭이 끝없이 펼쳐져 마치 석두 한 조각을 본 것 같다.
강 건너편에는 모래바람이 흐르는 물이 세월을 갉아먹고 있다.
공명이 죽은 지 이미 오래 되었는데, 누가 등급을 구분할 수 있겠는가?
법보는 반드시 배워야 하고, 예로부터 수단이 없다.
사람들이 이미 깨달을 때, 후세 사람들은 허튼소리를 한다.
한나라의 쇠락 이후 벌자흥이 극에 달했다.
영웅은 양립 할 수 없으며 재앙은 오래 지속될 수 없습니다.
백성을 도시 밖으로 내쫓았는데, 연기도 없고, 들강의 피도 없었다.
만 명이 노름질하고, 사람을 눈처럼 죽인다.
만약 네가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면, 너는 왕왕 할 수 없다.
공명은 마침내 일어나 어둠을 없애고 악을 없애려고 했다.
거친 물건은 절제되어 있고, 그들은 오래 참을 수 있다.
야심은 현학적 부패로 이어졌고, 세월은 쏜살같이 흘러갔다.
6 사단이 끝나지 않았는데, 영기가 일단 끊어지면.
여팔진도가 남았을 뿐, 예나 지금이나 강우협이다.
전쟁의 예술
배열 8 개 (1)
손자는 똑똑하지 않으면 군대에 가서 자신에게 의지한다고 말했다. 용감하지 않으면 군대에 가서 자급자족하다. 글쎄요, 군대에 가는 것은 행운입니다. 전쟁이 아직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푸안완 ②, 광안완, 전완인의 생활, 정도만 알 수 있다. 아는 자, 천도를 아는 자, 지리를 아는 자, 그 사람의 마음을 얻는 자, 그 적의 정을 아는 자. 진영은 8 진경을 알고, 승리를 보면 곧 싸우고, 부처를 보면 단념한다 (3). 이것도 왕이 될 것이다.
손자는 말했다: 8 진법으로 싸우는 자는 8 진법으로 땅을 이롭게 해야 한다. 진영 3 점, 교진에는 전선이 있고, 교봉에는 등 (4) 이 있어 모두 명령 이동을 기다리고 있다. 하나 치고 두 개 남겨 주세요 (5). 한 번의 침범으로 두 번의 수확을 거두다. 적이 약하면 어지럽다 (6). 첫째, 선병이 유리하다 (7). 적강은 규칙 (8) 을 다스리고, 첫 번째는 졸 (9) 이 유인한 것이다. 기수와 전사 (10) 는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오른쪽, 하나는 왼쪽, 하나는 뒤입니다. 이순신 (1 1) 차가 많고, 위험이 많고, 많이 타고, 서울 (12) 석궁이 많다. 쉽게 생멸할 곳을 알고, 살아있는 것은 죽임을 당한다 (13).
(1) 이 기사의 첫 번째 제인의 뒷면에 쓰여진 제목입니다. 고대의 처분 방법은 흔히' 8 진법' 이라고 불린다. "8 개의 배열" 은 8 개의 다른 배열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2) 완성국은 출병할 수 있고 차를 보낼 수 있는 대국을 가리킨다.
(3) 정 (정증), 조용함을 빌린다. 만약 네가 이길 자신이 없다면, 가만히 있을 수 없다는 뜻이다.
(4) 가르치고, 의심스러운 대출은 매 것이다. 공격수. 이후 후속 부대.
(5) 병력의 3 분의 1 로 적과 싸우고, 병력의 3 분의 2 로 타이밍을 기다리는 것을 말한다.
(6) 까지, 유언은 "그리고" 이다. 다음은' 적치' 와 같다.
(7) 세력을 믿고 남을 업신여기다. 먼저 정예 병사로 적을 공격한다는 뜻이다.
(8) 거버넌스가 깔끔하다. 적의 전투력이 강하고 라인업이 정연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9) 졸, 전력이 약한 병사.
(10) 그리고 참여.
(1 1) 단순하고 평평한 지표면.
(12) 둘째 (E 배고픈) 는 양쪽의 지세가 가파르고 좁다는 것을 의미한다.
(13) 생사는 삶과 죽음을 지적하는 것이다.
팔진투 유적
팔진도 유적지는 청백강구 미모진 서남에 위치하여 제갈량이 병법을 연기하고 병사를 훈련하는 곳으로 전해진다. 고서에 따르면, "팔진도는 팔괘도와 같이 위치를 정하고, 우물과 땅을 모양으로 하고, 병사의 규율도 있다. 무후의 연역은 매우 훌륭하다. " "팔진도" 에 따르면, "제갈무후팔진도는 촉중, 여주영안궁, 신도미모진에 위치해 있다. "(미모진은 원래 신도현에 속함) 현재 이 유적지는 겨우 6 개의 누루만 남았고, 그 당시의 풍모는 이미 사라졌다. 198 1 년, 청두시 인민정부는 시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했다.
목우류마
루 구오 목우 리우 엄마
목우 유모는 춘추 말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왕충' 논형' 이라는 책에 따르면 노국의 유명한 목수 노반은 노모인 공조를 위해 목차마 한 대를 만들었다. "당국은 가지고 있어 돌이킬 수 없다." "
성곽목우 유모
아마도 루반 목제 차마로부터 영감을 받았을 것이다. 약 700 년 후, 삼국 시대의 제갈량은 우류마를 발명하여 울퉁불퉁한 잔도에서 식량을 운송하는 데 사용했으며, "사람은 노력하지 않고 소는 밥을 먹지 않는다" 고 말했다. 왕충이 노반목차마에 대한 소수의 말에 비해' 삼국지'' 삼국연의' 는 제갈량의 목우마에 대한 묘사가 생동감 있고, 전하며, 매우 섬세하다. 그런데 왜 진수와 나관중은 목우 유무를 만드는 원리와 기술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삼국연의' 제 120 회' 사마이북이 위교를 차지하고, 제갈량은 목우류마를 만든다' 며 제갈량의 육출산, 칠진맹을 묘사해 중원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목소 유마' 라는 새로운 교통수단을 발명하여 수십만 군대의 식량 수송 문제를 해결했다. 이 도구는 지금보다 더 선진적이고, 에너지가 필요하지 않으며, 에너지 위기를 초래하지 않는다.
제갈량은 나무로 만든 우마를 만들어 곡초를 운반했다. 예로부터 목우류마가 어떤 모습인지 줄곧 결론이 나지 않았다.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원래의 상태에 더 잘 맞는 것은 없다. 나는 기계가 역사에 익숙하지 않고 기계 제조자가 고증하는 습관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남북조 시대의 목우 유모
200 여 년 후 남북조 시대의 과학 기술 천재 조충은 목소 유마를 다시 만들었다고 한다. 그도 사진 한 장을 남기지 않았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탐험하다
먼저 책을 읽으면서 목소 유마에 대한 소개: 머리는 굽은 배, 한 발은 네 발, 머리는 깃, 혀는 배, 짐은 많고 짐은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행자는 수십 리, 군행자는 20 리이다. 매달린 사람은 소의 혀이고, 굽은 사람은 소의 갈비뼈이고, 새겨진 사람은 소의 이빨, 서 있는 사람은 소의 뿔, 소는 두 축을 들어 올립니다. 사람은 6 피트를 걷고, 소는 4 보를 걷는다.
유엄마: 갈비뼈는 길이가 3 피트 5 인치이고 좌우는 똑같아요. 앞축구멍은 4 인치로, 앞발구멍은 4 인치 5 점으로 나뉘며, 두 개의 네모난 주머니가 있다.
책 속의 서술에서 볼 때, 목소는 엔진에 해당하는 설비이고, 유마는 물건을 실은 장치일 뿐, 자동차 칸과 맞먹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구조적으로 볼 때, 목소는 보조기구를 사용하며, 내부에는 플라이휠 매커니즘이 추가될 수 있다. 그의 조작으로 볼 때, 안에 사용되는 것은 기어 매커니즘과 크랭크 커넥팅로드 매커니즘이다. 사람들이 목소를 밀었을 때, 안의 크랭크 커넥팅로드 메커니즘은 기어를 통해 플라이휠을 움직인다. 플라이휠이 작동한 후, 플라이휠의 관성이 목소를 도우므로, 노동 절약의 목적을 달성한다.
유모의 구조는 사실 일종의 스쿠터로, 단지 무게중심과 내력 부품을 바꾸었을 뿐, 이전의 스쿠터보다 더 수월하다.
책에 나오는 이 소의 그 소는 중국인들이 목우의 신비감을 높이는 습관일 뿐, 주역이 말했듯이, 말이 어떻게 생겼는지 등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목소는 다리가 네 개 있는데, 사실은 바퀴다. 고대에는 전문적인 기계 용어가 없었기 때문에 일부 부품의 표현은 오늘과 다르다.
목소가 발로 걷고 있다는 추측이 있지만, 이것은 유압기구가 필요했고, 당시의 조건에서는 불가능했다. 손으로 흔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렇게 쓰는 기구가 너무 많기 때문에, 일부 기관은 당시 아직 발명되지 않았다.
혀를 비틀어 걸을 수 없는 이유는 간단하다. 내부에는 반전 방지 래칫 기구가 있다.
물론, 나는 단지' 삼국연의' 의 기록에 근거하여 추측할 뿐이다. 하지만 그리 멀지 않을 겁니다. 나는 지금 암소 유모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없다, 단지 나의 경험에 근거한 추측일 뿐이다.
복잡한 상상이 있을 수도 있지만, 나는 비교적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채택된 구조는 비교적 간단하고 당시의 생산성 상황에 부합한다.
우리의 성현들은 손잡고 다음 영원한 수수께끼를 지키며 우리 자손의 지혜를 시험하는 것 같다.
연구 개발
고대의 신비는 대대로 신비한 탐험가들을 끌어들였다. 말할 필요도 없이 1956 부터 전국 각지에서 자발적으로 7 개의 암소 유모 연구회가 설립되었다. 하지만 수수께끼를 탐구한 결과, 오래된 수수께끼 자체의 진실성이 먼저 의심과 부정을 받았고,' 외발자전거 이론' 은 천년의 결론인 것 같다. 일찍이 송대에서 가오 쳉 (Gao Cheng) 은 그의 "사물의 연보" 에 다음과 같이 썼다. "목소 유마, 이 차에는 앞축이 있고, 말은 오늘 혼자 밀고 있다." 당대 역사학자 판문란 씨는 "목소는 한 발과 네 발이 있는 인력독륜차이다" 고 말했다. 결론적으로, 대다수의 연구자들과 고고학자들은 소위 목소류마라는 것은 창조의 기적이 아니라 전설의 신화와 기록자의 과장과 오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죽음을 좋아하고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 는 옛책 기록이 허황되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목소 유마가 확실히 존재하고 창조하려 한다고 굳게 믿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986 신강공학원 및 기계학과의 지원을 받아 일본 상인들의 후원으로 선임 엔지니어 왕규가 목우류마 세 마리를 만들었다. 각각은 네 발 보행기이며, 너는 손으로 뒤의 두 축에 올려놓고 걸을 수 있다. 미중 부족한 것은 하중지지 기능이 없어 짐이 눌려 걸을 수 없다는 것이다. 무거운 짐을 지고 걷는 문제는 줄곧 해결되지 않았다.
포위를 돌파할 기회는 산시 한중시 양현 농민인 곽동효에게 남겨진 것 같다.
말하자면, 그가 목소 유마를 만든 것은 순전히 우연이다. 1997 설 기간 드라마' 삼국연의' 가 방영되면서 곽동효는 매일 친구들과 모여 본다. 목우 유엄마 그 회를 보았을 때, 곽통웃음을 보고 흥분한 사람이 그에게 농담을 하며 말했다. "너는 게임을 좋아한다. 만약 네가 목우 유모와 게임을 할 수 있다면, 나는 너를 섬길 것이다. " 그는 생각조차 하지 않고 승낙했다. 긴박한 R&D 작업에 즉각 투입했습니다.
처음부터 그는 목우 유모가 바퀴가 아닌 다리로 걸어야 한다고 굳게 믿었고, 다리만이 잔도의 계단을 오를 수 있었다. 그런데 어떻게 다리를 움직일 수 있을까요? 그는 물리학의 레버와 관성 원리를 교묘하게 활용해 레버 링크 구조, 균형 구조, 걸음걸이 구조 등 내부 기구를 설계해 3 개월 만에 첫 뜨는 말을 시험제작했다.
이 말은 길이 1.4m, 높음 1. 1m, 자중 17.5kg 으로 35 ~ 40kg 의 무게를 짊어질 수 있다. 약간의 견인이나 추력만 더하면 말은 발굽으로 걸을 수 있고, 혀를 누르면 동작기구가 막힐 수 있는데, 이는 삼국연의 묘사와 일치한다.
이 첫 번째 표류마는 보폭이 20cm 에 불과하고 무게가 35-40kg 에 불과하지만, 암소 유모는 작가의 과장이 아니라 역사학자의 오해가 아니라 진정한 역사적 진상이라는 확실한 답을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공등 () 은 천등 () 이라고도 하는데, 삼국 시대 제갈공명 () 이 발명한 것이라고 한다. 당시 제갈공명은 사마의가 평양에 포위되어 출병하여 도움을 청할 수 없었다. 공명은 풍향을 계산하고 둥둥 떠다니는 종이 등롱을 만들어 도움을 청하는 메시지를 묶은 후 과연 도망쳤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이 등롱을 공명등롱이라고 불렀다. 또 다른 주장은 이런 등롱이 제갈공명이 쓴 모자처럼 보여서 붙여진 이름이라는 것이다.
하늘을 나는 공명등 비디오: /player/outer_player.swf? 자동 =1&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Vid= 124 13205 입니다. Uid =1371185877
현대인들은 등롱을 공명등롱 위에 올려 축복으로 삼았다. 남녀노소 모두 직접 축복의 소망을 적어 해마다 풍년의 행복을 상징한다.
청조 도광년 동안 선조들은 푸젠혜안 안계양현, 즉 기륭강 상류에서 대만성 타이베이현, 평계향, 석라오스로 전해졌다. 석라오 지역 어른들의 구술에 따르면 청초 석라오 지역에서 토비가 발생했다. 산지에 있었기 때문에, 모든 마을 사람들은 모두 산으로 도망갔다. 토비가 떠난 후, 마을에 남아 있던 사람들은 밤에 천등으로 신호를 보내며, 산속에 피난한 마을 사람들에게 산을 내려와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이런 방식으로 마을 사람들에게 핑안 신고를 하였다. 정월 대보름은 음력 정월 대보름에 있기 때문에, 10 개 지역의 마을 사람들은 매년 정월 대보름날을 축하하고 인근 마을의 마을 사람들에게 핑안 보고를 한다. 따라서 10 개 지역의 마을 사람들은 천등을' 축복등' 이나' 핑안 등' 이라고 부른다.
공명등롱 구조
공명등롱의 구조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주체는 주로 대나무, 다음으로는 면종이나 종이 페이스트, 밑받침은 대나무 텅스텐이다. 공명등롱은 크고 둥글거나 직사각형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공명등롱은 대나무 조각으로 만든 통형으로, 주위는 얇은 백지로 둘러싸여 있고, 입구는 아래로 내려간다.
불을 켜 이륙할 때, 바닥에 있는 받침대 가운데에 등유나 땅콩기름이 묻은 굵은 천이나 금종이를 묶고, 연료에 불을 붙이고 다시 날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등불 안의 불이 잠시 타 오르면 뜨거운 공기가 생기고 공명등롱이 부풀어 오른다. 비행 후, 전체 랜턴이 천천히 날 것입니다. 만약 날씨가 맑다면, 바닥의 등유가 다 타버리면 공명등롱이 자동으로 하강한다.
직접 만든 공명등
공구와 재료: A. 복사지 B. 종이칼 C. 가위 D. 뾰족한 입집게 E. 면실 F. 산업용 알코올 G.502 접착제 H. 철사 I. 면 J. 대나무;
주의사항: 공광등은 반드시 바람이 없는 날씨와 텅 빈 곳에서 날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늘을 날 수 없고 화재를 일으킬 수도 있다. 비행할 때 2 ~ 3 명의 협조가 필요하며 어른과 동행할 것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또한 케이블은 공명등롱의 바닥에 묶을 수 있으며, 비행을 반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륙 높이와 범위를 제어하여 화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절차
A. 종이칼로 대나무를 3mm 이하의 두께로 자른 다음 대나무를 둥글게 구부려 면실이나 502 접착제로 고정시킵니다. 대나무는 신축성이 있어서 대나무 동그라미가 반드시 둥글지는 않다. 작은 불로 구워 대나무 동그라미를 둥글게 고정시킬 수 있다.
B. 뾰족한 입집게로 폐사 밖의 절연 층을 제거하면 가는 동선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동선은 너무 가늘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타 버릴 수 있다. 이 문제를 피하기 위해 세 개의 동선으로 함께 꼬일 수 있다.
C. 그림과 같이 얇은 종이를 종이 조각으로 자릅니다. 첫 번째 용지의 한 면과 두 번째 용지의 한 면을 함께 붙인 다음 지름이 약 60 cm 인 공이 형성될 때까지 세 번째와 네 번째 장을 같은 순서로 붙입니다. 동그란 종이 한 장을 잘라서 기공을 그 위에 붙이다. 말린 후 풍선을 크게 불어서 가늘고 좁은 대나무 막대기를 찾다.
D. 구리실을 대나무 동그라미의 양쪽 끝에 묶고 만든 전등갓을 대나무 동그라미에 붙이세요. 면화를 동선에 묶고 알코올에 담그면 불을 붙이면 날아갈 수 있다. 공명의 등롱은 너무 작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승천하기 어렵다.
비행기가 이륙하도록 허락하다
맑고 바람이 불지 않는 밤에 한 사람은 등불 바닥의 왼쪽과 오른쪽을 잡고, 다른 한 사람은 알코올로 탈지솜을 적셔 불을 붙였다. 두 손이 모두 공명등롱이 올라가는 것을 느낄 때까지, 즉 두 손을 천천히 놓으면 공명등롱이 천천히 날아올라 높이가 1000m 정도 올라간다.
발사 절차 제안:
공명등롱의 제작 방법은 간단하지만 발사 시 장소와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바람이 불 때 등잔체를 비스듬히 불어 태우기 쉽다. 비가 올 때는 젖기 쉽고 석방될 수 없으므로 바람이 없을 때 던지는 것이 좋다.
1. 먼저 전등체를 켜고 주변과 아래쪽에 제어선을 묶습니다.
2. 연료를 가득 채우다.
3. 점화 후 공기 흡입구는 뜨거운 공기의 손실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낮지만, 산소가 부족해서 시동이 꺼지지 않도록 너무 낮아서는 안 된다. 동시에, 주변의 제어선은 반드시 곧게 펴야 한다.
4. 등 체내에 열을 가한 후 주변의 제어선을 천천히 풀어서 등체의 매끄러운 상승을 유지하고, 하단의 제어선은 등체의 상승 속도와 높이를 제어해야 한다.
5. 구가 하늘로 날아오르면 높이와 방향을 선형으로 조절할 수 있고 자유롭게 떠다니게 할 수 있어 이륙이 완성된다.
공명등 이륙 조건
공명등롱이' 날다' 는 것은 연료 연소로 주변 공기 온도가 높아지고 밀도가 낮아져 공명등롱 안의 기존 공기를 배출해 중력이 작아지고 공기의 부력이 들어 올리기 때문이다.
기복 조건에 따르면, 오직:
F 부동 > g 총 =G 뜨거운 공기 +G 램프
즉: g 램프
그것이 상승할 수 있을 때, 그 자체의 무게 (냄비 연료의 중력 포함) 가 반드시 가벼워야 이륙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느 정도까지?
G 빛 < f 부동 -G 뜨거운 공기 = ρ공기 gV 행-ρ뜨거운 공기 gV,
G 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