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사는 가정서 북쪽에 있어 수위가 낮다.
몇 마리의 초기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쟁탈하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봄의 흙을 쪼아먹는다.
꽃이 갈수록 매혹적이어서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을 수 있다.
나는 호수의 동유회를 좋아하고, 청양그늘 아래의 백사제방을 좋아한다.
[가이드 읽기]
전당호는 서호의 별칭으로 중국의 유명한 명승지 중 하나이다. 서호를 언급할 때, 우리는 자연히' 서호를 서호에 비유해야 한다. 옅은 화장이 짙게 화장하는 것이 항상 적합하다' 는 수시의 명구를 떠올릴 것이다. 백거이의 이 시를 읽고 나니, 너는 정말 돌미소의 얼굴을 본 것 같다. 이 시는 시인이 말을 타고 본 이른 봄 서호의 매혹적인 울림을 묘사한다.
[저자 소개]
백거이 (772-846), 본명 롯데, 호향산거사, 취은입니다. 본적 태원 (현재 산시), 증조부 백문이 하진 () 으로 이주한 것은 중당 시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백거이의 시는 제재가 풍부하고, 내용이 심오하며, 표현이 간단하고, 적절하고 유창하다. 현존하는 백시는 거의 3000 곡에 달한다. 당대의 시인 수가 가장 많다. 그는 일찍이 자신의 시를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풍자, 한가함, 감상, 잡법. 그의 풍자시는 가장 자랑스럽고 가치 있는 것이다. 문학에서, 그는 "문장 시대와 결합 되어야 한다, 노래 시는 사물과 결합 되어야 한다" 고 주장 하 고, 중국 고전 시 현실주의의 우수한 전통을 상속 하 고, 다른 생계가 없는 일에 대하여 강조 했다.
[배경 소개]
백거이는 장경 2 년 (기원 822 년) 7 월 항주시사로 임명됐고, 보리원년 (기원 825 년) 3 월에는 쑤저우사로 임명됐다. 그래서 이' 전당춘투어' 는 장경 3, 4 년 봄에 쓰여져야 한다.
[문자 참고]
봄놀이: 봄나들이.
고산사: 서호 백제 고산 위.
가정: 자공정, 당대의 항주 도지사 자전이 지은 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추평: 멀리서 보면 서호의 수면이 해안과 해안의 경치와 꼭 맞닿아 있는 것 같아요.
구름발: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어진 이미지를' 발' 이라고 하고, 비가 오는 아랫부분을' 비발'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늘어진 구름을 가리킨다.
따뜻한 나무: 태양을 향한 나무.
잡화: 수량이 많고 개방된 봄꽃을 가리킨다.
아사쿠사: 이른 봄의 풀은 많지만 그리 높지는 않아요.
아니오 (m): 사라집니다.
호동: 북산을 참고로 백사제방 (즉 백제) 은 북산 동북에 있다.
여행 부족: 여행 부족, 즉 반복 여행.
[계층]
첫 대련은 큰 곳에서 시작하여 고산사에서 본 경치를 묘사했다. 첫 번째 문장은 섹터이고 두 번째 문장은 전망입니다. "초평" 은 샘물이 태평한 것을 가리킨다. 구름발이 낮다' 는 흰 구름이 낮게 늘어져 호수와 연결되어 초봄의 윤곽을 그리는 것을 말한다. 발밑의 잔잔한 수면과 하늘에 늘어진 구름 커튼이 조용한 서호 수묵화를 이루고 있다.
전욱의' 안영' 은 시인들이 여행 중에 본 것이다. 영이는 봄의 가수로, 모두들 다투어 태양을 향하는 나무로 날아가 노래를 부른다. 봄의 사자인 제비는 이미 흙으로 둥지를 틀고 생기발랄하다. "만들기" 라는 글자로 황달을 묘사하는 것은 백거이의 생기발랄한 작은 생명에 대한 진지한 사랑을 보여준다. "긍정적" 이라는 글자는 봄을 얻기 어렵다고 느끼게 한다. 쪼아먹다' 라는 단어로 제비의 바쁘고 흥분된 표정을 묘사하면 제비에게 생명을 주는 것 같다. 이 두 문장은 일부러 영롱함을 묘사한 것이다.
목련은 화초를 묘사하며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말은 얕은 잔디밭을 경쾌하게 걸으며, 오래도록 꽃을 바라보니, 사람을 현혹시키고, 어리둥절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대련과 첫 대련은 이 시의 핵심 부분이며, 춘색, 특히 서호 춘색을 묘사한 백시의 점정필이기도 하다. 이 대련은 매우 감정적 색채와 생명력이 있는 경물 묘사로 백마를 충분히 표현했다.
미련은 백사제방의 경치를 써서 시인의 기쁨의 심정을 표현했다.
[시 번역의 의미]
고산사 북쪽에서 가정서까지 호수의 샘물은 제방과 흰 구름과 겹쳐서 호수의 파도와 연결되어 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려고 다투고 있는데, 새로 온 제비는 입에 봄진흙을 물고 둥지를 짓고 있다.
번화한 봄꽃이 점점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이 마침 말굽을 가릴 수 있었다.
나는 서호 동쪽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장 좋아한다. 나는 아직 충분히 가지 않았다. 특히 푸른 그늘 아래의 백사제방.
[시 감상]
고산 북쪽 기슭부터 지금의 평호, 백제추월까지 시인은 사람들에게 봄소식을 보고했다. 호수에는 봄물이 새로워지고, 나무에는 봄꾀꼬리가 다투고, 봄제비는 공중진흙, 해안에는 봄꽃이 피고, 봄풀은 막 푸르다. 시인의 예민하고 섬세한 필치가 서호가 봄옷을 입었다는 것을 실감하게 한다. 시인은 서호의 봄빛을 찬양하며 그가 백사제방 위를 걷는 것을 좋아한다고 지적했다. 백제방의 양쪽은 물과 제방이다. 초봄의 버드나무 가지, 연기처럼 안개 같고, 실크처럼, 정면으로 다가와, 너의 마음속에는 무한한 부드러움과 무한한 사랑이 솟아오른다. 너는 마치 꿈과 선경 속에 있는 것 같다. 봄의 흰 제방을 걸을 때 시인이 이 시를 쓰는 느낌과 심정을 더 잘 감상할 수 있다.
시 전체의 주제는 주로' 여행' 이라는 글자에' 봄여행' 이라는 글자를 꽉 조여 풍경을 묘사한다. 그러나 서호의 면적이 너무 커서 거리가 너무 길어서 시인은 단지 한 토막만 가로채서 썼다. 고산사 북쪽에서 백사지까지. 이 시를 다 읽은 후, 우리는 당연히 시인과 함께 서호의 이른 봄 경치를 감상하는 느낌이 들었다.
[시적 특징]
시 전체의 구조가 치밀하고, 격법이 엄격하며, 대립이 단정하고, 언어가 유창하며, 말투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통속적이고 유창한 특징을 나타낸다. 시인은 전체적으로 호수의 울창한 봄을 묘사하고, 가는 길의 경치를 잘 묘사하며, 전형적이고 분류적으로 배열된 조합을 선택한다. 중간에 가장 아름다운 춘경을 4 개 쓰고, 동식물 조합을 선택하며, 독창적이고, 파악에 능하다.
[혁신적인 독서]
한가한 펜이 한가하지 않다 (문 /Tom Chang)
시가 너무 정교하여 한가한 글자를 용납할 수 없다. 한가한 글이라 삭제해야 합니다. 그러나 어떤 글자는 한가해 보이지만 자세히 읽으면 한가하게 쓰면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런 진한 시적은 왕왕 읽어낸 것이 아니라 생겨난 것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전당 봄 투어 (Qiantang Chunyou)" 가운데 네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몇 마리의 초기 오리올스가 따뜻한 나무를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어지러운 꽃은 점점 매혹적이지만,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다. 클릭합니다 시 평론가들은 네 문장 중 한가한 펜이 너무 많다고 지적했다. 그가 말한 빈필은 "몇 곳", "누구의 집", "점잖은 욕망" 과 "몇 곳" 을 의미한다. 원시시의 이미지와 그림이 모두 나왔다. 그러나 시인은' 춘경' 이 아니라' 춘유' 라고 썼다. 그는 서호의 봄빛이 그의 "여행" 과 함께 흐르기를 원했다. 이 여덟 단어가 없으면 봄빛이 멈춘다. 이 여덟 글자로, 정지된 화면이 흐른다.
"몇 곳" 은 한정어이다. "초기 꾀꼬리가 나무를 따뜻하게하는 것" 은 아름다운 그림입니다. 그것이' 몇 곳' 이라는 꼬리표를 붙였을 때, 이 아름다운 화면은 하나가 아니라 많다. 여기 있고, 저기 있고, 아직 먼 곳이 있어요. "류랑 꾀꼬리" 는 서호의 한 장면이다. 사실, 봄의 서호 주변은 곳곳에서 꾀꼬리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누가 집에 있습니까?" 는 의문사이다. 이 문제를 가지고 시인은 걸음을 재촉하여 봄제비를 응시하며 봄의 진흙집이 어느 곳인지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연상하는 것이' 봄제비가 진흙을 쪼는 것' 만 그리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지 않나요? 몇 곳',' 누구의 집',' 점점 욕망',' 재자' 처럼 이미지를 제공하거나 그림을 구성하지는 않지만, 시에 추가하여 이미지를 확장할 수 있다.
낭랑하게 시를 읊고, 자세히 숙고하는 것은 좋은 시이다. 어떤 시들은 처음 읽는 것은 결코 흥미진진하지 않지만, 자세히 읽는 것은 매우 훌륭하다. 직접 읽은 시는 대부분 직관적인 이미지에서 나온다. 시의 간접 맛은 대부분 이미지 밖에 숨어 있는' 한가한 펜' 이다.
그 시평인은 편집자가 아니라 시평인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백거이의 시는 그의 손에 던져졌고, 크게 휘두르면' 한가한 펜' 을 끊었지만, 실은 뼈를 상하게 하고 시인들의 운명은 참담했다.
번역:
고산사, 가정, 서호의 샘물이 방금 해안과 같은 높이로 솟아올랐고, 하늘의 구름은 이미 내려갔고, 물빛은 스카이라이트와 연결되어 있었다. 일찍 둥지를 떠난 황달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며 울고 있는 곳이 몇 군데 있다. 나는 새로 온 제비가 진흙으로 둥지를 짓느라 바쁘다는 것을 몰랐다. 갖가지 꽃들이 점차 피면서 눈부시고, 새로 자란 풀은 말굽을 덮을 수 있다. 서호 동쪽 백사제방 녹색류음.