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모르기 때문에 손님을 초대하게 되어 기쁩니다. < P > 옥토끼 점프, 창어 웃음, < P > 팔계는 가슴이 찢어질 것이다. < P > 구름은 슬프고 꽃은 슬프다. < P > 직녀는 급히 견우를 보러 갔다. < P > 태후는 두부심이 하나 있는데, < P > 는 이 장면을 보고 차마 상처를 입지 못했다. < P > 직녀를 보내고 견우를 유인하고, < P > 는 천리를 약속하며 서로를 잊지 않는다. < P > 시가 창작의 길 < P > 현대시는 격법이 있고, 고풍에는 의경이 요구되고, 현대시는 정서적 카타르시스와 의경 창조의 수단이 있다. 만약 네가 시 한 수를 쓰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성실하게 기본 규칙을 배워야 한다. 걷는 법을 배우지 않는 꿈을 꾸면 달리기를 배우면 씨름이 된다. < P > 현대시 창작은 이러한 형식 규칙의 제한을 받지 않지만 감정의 표현, 억압, 숨기기, 폭발에도 내재적인 운행 법칙이 있다. 이런 매혹적인 표현도 선인 시인의 사상을 많이 참고한 다음 사상적으로 돌파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해야 자신의 현대시 스타일을 진정으로 벗어날 수 있다. < P > 대결에 주의를 기울이면 시의 대결은 주로 율시의 대련과 목련을 겨냥한 것으로, 이 두 연합에서 같은 위치에 있는 단어는 품사성에서 동일해야 한다. 즉 명사대 명사, 동사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등이다.
별과 달과 같은 천체를 선택하고, 연상과 상상력을 발휘하고, 작은 시를 쓴다.
너는 달을 선택하여 연상과 상상을 이용하여 시를 쓸 수 있다: < P > 달 < P > 달이 연이어 돌아가는데, 누가 너와 함께 집에 갈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