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끝이 없고 독서도 끝이 없습니다. 아래에서는 귀하의 학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엄선된 독서 노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독서 노트 1
사람과 책의 만남은 소중한 인연이라고 늘 생각합니다. 어쩌면 페이지를 펼치면 즈이의 말이 보일지도 모릅니다. , 이 칙칙한 잉크 아래 숨겨진 것은 실제적이고 살아있는 영혼이며, 종종 회피하지만 부끄러움없이 드러납니다. 그것들은 생각의 격류만을 담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두껍고 얇은지를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나는 종종 책의 힘에 대해 생각한다. 순수한 말은 사람들의 시청각 경험에 영향을 미치고, 영혼을 파도처럼 흔들고, 생각에 영향을 미치고, 의식 속으로 잠입할 수 있다.
『살아있다』는 그런 살아있는 책이다. 『살아있다』를 처음 읽었을 때의 느낌이 깊게 기억난다. 처음에는 여유롭게 책장을 넘기는 손가락이 점점 더 머뭇거렸다. 마음 - 주인공에게 전환점, 해피엔딩을 요구하는데 작가가 너무 잔인하고 인색해서 끝까지 마음이 아플 뻔했다. 슬픈 마음으로 책을 덮자 문득 그 표지는 피처럼 검붉은 색이었다. 긴 상처에 난 피처럼 눈부시지만, 슬픔 같기도 하고, 무거운 한숨 같기도 했다. 다시 따뜻한 리듬이 느껴지네요... 눈물이 뚝뚝 떨어졌습니다.
책에서 푸구이는 긴 미소를 지으며 자신의 인생을 이야기한다. 먹고 마시고 매춘과 도박을 하던 젊은 주인에서 마침내 가업을 망쳐버리고 항일전쟁과 기근, 대일전쟁을 거치며 시골생활을 하게 되었다. 도약하여 그는 가까스로 죽음을 면했지만 그의 가족은 운명에 의해 해체되었다. 그의 사랑하는 친척들이 차례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병으로 사망했고 그의 막내 아들은 혈액 채취로 갑자기 사망했으며 그의 아내는 병에 걸려 그보다 먼저 죽었고 그의 귀머거리 딸 Fengxia는 출산 중에 사망했으며 그의 사위도 죽었습니다. -법은 철판에 걸려 비극적으로 죽었고, 그 배고픈 나이에 실제로 질식사한 작은 손자공만 남았습니다. 굳은 살로 뒤덮인 그의 거칠고 검은 손은 모든 친척들과 눈물을 묻었고, 마침내 그는 소와 함께 홀로 남게 되었습니다. (www.Fwsir.com) 웃으면서 울며 죽음을 안고 살아온 것은 비극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그는 큰 슬픔이나 슬픔 없이 차분하게 말했다. 평생 불운을 누그러뜨린 이 남자는 실제로 미소를 지었다. 책 속에서 저자는 독자 못지않게 경청자다. 그는 아무런 설명도 하지 않고 짧은 한숨도 내지 않고, 하고 싶은 말을 여유롭게 말한다.
생각해보면 아주 가느다란 머리카락 한 가닥이 수천만 파운드의 무게를 억지로 견디고 있는데도 부러지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곤 한다. 이러한 삶의 회복력은 삶에 절망이 없음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Fugui의 삶은 벗겨진 겨울 죽순과 같습니다 ——
삶의 허영심은 한 겹씩 퇴색되고, 삶의 행복에 대한 의존도는 한 겹 찢겨지고, 사람들의 힘은 한 겹씩 파괴됩니다. 그러나 결국 하얗고 부드러운 몸에는 가장 부드럽고 순수한 인간의 본성이 남고, 인간 존재의 유일한 이유는 살아가는 것, 살기 위해 사는 것뿐이다. 살아있다, 끈질기게 살아간다는 것은 후귀를 설명할 수 있는 유일한 표현이 되었고, 또한 후귀에 대한 최고의 긍정이자 찬사이기도 하다. 행복인지 불행인지는 확실히 말할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의 눈에는 푸귀의 삶이 괴로운 삶이었을지 모르지만, 그 자신은 오히려 행복을 느꼈을지도 모릅니다. 호레이스(Horac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인간의 행복은 그의 생애 동안과 그의 장례식 전에는 누구도 그가 행복하다고 말할 권리가 없습니다.
독서노트 2
훗날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준 작가 디킨스는 1812년 영국 포츠머스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당시 영국은 여전히 혼란스러운 시대에 있었다. 굶주림과 혹독한 추위에 시달리던 디킨스는 영국 사회의 가장 밑바닥에서 가장 더럽고 비참한 삶의 단면을 보게 되었고, 이러한 잊을 수 없는 추억은 디킨스에게 끝없는 글쓰기의 원천이 되었다. , 그래서 이후 <파멸의 집>, <돔비와 아들>, <하드 타임스> 등 14권의 소설이 잇달아 출간됐고, 그 중 <올리버 트위스트>는 이미 여러 세대의 독자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올리버 트위스트'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고아 올리버의 이야기를 그린다. 올리버의 어머니는 그를 낳다가 과로로 세상을 떠났고, 어머니의 유일한 재산도 거기 있던 노부인에게 빼앗겼기 때문에 올리버는 구빈원에서 살아야 했습니다. 이때 하나님은 매우 못된 것 같았습니다. 가난한 사람 올리버는 구빈원에서 입을 만한 음식도, 따뜻함도 없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관에서 노아에게 굴욕을 당하고 구타를 당하여 마침내 그의 야윈 몸을 버티고 탈출했습니다. , 하지만 노아에게 구타당하고, 우연히 도둑의 소굴에 들어가게 되는데... 하지만 선과 정의는 결국 악을 물리치게 된다. 올리버는 가정 침략에 가담하던 중 집주인 로즈 양에게 구원을 받게 된다. 여자 도둑인 낸시는 불쌍한 아이를 속이는 것을 참지 못하고 로즈에게 올리버를 극악무도한 도둑으로 만들어 재산을 독점하려는 올리버의 이복형 몽크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사건 이후 패진 시니어와 몽크스는 사형을 선고받았고, 주인공 올리버는 브라운로우 씨에게 입양되어 행복한 삶을 살았다.
올리버의 운명은 이토록 험난하다! 구호원부터 관가게, 그리고 도둑굴까지, 그의 눈에는 우여곡절이 가득하지 않았던가? 부모의 보살핌을 받지 못한다는 것, 지낼 곳과 행복을 찾을 수 없다는 절망감, 오랫동안 왕따를 당했다는 낮은 자존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복잡한 감정이 있다. . 세상에 얼마나 많은 아이들이 이런 고통과 괴로움을 겪고 있으며 절망만 하고 있습니까? 희망의 삶을 살아가는 고아들이 한걸음씩 심연으로 끌려가고 있습니까? 이 세상에 비꼬고 멸시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습니까? 우정이 이런 걸까요? 독선적이다.
마음이 고상하고 가난한 사람과 어울리면 영혼이 더럽혀지지 않고 지혜가 더욱 빛날 것입니다. 가난은 물질적인 가난이 아니라 영적인 가난에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아무리 부유해도 그의 영혼이 불완전한 한 그는 안팎으로 매우 가난한 사람일 것입니다. 반대로 사람이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그의 영혼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한 그는 그렇게 될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 되어 보세요. 돈만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것은 매우 자의적입니다. 돈은 세상에서 가장 비인격적인 것이며 사람의 영혼을 잠식할 수 있습니다. 돈을 중시하는 사회에서 진정으로 정의롭고 고귀한 사람은 살얼음과 같아서 다시 쓸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 시대에는 소란이 흔했고, 사람들이 오랫동안 조화롭게 살 수 없었던 주된 이유 중 하나는 확실히 돈의 부식력이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시대,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들에게 조롱을 당했고, 그 잊혀지지 않는 분노와 증오는 디킨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을 것입니다. 이것이 작가 디킨스가 깨달은 바이고, 독자라면 누구나 깨닫는 바이다. 이것이 디킨스가 글을 쓴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는 자신의 책이 잠자는 모든 사람을 깨우고, 어리석은 행위를 멈추고, 사랑과 애정을 퍼뜨리기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독서 노트 3
"당신을 위해, 수천 번!" 이 문장은 이 소설을 읽은 많은 사람들의 눈을 적셨습니다.
연을 쫓는 사람, 처음 이 이상한 제목을 봤을 때 약간 혼란스러웠습니다. 연을 쫓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이 아프가니스탄의 관습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른 봄에는 대연축제가 열릴 예정이며, 많은 어린이들이 1년 동안 모은 힘을 모아 자신만의 최고의 연을 만들게 될 것입니다. 푸른 하늘에는 형형색색의 연이 떠있고, 각 연 줄 끝에는 용감한 전사가 있습니다. 물론, 모든 연은 큰 싸움처럼 하늘에서 결투를 벌여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내 생각에는 이것은 아이들 사이의 의사소통이나 게임이지만 그 당시 아미르는 그에게 매우 중요했습니다. 아버지 때문에, 아버지의 사랑 때문에, 이를 통해서만 아버지의 칭찬과 미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을 쫓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격추된 마지막 연을 잡는 것도 큰 영광과 완전한 승리를 예고합니다.
그래서 하산은 아미르가 떨어뜨린 연을 쫓는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되었고, 이로 인해 이야기의 클라이맥스가 촉발되었고, 모든 슬픔의 근원이 여기서 서서히 드러나게 되었다.
하산은 아미르의 소원을 알고 푸른 연을 지키기 위해 큰 대가를 치렀다. 역시 푸른 연을 원했던 나쁜 소년 아세프와 그의 부하들에게 모욕을 당하는 것이다. 이것은 아프가니스탄이다. 최고의 굴욕. 이때 아미르는 숨어서 지켜보고 있었고, 아세프의 만행을 막기에는 너무 약했고, 뛰어내려 하산에게 푸른 연을 아세프에게 양보하라고 요구할 생각도 없었다. 그 결과 하산은 아미르의 대포 사료가 되었습니다. 그는 아버지와 가까워지려는 아미르의 소망을 실현하는 대가로 피와 트라우마, 명예를 바쳤습니다. 하산이 아세프에게 강간당하는 것을 지켜보던 아미르는 잠시 '인종차별주의자'가 되었다. 그는 먼저 파란 연으로 아버지의 사랑을 얻으려면 하산을 희생해야 한다고 느꼈다. 그의 마음은 머뭇거렸을 때 "그는 단지 하자라인일 뿐이야"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산이 자신에게 충성했지만 자신을 배신했다고 생각한 아미르는 죄책감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 후 아미르는 하산이 자신을 꾸짖거나 때리기를 바랐지만 하산은 그렇게 하지 않고 예전처럼 충성심을 유지했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수록 아미르는 양심의 가책을 덜기 위해 하산을 멀리하게 되었고 결국 하산을 모함하게 되었고, 그 결과 알리는 하산을 아미르의 집에서 데려가야만 했다. 다시는 만난 적이 없습니다. 아미르의 아버지는 하산이 떠난 이유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후 러시아가 아프가니스탄을 침공하고 전쟁으로 나라가 황폐화되자 아버지는 최후의 수단으로 아미르를 데리고 여러 곳으로 피난처를 찾았고, 마침내 미국에 도착했고, 그곳에서 아미르는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그의 아버지는 암으로 사망했습니다.
하지만 속담처럼 인생은 던지기에 관한 것입니다. 운명적인 구원이 다시 시작된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어느 날, 아미르는 하산이 자신의 이복형이라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으로 돌아온 하산은 자신이 남겨둔 아이를 찾았고, 이 작은 조카는 아버지의 역할을 맡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산.
이야기의 마지막에는 아미르는 소랍을 위해 연을 쫓는다.
소랍을 위해 오랫동안 잃어버린 연을 날렸을 때, 그는 안도감을 느꼈나요? 그는 "당신을 위해 수천 번" 소랍을 위해 그것을 쫓았습니다. 그것이 그의 최고의 추억을 되찾았습니까? 그는 정말로 성장했습니다. 아마도 그는 소랍을 구출하기 위해 착수하고 있을 것입니다. 다시 좋은 사람들에게 가는 길입니다.
"당신을 위해, 수천 번!" 언제라도, 시간이 흘러도, 바다가 흘러도 가장 감동적인 문장입니다. 이는 하미르에 대한 하산의 변함없는 헌신이자 소랍과 하산에 대한 아미르의 가장 진심 어린 구원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흘렀지만 연은 여전히 높이 날아가는데 너무 멀고 너무 아름다워요... 모든 후회와 후회, 감사와 원망은 바람에 날아가지만 이 목소리는 오랫동안 공중에 울려퍼집니다. , Qian Qian 수천번..."
연은 상징이다. 그것은 소중한 우정, 따뜻한 가족애, 아름다운 사랑이면서 동시에 충성심과 친절함, 그리고 용기이기도 하다. 그러나 아미르에게는 어린 시절 연을 쫓던 하산의 이기심과 비겁함이 우정을 배신하는 과정에서 상처를 입혔다. 또한 하산의 아들을 위해 연을 쫓는 것은 실제로 구원을 얻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연을 날리는 것은 아미르의 성장 역사에서 일종의 희망이기도 합니다.
독서 노트 4
2년 전에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나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오늘 책 작업 중이군요. 최근에 이 책을 다시 읽었는데, 책 속에 황금집이 있고, 책 속에 아름다운 얼굴이 있다는 옛말이 다시 현실이 되었습니다.
부자는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는 장을 더 꼼꼼히 읽었다. 내가 아는 한,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한다는 제목이 나를 매료시켰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포춘 500대 기업은 아마도 돈을 위해 일하지 않을 것이다.
글쎄, 내가 아는 부자는 진정한 의미에서 부자로 분류될 수 없다고 밖에 말할 수 없다. 한 장을 읽어 보면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원래 대기업을 다니고, 좋은 차를 몰고, 집을 여러 채 소유한 부자들도 두려움과 탐욕 때문에 돈을 위해 일하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자유롭고 행복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돈에 대해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자산과 부채가 무엇인지 모릅니다(자산은 주머니에 돈을 넣어주는 것이고, 부채는 주머니에서 돈을 빼내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이 두려운 감정은 마치 쥐 경주의 당나귀처럼 그들의 생각과 행동을 계속해서 지배합니다. 문제에 대한 장기적인 해결책을 생각하기 위해 두뇌를 사용하는 대신 금융 지식을 배우고 돈을 사용하여 스스로 일하십시오. 이것이 바로 이 책의 목적이 우리에게 이 진실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들리네요. 그러나 결과적으로 우리는 너무나 어리석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중 98명은 모두 당나귀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문제는 자신이 당나귀가 되는 것을 어떻게 막을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위험을 무릅쓰지 않고 안정된 삶을 사는 것을 선택합니다. 우리 이쪽으로. 저는 불안한 성격과 무지함, 두려움이 없었기 때문에 캠퍼스를 떠날 때 도전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저는 며칠 동안 당나귀가 아니었고 돈을 사용하여 일할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단순히 모르기 때문입니다. 책에 따르면.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고 있다는 신호는 내가 없어도 운영되는 사업입니다. 나는 그것을 소유하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이 운영하고 관리합니다. 이런 종류의 일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없이 계속해서 운영할 수 있다면 이를 궤도에 맞게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시스템이 핵심 경쟁력이자 완벽한 관리입니다. 제가 알고 있고 들어본 회사로는 PetroChina, Kunming Urban Construction Co., Ltd., Vanke Real Estate가 모두 포함됩니다. (귀하의 회사가 중요한지는 모르겠지만 그렇다면 우리의 거리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외에도 돈 없이 할 수 있는 일에도 정보가 필요하므로 다른 사람들이 돈을 벌기 위해 무시하는 기회를 만듭니다. , 등.
그런데 그 일은 능력이 없어야 받아들일 수 있는 일이다. 살아남아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살아남은 후에는 더 좋은 일을 조용히 기다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상사에게 급여 인상을 구걸하기보다는 자신의 사업을 만들고 자신의 사업을 활용하여 자신의 발전을 도모해야 합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 중요한 것은 행동을 취하고, 실수를 하고, 수정함으로써 배웁니다. 사회는 당신의 자존감에 관심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성취만을 봅니다. 당신이 성공하기 전에 당신의 자존감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마십시오.
독서노트 5
뒤러 오스틴의 이 작품은 사랑소설일 뿐만 아니라 세상에 대한 소설이기도 하다.
그의 주요 장은 결혼에 관한 것이며, 중심 이야기는 베넷 부인이 딸과 결혼하는 것입니다. 관련된 주인공은 실제로 부유한 주인, 대가, 젊은 주인, 숙녀를 포함하여 서너 가족뿐입니다. 고대 귀족 가문, 아내, 군대에 있던 친척과 친구들, 그리고 당시 사회의 목사들.
이야기의 줄거리는 춤, 친척 및 친구 방문, 결혼, 시장, 교회, 연회 및 기타 행사를 통해 연결되며 결국 베넷 부인의 다섯 딸 중 세 명이 시집을 가게 됩니다. 나머지 두 개도 적합했습니다.
게다가 이웃집 큰딸의 급한 요구를 자신도 모르게 해결해줬다.
<오만과 편견>에서는 결혼과 사랑의 당사자들이 겪는 사건에 대한 태도와 이해, 그리고 관련 인물들의 반응을 통해 중산층 사회의 풍습을 엿볼 수 있다. 그 때.
사회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결혼과 재산의 관계 등.
17세기 부르주아 혁명 이후 영국의 봉건제와 기타 계급제도가 붕괴되는 과정, 여성의 각성 등 사회계급관계와 대인관계의 변화
많은 등장인물 중에서 주인공 엘리자베스, 다아시, 호일 모두 각자의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어 독자들이 '인간 본성'에 대해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엘리자베스는 독립적이고 통제할 수 없으며 권력에 도전하고 자신의 외모와 지혜를 자랑합니다. 제인은 친근하고 정직한 손님입니다. ; 웨이 켄은 교활하고 배신적이며 무자비합니다. 베넷 부인의 강인함, 지루함 등은 독자들에게 생생한 캐릭터를 선사합니다.
이것이 소설이 담고 있는 이념적 내용의 핵심이기도 하다 - '인간 본성에 대한 가장 철저한 이해'
이 소설은 또 다른 '신데렐라'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그 연결고리는 그와 역사적 배경에서 볼 때 이는 실제로 당시 영국 민간 부르주아지의 부상을 반영한 동시에 진행 중인 프랑스 혁명의 자유와 평등에 대한 요구에 대한 멀고 구불구불한 반응이기도 했습니다.
주인공의 오만함과 여주인공의 편견은 모두 분명히 계급에 따른 것이다. 그들이 사랑에서 겪는 다양한 좌절은 우연한 오해나 악역에 의한 것이 아니라, 두 당사자 사이에 피할 수 없는 격차가 있기 때문이다. 수업 상태가 다릅니다.
오늘날의 사회는 남녀평등과 자유로운 사랑을 옹호하지만, 여전히 가족의 지위와 배경이 관계에 있어 양측 모두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랑은 낭만적이고 영웅적일 수도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고수하고, 청결을 유지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한, 당신은 반드시 진정한 사랑을 찾을 것입니다.
인간으로서의 사랑과 사랑의 측면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의 개성있는 매력과 좋은 성격으로 모두의 존경과 존경을 얻어야합니다.
—이것이 소설이 가장 중요하게 보여주는 '인간 본성에 대한 가장 철저한 이해'의 진정한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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