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과 은의 대표적인 유물

고고학에서는 전국시대, 진나라, 한나라 시대의 금은동 제품이 많이 발견되었으며, 그 중에는 훌륭한 작품도 많이 있습니다. 전국 시대에는 금색 모아레 콩이 발굴되었습니다. 1965년 산시(山西) 창즈(長治) 유역에서, 197년 7년 허베이성 핑산(平山) 중산왕릉에서 날개 달린 신화의 짐승, 용과 봉황의 계획, 호랑이와 사슴을 먹는 그릇 대좌. 1966년 산시성 셴양에서 출토된 구름무늬 삼각대, 1979년 허난성 뤄양 샤오툰촌에서 출토된 권운무늬 네잎무늬 삼각대, 1965년 장쑤성 연수시 삼리툰에서 출토된 구름무늬 제사상, 산시성 한중에서 출토된 구름무늬 양 모양 항아리, 1966년 산시성 바오지에서 출토된 구름무늬 항아리, 1972년 광둥성 자오칭에서 출토된 흐르는 구름무늬 항아리, 중국에서 출토된 구름무늬 항아리 1955년 산시성 창즈 유역 1973년 허난성 뤄양시 중저우로에서 출토된 구름무늬 활대 배, 후난성 창사에서 출토된 구름무늬 고리, 기하학적 고리무늬 항아리와 청동거울 1954년 쓰촨성 허난성 뤄양시 금촌에서 출토된 사냥문 조화(趙河)에서 출토된 코뿔소 허리띠 고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서 수집한 구름무늬 콩 모양 등불과 새끼 호랑이, 용수 지팡이 머리 출토 1977년 산둥성 취푸(曲阜) 노주(魯州) 구시가지에서, 1958년 안후이성 서우현현에서 용수 지팡이의 머리가 출토됐다. 1973년 산시성(陝西省), 1977년 산둥성 임성(臨成)에서 양릉호부(陽陵虎)가 출토되었으며, 1977년 산시성 린퉁(陝西省) 진시황묘(秦始皇境)에서 출토된 월부종(豆富鐘)에는 용문(龍文), 새물개 문양(鳥文)이 있다. 1968년 하북성 만성 한무덤에서 출토된 문양 항아리, 붉은 새 고리 컵, 보베이 난로, 매화 무늬 표범 마을, 구리 주사위, 상하이 박물관 새 문양 컬렉션 인장 문양 항아리, 갈고리 달린 구리 1964년 산시성 시안에서 고리무늬 출토, 1965년 허베이성 딩현에서 우산목줄 출토, 1980년 장쑤성 한강, 1950년 쓰촨성에서 소등 출토 사신의 띠고리 출토, 구름무늬 코뿔소 조각상 출토 1970년 장쑤성 쉬저우, 1963년 산시성 싱핑에서 출토된 구름무늬 코뿔소 조각상, 1983년 광저우 남월왕릉에서 출토된 호랑이 축제와 허리띠 청동거울, 우산 손잡이 고리 등

금, 은, 구리 양

1974년 닝샤성 구위안시 위안저우구 구청향 한족 무덤에서 청동으로 만든 금, 은, 구리 양이 출토되었습니다. . 구리양은 길이 8cm, 높이 5.5cm, 무게 665g으로 닝샤 박물관에도 소장되어 있습니다. 구리양의 팔다리는 땅바닥에 누워 뒤를 돌아보듯 팽팽해졌습니다. 양의 목은 뒤를 돌아보듯 구부리고, 눈은 응시하고 있으며, 표정은 온화하고, 생동감이 넘칩니다. 구리양의 몸 전체는 전통적인 금은실로 제작되었으며, 콧대부터 꼬리 끝까지 금실이 이어져 있고, 몸 옆면에는 머리카락만큼 얇은 금실과 은실이 박혀있습니다. 입체적인 곱슬머리 모양의 패턴으로 전체적인 금색과 은색의 색상이 서로 보완되어 패턴이 가늘고 솜씨가 뛰어나며 생동감이 넘칩니다. 금과 은을 만드는 것은 극히 어렵습니다. 패턴 라인이 매끄러워야 하고, 와이어의 두께가 일정해야 하며, 홈의 깊이가 정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금과 은 와이어가 불가능합니다. 박혀 있고, 살짝 박혀 있어도 단단하지 않습니다. 특히, 금조각과 선조문양이 결합된 문양은 촘촘하게 장식되어 있으며, 호가 집중된 문양은 홈의 정확성이 더욱 엄격하게 요구되어 제작이 더욱 까다롭습니다. 금은 연동 공정의 금은 와이어는 모두 대상물의 표면에 펀칭 및 압착되므로 접착제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패턴 라인이 매끄러워야 하고 홈이 정확해야 하며 인레이가 정확해야 합니다. 매끄럽고 와이어의 흔적이 없어야 하며 가공 및 생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금, 은, 구리 양의 장인정신은 한나라 장인의 독창적인 상감 기술과 생산 수준을 보여주는 보기 드문 예술 보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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