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근심의 맛을 다 알고 있으니, 아직도 쉬고 싶다고 말하고 싶다. 휴 () 라고 말하고 싶지만, 하늘이 차갑고 가을이 좋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 번역문: < P > 젊은 시절에는 근심의 맛을 모르고 높은 곳에 오르기를 좋아한다.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하여, 새로운 단어를 쓰기 위해 근심이 없다고 겨우 근심을 말하다. < P > 지금은 근심의 맛을 다 맛보았는데, 말하고 싶지만 말할 수가 없다. 말하고 싶지만 말할 수 없지만 시원한 가을이라고 하네요!
주석:
1.' 곡식헌장구' 에서 뽑았습니다. 신기질 (114~127), 글자유안, 호작농헌, 역성 (오늘 산둥 제남) 사람. 남송애국사.
2. 보산: 산명, 강서상라오시 동쪽, 광풍현 서남. 고명 통원봉은 여산향로봉처럼 생겼기 때문에 보산 (보산은 향로 이름) 으로 개명되었다. 박사사, 우암 등 명소가 있습니다. 신 기질사 중 박산에 관한 작품이 많다.
3. 소년: 젊었을 때를 가리킨다.
4. 근심의 맛을 모른다: 몰라: 몰라, 뭔지 몰라. 북송 () 진민 () 의' 근심이 없다' 라는 단어를 참고하라. "광경 백년, 벤 1 세를 봐라. 태어날 때부터 근심거리를 모른다. " 스시의 "어린이" 시: "아이들은 근심을 모르고 일어나 앉아서 내 옷을 끌고 있다." "
5. 층: 고층 건물. 당대의 이덕유' 반타령 역루' 시: "명나라는 남황로, 더 상층층 왕고관이다."
6.' 푸' 문장: 새로운 단어를 쓰기 위해 근심 없이 억지로 근심이 있다고 말한다. 강함 (qi): 마지못해, 강경하다.
7. 지식: 충분히 맛보고, 깊이 이해하다.
8. 반납하고 싶다: 말하고 싶었는데 결국 말하지 않았다. 이청조' 봉황대 상기퉁소' 를 참조하십시오. "한가한 근심과 암한을 두려워하며, 얼마나 많은 일을 말하고 싶습니까?" "
9.' 그러나 도로' 문장: 시원한 가을이라고 하네요. 말은 진심에서 우러나와 좌우를 돌아보지 않고 그를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 < P > 감상: < P > 라는 단어는 신기질휴관 후 한가한 거주지 신주대호에 쓴 것이다. < P > 전어는 소년 시절을 돌아보면서 근심을 모르고' 지금' 을 부각시켜 슬픔의 맛을 깊이 맛보았지만 데뷔할 수 없다고 말하지 못하고 전혀 다른 두 가지 사상감정의 변화를 써냈다. < P > 사상 감정 방면에서 이 단어의 첫 번째 문장은' 소년이 근심을 모른다' 는 것이 바로 전편의 핵심이다. 신 기아는 중원 함락 지역에서 자란다. 청소년 시절의 그는 북방 사람들의 용맹한 제금 투쟁 정신에 고무되었다. 그는 스스로 금복국에 대항하는 담력과 재략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원은 수복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김인 침략자도 쫓겨날 수 있었다. 그래서 그는' 근심',' 층층과 사랑에 빠지다' 가 무엇인지 몰랐고, 작가는 젊었을 때 슬픔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기 때문에, 빌딩에 올라가 감상하는 것을 좋아했다. 근심이 왜 사물인지 알 수 없을 때만 고층빌딩에 올라 선배의 문인 아사들을 본받아 이른바 근심과 괴로움을 토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근심명언) 다음 영화에 도착했을 때, 화봉이 오늘로 바뀌자, 자신의 근심을 중점적으로 썼다. 자신이 나이가 들면서 처세 경력이 깊어져 이' 근심' 이라는 글자에 대한 진정한 체험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작가는 보국의 지망으로 남송에 투항했는데, 원래 남송 정권과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대업을 회복하고 싶었다. 남송 정권이 그를 국문에 보답하게 할 뿐만 아니라,' 충분, 누설할 곳이 없다' 는 빈궁한 처지에 처하게 된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그 마음속의 근심과 고통은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모든 근심은 이곳의' 소진' 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 단어는 작가의 복잡한 감정을 많이 담고 있어, 전체 어작의 사상적 감정상의 큰 전환을 완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당시 투항파가 국정을 장악했기 때문에 이런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금기시되고, 게다가 신질추방으로 파직된 신분으로 인해' 날씨가 쌀쌀한 가을' 로 넘어갈 수밖에 없다고 논평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이 물론 하나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당시의 역사적 환경에서 분석된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신 기제 자신의 심정에 의해 결정된 것 같다. < P > 진정한 고통은 말할 수 없다. 인체가 진정한 고통이 무엇인지 알게 되면 더 이상 말하고 싶지 않다. 빌딩에 올라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은 아직 그렇게 고통스럽지 않다는 것을, 적어도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고통을 진정으로 느낄 때, 네가 높이 오르든 멀리 가든지, 친한 친구나 친지들에게 입을 벌리면 올 가을에는 유난히 시원한 말만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대 문인 의인들은 모두 이랬다. 아마도 동란시대 보국무문일 수도 있고, 문장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지만, 이것들은 모두 살 수 있을 때, 그리고 희망이 있다. 자신의 문장 자신의 시가 사람들, 심지어 당조 통치자의 주의를 일깨워줄 수 있기를 바라며, 그래서 고통을 강조하러 갔다. 진짜 절망할 때, 그의 이' 근심' 이 가슴에 맺혔을 때, 다른 사람에게 하소연하고, 다른 사람의 동정과 지지를 구하고 싶었지만, 조정의 어두움을 생각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하면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중' 갚고 싶다' 라는 네 글자는 작가의 이런 고통스럽고 모순된 심정을 깊이 표현했고, 슬픔과 슬픔이 말로 넘쳐났다. 자기가 말해도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정말 무력하다. 온갖 근심이 가슴에 막혀 입을 벌리면 날씨만 말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P > 단어 속 기교의 운용에서 저자는 곳곳에서 상하 두 조각과 비교하는 것 외에 두 개의 겹치는 문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두 개의' 층 사랑' 과 두 개의' 다시 쉬고 싶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영화 속' 층층층 사랑' 은 이전 문장의 열매이고, 다음 문장은 다음 문장의 원인이며, 일반적인 일반적인 진술을 피하고 상하 두 문장을 교묘하게 연결시켰다. 다음 영화의' 말하고 또 쉬다' 도 같은 역할을 한다. 전편의' 사랑에 빠진 층' 과 교묘하게 호응할 뿐만 아니라' 말하고 싶다' 라는 글자가 반복되어 상문의' 근심을 다 느끼다' 를 총결하고, 더욱이 반복문의 형식으로' 고소할 곳이 없다' 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소년' 과' 지금' 의 대비를 통해 시인은 당시 억압을 받고 따돌림을 당했고, 보국무문의 고통도 남송조정에 대한 풍자와 불만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