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두리시의 작문 배경

1. 변두리시의 글쓰기 배경: 변두리의 개념은 고대 중국과 주변 소수민족의 복잡한 관계를 강력하게 반영한다. 역대 통치자들은 자신의 왕조의 경계를 정하고, 파병을 파견하여 국경을 지키는데, 그 목적은 "외멸을 막기 위한 것" 이었다. 그래서 민족관계의 발전은 항상 전쟁을 동반했고, 전쟁은 민족 간의 교류와 융합을 촉진시켰다. 이 점은 일찍이 주조에서 매우 두드러졌다. 서주에서 춘추중기에 이르기까지 사회 갈등은 줄곧 매우 날카로웠고, 갈등 진화의 결과는 필연적으로 전쟁으로 이어졌으며, 주로 서주의' 항외' 와 춘추의' 패권' 으로 나타났다. 결국, 이 전쟁들은 국경 문제에서 비롯된 것이며, 본질적으로 국경 전쟁이다. 국경 전쟁이 있으면 반드시 변두리 생활이 있을 것이다. 이 전쟁과 생활이 문학에 반영된 것은 바로' 시경' 의 변두리시이다.

둘째, 지식 범위 확대:

1. 개념: 변두리시는 한족 군민의 국경에서의 생활과 자연 풍경을 소재로 한 시입니다. 일반적으로 변세시는 처음에는 한위 육조에서 발전하여 수대에 흥성했고 당대는 발전의 황금기에 접어들었다고 생각한다. 통계에 따르면 당대 이전의 변두리시는 200 곡도 안 되고,' 전당시' 에 수록된 변두리시는 2000 여 곡이다. 이러한 장 중 일부는 한대 문학의 귀중한 부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2. 시파: 성당은 변세시 창작의 전성기로 유명한 변세시파가 등장해 시인을 대표하는 고시, 진삼, 왕창령, 이기등이 있다. 고적한 칠언장시행,' 백설가 송별전리 오귀향',' 분주마하가 서징대 장군 폰 송송' 등은 성당 변두리 시의 호방, 웅장함, 로맨틱한 심미 스타일을 대표한다. 또한 성당 시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과 두보도 변두리시를 써서 그들의 대표작의 일부가 되었다. 이백의' 관산월',' 샤세 6 곡',' 성남전',' 북방 유행' 등. , 두보 차고 가게, 앞 9 제방, 뒤 6 제방 등. 다른 시인들도 왕창령의' 출세',' 군 입대',' 왕지환',' 왕한의' 량주어' 와 같은 유명한 변세시가 있다. 성당시는 변두리시 창작의 고조가 되었다. 당대의 왕위는 변두리시의 대표 시인이다. (왕 웨이 "국경 요새 만들기", "늙은 장군" 등. ) 그 후, 중만당 변두리시는 많지 않지만 제재는 좀 확장되었다.

3. 사상 내용: 변세시는 변두리 생활의 예술적 반영으로, 사상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건설공보국의 호정을 토로할 수 있다. 변방 전사의 향수를 쓰고, 집에서 여자를 그리워하는 심정을 쓸 수 있다. 만리장성 밖 생활의 단조로운 고난과 연년 원정의 잔혹한 어려움을 드러낼 수 있다. 국경 개방에 대한 불만, 장군에 대한 탐욕에 대한 원한을 터뜨릴 수 있다. 너는 변방의 기이한 풍경과 민속풍에 경탄할 수 있다. 시에서 밝혀진 것은 모순적이고 복잡한 감정일 수도 있다. 군대에 입대하는 관대함, 오랜 향수의 어쩔 수 없는 감정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애국적인 열정과 힘든 생활의 충돌; 국가에 대한 헌신과 장군에 대한 무능에 대한 증오.

변경생활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서, 애환과 이별이 있다. 이로써 변두리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각 왕조마다 시기마다 풍우로 인해 시의 정서가 높고 낮으며, 시인마다 변두리에 가는 이유와 목적이 다르고, 표현된 감정도 다르고, 칭찬과 비하가 있다. 상황이 상당히 복잡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