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오를 시정하다
신조어
기본 해석 및 상세 해석
[지오위우 구오즈 ì ng]
정정: 비틀림; 낭비: 구부리기. 구부러진 물건을 곧게 펴고 반대쪽으로 기울이다. 오류 수정이라는 비유는 그것이 마땅히 받아야 할 한계를 넘어섰다.
추추
"후한서 중장통전": "청조를 잡다; 그런 다음 교정 검사로 돌아갑니다. 클릭합니다
예문
잘못을 바로잡으려면 실사구시, 분수를 파악하여 최대한 피해야 한다.
"다과오" 를 묘사한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실수가 많다' 는 성어는' 허점이 많다',' 허점이 많다',' 오류가 많다',' 거드름 피우다',' 거드름 피우다',' 실수가 천리' 이다.
1, 허점이 많다
병음: l-u d-ng b-I ch
설명: 백: 글자가 많다. 허점이 많다. 문장, 말, 일을 묘사할 때 많은 흠이 있다.
출처: 야오 서문: "가로등' 에서 친절한 부분은 흔히 존경할 만한 인물이 아니라 다양한 세속적인 인물들이다. 봉건예교와 제도의 허점을 동시에 볼 수 있다. "
2, 허점이 많다
병음: 한어병음
설명: 말이나 일에 많은 허점이 있음을 비유한다.
출처: "이정평 문답집": "하지만 돌이켜보면 점점 결점이 있다."
많은 오류가 있습니다.
병음: 미욕, b 욕, I ch
설명: 오류: 오류 많이: 많이. 말이나 글쓰기에 많은 허점이나 실수가 있음을 형용한다.
재난에 관한 관용어.
성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해석] 은 네가 일을 잘하지 못하고 오히려 일을 더 악화시킨다는 뜻이다.
자멸 [농칠오 진주가 없다]
나는 똑똑해지고 싶었지만, 나는 어리석은 짓을 했다. 송, 황정견' 미친 현푸': "자멸하고 뱀을 그려 발을 더했다." 조: 똑똑해요. 바보: 바보.
잘못된 관용어를 표현하다
잘못을 표현한 성어: 잘못을 저질렀고, 완전히 틀렸다. 오늘은 어제, 큰 실수, 깨진 항아리가 깨졌다.
우선, 실수를 합니다.
설명: 그냥 따라가세요. 이미 잘못한 일을 가리키며, 간단한 것은 실수와 함께 계속된다.
출처: 송석푸지' 오등회원' 권 16: "틀렸고 틀렸다, 서방극락."
둘째, 완전히 틀렸다
설명: 잘못을 극치로 강조하다.
출처: 민들레' 악해화' 제 25 회: "지금 오고 싶어요. 다 젖었어요!"
셋째, 오늘은 어제입니다
설명: 지금은 옳고, 과거는 틀렸다. 과거의 잘못을 인식하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현대 노신 멘토: 하지만 우리는 아직 추억이 있습니다. 어떤' ~', 어떤' 입이 심비', 어떤' 오늘 나는 어제의 나와 싸운다' 를 회상한다.
넷째, 큰 잘못을 저질렀다
해석: 주조: 주조, 금속을 녹인 후 금형에 부어 물체를 만든다. 틀린: 틀린. 심각한 잘못을 저질렀다.
에서: 현대 야오은설' 이자성' 제 1 권 제 15 장: 내가 늦으면 큰 오산이다!
다섯째, 깨진 깡통 깨진 가을
설명: 깨진 항아리를 깨고 깨뜨리다. 결점이 있고, 잘못을 고치지 않지만, 더 나쁜 방향으로 발전하려는 의도가 있음을 비유한다.
에서: 현대 주립보' 풍파' 제 2 부 제 17 장: 여러 해 동안 그는 자신을 얕잡아 보고 깡통을 깨뜨리는 습관을 길러 잘 배우고 싶지 않았다.
잘못된 성어에는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1, 문자를 보고 의미를 창조하다
예: 장명 작문은 조잡하고, 글은 빨갛지 않다.
해석: 점, 변경, 수정. 작문 수준이 매우 높고, 문장 쓴 단숨에 수정되지 않았다는 뜻이다. 문장 부호가 없는 문장.
그리고 내일 노란 꽃, 훈련 부족, 우기가 하늘을 찌르고, 거리가 텅 비어 있고, 싸우고 싸우는 등 성어가 있다.
2, 칭찬과 욕설
글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 * * 색감은 일반적으로 중성, 양수, 음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포의어와 비하어를 거꾸로 사용하면 실수가 생길 수 있다.
진수편 (WHO) 는 대만성의 자원봉사 정신을 칭찬하며 "자원봉사단체가 많다. * * * 대표든 사기업 대표든 등등. 이것들은 무수한 매우 감동적인 성공 이야기이다. "
분석: 책 한 권을 쓰는 것은 어렵습니다. 즉, 사람의 범죄가 너무 많아서 전부 쓰기가 어렵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비하적인 의미입니다. 여기서 진수편 () 의 본의는 좋은 뜻을 표창하는 것으로, 비하어로 세상에 큰 웃음거리를 남길 수 있다.
이런 성어는 보기 드물다. 교묘하다. 기묘하다. 장엄하다. 비바람 (비하), 반근 82 (비하), 자화자찬 (경멸), 창작자 (경멸) 등이 가득하다.
겸손과 존경의 오용 (부적절한)
이 유형은 오용 유형과 유사합니다. 중국인들은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습관이 있어서 경어를 사용한다. 자신에게 겸손해야 하기 때문에 겸손을 사용하라. 사람과 나는 뒤바꿀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농담이 나올 것이다.
예문: 장명은 일어서서 말했다. "아까 유 선생님의 말씀이 많은 관심을 끌었어요. 제가 다음에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개 꼬리와 밍크뿐입니다. "
분석:'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한다' 는 말은' 자신이 좋지 않은 관점이나 문장 소개를 먼저 하는 것, 다른 사람의 고견이나 우수한 작품을 이끌어내는 것' 을 의미하며, 자기 겸손을 나타낸다. 진 교수만이 자기가 말하기를, 다른 사람이 부적절하다고 한다.
겸손을 나타내는 성어는 과장되고, 자만하고, 우습고, 대범하고, 배은망덕하고, 오만하고, 무지하고, 우매 등이다. 존중을 표현하는 성어는 최선을 다하고, 겸허하게 대하고, 먼저 모범을 보이고, 겸허하게 대하고, 귀를 씻고 귀를 씻고, 귀손을 높이 드는 등이다.
4. 잘못된 개체 사용
어떤 관용어는 특정 목적어를 사용한다. 만약 개체가 틀리면, 그것들은 잘못 사용한다.
예: 대륙과 대만성은 아직 통일되지 않았지만 두 번째 통일의 날이 있을 것이다.
해결: second time around 는 부부가 헤어지거나 결렬한 후의 재회와 화해를 비유한다. 즉, 이 단어는 부부의 대상으로만 제한된다.
이 말에는 상빈 (부부), 땀을 흘리며 비 (책), 5 개 앱 (상하), 노인 (여자), 카 다몬 (여자 13 ~ 4 세), 대면 (어른과 후배) 등이 포함된다.
5. 의미 반복
성어의 어떤 성분이 아직 문장에 존재한다면, 의미중복이 생길 수 있다.
현인대회의에서 많은 대표들이 통찰력 있는 건의를 제기했다.
분석: 통찰력이 깊고 정확하고 투철한 견해. 이 단어는 그 자체로' 의견'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건의' 와 중복된다.
또 다른 예는 (1) 수고 대중과 극심한 불타는 성어의 붉은 부분과 같은 어구의 기존 성분과 반복된다. (2) 피해자는 비탄에 잠겨 있다. (3) 사람들은 이미 며칠 밤낮을 바쁘게 지냈고, 밤새워 밤을 새웠다. (5) 그들은 나날이 좋아진다. (6) 학생이 많다. (7) 누추한 집은 정말로 빛난다. (4)
다차원 숙어
성어도 다의성이 있으므로 전면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시찰 과정에서, 우리는 늘 익숙하지 않은 뜻에 대해 크게 글을 짓곤 한다.
마지막으로, 주로선생은 이것은 무심코 한 번의 토론일 뿐, 모두가 단어로 신중한 정신을 체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분석: 부주의, ① 묘사는 매우 간단하고, 상세하지 않고, 구체적이지 않다. ② 태도가 산만하고 심각하지 않다고 묘사한다. 이 문장에서 그것은 ① 를 의미한다.
7. 문맥에서 벗어나다
성어도 단어이니, 일정한 언어 환경에 부합해야 한다. 앞뒤가 일치하지 않는 문맥은 자연히 오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장명과 이량은 거의 매일 같이 학교에 가서 축구를 한다. 그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를 신뢰한다. 그들은 단지 형제일 뿐이다.
분석: 우리는 같은 처지에 있고 서로 돕는다. 문장은 두 사람이 어려움을 극복했다는 정보를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문맥에서 벗어났다.
또 다른 예로, 험난한 정세를 만회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문맥에 험악한 정세가 없다면 사용할 수 없다. 명불허전,' 이름' 은 명성, 좋은 명성, 일반적인 명성, 악명, 욕설이 없다. 뜻대로 되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 만족할 수 있고, 불만을 표현하는 데 쓰일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8. 문법에 맞지 않습니다
어떤 성어에는 자신의 성어가 있다. 성어에 맞으면 바르게 사용하고, 그렇지 않으면 부적절하게 사용한다.
예를 들어 중과원 컴퓨터소의 연구원들이' 용심' 1 호의 연구개발 성공'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중국 최초의 자주지적재산권을 가진 CPU, 이른바' 중국심' 이다.
분석:' 진락도' 는 목적어가 있는 기능이 없어 여기서 부적절하게 사용한다.
완벽주의, 평범함, 냉막, 대상 없음 등. 어떤 성어는 부정문과 의문문에만 쓸 수 있다. 하루 같은 말, 같은 숨을 내쉬는 말, 개괄, 평등하게 사람을 대하고, 그대로 내버려두고, 외면하는 등. 일부는 부정문에만 쓰이는데, 예를 들면 검토, 먼지 제거, 만병통치약 등이다. 그중 일부는 신기한 문장, 죽을 것, 왕의 귀 씻기, 원숭이 울음소리, 아아, 죽을 것 같은 유머러스하고 풍자적인 문장에 많이 적용된다.
잘못된 성어와 설명은 무엇입니까?
사슴을 말이라고 부르다-일부러 곡해하다
Zh l 은 w é im 을 좋아합니다
사슴이 말이라고 말하다. 일부러 흑백을 뒤바꾸는 것을 비유하다.
[언어] "역사 기록 진시황 본기": "2 세 웃음: 승상 오류; 사슴을 말이라고 부른다. "
[발음] 의미; "손가락" 의 "zh í" 로 읽을 수 없습니다. 의 경우 "for" 의 "w I" 로 읽을 수 없습니다.
[용법] 경멸적인 의미가 있다. 일반적으로 술어, 목적어 및 정어로 쓰인다.
[구조] 이중 언어 모델.
실수와 관련된 성어는 무엇입니까?
잘못된 방식으로 재난을 없애다 보니 재앙이 확대되었다.
[b ào x n jif é n]
해석비유는 잘못된 방법으로 재난을 없애다가 재앙이 확대되는 것을 비유한다. 장작을 메고 불을 끄는 것과 같다.
배송지는' 삼국지 위정 도겸전'' 태조가 군소식귀화' 에서 삼국오' 오서' 를 인용했다
상점에 관한 잘못된 성어는 무엇입니까?
눈부신: 절묘한 옥. 내 눈에는 진귀한 물건들이 가득 차 있다. 아름다운 것들을 많이 묘사하다. 모양 * * * 모양: 원래 이 모양의 탄생을 가리킨다. * * *: 원래 의도는이 색상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각양각색의 다양한 종류. 각종 원래 5 행진과 8 문진을 가리킨다. 이것은 많은 변화가 있는 두 개의 오래된 전술이다. 다양하거나 변화무쌍한 비유: 충분하다. 같은 종류의 물건이 하나가 아니라 많이 열거할 수 없다는 뜻이다. 무수한 승리: 소진; 조각: 조각. 일일이 열거해서는 안 된다. 형량이 매우 많다.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묘사가 많다.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다: 계속 * * *. 얼마나 많은 * * * * 이 있는지 모르겠다. 많은 동류 사물을 가리킨다. 1 층 1 층: 반복; 죽었어: 몇 번이고. 잇따라 나타나다. 많은 일을 비유하다. 천 은 큰 숫자를 묘사한다. 차량 버킷 용량: 적재. 자동차, 통. 큰 숫자를 묘사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헤아릴 수 없이 많다. 형량이 매우 많다. 갠지스 강은 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강이다. 갠지스 강의 모래처럼 셀 수 없다. 형량이 매우 많다. 손가락 무적: 손가락; 구부리기: 구부리기. 나는 손가락을 셀 수 없다. 묘사가 많다. 자동차 적재: 적재. 자동차, 통. 큰 숫자를 묘사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중종이란 대량의 종이를 가리킨다. 서로 평평하게 앉아서 어디에나 있다. 많은 동류의 사물이나 상황을 묘사하다. 집 안은 전부 차이고, 전부 차이다. 많은 설명서가 있다. 버킷 유량계를 사용하고 버킷 유량계를 사용합니다. 형량이 매우 많다. 대량의 차배가 있다. 많은 사람이나 일을 묘사하기가 더 어렵고, 수량은 집계할 수 없다. 숫자를 세는 것보다 많은 사람이나 일을 묘사하는 것이 더 어렵다. 같은 "하인이 많으면 셀 수 없다." 많은 사람이나 일을 묘사하기가 더 어렵고, 수량은 집계할 수 없다. "하인이 많아서 셀 수 없다" 는 기치로 별은 여전히 글이 점재되어 있다. 형용량이 많고 분포가 넓다. 나운부 우성 나바둑. 형용량이 많고 분포가 넓다.
잘못을 묘사한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득보다 실이 없고, 말이 앞발을 잃고, 소실이 크고, 쓸데없는 말이 천리이다.
첫째, 득보다 실이 적다.
발음: 디베 창 시○.
설명: 보상: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득보다 실이 적다.
출처: 시 "호자가 손자를 만나다": "감사, 득보다 실이 없다."
백화해석: 세상일의 변천에 감탄하여 득보다 실이 없다.
둘째, 말은 앞발을 잃었다
설명: 말의 앞발굽은 비어 있다. 널리 퍼져서, 사람들은 치명적인 잘못을 저질렀다. 우연한 실수로 좌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청 당운주' 칠검 13 협' 103
전마의 실력이 부족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갑자기 말이 앞발을 잃고 바닷물이 등에서 떨어지게 했다.
셋째, 작은 결손 때문이다.
설명: 작은 이익에 큰 손실을 초래하다.
출처: 주 "탐욕신론": "망국하여 죽는 것은 천하의 웃음이고, 욕심을 부리고 이탈리아를 잃는다."
촉공이 멸망했을 때 국군은 작은 이익을 탐하여 큰 이익을 잃고 세인들에게 조롱을 받았다.
넷째, 쓸데없는 말
설명: 근거나 이유 없이 허튼소리를 한다.
출처: 송석푸지' 오광회 원용문원 선사 파스': "미묘암 주재의자, 횡설수설, 그래서 손바닥으로 먼지를 때리며 10 세에 흩어졌다."
번역: "비매암 주께서 의자를 주셨고, 헛소리를 하고, 그것을 산산조각 내고, 10 계에 흩어졌다."
5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설명: 밀리미터와 센티미터: 두 개의 작은 길이 단위. 처음에는 차이가 적지만 큰 실수를 초래할 수 있다.
에서: "예기 해석": "이경은 말했다:' 군자는 신중히 시작하는데, 1 밀리미터가 모자라면 천리를 가지고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
군자의 초창기에는 신중했는데, 약간의 착오가 있으면 천리를 잃을 것이다.
잘못된 성어에는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성어를 사용할 때 동음사나 동의어가 때때로 오용되기도 한다.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빈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성어를 사용할 때는 단어의 정확성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아래에 열거된 성어 중에서 괄호 앞의 글자는 이체자이고 괄호 안의 글자는 정자법이다.
A
1 .. 어둡게 (Dark) 는 가려지고 어두컴컴하다. 어두컴컴하다' 는 묘사에 비하면 암담해 보이고, 인의보다 못하다.
2. 다단계 (부서) 상위 부서, 범주; 반, 질서. 점진적' 이란 그 범주와 순서에 따라 학습이 점진적으로 진행되어야 하고, 일을 할 때 따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3. 부대를 보유한다는 것은 군대가 잠시 움직이지 않고, 시기를 기다리며, 임무를 받아들인 후 행동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누르고, 누르고, 내려 놔.
B
4. 폭력보물은 함부로 물건을 못쓰게 한다. 멸종; 자연물은 자연계에서 진귀한 생물이다.
5. 창의적이지 말고 머리 속에서 디자인하고 계획한다.
6. 비 (비) 길, 루란로, 장작길; 파란 한 가닥의 헝겊 조각. 땔나무를 몰고 낡은 옷을 입고 산을 열고 창업의 어려움을 묘사하는 뜻이다.
7. 벤글리의 (완전) 을 바꾸고 그의 기술을 연마한다. 이 성어에서는' 더 깊이' 또는' 더 진지하게' 라고 말해야 한다.
8. 병이 골병에 걸렸고, 일이 너무 심각해서 치료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의사는 가슴 끝에 있는 지방을 유고라고 부르고, 심장과 횡격막 사이의 공간을 유고라고 부르는데, 이는 의학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9. (이름) 말하지 말고 말해라. 설명, 설명, 설명. 말은 형용할 수 없다.
10. 사고, 차용, 의존을 추가하지 마라. "생각없이", 생각없이 반응하다.
1 1. 불모지' 불모지' 는 불모지나 황량한 지역을 묘사한다.
12. 정강이 대신 정강이와 종아리를 취한다. "무분별하게 가다" 는 것은 일이 보급되지 않고 빠르게 전파되어 유행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13. 보보 초과는 둥지의 대명사이지만,' 구각' 과 제비집은 상관없다.' 기성 형식, 구식' 을 의미한다.
C
14. 바다는 파란색이다. "사물은 사람이 아니다" 는 것은 세상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15.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지 않고, 과거의 잘못을 반복하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같은 실수로 옛 길이 뒤집혔다.
16. 기습 (시스템) 승리, 이득. "이기다", 이기다.
17. 행인, 병거, 말 등. 흐르는 물처럼 끊임없이 흐르고 있다. 쓰촨, 강.
F
18. 큰 힘 (분노) 을 내고, 분발하고, 번영을 도모하기로 결심하다. 화난: 노력하기로 결심했어요.
19. 날고, 당기고, 당기고, 날뛰며, 날뛰는 행동이 정상 궤도를 넘어 천마가 하늘을 날고 있다. 위압적이고 독단적이다.
20. 갈라지다. 갈라서다' 는' 승마' 를 의미한다. "갈라지다" 는 취미가 다르고 갈라지는 것을 비유한다.
2 1 .. 빨리, 빨리, 빨리. 겹쳐서 많이 반복하다.
G
22. 마음대로 (설탕처럼 달콤하게 느껴지는) 네가 고생과 고통을 기꺼이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탕사탕.
23. 자신의 길을 걷는 것이 옳다. "바로", 독선적이다. 그래서 이 성어는 비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24. 도시를 빼앗고 땅을 약탈하는 것과 약간 모두' 빼앗다' 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빼앗는 대상과는 다르다: 약탈, 사람, 재산, 땅; 약간, 구역을 선점하다.
25. "원래 걷는 자세" 를 뜻하는' 학보' 의 이야기에서 관례를 고수하다. 이 관용어에서, 그것은 일종의 고정관념에 비유된다. 고보 자칭' 은 현실에 안주하고 맹목적으로 자만하는 것을 비유한다.
뼈 줄기 (물고기 뼈) 가 목구멍에 있습니다. "목구멍에 뼈" 는 물건을 마음속에 숨기고 불쾌함을 토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드럼 (모집) 혼란, 마약 중독자. 법, 독충은 사람을 해치는 음식에 쓰인다.
28. 귀신역 (우) 계략우, 전설에 의하면 물속에서 사람을 해치는 요괴. 어록' 은 귀신이다.
H
29. 땀클립 (병) 병, 음지 () 는' 완전' 을 의미한다. 등, 흠뻑 젖은 등.
30. 지존고원, 자유달리기,' 추구' 로 유도해야 한다. 오리, 오리,' 추구' 라는 뜻은 없다. 비유는 비현실적이고 비현실적이다.
3 1. 호아이 (아이) 는 태도가 온화하고 접근하기 쉽다. 착하고 친절하며 태도가 좋다.
32. 만약 네가 악을 미워한다면, 너는 악을 고집하고 회개하지 않을 것이다. 참회하세요.
33. 황황 (황황) 은 걸작' 황황' 을 써서 웅장하다고 묘사했다. 황황의 걸작' 은 대저 한 편을 묘사했다.
J.
34. 과거는 그냥 지나가게 해주세요. 본의는 "과실, 죄" 이며 "책망" 으로 이어집니다. "탓하지 않는다" 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35. 그리고 (unargumental) 은 매우 위험하고, 매우 위험하며, 곧 전복될 것이라고 묘사할 수 있다.
물고기 (물고기) 와 물고기. "택과 어업" 의 직역은 "택과 어업" 으로, 맹목적으로 취해도 여지를 남기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37. 침묵을 금지하다. 매미, 매미 가을 후 매미는 짖지 않는다. 이 성어는' 매미' 라는 비유로 감히 소리를 내지 못한다.
38. (벽호) 휘황찬란한' 금' 과' 벽호' 는 중국화의 두 가지 물감, 즉 금도토금과 녹송석 녹색이다. 그것들로 그린 그림이 산뜻하고 눈부시다. 으리으리한' 은 보통 건물의 화려한 장식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39.' 간소화' 는' 감소' 가 아니라 불필요한 것을 없애고 필요한 것을 남겨 기관을 정교하게 하고 인력의 자질을 높인다. "간소화" 의 본질은 정건에 있다.
K
열심히 공부하거나 관리하십시오. 외롭고, 다른 사람은 손이 닿지 않는다. 네, 도착했습니다.
4 1. 뜸 뜸은 인구가 많고 얇게 썰어진 고기 한 덩어리입니다. 굽고, 굽고, 굽다. "유행" 이란 아름다운 시구나 아름다운 사물이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는 것을 말한다.
L
42. 늙은 악당은 매우 교활하다. 교활하고 교활하다
43. 나라를 다스리는 데 큰 힘을 쏟고, 기운을 차리고, 나라를 잘 다스릴 방법을 강구한다. 격려하고 기운을 차리다.
44. 예의상, 숭상, 중시. "예의상 왕래" 는 예의상 예의상 왕래를 중시하는 것이다.
45. 리아 리아 오 (거의) 는 거의 설명하지 않는다. 아주 드물게, 드물게.
46. 비늘 (빗) 은 비늘, 빗치처럼 나란히 배열되어 있어 집 배열이 밀집되어 있는 것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빗, 빗
47. 사유가 민첩하고 총명하며 민첩하다. 입만 번지르르하다' 는 말솜씨가 좋고 말솜씨가 좋다.
가십은 "비행" 과 마찬가지로 가십이 아닙니다. 유언비어는 모두 근거가 없는 말을 가리킨다. "유언비어" 는 비방이나 불화를 퍼뜨리는 것을 가리킨다.
49. 유류라는 명성은 불후의 것이다. 여향을 남기고 미명을 전하다.
M
50. 놀라고 무섭다. 공포의 표정.
5 1. 미륜 (wheel) 미륜, 바퀴, 고대 원형 헛간, 키가 큰 모습을 묘사한다. 네, 많이 있습니다. "예쁘다" 는 건물의 높이와 웅장함을 묘사하는데, 다른 용법은 신중해야 한다.
52. "거짓말이 극에 달했다" 고 현기가 가득하다.
미미 (퇴폐적 인) 소리는 저급 음악입니다. 퇴폐, 퇴폐.
54. 솜 속에 숨은 바늘은 부드러움을 강건하게 묘사하거나 겉모습이 부드럽고 마음이 악독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면, 실크 면.
55. 화염은 지팡이 (전투) 와 무기를 가지고 있다. "화염집전" 이란 불을 붙이고 무기를 들고 강도를 비유하거나 거리낌 없이 나쁜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름 (부) 은 실명 또는 실명과 일치합니다. 대위, 잘 어울려요
57. 유명한 구주 (주) 는 대우치수성공 후 천하를 큐슈로 나누는 것으로 전해져' 큐슈' 는' 천하' 의 대명사다. 대우시대의' 천하' 는 중국의 땅이다.
58. 묵은 진화의 규칙을 준수하며 묵자가 실패와 싸우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것의 원래 의도는' 끝까지 견지하라' 였고, 나중에는' 보수주의' 로 발전했다. 공인된 규칙이나 방법. 낡은 방식을 피하여 융통성이 없다는 것을' 관례를 고수하다' 는 비유.
O
59. 루 (유럽) 노력, 최선을 다하십시오. 피를 흘리다. "고심", 최선을 다하다.
P.
방증 (징후) 은 광범위하고 광범위합니다. 수집, 수집' 방징보 인용' 은 문장 중 자료를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인용하여 문장 설득력을 높인다.
Q
6 1. 청출어람이 블루보다 낫다. 블루는 파란색이 아닌 파란색의 약자이며 블루는 파란색으로 단순화됩니다. 블루, 블루, 허브 식물로, 그 잎즙은 파란색 염료로 쓸 수 있다. 청록색, 인디고, 호봉 잎즙에서 추출한 청색 염료는 파랑보다 색이 짙기 때문에 당신을 비추는 것이 파랑보다 낫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성어로서 학생이 선생님을 능가하고 후세 사람들이 선인을 능가한다는 뜻이다.
62. 죽난서가 다 떨어지고 그릇이 다 떨어졌어요. 대나무 제인, 대나무 제인, 고대 텍스트 정보; 대나무 제인을 다 쓰다. "책이 많아 다 쓸 수 없다" 는 말은 흔히 죄의 극악함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죄악에 대한 사실은 다 쓸 수 없을 정도로 많다는 것을 비유한다.
희귀하다
63. 인재가 많아 j j 로 읽혀져' 많은 등장' 을 의미한다. 비슷한 성어에는' 한자리에 모이다' 도 있다.
64. 마음대로 시식 (보상), 보답과 보상,' 만족' 으로 이어집니다. "원하는 것을 얻는다" 는 것이 바로 너의 소원이 실현되는 것이다.
65. 약점은 바람을 막아준다.
S
66. 얼룩은 썩은 (특히) 반점, 반점 또는 얼룩무늬입니다. 너, 다채롭다. 오색찬란하다' 는 것은 찬란하고 다채로운 뜻이다.
67. 산청 (맑은) 물이 맑고 깨끗하다. "산이 맑고 수려하다", 경치가 깨끗하고 아름답다.
68. 조금 (적게), 조울증, 소리 shǎo, 잠깐은 하지 마세요. 안 돼, 안 돼 냉정해야 한다' 는 말은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조급해하지 말라는 뜻이다.
69. 물 * * * 용해 (용융) 용융. 조화와 밀접한 결합을 비유하다.
70. 압도적인 힘이 가는 곳마다 모든 장애물이 제거되었다. 나는 바람에 쓰러졌다.
W
7 1 .. 위독 (피곤) 알이 피곤하고 쌓여 있다. 쌓인 계란' 은 한 겹의 계란이 쌓여 있어 정세가 매우 불안정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72. 일을 성사시키기 위해 전곡을 수용하려고 원망한다. 구부리고, 자신의 뜻을 타협하다.
엑스선
73. 다른 사람이나 일에 비해 남을 얕잡아 보는 것은 거리가 멀다. 부족, 부족, 부족.
74. 배우자 (구석) 에게 울며 혼자 우는 것은 기회를 얻지 못해 매우 고립되거나 실망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구석 구석.
75. 마음속에 잡념이 없고, 자유롭게 달리고,' 추구' 로 이어졌다. 나란히', 잡념 없이 집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오리, 오리,' 추구' 라는 뜻은 없다.
76. 심연심 (도장) 도장, 확인. "심증" 은 원래 불교 용어였으며, 원래 의도는 "심증불" 이었다. 사상의 경지와 감정이 완전히 일치하는 성어로 변했다.
77. 새로운 학생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78. 빈자리 하나 (왼쪽) 는 왼쪽 손님에게 남겨준 것으로, 특별히 다른 사람에게 남겨준다는 뜻입니다. 좌측, 고례 주인은 우측에 있고, 하객들은 좌측에 있다. 좌측은 존중이기 때문이다.
79.Hyun (현) Hyun 의 명성과 기세는 한동안 매우 강했다. 선, 산대.
Y
80. 범람 (인멸) 은 알 수 없고, 매장은 알 수 없다. 묻다, 묻다.
8 1 .. 단숨에 범람하는 것은 호흡이 미약한 빈사 상태를 묘사한다. 숨이 멎고 숨이 가쁘다.
82. 깃발을 가리다. 본의는' 사람이 쓰러지면' 이며' 은폐' 로 이어진다. "깃발 내리기" 란 깃발을 내리고, 징과 북을 두드리는 것을 멈추고, 은밀한 행동을 묘사하며, 전쟁을 멈추거나 행동을 멈추는 것을 가리킨다.
83. 흔들림 (하락) 은 극도로 불안정하여 떨어지거나 붕괴될 수 있다고 묘사한다. 쓰러지다.
84.' 하나' 와' 하나' 는 모두' 유지' 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용법은 다르다.' 하나' 는' 죽은 자 유지' 를 의미하고' 하나' 는 일반적으로' 유지' 를 의미한다. "관대함", 전문가, 방가. "사람을 웃게 하고, 관대하게 한다" 는 것은 전문가를 웃게 한다. 비슷한 성어에는' 해를 끼치다',' 해를 끼친 후 배우다' 등이 있다.
85. 늙은 판매로 늘 그들에게 의지한다. 늙다',' 늙다'.
86. 갈증을 풀기 위해 비둘기 한 마리를 마시다. 전설의 새는 자신의 깃털로 술을 담그면 사람을 죽일 수 있다.
87. 기원 (역사가 유구하다) 원천은 길고, 물줄기는 길며,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88. 요리사는 그에게 밥을 해주지 않았고, 제사를 맡은 사람도 직무를 넘어 제사그릇을 내려놓고 밥을 해 줄 수 없었다. 자신의 직책 범위를 넘어 남의 일을 처리하는 것을 비유하다. 응, 고대에는 소와 양 등 제물을 담는 기구였다.
89. 한가함 (우수) 은 한가하고, 본의는' 배부르다' 이며,' 한가함' 으로 이어집니다. "한가하다" 는 것은 근심 걱정이 없는 것이다.
90. 우여곡절, 우유부단함,' 한가함' 에서' 망설임' 까지.
Z
9 1. 칼을 날카롭게 갈다.
더욱 분발하다' 는 당대의 시인 맹교의 한 시에서 나온 것으로, 싸움닭의 정경을 묘사한다. 싸움닭이 다시 싸우기 전에 땅에서 부리를 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더 분발하다" 는 것은 부단한 노력이다.
92. 대출은 무책임하다. 대출자에게 약속을 지키라고 요구하며 대출 상환 책임을 회피해서는 안 된다. 방대부' 로 다른 사람에게 전가하다.
93. 말하고, 말하고, 공평하게 해야 한다.
94. 참된 지식 (연소) 은 연소를 보고, 본의는 "연소" 이며, "명료하고 투철한" 으로 이어진다. 통찰력' 은 참된 지식을 바탕으로 한 정확하고 깊은 통찰력이다.
95. 이 성어에서' 침술' 은 동사로서' 지적' 이라고 말해야 한다.
96. 쇼크 (진동) 귀먹음' 진동' 과' 털' 은 동의어로 모두' 깨우기' 를 의미한다. 귀먹음' 과' 용' 도 동의어로 모두' 들리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귀머거리" 는 정신이 무감각한 사람을 깨우는 것을 비유한다.
97. 모두들 이구동성으로 금속을 녹여 여론의 힘을 묘사하기에 충분하다. 오, 녹았다.
98. 자유롭게 주고 받아들이고, 말로 남을 감동시키고, 정치와 외교에서 분열과 투쟁의 수단을 사용하여 목적을 달성한다. 켜기 및 끄기. 이봐, 헤어져.
99. 머리 (제작진) 에 가도 갈 곳이 없다. "절망" 비유는 절망의 처지에 있다.
100. 비유시의 구상과 배치가 독특하고 참신하다. 직기: 직기, 시의 구상과 배치를 묘사하는 데도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