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 작업 컬러 그레이딩의 핵심 원칙: 3원색/인접색/보색, 색상에 대한 기본 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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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의 3원색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과 빛 혼합의 세 가지 기본 색상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입니다.
1. 밝은 혼합 색상 링은 주로 소프트웨어를 설명하지만 색상을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2. 색혼합은 빛이 물체에 투사되어 물체에서 반사되어 우리 눈에 들어오는 색입니다. 즉, 우리가 현실에서 보는 색도 색혼합입니다. 색상을 표준으로 혼합합니다.
위는 올바른 색상환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래와 같이 잘못된 색상환이 있는 튜토리얼을 많이 보았습니다.
위의 사진은 주로 의 사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Photoshop 소프트웨어. 컬러 그레이딩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트렌드를 따르고 일부 유명 교사도 이를 잘못 이해하고 있습니까? 대부분의 교사는 온라인 튜토리얼을 통합하기 때문에 이후 단계를 배우기 위해 10,000위안 이상을 지출한 많은 친구들이 많은 온라인 튜토리얼을 배웠습니다. 나는 정말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것도 아니고 마케팅이나 광고를 위해 하는 것도 아닙니다. 이를 연구한 친구들에게 그들이 배운 내용이 Baidu에서 이용 가능한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몇일 전 아주 대표적인 오류 튜토리얼을 공유했는데 튜토리얼에 주석을 달았습니다.
소위 '선생님'이라고 불리는 분들이 이렇게 말씀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Adobe 인증을 받은 교사들조차 이렇게 말하여 많은 사람들을 호도했습니다.
1. 색조 링
색상: 우리가 빨강, 노랑, 파랑, 초록 등 다양한 색상을 구별하는 데 사용하는 기준입니다. 색조를 참고하세요.
휴 휠은 자연에서 스펙트럼이 나타나는 순서대로 색상을 배열하는 것입니다. 세분화 정도에 따라 12개의 색상환, 20개의 색상환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색상환은 빛과 빛의 색상환입니다. 많은 교사들이 색상에 관해 이야기할 때 사용합니다. 그레이 레이어를 사용한 부드러운 빛 리터칭에 대해 이야기한 사람처럼 그는 부드러운 빛을 사용한 부드러운 빛 리터칭을 증명하기 위해 부드러운 빛 계산 공식을 사용했습니다. 소프트 라이트 계산 공식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그것이 매우 전문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이해하는 사람은 이것이 온라인 튜토리얼을 통합해야만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1. 조명 혼합 색상 링은 주로 소프트웨어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며 색상을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색혼합은 빛이 물체에 투사되어 물체에서 반사되어 우리 눈에 들어오는 색입니다. 즉, 우리가 현실에서 보는 색도 색혼합입니다. 색상을 표준으로 혼합합니다.
색상환이 틀리면 색상환을 사용하여 색상 이론을 설명하는 것도 잘못된 것입니다.
2. 인접색, 대비색, 보색
인접색: 색상이 서로 유사하고 차갑고 따뜻한 특성이 일관되며 색조가 통일되고 조화로우며, 정서적 특성은 일관됩니다.
대비색상: 두 가지 색상을 합쳤을 때 뚜렷하게 구분되어 거부감을 주는 색상을 대비색상이라고 합니다.
소위 인접색과 대비색은 색혼합의 색상환을 기준으로 한 것인데, 위의 그림이 틀리면 이 보색과 대비색도 모두 틀린 것입니다. 매우 전문적인 것 같다고 하더군요. 이런 기사가 두렵나요?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읽고 그것이 매우 전문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접한 색상은 색상환에서 0~60도 떨어진 색상으로 나타납니다.
◆대비색은 색상환에서 120?-180?만큼 떨어져 있는 색상입니다.
◆가장 대비가 강한 색상을 보색이라고 합니다. 색상환에서 180도 떨어져 있는 색상을 서로 보색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사진 속 색상 관계를 분석할 때 색상 사용에 능숙하지 않은 경우 색상환과 비교하여 판단할 수 있습니다.
색상환을 잘못 사용하면 인접한 색상을 제외하고 다른 지식은 모두 틀리게 됩니다!
(1) 사진 자체의 색상 분포가 상대적으로 단일한 경우 통일톤 방식을 사용합니다.
기본 색상을 찾아 비슷한 색상을 기본 색상쪽으로 이동합니다. 기본 색상에 인접한 색상 범위를 이동합니다. 색상이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채도를 줄이세요.
(2) 사진 자체의 색상 차이가 상대적으로 큰 경우 향상된 대비 방법을 사용합니다.
대비가 있는 경우 대비를 강화합니다. 대비되는 두 가지 기본 색상을 찾고, 다른 색상은 두 가지 기본 색상에 더 가까워야 합니다.
1. 통일된 톤 방식
사진 자체의 색상 분포가 상대적으로 단일한 경우, 사진의 톤을 통일하면 전체적인 색상이 덜 어수선해지고, 주제가 돋보이게 되며, 사람들에게 시각적인 편안함을 줍니다.
a. 예
위의 두 영화 스크린샷을 보면 통일된 톤의 예입니다. 컬러 이미지가 매우 편안하고 표현하고 싶은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런 튜토리얼이 많고 아주 그럴싸해 보이지만 전체적인 색상은 광원에 의한 것이지 배색이나 균일한 톤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사진의 색상은 이러한 색상 기본, 대비 색상, 보색, 인접 색상이 아닌 광원, 빛과 그림자, 고유 색상, 환경 색상을 고려해야 합니다. 소품을 만드는 것은 학생들의 훈련을 돕는 것의 일부일 뿐입니다.
어떻게 하나요? ① 기본 색상을 선택합니다. ② PS 또는 LR의 HSL 조정 패널을 사용하여 사진의 다른 색상을 기본 색상 쪽으로 이동합니다. ③ 기본 색상과 크게 다른 색상은 채도를 낮춰야 합니다.
b. 특수 상황: 흑백 처리
사진계에서는 "품질이 부족하면 흑백으로 보완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색상이 다소 지저분하고 기본 색상을 찾기 어려운 사진의 경우 흑백으로 변환하면 사진의 예술적인 느낌을 높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사진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사진을 흑백으로 처리하면 사진 속 지저분한 색상이 제거되고 사진의 질감이 향상됩니다.
흑백은 예능감에 맞지 않아요! 흑백사진이 너무 매력적이거든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흑백 사진을 좋아하는 이유는 흑백은 시력의 휴식 공간이고, 흑백을 보면 눈이 그다지 피곤하지 않기 때문이다.
흑백으로 처리해도 지저분한 색상이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눈은 사진의 시각적 중심점이자 시선이 더 집중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2. 향상된 대비 방법
사진 자체의 색상 분포 대비가 상대적으로 큰 경우 일반적인 처리는 대비 효과를 더 강하게 만드는 것이며, 이는 종종 표현력과 사진의 긴장감 .
a. 예
차가운 것과 따뜻한 것의 대비를 예로 들어보세요. 따뜻한 대비와 차가운 대비는 사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전적인 대비 기술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차가운 색상에는 파란색, 청록색, 녹색, 보라색 등이 포함됩니다.
◇ 따뜻한 색상에는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자홍색 등이 포함됩니다.
따뜻한 색상과 차가운 색상을 대비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태양이 빛날 수 있는 밝은 부분에 따뜻한 색상을 추가하고, 태양이 빛나지 못하는 그림자 영역에 시원한 색상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위 사진처럼 오른쪽 아래 산봉우리와 초원은 모두 지는 해가 빛을 받아 황금빛으로 빛나는 지역이고, 나머지 지역은 빛이 없는 그림자 지역이다. , 연한 청록색으로 빛납니다.
차갑고 따뜻한 느낌의 대비를 통해 두 색의 채도를 시각적으로 높여 그림의 긴장감과 입체감을 높인다.
이 문단의 결과는 받아들일 수 있지만, 그것은 광원 때문이 아니라 그림의 긴장감과 따뜻함의 관계 때문이다. 그리고 차가움.
b. 대비를 강화하는 작업
두 가지 색상의 대비를 예로 들어 두 가지 주요 대조 톤을 찾아 이 두 색상 이외의 다른 색상을 더 가깝게 배치합니다. 3색 대비와 4색 대비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위 사진은 마젠타색과 파란색의 대비를 보여주듯이, 다른 밝은 부분은 마젠타색에 가깝게, 어두운 부분은 파란색에 가깝게 옮기고, 중간 부분에서는 색상의 채도를 줄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대비가 더욱 선명해지고 피사체가 더욱 뚜렷해집니다.
참고:
⑴ 대비되는 색상을 매치할 때 무채색(검정색, 흰색, 회색) 또는 기본 색상과 유사한 색상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블렌딩 매치할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⑵ 보색의 대비가 매우 강하므로 표현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색상환의 색상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때 대비색과 보색은 어떻게 배색을 사용하는 것이 잘못된 걸까요? 원리와 작동이 일치하지 않으면 결과가 맞을까요? 대비되는 색상이 사용되는 방식입니까? 보색을 사용할 때 색상, 면적, 순도 등에 따라 혼합할 수 있습니다. 혼합 방법을 모르면 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할까요?
색상환이 잘못되고, 대비되는 색과 보색이 잘못되고, 색 혼합 아이디어도 잘못되었습니다.
컬러 그레이딩에서 고려해야 할 점은 시간, 장소, 인물, 배경, 사건을 기반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는 것, 이 이야기의 기질은 무엇인지, 그에 따라 색상을 사용하여 그림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그림 표현까지.
자세한 튜토리얼 비디오: /video/BV1X541167C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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