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가을강의 낚싯대로 가는 대나무 하나를 쓴다. 정판교
3, 왜 방은 우아하고 꽃이 많지 않은가-정섭
4. 개명한 대나무는 구부러진 잎을 가지고 있지만 자랑스러운 자두는 등에 쓰지 않는다.
5. 봄은 춘규에 의지하고, 봄눈은 춘랑을 바라본다. 나는 봄이 돌아오지 않기를 바라지만 봄이 봄에 상처받기를 갈망한다. 춘심은 춘병으로 변하고, 춘병은 다시 춘측으로 돌아간다. 온 눈은 봄날의 원한으로 가득 차고, 눈물은 닦아서 눈을 닦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봄의 말
6. 장한은 이미 함락되어 8000 명의 어린이가 함양으로 도피했다. 신안은 왜 진 () 의 앞잡이 () 를 구덩이로 만들고, 댐이 어떻게 한왕 () 을 죽일 수 있단 말인가! 옥렴애준마가 밤이 깊어지자 초가는 붉은 화장을 사방에 촉진시켰다. 우강은 수냉식 가을바람이 급해서 적막한 들꽃이 전쟁터를 열었다. 항우
7. 아침에 문을 열고, 눈이 산에 가득하고, 눈이 맑고, 구름이 가볍고, 해가 춥다. 처마에 매화 한 방울도 얼지 않는 것은 외로움이다. --청 샤오 \ "산 눈 후 \"
8, 달 전체 물, 구름-천산-청 시에
9. "나는 꽃이 피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꿀벌과 나비-정섭의 대나무를 놀리지 않는다."
10, 일하지 않고 얻은 급공근리는 결국 며칠밖에 자랑하지 않고 늘 오는 어색함.
1 1.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바위가 깨졌다. 천추백련, 동서남북풍이 죽석 위에 그려졌다
12, "40 년 동안 나는 낮에는 대나무 가지를 그리고 밤에는 그리움을 썼다. 군더더기 없이 얇고, 그림이 생생하고 익다. --청 판교 "화죽시"
13, 아침에 문을 열고, 눈이 산에 가득하고, 눈이 맑고, 구름이 가볍고, 태양이 춥다. 처마에 매화 한 방울도 얼지 않는 것은 외로움이다. --청 샤오 \ "산 눈 후 \"
14 년, 장한은 무거운 짐을 지고 8,000 명의 어린이가 함양에 갔다. 신안 호 쓴 구덩이 진 사망, 어떻게 댐 에서 한 왕 을 죽일 수 있습니까! 옥렴애준마가 밤이 깊어지자 초가는 붉은 화장을 사방에 촉진시켰다. 우강은 수냉식 가을바람이 급해서 적막한 들꽃이 전쟁터를 열었다. --청 Banqiao 시앙 유
15, 모처럼 어리둥절하고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16, 천산의 꼭대기, 바위틈은 깊고 묘하다. 발밑의 구름이 뒹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난초는 그들을 무시하고 싶지 않고, 언제 오는지, 언제 떠나는지 모른다.
17, 번잡한 것을 삭제하면 삼추수, 새로운 2 월화인 정판교를 혁신한다.
18, 꽃은 무지하고, 달은 지루하고, 술은 생기가 없다. 복숭아를 자르고, 그의 풍경을 망쳤다. 앵무새가 끓여서 도와주세요. 벼루를 태우고, 거문고를 갈라 그림을 만들고, 문필을 파괴하고 이름을 닦다. 싱양 정, 출신 목격, 밥 주세요. 추워서 견디기 힘들고, 파란 모자가 너무 얇다. 펑문추초를 보고, 해마다 골목을 끊고, 보슬비, 밤독립을 하다. 설마 맙소사, 아직도 입을 꼭 다물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단 말인가? 미쳤어요. 우점 100 장의 사진을 찍고 자세히 적어요. --청 샤오 \ "Qinyuan 봄 증오 \"
19, 노력하지 않으면 근익에 급급하고, 며칠만 과장되고, 나이는 어색할 뿐이다. 고된 분투를 거치지 않고 즉각적인 효과를 거두고 싶다면 결국 젊었을 때의 자화자찬, 노년기의 낭패일 뿐이라는 뜻이다. --청 Banqiao \ "제목 그리기 \"
20.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바위를 깨고 있다. 천망치 백련, 동서남북 바람이 세다-정판교' 화죽석'
2 1, 명리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고, 몇 도 비바람이 몇 도 맑은 날, 물과 바람에 대한 끝없는 걱정은 항상 코난입니다. 정판교
22. 꽃이 피고 꽃이 지고, 출가가 떨어지고, 부귀빈천한, 구름이 구름을 오가며-정판교
23, 방은 왜 우아하고 꽃이 많지 않은가.
24. 천산의 정상에서 바위틈은 깊고 묘하다. 발밑의 구름이 뒹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난초는 그들을 무시하고 싶지 않고, 언제 오는지, 언제 떠나는지 모른다. 정판교
25. 가을강의 낚싯대로 가는 대나무 하나를 쓴다.
26. 노정기슭에서 서풍에 의해 버드나무가 되었다. 실이 실크처럼, 무한한 원한이, 맑은 바람이 연기와 같다. 돛을 올려 강에 오르니, 존경하기 전에 울지 않고, 눈에는 다정한 친구가 있다. 말은 끝이 없고 석양은 슬프다. 명성을 얻기 위해 반생을 도모하고, 한가할 때 알뜰히 계산하려고 노력하다. 열 가지 물건은 왕왕 아홉 가지를 잃어버렸다. 그는 진한 화장을 하고 춤을 추며 항상 가족에게 유혹을 받는다. 즉시, 나는 거리에서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며 애원했고, 모든 것이 사라졌다. 장군들의 기쁨은 무엇인가? 가난은 고집보다 낫다. 정판교
(27), 관우 빈 소매, 그림 보조 한밥 판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가장 어색한 것은 오음의 돈이다. 그는 나에게 봄바람 난초 몇 송이를 주었다. 정판교
28, 명성과 재산, 시간은 화살과 같고, 몇 차례의 비바람은 맑은 날, 끝없는 근심은 항상 코난입니다. 정판교
(29), \ "나는 꽃이 피지 않는다, 꿀벌나비를 건드리지 않는다-정섭 \" 대나무 \ ". "라고 말했습니다
30. 일찍이 삼언사, 여촌 도분-정판교의' 왕석탁원수영각련' 이 있었다
3 1, 한 단락 또 한 단락, 천가지만엽예금; 나는 꽃이 피지 않아서 꿀벌과 나비를 놀리지 않는다.
32. 노정기슭에서 서풍에 의해 버드나무가 되었다. 실이 실크처럼, 무한한 원한이, 맑은 바람이 연기와 같다. 돛을 올려 강에 오르니, 존경하기 전에 울지 않고, 눈에는 다정한 친구가 있다. 말은 끝이 없고 석양은 슬프다. 명성을 얻기 위해 반생을 도모하고, 한가할 때 알뜰히 계산하려고 노력하다. 열 가지 물건은 왕왕 아홉 가지를 잃어버렸다. 그는 진한 화장을 하고 춤을 추며 항상 가족에게 유혹을 받는다. 즉시, 나는 거리에서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며 애원했고, 모든 것이 사라졌다. 장군들의 기쁨은 무엇인가? 가난은 고집보다 낫다.
33. 속효를 찾으려고 노력하지 않고 며칠 동안 허풍을 떨기 위해 나이를 어색하게 한다. 고된 분투를 거치지 않고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젊었을 때는 과장만 할 뿐, 늙었을 때는 어색할 뿐이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 Banqiao \ "제목 그리기 \"
34. 가는 대나무 하나를 써서 가을바람 강에 낚싯대를 하나 만든다. 정판교
(35), 달이 가득 찬 물,-천산-정셰
37. 구불구불한 나무들이 많고 봄산에는 한두 개의 산봉우리가 있다. 오두막은 티베트인들에게 숨겨져 있었고, 닭견 몇 마리가 석양에 있었다.
38. 봄은 춘규에 의지하고, 봄눈은 춘랑을 바라본다. 나는 봄이 돌아오지 않기를 바라지만 봄이 봄에 상처받기를 갈망한다. 춘심은 춘병으로 변하고, 춘병은 다시 춘측으로 돌아간다. 온 눈은 봄날의 원한으로 가득 차고, 눈물은 닦아서 눈을 닦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청 Banqiao "봄시"
39, 모처럼 어리둥절하고,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정판교
(40), 관우 빈 소매, 그림 보조 한밥 판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가장 어색한 것은 오음의 돈이다. 그는 나에게 봄바람 난초 몇 송이를 주었다.
정판교에 관한 명언
1, 나는 마법사를 나쁘지 않다.
2. 명리를 겸수하고 세월을 화살처럼 보내고, 비바람이 몇 차례 맑은 날, 끝없는 슬픔, 늘 코난입니다.
3, 노력하지 않고, 급공근리에 급급하여, 결국 며칠밖에 자랑하지 않아, 늘 어색했다.
4.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바위를 깨고 있다. 천망치로 단련하면 동서남북풍이 세다
5. 자기 방식대로 아이를 사랑합니다.
6, 천불유열, 풍동, 서, 북, 남.
7. 독서는 가장 쓸모없는 독서이다. 눈빛이 없어 마음이 급하고 인맥도 어찌할 바를 몰랐다. 만약 내가 밭의 미녀를 보았다면, 한눈에 나에게 쓸모가 없었을 것이다.
8, 매달려 바위 천 피트, 칼 우 도끼, 흉벽 으로 잘라. 천리 금성은 끝없이 펼쳐져 있고, 만리홍도는 간간이 울려 퍼지고 있다. 왕군이 승선했을 때, 그는 바람이 수익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활에 불을 붙이고 쇠사슬은 마음대로 태운다.
9, 올 봄부터 가을이 오니, 한 차례의 연우, 1 만분의 1. 육조 흥폐사 () 라고 하고 효릉사 정자 () 라고 부른다. 산들은 황량하고, 강은 흐르고, 조수는 빈 도시에 부딪쳤다. 피리 소리가 몇 번 울리자 갈대꽃이 바람에 나부끼었다.
10, 주랑은 젊고 강동의 영웅이다. 팔만 대군이 횃불을 날리고, 바람이 모래사장 앞의 노란 잎을 휘감고 있다. 건물이 무너져 깃발이 쓸려 강물이 피를 흘리고 있다. 3 월의 함양에는 소위 불이란 없다.
1 1, 나는 그가 보고 싶다, 나는 그를 위해 묵념하고, 나는 그 노래를 되돌아보고, 나는 군인을 말한다. 공근은 아름다운 하루를 보냈고, 군주는 그의 신민과 작별을 고했다. 오촉은 친구, 유비등, 낡은 매력은 간교하다. 나는 여전히 매우 싫다, 진회야가 숨이 막힌다.
12, 다리가 저홍, 물이 길면 진화이, 청양이 떠 있다. 봄바람을 이끌고 덩실덩실 춤을 추는 제비와 함께 이슬과 슬픔을 안고 작별인사를 합니다. 연부드러운 배꽃, 우교한식, 풀이 제철을 재촉하다. 피리 한 척을 그려 곡조가 감돌다.
13, 복숭아뿌리, 고대와 현대에 뭐가 있는데 색예는 쌍이라고 해요? 한 가닥의 붉은 능이 좌측으로 치우쳐, 규방이 어느 정도 묻히다. 이광, 주로가 죽으면 누가 철학자가 되겠습니까? 왕랑의 노래, 엄칭.
14, 노정변은 서풍에 의해 버드나무로 불어왔다. 실이 실크처럼, 무한한 원한이, 맑은 바람이 연기와 같다. 돛을 올려 강에 오르니, 존경하기 전에 울지 않고, 눈에는 다정한 친구가 있다. 말은 끝이 없고 석양은 슬프다.
15, 절반의 목숨도 도모하고, 한가한 시간에 알뜰히 계산하며, 10 일은 늘 9 를 잃는다. 그는 진한 화장을 하고 춤을 추며 항상 가족에게 유혹을 받는다. 즉시, 나는 거리에서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며 애원했고, 모든 것이 사라졌다. 장군들의 기쁨은 무엇인가? 가난은 고집보다 낫다.
16, 원앙이라는 단어는 회자된 이야기인데, 도대체 진짜인가 거짓인가? 얼마나 많은 영웅과 자녀들이 재난을 일으켰는가. 전당 김련, 후정 옥수, 비바람 겸정. 루 지아 행복, 오랜 시간 동안 노래!
17, 즉 오늘날의 버드나무는 연기와 같고, 호운은 꿈과 같고, 호파는 술보다 진하다. 산기슭에 녹색벨트에 덩굴이 흩날리고 물소매가 흩날리다. 복숭아잎은 작고, 근심은 작으며, 차용어 인구가 있다. 낭만적인 죄는 무엇입니까? 명예도, 수치도, 책망도 없다.
18, 꼬불꼬불한 골목길, 춘성의 경사각, 청양의 그늘 아래. 황토색의 벽은 석두 () 로 깔려 있고, 문은 벽계의 흐르는 물을 비춘다. 가랑비, 사양중소, 복숭아리. 바람이 낙화를 불고, 낙화풍이 또 불다.
19, 그리고 곳곳에, 집집마다 제비로 가득한 풍경이 아름답다. 사월에는 벚꽃이 온 도시에 가득하고, 눈송이 사드칼이 가득하다. 화이수이 가을 청청, 중산 황혼, 노마는 한가한 땅을 경작한다. 산과 도랑 하나, 나는 여기서 죽을 것이다.
20, 가을은 기, 폭풍, 소슬이다. 석양까마귀가 산을 내려와 타이성의 옛터를 묻다. 덩굴은 뱀을 숨기고, 꽃은 천혈이 나쁘다. 어떤 사람은 목마에 있고, 성두가 불고 있다.
2 1. 당초 사람들은 목숨을 희생하고 채소와 과일만 먹고 사모아 법률을 준수했다. 왜 배가 고파서 쥐를 파고, 새알이 둥지를 기어올라 빨아들이는 거야? 다시 말해, 허허. 지는 게 뭐가 나쁜가요? 강경한 말, 영웅의 가슴속 눈물.
22. 돌아서서 번화한 옛 꿈을 어디로 옮겼습니까? 청산만이 고국, 노란 잎 서풍채소밭을 둘러싸고 있다. 오크 계단을 줍고, 궁늪에서 낚시를 하고, 황혼에 돌아오다. 구리 병은 높이가 100 피트이고, 애절한 소리는 하소연과 같다.
23. 강에서 단 한 화살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우문화와 한포호다. 우물 안 연지가 손을 잡고 나와서, 둘째 아가씨가 어디에 있는지 물었다. 청대 야유시, 뒷마당 꽃,' 도강관녀' 노래를 부르다. 어장의 본래의 면모는 몇 명의 제왕이 있는가?
(24), 황혼이 가고 싶어, 깨진 건물, 침실 시계를 바라본다. 병원 밖 청산천경, 계단 아래 샘물이 얕다. 까마귀는 송랑을 만들고, 쥐는 책을 뒤지고, 스님은 멀리 외로웠다. 빈 들보가 끊어지고, 소굴은 제비에게 돌아가지 않는다.
(25), 가난한 6 대 흥망, 생공의 포부, 결코 원한을 품지 않는다. 보리심검창을 심고 먼저 석가모니바퀴에 들어가다. 청사 조롱탄, 전등은 웃음거리, 백은 벽파를 탄다. 항사는 끝이 없고, 인화는 수가 짧다.
(26), 동남 오만, 오래된 습관, 설사 강 청소. 구백송은 절에 누워서 매일 밤 용이 와서 숙박한다. 옹중의 옷, 사자의 뿔, 정적으로 잠긴 이끼 자국.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몇 사람이 말등에서 연구하였다.
27. 물건이 시비이고, 산은 비바람이고, 귀신은 한밤중에 울는다고 한다. 그 해의 개국일을 기억하지 못하여 원나라의 진흙 사람들이 눈물을 글썽였다. 달걀 껍질은 건조하고, 알약과 진흙의 세계는 촛불처럼 굴러가고 있다. 늙은 스님 산변에서는 끓는 샘 한 바가지만 취한다.
28. 간쿤 쪽에서 나는 공중에서 몇 세대의 호영으로 자신을 지탱하고 있다. 천고의 용은 꺼지지 않고, 칠경은 마음보다 더 건조하다. 죽봉과 리넨, 성홍색의 가운과 하얀 칼날은 소박하고 서툴지만 단단하다. 자신감이 나왔고, 나도 왜 그런지 모르겠다.
29. 또 척적 고퀘벡, 홍전이 3, 악웨이 심복으로 알려졌다. 그는 처음부터 무너졌고 제목도 달랐다. 10 가구 보컬, 피부 오픈 만 조각, 영혼 깨진 yingwu. 천하쥐 세대, 어떻게 호랑이를 보충할 수 있는가!
30 세, 홍광건국인 옥수 김련은 나중에 미치광이가 되었다. 초목 산천의 고생은 한계가 없고, 곡만 풀고 색을 선택한다. 제비는 노트를 쓰고, 춘등은 신비를 말하고, 밤은 짧고 하늘은 좁다. 해운은 나눠 지불하고, 붉은 날도 멈췄다.
3 1, 점점 더 마완조, 고 6 개 마을, 개가방 수건. 다 팔았는데도 싫어요. 남동쪽으로 가야 해요. 한 나라의 흥망 성쇠, 다른 사람의 성패, 누가 도망칠 수 있습니까? 태평룡만, 이 조구는 이미 태어났다.
32.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바위에서 끊어졌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33. 주전자 그림은 반장하고 파란 그림은 반함입니다. 누설하지 않고 썩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34. 안개가 산을 휘감고 천둥소리와 빗소리가 멈추지 않았다. 석양이 서쪽으로 반쯤 내리자 나는 망강루를 토해냈다.
(35), 절벽 천 피트, 난초는 하늘에 있다. 땔나무를 줍는 사람이 있어서 손을 뻗어 접을 수 없다.
36. 난초는 이미 행해졌고, 산에는 깊은 뜻이 있다. 충후가 여전히 자기를 안고 있는데, 왜 다른 사람과 싸우느냐?
(37), 한 단락 또 한 단락, 수천 가지의 만엽이 남아 있다. 나는 꽃이 피지 않아서 꿀벌과 나비를 놀리지 않는다.
38. 춘란은 하란에서 아직 열리지 않았다. 모든 것이 사람들에게 머물지 말라고 상기시키고 있다. 모든 성쇠를 다 보고 나니, 바로 한 대야 ang 인데, 몇 번 뽑아 심었습니다.
39. 아침에 문을 열면 눈이 가득하고, 눈이 맑고, 구름이 가볍고, 해가 춥다. 처마에 매화 한 방울도 얼지 않는 것은 외로움이다.
(40), 야재 () 가 누워 소우 () 를 들으니, 민간의 질고의 소리가 의심된다. 조주현의 작은 역사는 항상 일엽의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4 1, 하나, 둘, 셋, 넷, 다섯 조각, 여섯 조각, 일곱 조각, 여덟 조각, 아홉 조각. 수많은 조각이 매화로 날아들어 보이지 않는다.
42. 현암정은 오동나무 한 그루로 마치 공중의 소리인 것 같다. 구리 고리는 백 번 두드려서는 안 되고, 오후에는 송화가 짙다.
43, 연우, 물구름, 신발 모양의 선모. 청돈을 팔아 술을 팔고 연잎을 깔고 생선을 늘어놓다.
생선은 200 원에 팔고 쌀은 배로 돌아옵니다. 젖은 갈대를 태우고 오래된 수양기슭에 햇볕을 쬐기 어렵다.
45. 검은 원사를 잃어버리는 것은 벼슬이 아니라 소매가 시원합니다. 가는 대나무 하나를 써서 가을바람 강에서 낚싯대로 삼다.
(46), 국가 깨진 가정 죽음, 시와 그림 가방. 가로세로로 펼쳐진 천 천 천 원, 더 이상 먹점이 없고, 눈물이 많아졌다!
47. 이것은 일종의 평온한 꽃이니, 소문을 들을 필요가 없다. 땔나무를 줍는 것은 여전히 오솔길을 지나가는 것을 두려워하고, 또 산 덮개를 써야 한다.
48. 진보가 어렵고 진보가 어렵다. 집에 꽤 울타리 국화가 있어 가을바람을 거슬러 추위를 막을 수 있다.
(49), 총리 다령, 소흥 천자만 노래한다. 진 사람들은 다시 보내려고 하지만, 그들은 중원에서 어떤 것도 얻고 싶지 않다!
50. 구불구불한 나무들이 많고 봄산에는 한두 개의 산봉우리가 있다. 오두막은 티베트인들에게 숨겨져 있었고, 닭견 몇 마리가 석양에 있었다.
청 Banqiao \ "팬 카운티 부서 보내기 형제 모 14 책 \" 가족 스타일 가훈 _ 명문
청 Banqiao \ "팬 카운티 부서 보내기 형제 모 14 책 \" 가족 스타일 가훈 _ 명문
정청판교 14 는 형수를 범현서에 보냈다.
1. 전원 날씨에 따라 다릅니다.
10 월 26 일, 저는 집에서 편지를 받았습니다. 집에서 최근에 밭을 받고 추수로 500 개봄맞이 식량을 받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제부터 너는 농민이 될 수 있다.
집에서는 화격자, 연삭기, 체 바구니, 쓰레받기와 빗자루, 기중, 물통, 환영과 같은 도구를 더 추가해야 합니다.
집안의 여자들은 모든 여종, 후궁을 이끌고 가공 식품을 배워 전원양아의 풍조를 형성해야 한다.
날씨가 추워서 친척과 친구들이 찾아와서 볶음밥 한 그릇을 만들어 주고 생강즙 한 접시를 넣어 차를 끓인다. 따뜻하고 빈궁한 최고의 예의다.
한가할 때 떡을 씹고, 흐리멍덩한 죽을 삶고, 두 손으로 그릇을 들고 술을 마신다. 특히 서리와 눈이 섞인 아침에는 온몸이 따뜻해진다.
오, 이런!
나는 정말 오래되거나 평생의 농민이 되어야 한다!
가족 구성원들이 밭에 나가 수입을 늘리고, 재료와 도구를 추가로 구입하도록 독려하여, 타인과 독립적이고 자립할 수 있는 편안한 열토를 찾도록 장려하다.
이 뜨거운 토양에서는 추운 날씨에 밥을 담그고 서리아침에 죽을 받쳐줘야 조화되고 소박하며 산뜻한 전원 정취를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우리는 이런 시골 풍토를 봉건 소농 의식으로 굴복할 자격이 없다. 우리는 이런 시골 풍토가 의존성, 매매, 모함으로 가득 찬 관직의 맥락에서 유난히 생명력을 지닌 것을 보아야 한다. 이런 향토 정서는 중국 고대 문인들이 어둠의 관청에 굴복하지도 않고 생명의 이성적인 행보를 버리지 않는 것이다.
이 편지를 쓸 때, 판교 선생은 범현의 관서에서, 글자의 행간에서 알아듣지 못하고, 농촌 생활은 이미 그에게 점점 더 가까운 부름을 보냈다.
2. 하늘과 땅 사이의 첫 번째 사람, 농부만, 수재는 네 명 중 마지막입니다.
나는 천지 사이의 1 층은 농민이고 지식인은 네 명 중 마지막 위치에만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일류 농민은 100 무, 이어 70-80 무, 다시 50-60 무 () 를 심을 수 있다. 열심히 일하고, 체력을 발휘하고, 농사를 짓는 수확은 전 세계를 부양하는 데 쓸 수 있다.
세상에 농민이 없다면 전 세계 사람들이 굶어 죽을 것이다.
우리 세대의 독서인은 집에 돌아가 부모님께 효도하고, 집을 나서서 친구를 형제로 삼고, 조상의 조상업을 지키며, 후손을 정성껏 키우고, 성공하면 인민을 잘 대하고, 실패하면 슬림성에서 세상의 본보기가 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인품에서 농민보다 높다.
하지만 지금의 학자들은 그렇지 않다. 그들은 책을 집어 들자마자 벼슬을 하려고 한다. 어떻게 돈을 뺏고, 큰 집을 짓고, 땅을 넓게 사는지, 그들은 처음부터 길을 잘못 들었다가, 나중에는 갈수록 나빠지고, 결국 좋은 결과가 없었다.
발육이 미비한 독서인들은 시골에서 악행을 저지르고, 작은 머리가 뾰족한 얼굴을 마구 베고, 해서는 안 될 일이 많다.
자율적이고 수양에 중점을 둘 수 있는 사람들은 다 그렇지 않나요? 사실 숭고한 감정을 가진 사람은 세상을 통해 국민을 도울 책임이 있다. 그러나 좋은 사람은 나쁜 사람에게 끌려 결국 우리 같은 사람들은 말을 할 수 없게 되었다.
네가 입을 열자마자 다른 사람들은 웃으며 말했다. 너희들은 책을 읽는 사람은 말을 할 줄 안다. 너 자신이 벼슬을 하면 이렇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인은 천하를 위해 그릇을 만들 수 있고, 상인은 물건의 잔재를 조절할 수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국민에게 유리하다.
이 타락한 학자들은 국민들에게 특히 쓸모가 없다. 그들의 지위가 네 명 중에서 가장 낮은 것도 당연하다.
4 인 꼴찌를 부탁해도 진출이 어렵다.
오늘날 판교 선생의 타락한 문인에 대한 경멸은 더욱 외롭고 비장하다.
현대 지식인들이 경제적 이익과 권력 지위에 대한 치열한 쟁탈에 투신하는 것은 이미 현대정신을 지닌 막을 수 없는 시대적 흐름으로 발전했다.
하지만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은 급증하는 현대화 조류가 자연생활, 인간 생활, 정신생활에 심각한 피해를 입히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조적으로, 정판교 선생이 추앙하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배양된 고대 지식인들은 그렇게 정직하고 착하며 사회적 책임감이 강하다!
중국 전통문화에는 체계적인 현대과학 내용이 없지만 인문교육의 윤리문화는 현대화 위기를 해소하는 버팀목과 등대가 되기에 충분하다.
3. 천하가 번화하고, 일덕이 군으로부터 온다. 관문을 훔치는 것은 악을 행하는 것과 다르다.
우리 기업은 비록 300 무 () 의 땅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저당 부동산이라 장기간 의존할 수 없다.
앞으로 반드시 200 무 () 의 땅을 사야 하는데, 우리 두 형제는 각각 100 무 () 로 충분하며, 고대인 한 사람이 100 무 () 를 누릴 수 있다는 관념과도 일치한다.
요구가 많아지면 다른 사람의 산업을 침범하는 것은 큰 죄이다.
세상에는 땅도 직업도 없는 사람들이 많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는 만족할 줄 모른다!
백성들을 가난하게 하는데, 내가 어떻게 마음이 편한가?
어떤 사람들은 "세계의 어떤 사람들은 많은 밭을 가지고 있고, 심지어 수백 헥타르를 더 가지고 있다" 고 말한다. 당신은 그들에게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내 대답은: 비록 그가 그의 집 일을 하러 갔지만, 나는 단지 내 일만 한다.
천하가 창성하면 우리는 국가의 법률과 규정을 준수한다. 세상이 부패할 때, 우리는 영원히 나쁜 사람과 함께 악을 행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판교의 가법이다.
땅을 사서 땅을 사는 것은 자신의 거처를 짓기 위해서이다. 1 인 100 무 () 의 본분을 고수하는 것은 다른 사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서이다. 탐욕을 남의 산업을 침범하는 범죄 행위로 삼다. 설령 세상이 부패한다 하더라도, 너는 결코 나쁜 사람과 함께 더럽혀지지 않을 것이다.
외부의 압력이 없다면, 너도 이렇게 높은 자각성과 자율성, 끈기, 견고성을 가질 수 있다. 이 강력한 영적 힘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판교 씨가 진정한 학자이기 때문이다.
경구로서 이상 정판교 명언과 정판교 고전 어록의 내용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명구를 얻으려면 성장 슬픈 어록과 고전 어록 특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