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세 가지 개념을 명확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역경, 재능, 성공. 역경, 불리한 상황. 즉, 사람들은 늘 일정한 사회적 환경, 자연적 환경에 처해 있다. 그런 환경에서 생존이나 직업을 갖기가 늘 어렵다고 느낄 때, 우리는 그런 환경을 역경이라고 말한다. 분명히 역경은 위험이나 절망과는 다릅니다. 인재란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을 말한다. Chengcai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재능을 익히고 능력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역경과 좋은 시절은 외부 요인에 의해 발생하며, 외부 요인은 내부 요인을 통해서만 작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여기서는 오늘의 주제가 성취감을 갖춘 독립적인 개인에게 적용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더욱이 역경과 번영은 상대적이며 서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상대방의 동료 토론자가 반드시 물어볼 것입니다. 우리는 좋은 순간에 우리의 재능을 사용해야 하지 않나요? 우리는 좋은 시절이 때로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부정하지 않지만, 역경에 비해 같은 조건에서는 역경이 성공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첫째, 사람들은 역경 속에서 많은 경험을 축적할 수 있다. 사람들은 좋을 때보다 어려울 때 더 열심히 일합니다. 역경은 사람들로 하여금 경험과 교훈을 진지하게 요약하고 역경을 없애고 성공의 길로 나아가도록 노력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역경 속에서 생각하고 요약하고 탐구하고 창조하는 과정은 사람들이 지능을 높이고 경험을 축적하는 과정이다. 둘째, 사람의 삶은 순조롭지 않을 것이며, 크고 작은 좌절과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역경에 처해 있으면 사람들의 진취적인 정신을 고취시킬 수 있습니다. Guo Moruo 동지는 어려운 상황이 일반적으로 사람들을 침몰하게 만든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강한 인내력과 주도력을 가진 사람들 앞에서는 반대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환경이 어려울수록 더 활기차고 부지런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소위 "고난과 고난이 당신을 성공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셋째, 역경에 처해 있으면 사람의 의지도 날카로워질 수 있습니다. 고온이 단단한 다이아몬드를 만들 수 있듯이 역경은 재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겁함을 용기로 바꾸고, 우유부단함을 인내로 바꿉니다. "예로부터 위대한 인재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멋쟁이에게는 항상 위대한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중국과 외국의 역사에서 사람들이 순조롭게 항해하고 큰 성취를 이룬 경우는 드뭅니다." 정말 뛰어난 사람은 고난을 이겨내고 역경 속에서도 강한 의지를 다진 사람입니다. 맹자께서 말씀하시기를, “하늘이 이 사람에게 큰 일을 베풀려면 먼저 마음과 뜻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행동을 어지럽히는 것이 필요하다. 마음과 관용을 불러일으키고, 얻을 수 없는 것을 얻으십시오." "그래서 우리는 역경이 성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굳게 믿습니다. 반대측의 첫 번째 변론에서 야오위안은 다음과 같이 변론을 시작했습니다. 위원장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찬성 토론자가 주제를 벗어난 것으로 의심된다는 점을 모두에게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상대방 주장의 본질은 문제를 설명하는 것에 불과하며, 어려운 조건에서 단련하면 사람이 인재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단련이 재능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여부를 논의하는 것이 아니라 역경이 인재 개발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역경과 고난은 같은 개념이 아니며, 장점과 능력도 같은 개념이 아닙니다. 오렌지가 회남에서 자라면 오렌지가 되고, 회북 북부에서 자라면 지가 된다. 우리의 견해는 역경이 성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음 두 가지 분석 포인트를 제시하겠습니다. 첫째, 개념적인 관점에서 보면 사람은 살아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특정 사회적 환경과 자연 환경에 있습니다. 그러한 환경이 모든 측면에서 우리의 성장을 위한 좋은 조건을 설정하고 우리의 주관적 주도권의 발전에 도움이 될 때 이 환경은 유리한 상황입니다. 우리가 생존하거나 직업을 얻는 것이 항상 어렵고 우울하고 우울한 환경에 살 때 이런 환경이 역경입니다. Reverse는 좋은 시절과 반대되는 방향, 반대 방향을 의미합니다. '역경'은 불리한 상황을 의미합니다. 불리한 조건이 유익할 수 있습니까? 역경이 성공을 부르고 좋은 시절이 나쁘다면 왜 우리는 종종 '순조로운 항해'를 바라면서도 '부드러운 항해'를 바라지 않는 걸까요? 그것이 유익한지 아닌지에 대한 오늘 우리 토론의 초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핵심은 이익이다. "현대 중국어 사전"에는 "Li"에 대한 세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첫째, Li는 원활하고 편리함을 의미하고, Li는 유익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모든 면에서 긍정적인 관점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역경이 사람들의 성장을 더욱 원활하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나요? 둘째, 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 가난하고 낙후된 사회에서도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서 인재가 나올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들이 성공하려면 좋은 환경에서보다 몇 배나 더 어려워질까요? 이것이 역경이 그들에게 가져다주는 유익인가? 반면에 사회는 진보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생활수준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사와 학부모, 학교는 여전히 우리에게 좋은 학습과 생활 환경을 끊임없이 만들어주고, 우리가 성장할 수 있는 원활한 공간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성장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좋은 교육, 편안한 사상적 환경, 완벽한 생활 및 학습 조건은 우리 성공의 유리한 요소입니다. 여러 시대에 걸쳐 성공한 많은 사람들도 우리에게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맹모가 세 번 이사한다는 비유는 매우 인기가 많다. 역경이 성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맹모는 왜 그렇게 열심히 움직이겠는가? 그녀가 집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은 아닐까? 프로그램이 끝나면 요약, 즉 한 문장이 있어야 합니다. 역경은 성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네 가지 반론에 대한 포천총의 결론: 중국 낡은 사회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굶주림과 추위로 죽었는지, 10년의 혼란이 한 세대의 청년들을 지연시켰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우리 학교의 현실을 생각해 봅시다. 예를 들어, 많은 학생들이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교를 그만둬야 했습니다. 새로운 공부 무익론의 영향으로 많은 학생들이 학교를 그만두고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사회에 아직 문맹인 사람들이 많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들은 역경 속에서도 성공했던 몇 가지 사례에만 초점을 맞추고 당연히 이런 식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잘못된 결론. 고대 중국에는 사람의 본성이 선하다고 믿었던 맹가가 있었고, 사람의 본성이 악하다고 믿었던 순광이 있었습니다. 사실, 인간의 태초에는 선과 악의 구별이 없다는 것이 현대 과학에 의해 입증되었습니다. 마치 백지 조각처럼 사람이 성공의 청사진을 그릴 수 있는지 여부는 전적으로 그 사람의 경험과 교육에 의해 결정됩니다.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시멍 어머니가 이웃을 선택했다'는 말이 있다. 루쉰은 천재가 출현하려면 천재의 씨앗뿐만 아니라 천재가 성장하기에 적합한 토양도 필요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인간은 모든 사회적 관계의 총합이다. 사람이 성공할지 여부는 그의 주관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그가 살고 있는 사회 경제적 환경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Xueqin은 십대 시절에 중국 고전 문학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좋은 교육은 불가능합니다. 어느 정도는 환경에 따라 성공이나 실패가 결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당은 지식과 재능을 중시하는 것을 주요 정책으로 삼고 있습니다. 우리 각자는 천재든 종자든 천재가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러면 우리나라에도 비가 내린 뒤 버섯처럼 인재들이 많이 솟아오르게 될 것입니다. 오직 중국의 부흥만이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 젊은이들은 인재가 되는 길에서 주체적인 주도권을 발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어떤 조건이 있더라도 우리는 높은 열망을 갖고 하루빨리 인재의 기둥이 되어야 합니다. 가능한. 네 번째 찬성 발언자인 Huo Jiawen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의장님 감사합니다. 방금 첫 번째 토론에서 말했듯이 사람들은 항상 특정한 사회적 환경과 자연 환경에 있습니다. 그러한 환경에서 우리는 늘 생존하기 어렵고, 직업을 갖기 어렵다고 느낄 때, 우리는 그러한 환경을 역경이라고 말합니다. 우리의 견해는 역경이 성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 견해는 성취감을 지닌 독립적인 개인에게 적용 가능합니다. 같은 조건에서는 좋은 때와 나쁜 때보다 역경이 성공에 더 유리합니다. 사람들은 불활성이며 역경이 없을 때 이러한 관성은 어느 정도 증가합니다. 따라서 상황이 더 어려울 때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잠재력을 더 완전하게 개발하고 성공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역경이 성공을 부르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Meng Ke는 재능이 할 수 없는 일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늘이 역경을 마련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영국 셰익스피어는 불행만큼 사람의 미덕을 누그러뜨릴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양치차오는 역경과 고난이 인격을 단련하는 가장 좋은 학교라고 말했습니다. 프랑스 루소는 “평생 동안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역경에 대처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우리 젊은이들은 거센 바람과 파도에 맞서고, 역경에 정면으로 맞서고, 재능을 발휘하는 용기를 갖고, 역경을 통해 좋은 자질을 얻고, 역경의 주축이 되어야 합니다. . 마오쩌둥 주석은 “어려움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가고, 어려운 곳이면 안주하겠다”고 말했다. 1960년대 난자오중학교의 많은 교사들을 비롯한 우리 아버지들은 이를 진정으로 이루기 위해 당의 부름을 받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달려왔으며, 그들의 노고와 기업가 정신은 우리가 물려받는 부(富)가 되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역경 속에서의 생존과 역경 속에서의 발전은 새로운 세대가 지녀야 할 정신입니다. 이것이 바로 도전적인 21세기에 필요한 인재이자 진취적인 정신입니다. 남부 교외에 있는 우리 학생들은 이런 의지를 행사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신을 함양하여 우리 학생들이 지금은 물론 앞으로도 온갖 역경을 이겨내고 인재로서 나라에 봉사하리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