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 동물 보호의 중요성. 야생 동물 란 자연 환경에서 자라는 길들이지 않은 동물을 말합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야생 동물 들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어 멸종된 종의 수와 새로운 종의 수 사이의 균형이 깨졌다. 그럼 야생 동물 보호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야생 동물 보호의 의미 1 개인의 의미
야생 동물 보호의 각 분야 중에서 가장 직관적이고 감동적이며 가장 쉽게 불러일으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개인을 구하는 것' 이다. 회복된 송골매 한 마리가 푸른 하늘로 돌아오는 것을 보면,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눈물을 글썽이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자원봉사자들이 간과하기 쉬운 것은 야생 동물 구원의 가치는 종종 개체 자체가 아니라 개체 뒤에 있는 전체 군체라는 점이다. 이것은 인류 사회의 약소개체를 돕는 것과는 다르다.
동물과 사람은 많은 차이가 있다. 진화 생물학자 도킨스 등의 견해에 따르면 가장 큰 차이점은 동물의 문화 부족일 수 있다. 여기서 문화의 정의는' 유전과는 무관하지만 모방되고 전승될 수 있는 행동 패턴' 이다.
인류 사회에서 문화적 요소가 점차 유전과 생리적 요소를 압도하고 있다. 우리 자신을 개조하는 능력이 갈수록 강해지고, 선천적인 유전적 자질의 중요성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우리가 "모두가 독특하다" 고 말할 때, 이런 유일무이함은 대부분 모레에서 나온다. 사회에 대한 한 사람의 공헌은 거의 전적으로 문화 영역에서 비롯된다. 그의 일생에서 그는 무수한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것을 만들어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가 죽은 후, 그의 핏줄이 후세에 전승되더라도, 표현하지 못한 수많은 사상이 영원히 사라질 것이다. 그에 비해 인류에 대한 그의 유전자 공헌은 보잘것없다.
그러나, 환경에서 야생 동물 행동의 대부분은 그들의 유전자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개인간에 문화 전승이 있다 해도, 보통 영향은 미미하다 [1]. 만약 두 그룹의 늑대가 같은 장면에 다르게 반응한다면, 그것은 그들의 유전적 특징이 다르기 때문이지, 서로 다른 늑대 떼의 역사와 서로 다른 늑대 떼 문화를 경험했기 때문이 아니다. 어떤 동물이 사람과 어울리기 때문에 인간에게서 복잡한 행동을 배웠지만, 야생으로 돌아갈 때 자신이 배운' 인간 기술' 을 다른 동물에게 가르치고 기존 문화를 바꾸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인간 문화는 문명의 파괴를 초래할 수 있지만 동물계의 문화는 결코 그렇게 큰 역할을 하지 않는 것 같다.
그래서 야생 동물 의 가치 가 더 많은 것 은 그것 의 유전자 에 싣고, 군체 자체 의 연속 이 더욱 관건 이다. 개인의 죽음은 불가피하지만, 유전자는 군체 유전자 은행을 통해 영원히 존속되어 종의 존재를 유지할 수 있다. 개별 야생 동물 보호에 대한 우리의 보호는 목적 자체보다는 인구를 보호하는 수단이다. 이것이 옐로스톤 국립공원이 사슴의 수를 통제하고 노약자를 없애기 위해 늑대를 도입한 이유이다. 이런 행위는 인간에게는 상상할 수 없지만, 본질적으로 완전히 정상적이고 합리적이다. 우리는 종종 인간의 눈으로 야생 동물, 우리 사이의 객관적인 차이를 잊는다.
만약 종 자체가 멸종 위기에 처하지 않는다면, 고의로 그들을 보호하는 개체도 전체 종에 큰 이득이 되지 않을 것이다. 다른 이유로 이들 개인을 죽음으로부터 보호하고 싶다면 좁은 동물 보호에 속하지 않는다.
종의 의미
만약 보호받는 개인이
보호의 의미
그러나 인간의 가치에서 한 종의 생존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결국,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여전히 얕습니다. 자세히 토론하기 어려울 때, 우리는 추상화에 도움을 청했다. 이런 공통된 사고 습관으로 우리는 동물 보호가 종 자체의 생존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연의 법칙에 부합하기 위해서라고 말할 때가 많다. (마하트마 간디,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동물명언) 자연의 법칙을 어기면 좋지 않은 결과가 있을 수 있으니, 이렇게 해야 한다 ...
이 글은 자연주의 오류를 토론하지 않고' 보호' 를' 자연에 순응' 과 동일시하는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한다.
자연에 순응하는 것은 아름답게 들릴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실시할 수 없다. 자연의 멸종은 항상 존재하고, 대재앙의 멸종과 평화로운 시대의 멸종이 있다. 그럼, 멸종했어야 할 종이 강제로 구조된다면? 이 과정은 번영해야 할 다른 종의 이익을 손상시켰는가? 동물 사이에 이해 상충이 있다. 예를 들어, 방랑고양이의 번영은 대개 들새에게 심각한 해를 입힌다. 좋든 나쁘든, 이것은 분명히 자연에 대한 심각한' 간섭' 이다.
그러니 방해하지 말고 멸종시켜 줄래? 문제가 또 왔다. 누가 멸종해야 하는가? 만약 당신이 행동하지 않는다면, 다른 인간 활동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의 영향은 영원히 완전히 상쇄될 수 없다. 판다의 지위는 지금까지 논란의 여지가 없다. 그들은 야생 자연 서식지에서의 생활능력이 매우 강하여 아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진짜 문제는 서식지 자체가 심각한 인위적 피해를 입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서식지는 기후 변화로 인해 바뀔 것입니다. 인간 문명이 한 번도 존재하지 않았다면, 판다는 자연기후순환 때문에 위험에 처할 것인가? 인간이 없으면 언제 휘발유가 없을까요? 멸종되기 전에 새로운 종이 생겨날까요? 아무도 모른다.
따라서 야생 동물 보호의 실제 원칙은 실제로 "가능한 한 현상 유지" ("이전 상태로 돌아가기" 포함) 입니다. 이렇게 하면 인류의 이익에 가장 잘 맞고, 환경은 변하지 않고, 비로소 문화와 경제를 안정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신비한 "자연 과정" 을 방해합니까?
자연을 인간을 제외한 모든 것으로 정의한다면 인류의 모든 행동은' 간섭' 이다. 인간이 진화의 거대한 나무에 있는 작은 나뭇가지에 불과하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유 없이' 사람' 과' 자연' 을 갈라놓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인간 중심주의인가?
도시화는 자연에 대한 침식이 되어서는 안 된다.
실제 보호
그러나 현실에서 야생 동물 보호의 가장 큰 곤경은 환경윤리가 아니라 예외 없는 자원 부족이다. 한정된 자금을 고추면처럼 각 종에 균등하게 분배한다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잔혹한 현실은 야생 동물 를 다른 등급으로 나누도록 강요하고, 우리는 그 비용이 낮고 의미 있는 야생 동물 를 우선적으로 선택할 것이다.
생태 초석 종은 확실히 우리의 노력에 더 합당합니다. 따라서 보호생물학에는 우산형 종과 기함 종이라는 두 가지 독점 개념이 있다.
이른바' 엄브렐라종' 자체는 그다지 큰 생태적 지위를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들이 필요로 하는 생활 환경은 많은 다른 종을 덮을 수 있다. 누군가가 그것을 보호하기 위해 돈을 내면, 많은 다른 종들을 공동으로 보호할 수 있다. 이렇게 좋은 거래는 당연히 놓칠 수 없다. 우산형 종을 둘러싸고 동물 보호구역을 세우는 것은 줄곧 야생 동물 보호의 중요한 방향이다.
주력종' 은 심지어 생활환경에 대한 요구도 완화할 수 있다. 엄밀히 말하면, 기본 기준은 오직 하나뿐이다: 싹을 팔 수 있고, 눈길을 끌 수 있고, 기부금을 끌어들일 수 있다. 엄브렐라 기준을 동시에 충족한다면 더 좋을 것이다. 민족 기호, 민족 특색 등이 있다면 완벽에 가깝다. 그래서 판다는 지금까지 가장 완벽한 기함 종이 되었다. (WWF 는 이유 없이 그것을 표지로 삼았다.): 그것은 특이하고 희귀하다. (EN 급으로서, 이미 합격했다. 비록 많은 종들이 그것보다 희귀하고, 또한 무적이며, 포획이 비교적 쉽고, 우산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다.
사람들은 그들이 왜 이렇게 많은 돈을 써서 판다를 보호하는지 자주 의문을 제기한다. 판다가 비교적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판다 자체의 선전 의의와 가와의 전체 생태 보호에 대한 의의가 확실히 존재한다. 모든 사람을 구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우리는 항상 더 많은 사람을 쟁취하고 더 많은 종을 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것은 객관적인 상황이다. 특정 종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자원을 의미 있는 지역에 집중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처음 세 부분의 의미에 대한 논의는 공론이 아니므로, 우리는 이에 따라 자원의 안배를 선택해야 한다. 일부 천연자원 보호주의자들은 동물 개체, 허황된' 모든 동물의 이익' 이나' 자연의 법칙' 에 매료되어 사실상 멸종 위기에 처하지 않은 생물에 대해 소리를 지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나는 그들이 틀림없이 틀렸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나는 그들에게 이 자원들이 더 가치 있는 분야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줄 수 있을 뿐이다.
그렇다면 종을 보호하고 지구 생태를 보호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어야 한다는 의미인가?
하지만 사실 이 두 명제는 모두 의심스럽다. 종 () 은 수명이 길지만 조만간 사라질 것이며, 각 신세대 포유동물의 평균 수명은 수백만 년밖에 되지 않는다. 지구 역사상 적어도 99.9% 의 종들이 멸종되었고, 대부분은 인간과 무관하다.
"지구 보호" 에 관해서는 문제가 더 크다. 사실, 어떤 종도 "필수 불가결" 하지 않습니다. 어떤 종은 사라지면 바로 대체되고, 어떤 종은 다른 종으로 전파된다. 소수의 종만이 멸종되면 생태계의 대규모 멸종을 초래할 수 있다. 그러나 멸종은 세계 종말이 아니다. 수천만 년 후에 모든 것이 다시 시작됩니다. 지구는 매우 약해서 쉽게 맞아서 코가 시퍼렇게 부었다. 예를 들어, 약 2 억 5 천만 년 전에 발생한 P/T 멸종 사건은 바다에서 약 96% 의 종을 죽였다. 그러나 지구는 완강하여 아무리 비참해도 회복될 수 있다. P/T 이후 654.38+00 만년이 지났고, 종의 다양성은 멸종 전 수준을 넘어섰다.
비슷한 상황이 여러 번 발생했다. 오뚝이처럼 밀기만 하면 흔들리지만 쓰러지지는 않는다. 생태학적으로 말하자면, "지질 시간 척도에서 지구 전체 생태계의 안정성은 매우 약하지만 회복력의 안정성은 매우 강하다" 는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태양계의 구조가 변하지 않는 한, 나는 지구상의 생명을 되돌릴 수 있는 어떤 방법도 상상할 수 없다. 핵폭탄조차도 모든 무척추 동물의 파괴를 보장할 수 없다.
그렇다면 우리가 매일 생태계 지도를 유지하는 것을 강조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것은 한 사람이 성장과정에서 수없이 넘어져서 앞으로 몇 번이나 넘어질 수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왜 지금의 이것을 막아야 합니까?
아주 간단합니다. 지구는 생태계의 파괴를 견딜 수 있습니다. 인간은 안 됩니다. 매번 지구를 하나의 전체로 회복시켰지만, 그와 함께 묻힌 종들은 무수히 많았다. 생태계가 파괴되었다고 말하지 마라. 취약한 인간 경제 시스템은 해수면 상승까지 수십 센티미터도 대처할 수 없어 지구 역사상 수백 미터의 해수면 변화를 어색하게 만들었다.
이로부터 우리가 생태를 보호하는 것은 구호에 선전된 것처럼 지구를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을 위한 것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지구는 우리가 얼마나 시끄러운지 신경쓰지 않는다. 그것은 회복할 충분한 시간이 있다. 그러나 우리는 기다릴 수 없다. 설령 인류가 재난에 직접 묻히지 않았더라도, 지구가 회복될 때 인류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자신을 보호한다' 는 요인을 고려하지 않으면 다른 야생 동물 보호의 동력이 부족한 것 같다. 인류의 살육은 직간접적으로 매머드의 멸종을 초래했다. 인간은 이 때문에 비난을 받아야 하는가 [2]? 그러나 이것이 인간의 잘못이라면 삼엽충의 멸종은 누구의 잘못일까? 경골어에게 삼엽충의 감정과 생존권을 고려하도록 요구해야 하는가 [3] 공룡이 소행성의 충격을 견디지 못해 멸종된 것은 누구의 잘못인가? 공룡 자체인가요, 소행성인가요? 한 생물은 소행성 충돌에 적응할 수 없고, 다른 생물은 인간의 외모에 적응할 수 없다. 양자의 본질적 차이는 무엇입니까?
외계인 지능의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이 모든 매머드를 죽인다면, 그것은 매머드가 바퀴벌레와 같은 적응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만약 인류가 생물을 마구 죽여서 자신을 파괴한다면, 그것은 인류가 너무 어리석어서 재수가 없는 것이다. 만약 인류가 다른 종을 보호함으로써 지속할 수 있다면, 그것은 매우 총명하고 선견지명이 있다. 그러나 이것은 필연적인 결과도 아니고, 당연한 것도 아니고, 도덕적인 것도 아니다.
하지만 저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저는 인간이 마지막 길을 가기를 매우 희망합니다.
야생 동물 보호의 의미 2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동물 는 자신 의 원인 이나 인류 및 기타 외부 생물 활동 이나 자연 재해 의 영향 으로 멸종 위험 에 처한 야생 동물 종 을 가리킨다. 이 글은 벌새와 연못거위를 포함한 세계 6 종의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동물 목록을 작성했다. 우리 함께 이 야생 동물 들에 대해 알아보자.
사냥새
벌새라고도 합니다
이 가족의 새들은 가늘고 긴 부리와 민첩한 비행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밝은 깃털로 유명하다. 그들은 같은 외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맨 위에는 왕관이 있고, 뒷면은 밤색으로 점차 옅어지고 있다. 그것의 머리는 흑백이고, 목구멍은 노란색이고, 날개는 녹색과 파란색으로 접혀 있다. 그들의 집은 포르투갈과 북아프리카에서 지중해와 러시아 남부까지 뻗어 중국 최서부까지 뻗어 있다. 겨울은 남아프리카로 이주하고, 가끔 북유럽으로 이주한다. 물총새처럼 벌새는 제방에 구멍을 파고 둥지를 짓는다.
유럽들소
일종의 들소.
1996 년 국제자연자원보호연맹에 의해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로 등재되었다. 유럽 들소는 주로 풀을 뜯고 새싹과 잎을 먹는다. 성인 수컷 들소 한 마리가 하루에 32 킬로그램의 음식을 소모할 수 있다. 유럽 들소는 숲 속에 산다. 19 세기의 일부 문헌에 따르면, 그것의 천적은 늑대와 곰뿐이다. 유럽 들소는 최초로 칼 린나가 1758 년에 과학 기록을 진행했다. 나중에 일부 기록은 그것이 들소와 같은 종이라고 생각했다. 과거에 그들은 가죽과 뿔컵을 만들기 위해 자주 죽임을 당했다.
단하 건삼
사다새과 8 종의 대형 유금류의 총칭이다.
백사다새와 권모사다새보다 작고 체장134 ~156cm, 몸무게 5kg 이상. 얼룩덜룩 한 펠리컨은 해안 지역, 호수 및 강에 서식합니다. 단체 활동을 좋아하고 수영을 잘하며 섬 바닥에 둥지를 자주 짓는다. 그것의 날개는 거대하고, 비행 능력이 강하며, 속도가 빠르다. 주로 생선을 먹고 산다. 국제물새 연구국이 1990 과 1992 년 조직한 중겨울 아시아 물새 조사에 따르면 아시아는 3000 여종의 물새를 발견했고 중국은 1 도 없었다. 중국에서는 수량이 제한되어 국가 2 급 보호 동물이다.
불곰
육지에서 가장 큰 육식 포유류 중 하나입니다.
불곰은 후각이 뛰어나 사냥개의 7 배이며 시력도 좋다. 낚시를 할 때 그들은 물 속의 물고기를 똑똑히 볼 수 있다. 불곰은 무역에 위협을 받는 동물 중 하나이며, 그들의 수는 20 세기 초와 중반에 급격히 감소했다. 서아시아, 남서 아시아, 중국, 티베트, 카슈미르의 불곰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유럽 불곰은 이전에 분포했던 지역에서 이미 기본적으로 멸종되었다. 스칸디나비아, 러시아, 슬로베니아, 피레네 산, 아브레우, 치산, 트렌티노 계곡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도 불곰이 소량 있다.
참다랑어
참치의 일종.
서식지 깊이는 0-9850 미터로 체길이는 458 센티미터에 이른다. 그것은 물고기, 두족류, 갑각류를 먹고 물고기, 낚시, 양식어로 사용할 수 있는 해양 철유성 어류이다. 전문가들은 남방 참다랑어, 대서양 참다랑어, 태평양 참다랑어 세 가지 참다랑어가 상업가치가 높아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고 경고한다. 그 중 남방 참다랑어와 대서양 참다랑어는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만약 보호 조치가 부적절하다면, 그것들은 모두 멸종의 운명에 직면할 것이다.
대서양 늑대어
해저에 서식하는 대형 육식어.
늑대어는 밤에 먹이를 찾아 낮에 쉬는 물고기이다. 황혼 후에 그들은 음식을 수집하기 위해 외출하기 시작했고, 다음날 여명 때 그들은 동굴로 돌아갔다. 낮에 그들은 동굴에서 한가하고 조용한 생활을 하고 있다. 유감스럽게도 과학자들은 늑대의 번식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추운 계절에만 번식하기 때문이다. 이때 해양 풍랑이 심해서 잠수부가 감히 바다에 내려가지 못했다. 그러나 밴쿠버에서는 생물학자들이 어항을 통해 늑대의 짝짓기 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야생 동물 보호의 의미 3 중국 야생 동물: 판다, 화남호, 중화철갑, 야크, 중화추사오리 등.
1. 자이언트 팬더
판다 (Ailuropoda melanoleuca): 육식과 판다아과 판다에 속하는 유일한 포유동물로 머리 길이 1.2- 1.8m, 꼬리 길이/ 몸무게 80- 120kg, 최대 중량은 180kg 입니다. 흑백으로, 동그란 볼, 커다란 다크서클, 통통한 몸, 트레이드마크 걷기 자세, 안에는 팔자가 있고 발톱은 메스처럼 날카롭다. 세계에서 가장 귀여운 동물 중 하나입니다.
판다는 지구에서 적어도 800 만 년 동안 살았으며' 활성화석' 과' 중국 국보' 로 불린다. 세계 자연 재단 (World Nature Foundation) 의 홍보 대사 및 세계 생물 다양성 보호의 주력 종입니다. 제 3 차 전국 야생판다군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야생판다는 부족 1600 마리로 국가 1 급 보호동물에 속한다.
20 1 1 10/0 말 현재 중국 포로 판다의 수는 333 마리다. 판다가 고기를 먹기 시작했다. 진화 후, 그들의 음식의 99% 는 대나무이지만, 그들의 치아와 소화관은 그대로 유지되어 여전히 육식동물로 분류되어 있으며, 그들이 화를 낼 때 다른 곰종처럼 위험하다. 판다의 야외에서의 수명은 18-20 세로 30 세가 넘을 수 있다.
2. 화남호
화남호 라틴 학명: Panthera tigris Amoyensis (샤먼호, 화남호). 198 1 에 CITES 협약 부록 I ("중화호" 라고도 함) 에 포함되었습니다. 화남호는 머리가 둥글고 귀가 짧으며 사지가 굵고 힘이 있고 꼬리가 길며 가슴복부에는 유백색이 많고 체오렌지색과 검은색 줄무늬가 있다. 모피에 짧고 좁은 줄무늬가 있는데, 줄무늬 간격은 방글라데시 호랑이와 동북호보다 크며, 측면에는 마름모꼴 줄무늬가 자주 나타나 아종호 중에서 작다.
화남호는 멧돼지, 사슴, 노루 등 초식동물을 먹고 있다. 중국의 10 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중 하나이며, 국가 차원에서 동물을 보호한다. 적색 종 목록은 극도로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야생에서 멸종되었습니다.
중국 철갑 상어
중화철갑 상어 (Acipenser sinensis): 평균 체장 약 40 cm, 최대 130 cm, 최대 몸무게 600 kg. [1] 몸은 방추 모양이고, 꼭대기에는 긴 키스가 있다. 입 앞에 입이 네 개 있다. 입은 복면에 있고 복면은 탄력이 있어 튜브로 늘일 수 있다. 몸은 다섯 줄의 크고 단단한 뼈 비늘로 덮여 있는데, 하나는 등에 있고, 두 개는 체측과 복측에 있다.
고등어는 1.5 억년 전 중생대에 남겨진 희귀한 고어류이다. 연골과 경골 사이에 뼈의 골화 정도는 일반적으로 떨어진다. 중축은 척추체의 골화가 없는 탄력적인 척추로 두개골을 따라 있는 연골 껍데기의 대부분이 골화되지 않는다. 꼬리 지느러미는 구부러지고, 측면 지느러미의 밑부분은 넓고, 등 지느러미는 엉덩이 지느러미와 반대이다. 복지느러미는 등지느러미 앞에 있고, 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 밑부분에는 가시 비늘이 있고, 장내에는 나선판이 있고, 항문과 유입구는 복지느러미 밑부분에 가깝고, 나팔관 개구부는 난소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야생 야크
야크 (Bos mutus, 라틴명) 는 사지가 강하고 털이 많고 가슴과 복부의 털이 바닥에 거의 드리워져 바람막이를 막을 수 있고, 혀에 고기 이가 있고, 사납게 싸우는 야생종이다. 전형적인 고산 동물로 극도로 추위에 견디며 청장고원 특유의 국가 차원의 보호동물이다.
해발 3000 ~ 6000 미터에 서식하는 고산 목초지는 인적이 드문 고산봉우리, 산지분지, 고산 초원, 고산 사막 초원 등 다양한 환경에서 초식동물로 신강 남부 청해 티베트 간쑤 북서부 쓰촨 서부에 분포한다.
5. 중화추사오리
중화추사오리 (Mergus squamatus) 는 중화추사오리속 조류로, 중화추사오리로 불리며 중국 특유의 종으로 불린다. 입이 평평하고 앞끝이 뾰족하여 다른 종류의 오리부리와 달리 납작하다. 입과 다리가 모두 빨갛다. 오리의 머리와 윗부분은 검은색이고, 아랫등과 허리, 꼬리는 흰 깃털로 덮여 있다. 날개에 하얀 날개 거울이 있습니다. 머리 위의 긴 깃털이 뒤로 뻗어 쌍관을 이루다. 옆날개 깃털에 검은색 비늘 모양의 얼룩무늬가 있다.
삼림 지역에서 빠르게 흐르는 강은 때때로 광활한 호수에 있다. 쌍쌍이 되거나 가정을 이루다. 잠수로 고기를 잡다. 중국 시베리아, 흑룡강, 길림, 허베이, 창장 이남 지역에 분포하며 주로 활엽수림이나 침엽수 혼합림의 시냇물, 계곡, 목초지, 연못, 초원에 서식한다. 이 종의 모델은 중국에서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